대요산은 광시성 진슈(金秦) 야오족이 대대로 살아온 곳이다. 사람들은 야오산에서 물과 물자를 구하고, 이곳의 생명을 키우기 위한 비법도 찾습니다.
역사적 자료에 따르면 명, 청나라 시대에 대규모 야오족의 광시 이주가 일어났다. 야오족은 전쟁과 전염병을 피하기 위해 호남, 복건 등 인구 밀도가 높은 지역에서 인구가 희박한 광시 지역으로 들어왔습니다. 초기에 야오족은 의료와 약품이 부족하여 어려운 삶을 살았습니다. 그들은 생활 환경에서 약초를 구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지속적인 개인 경험과 탐구를 통해 야오족은 점차 현지 재료를 사용하고 의학과 의학을 결합한 일련의 치료 경험을 축적했습니다. 요즘 요약은 점차 알려지고 있으며 대요산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대요산의 극히 풍부한 동식물 자원은 야오의학 발전에 천연 자원을 제공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야오족은 자신만의 문자가 없으며, 그들의 의료 기술과 처방은 대대로 구두로 전해졌습니다.
방푸완의 가족은 항상 현지 야오족의 '도교'였기 때문에 모두 한자에 대해 조금 알고 있으며, 고대 의학 기술을 책에 기록하여 전수했습니다.
초기 요의학은 과학적인 지도가 부족하여 필연적으로 종교의 영향을 받았고, 심지어 주술의 성격까지 띠게 되었지만, 여러 세대에 걸친 야오족의 개인 수행으로 인해 요의학의 특성이 점차 변하게 되었습니다. 과학적인 요소의 비율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을 치료하기 위해 방푸완(Pang Fuwan)은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처방에 의존합니다.
과거에는 야오 의사들이 비법에 성을 물려주지 않았지만, 시대가 발전하면서 야오 의사들은 서로 소통하려는 경향이 많아졌다.
화공격요법은 바람과 습기를 제거할 수 있는 약재로 만든 약주를 가열해 손 마사지와 결합해 약효가 스며드는 야오족의 독특한 치료법이다. 영향을받는 지역으로.
시력검사는 야오의학의 전통적인 진단방법이다. 요약이 약재의 성질과 맛, 기능에 따라 104가지 '노반약'으로 정리되듯이, '오호', '구우', '십팔다이아몬드', '칠십이풍' 등 진단법도 요의학의 목적도 진단, 손발톱 진단, 설진 등으로 요약되는 반면, 치료 방법은 더욱 복잡하여 침술, 긁기, 약욕 등 한의학의 매우 중요한 보충요법이자 심지어는 한의학의 보조요법이기도 하다. 임상 실습과 이론 모두에서 현대 의학.
야오 옷을 입고 야오 처방으로 진료를 받는 추칭춘은 적극적으로 '야오화'되는 외국인이다. 그럼에도 추칭춘은 자신과 같은 '야오진산'이 '자치구 무형문화유산인 야오의학 대표 계승자'라는 칭호를 받게 될 것이라고는 예상하지 못했다.
2012년 Jinxiu Yao Autonomous County에서 첫 번째 "Yao Medicine 의사 자격 증명서"가 발급되면서 Yao Medicine은 개인 진료에서 공식화로 전환했으며 이는 추가 탐색, 보호, 야오 의학을 지속하고 활성화하는 것은 획기적인 의미를 갖습니다.
산야오족의 약은 야오족의 생존과 번식, 발전에 대체할 수 없는 막대한 공헌을 했을 뿐만 아니라, 그 본래의 생태와 인간과 인간의 조화에 초점을 맞춘다는 점에서 독특하다. 자연은 인류 공동의 소중한 유산이자 부가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