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전통 화조화의 기법에는 세심한 관찰, 형태의 구성, 사생과 사생, 신중한 선택, 매력 파악, 특성 염두에 두기, 먹을 오색으로 나누기, 선 그리기 등이 포함됩니다. , 등.
1. 세부 사항을 관찰하고 양식을 구성합니다.
다양한 이미지를 묘사할 때는 먼저 다양한 장면의 자연 형태를 관찰하고, 고대인과 자연으로부터 배우고, 이미지에 대한 자신의 이해를 높이고, 세심한 관찰을 통해 그림에 역동적인 분위기를 조성해야 합니다. .
2. 스케치를 통해 기초를 다지고 적절한 선택을 하세요.
스케치란 식물의 본래 상태에 따라 직접 그림을 그린다는 의미가 아니라, 흥미를 강조하기 위해 풍경을 다듬는 과정을 바탕으로 풍경을 선택하고 아름답게 하는 작업이 필요하다.
3. 매력을 파악하고 특징을 기억하세요.
화조도 속 새의 관찰은 먼저, 날고, 노래하고, 쪼고, 마시는 등 새의 역동성을 생생한 관점에서 관찰해야 한다. , 등.
이러한 움직임은 새들의 일상적인 자세이기도 하며, 그림의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중요한 특징이기도 합니다.
4. 잉크는 5가지 색상으로 구분됩니다.
중국화 기법의 명칭. 물을 사용하여 여러 겹의 건조하고 젖은 잉크 색상을 조정하는 것을 말합니다.
당나라 장옌위안(張燕源)의 『과거명화기』에서 “잉크는 오색으로 전해진다”라는 문구가 인용됐다. 탄 것, 두껍고, 무겁고, 가볍고, 투명하고, 건조하고, 젖고, 검은색을 의미하며, 일부는 집합적으로 "6색"으로 알려진 "흰색"을 추가합니다. 실제로 이는 잉크 색상 사용의 풍부한 변화를 나타냅니다.
청대 임숙은 같은 양의 먹물을 사용하여 5개의 그릇에 담았고, 각 그림에 균등한 양의 물을 첨가하여 색조를 구별하는 것은 필연적으로 기계적이었다.
5. 선 그리기.
중국화 기법의 명칭. 고대의 "백화"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주로 인물화나 화조화를 그리는 데 사용됩니다. 꼼꼼한 페인팅은 모두 선드로잉에서 시작되는데, 이 방법은 사실 캘리그라피의 이중고리링 소파와도 관련이 있다. 당나라의 오도자와 송나라의 이공림이 이를 독자적인 예술 형태로 발전시켰습니다.
색을 더하지 않고 먹선으로 물체의 윤곽을 그리는 것을 흰색 그림이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당나라의 오도자, 북송의 이공림, 원나라의 조맹복 등이 그린 문자는 모두 분홍색과 검정색으로 칠해져 있으며 옅은 먹색이 가미되어 있습니다. 둥글고 초월적이며 틀에 얽매이지 않는 선화의 대가로 여겨집니다. 연한 잉크로 살짝 렌더링한 것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