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청대 각 조의 도자기는 내용이 풍부하고 * * * 같은 스타일과 각기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다.
2, 청대 도자기의 조형, 순치, 강희시, 고졸함, 풍만함
3, 태체, 다듬기류, 보통 얇고 적당한 두께, 원기류는 두껍고 얇습니다. 강희시, 태체 체중, 질감이 단단하고 촘촘하다. 옹정시에는 태질이 가볍고 섬세하며 희고 높다. 도광 이후의 태체는 두껍고 멍청하며, 질감이 굵고 느슨하다. 청대의 조기류 복과 목 접흔은 극히 드물다. 명대 도자기가 태아를 드러낸 곳은 늘 부싯돌 붉은 반점이 청대에 이르러 이미 거의 사라졌다.
4, 유약은 명대 살진 빛보다 작고 유약이 얇으며, 빛깔이 약간 청백순치, 강희양 왕조, 유약이 평평하고 섬세하며 유약이 촘촘하게 결합되어 있으며, 유약은 각각 청백, 분백, 장백, 경량청 등 여러 가지 빛깔을 띠고 있다. 옹정시에는 약간 가늘고 희고 윤기가 나서 오렌지 껍질 주름이 많다. 건륭할 때의 평평한 범청, 가도는 앞으로 충분히 평평하지 않아 파도가 뚜렷하다. 만청시에는 유약이 희박하고 유약이 푸석하여 견고하지 못하다.
청대 도자기 발전
중국의 도자기 수공업은 청대의 강희, 옹정, 건륭이 전성기에 이르러 역사의 최고 수준에 도달하여 우리나라 도자기 역사의 황금시대로 접어들었다. 강희, 옹정, 건륭은 청나라 성세로 국태민안, 물질이 풍부하다. 제자업은 천여 년의 발전을 거쳐 지금은 이미 역사상 최고 수준에 이르렀다.
황제가 직접 도자기의 생산에 대해 물었기 때문에, 독요관은 도자기 공예 기술을 개발하고, 다른 수공업류와 외국의 새로운 공예를 참고하며, 장인들 * * * 과 함께 법랑색, 분채, 각종 색깔의 유약, 생체모방자 등 많은 새로운 품종을 불태웠다. 건륭 이후 청정부는 나날이 부패하고, 중국 봉건 사회는 점차 와해되고, 도자기 생산도 번영에서 쇠퇴에 이르기까지, 이때부터 급락했다.
< P > 청대는 일반적으로' 관포민연소' 제도를 시행했고, 강희는 19 년 (기원 1680 년) 이후 경덕진에서 어가마 공장을 회복했다. 관요와 민요든, 도자기 굽기 기술은 명대의 기초 위에서 더욱 향상되었다.
청조 황제는 경덕진의 도자기 제작도 직접 물어봤고, 일부 관요도자기 스타일의 디자인은 먼저 내정이 황제에게 도자기를 들여와 황제가 구체적인 요구를 한 뒤 장인에게 맡겨 제작하고, 심지어 목제 모형을 먼저 만들어 관요도 그대로 만들었다.
< P > 황제는 경덕진에 관요생산을 감독하도록 관리들을 파견했다. 강희 시대의 유명한 독요관은 내무부 광보관사 랑중 서정필, 주임 이연희, 공업부 우형사랑중정 응선, 필티차르드, 강서 총재 랑정극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