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목' 의 저자인 장자는 중국 사상사에서 큰 영향을 미치는 역사적 인물 중 하나로 그 사상도 심오하고 심오하다. 장자의 사상은 철학사상, 정치사상, 윤리사상 등을 포함해 장자의 사상이 지금도 빛나고 있다. 원문은 아래와 같다. 장자가 산속을 걷고 있는데, 큰 나무, 가지잎이 무성하다. 벌목자는 그 곁을 멈추고 가지도 않는다. 그 이유를 묻자, "아무것도 사용할 수 없다." 라고 말했다. Zhuangzi 는 말했다: "이 나무는 재능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클릭합니다 스승은 산에서 나와 고인의 집에 얹혀 있다. 고인은 기뻐하고, 명축자는 기러기를 죽이고 요리한다. 세로자는 "하나는 울릴 수 있고, 하나는 울릴 수 없으니, 해살해 주세요?" 라고 말하세요. " 주인은 말했다: "죽일 수 없는 자를 죽여라." 내일 제자는 장자에게 물었다. "어제 산 속의 나무는 그 천년을 부재하지 않고 끝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오늘 주인의 기러기는 무재로 죽는다. 선생은 어디에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Zhuangzi 는 웃으며 말했다: "Zhou 는 재료와 재료 사이에 있을 것입니다. 소재와 재료 사이, 그것보다는 오히려, 그래서 거의 피곤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조프가 도덕을 타고 떠다니면 그렇지 않고, 명예도 없고, 용도 뱀도 없고, 시대와 함께 변하지만, 특별히 할 수 있는 것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한 번 올라오면 화합을 양으로 만물의 조상을 떠다닌다. 사물은 물보다 물보다, 수염은 얻을 수 있고 지독하다! 이 신농 황제의 법칙도. 조프의 만물의 정, 인륜의 전칙은 그렇지 않다. 합은 떠나고, 성사는 파괴되고, 청렴은 좌절하고, 존칙은 의안이 있고, 유망하면 손해를 보고, 현이는 도모하고, 가치없는 것은 업신여김을 당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후진타오 는 거의 자이 를 얻을 수 있습니다! 슬픈 남편, 제자 지지, 그 유일한 도덕적 고향 평화! 클릭합니다 시 남이료들은 노후를 보고, 노후는 근심이 있다. 시 남자는 말했다: "군은 근심이 있는데, 왜? 클릭합니다 루허우 (Lu Hou) 는 말했다: "나는 첫 번째 왕의 길을 배우고, 첫 번째 왕의 사업을 수리한다. 나는 유령 zunxian, 프로 라인, 아니 순간 거주지 를 존중 합니다. 그러나 필연적으로 고통, 나는 걱정이다. 클릭합니다 시 남자는 말했다: "군주의 고통 제거 수술은 얕습니다! 푸 fenghu 문표범, 산림에 살고, 암굴에 엎드려, 고요하다. 야행성 낮집, 반지 도; 굶주림과 갈증이 어렴풋하지만, 여전히 강호 위를 소홀히 하고, 음식을 구하는 연 () 도 정해졌다. 그러나, 필연적으로 무차별 루오 기계 제공 의 고통 에서, 무슨 죄가 자이 있는가? 그 가죽은 재앙이다. 오늘 루 혼자 비 군주 피부 악? 나는 군이 껍질을 벗기고, 마음을 뿌리고, 욕심을 뿌리고, 아무도 없는 들판을 헤엄치길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남월에는 읍연 () 이 있는데, 건덕의 나라라고 불린다. 그 백성은 어리석고 소박하며, 사리사욕이 적고 과욕이 적다. 알고 있지만 숨길 줄 모르고, 신문을 구하지 않는다. 의리를 모르는 것은 적당하고, 예의를 모르는 것은 장차 있을 것이다. 날뛰며 함부로 행하면, 대범하게 행동하는 것이다. 원시 콜라, 그 죽음은 묻힐 수 있다. 나는 군이 나라에 가서 풍속을 기부하고, 도와 함께 나아가기를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 군은 말했다: "그 길은 멀고 험하고, 강산도 있는데, 나는 배차가 없는데, 어쩔 수 없지?" 시남자는 "군은 보이지 않고 체류하지 않고 군차로 여긴다" 고 말했다. 군은 말했다: "그 길은 멀고 아무도 없는데, 나는 누가 이웃이냐? 나는 식량이 없다, 나는 먹을 것이 없다, 안드라, 연? 클릭합니다 시 남자는 말했다: "소군의 비용, 과군의 욕망, 비록 식량이 없지만 충분하다. 6 월, 강에 연루되어 바다에 떠 있는데, 바라봐도 절벽은 보이지 않고, 점점 더 가고, 그 가난을 알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군주를 보내는 자는 모두 벼랑에서 거꾸로 한다. 6 월 이후 지금까지 수행! 그러므로 어떤 사람은 피곤하고, 어떤 사람은 근심하는 것을 본다. 그러므로 요비는 사람이 아니어서, 사람이 있는 것을 보지 못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나는 군주의 근심을 제외하고, 군주의 피로에 가고 싶다. 그러나 혼자 도로와 함께 큰 모국을 헤엄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왕, 군왕, 군왕, 군왕, 군왕) 방주는 강에 도움이 되고, 배를 만지기 위해 허선이 있는데, 마음이 있는 사람은 분노하지 않는다. 한 사람이 그 위에 있으니, 장 () 을 부르다. 한 번 불러도 듣지 않고, 다시 불러도 듣지 않고, 그래서 세 번 악을 부르면 반드시 악성으로 뒤따를 것이다. 화도 내지 않고 지금도 분노하고, 향도 허무하고, 지금도 진실하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사람은 자신을 허비하여 세상을 여행할 수 있는데, 그 중 어느 것이 해를 끼칠 수 있는가! 클릭합니다 북궁의 사치는 위령공을 위해 시계를 수렴하고, 제단은 곽문 밖에 있다. 3 월에 상하의 현이 되다. 왕자는 경기를 보고 연씨에게 물었다. "자호술의 설정?" " 사치는 말했다: "둘 사이에 감히 설치할 수 없다. 사치스러운 냄새:' 둘 다 조각하고, 박 (pu) 으로 돌아간다. 클릭합니다 그 무식은 거의 없고, 나태한 의혹은 거의 없다. 거드름 피우며, 그 배달을 통해 맞이하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오는 사람은 금하지 말고, 왕세자는 멈추지 마라. 그 강량에서, 그 곡부 () 와 함께, 그 자체로 가난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아침저녁으로 수렴하고 털은 꺾이지 않고, 상황은 큰 도색자가 거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공자 는 첸 카이 사이 에 둘러싸여, 7 일 동안 불밥을 먹지 않는다. 대공임은 매달아 놓고 말했다: "아들은 거의 죽었습니까? 클릭합니다 고 말했다: "그러나. 클릭합니다 "자식이 죽을까?" 고 말했다: "그러나. 클릭합니다 임은 말했다: "언사불사의 길을 맛보다. 동해에는 새가 있는데, 그 이름은 뜻이 태만하다고 한다. 그것은 또한 새, _ _ _ _ _, 무능한 것 같다; 유인과 비행, 위협과 서식지 를 강요; 앞으로, 후퇴 후 감히 하지 감히; 음식은 먼저 맛볼 수 없고, 반드시 그 실마리를 취한다. 그러므로 그 대열은 꾸짖지 않고, 외부인은 해를 입혀서는 안 되며, 고통을 피하기 위함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곧은 나무는 먼저 벌목하고, 감정은 먼저 고갈한다. 아들 의 의미 는 _ _, 거의 태양과 달 라인 을 공개 하는 것처럼, 그래서 도움이되지만 할 수 없습니다, 놀라운 바보, 자기 재배 로 알려져 있습니다.
과거 내가 들은 대성의 사람은' 자벌자는 무효이고, 성공자는 타락하고, 명성자는 손해를 본다' 고 말했다. ♫ 누가 공로와 이름을 갈 수 있는가, 그리고 뭇사람과 함께 할 수 있는가! 도로 흐름 과 알 수없는 거주, 이름 없는 장소 없이 라인을 얻을 수 있습니다; 순수한 자주, 광기보다 낫다; 흔적을 깎고 세력을 기부하는 것은 공명이 아니다. 그러므로 남에게 책임이 없고, 사람도 책임이 없다. 사람은 듣지 않는데, 아들은 어찌 기쁘랴! 공자는 말했다: "선야! 클릭합니다 교유 () 를 그만두고 제자로 가서 대택 (), 옷 여어갈색 (), 음식 () 밤 (), 짐승 () 에 들어가 무리하지 않고, 새 () 에 들어가 함부로 행동하지 않는다. 새와 짐승은 악하지 않지만, 하물며 사람은 평화! 공자는 자상 _ 에게 물었다. "나는 루 () 에서, 송 () 에서 나무를 베고, 위위 () 에서 흔적을 깎고, 상주 () 에서 가난하며, 진채 () 사이를 에워쌌다. 나는 이 몇 가지 고통, 친교 이익 스파 스, 단지 youyi 흩어져, 왜? 클릭합니다 Zisang _ 는 말했다: "아들은 혼자 더미 의 죽음 을 듣지 않는다? 숲은 천금의 벽을 버리고, 음의 적자와 추세를 버린다. 또는 말했다:' 그 천을 위해? 적자의 천은 과부이다. 피곤? 적자의 피로가 훨씬 많다. 천금의 벽을 버리고, 음의 적자와 추세를 버리고, 왜? 클릭합니다 린 후이 는 말했다:' 피터 엘리합, 이것은 천속이다. 클릭합니다 카디프 엘리합자, 가난한 재앙 박해도 포기했다. 하늘의 띠로, 궁핍한 재앙을 핍박하고 받는 것도 마찬가지다. 남편 은 상대 도 멀리 남자 를 포기 하고, 신사 의 교제 는 물, 악당 의 교제 ganruluo 의도 와 같다. 군자는 친척에게 담담하고, 소인은 절대 기꺼이 하고, 다른 까닭 없이 합친 자는 이유 없이 떠난다. (서양속담, 가족속담) 공자는 말했다: "왕 웬 밍 남자! 클릭합니다 쑤 xingxiang 척 반환, 절학 기부 책, 이전 제자, 그 사랑 혜택 추가. 다른 날, 뽕나무 _ 또 말했다: "순의 죽음, 진현우가 말했다:' 여계야! 형모약연, 정 모약율.' 을 (를) 클릭합니다 인연은 떠나지 않고, 비율은 일하지 않는다. 떠나지 않고 일하지 않으면, 문장을 찾아 모양을 기다리지 않는다. 문장을 찾아 모양을 기다리지 않고, 물건을 기다리지 않는다. \ "Zhuangzi 옷 큰 천 을 보완하고, 긍정적 인 _ 학과 루 웨이 왕 을 통과했다. 웨이 왕은 말했다: "왜 씨 의 소진? 클릭합니다 Zhuangzi 는 말했다: "가난한, 비 소모. 선비는 도덕이 있으면 안 되고, 지치면 안 된다. 의류 단점 신발 착용, 가난한 또한, 비 소모 도, 이 소위 비 고통 때. 왕 혼자 남편 탱 원숭이 평화 를 볼 수 없습니까? 그 득남자예장도 그 가지를 휩쓸고 왕장 () 사이 () 를 맡았는데, 비록, 봉몽 () 은 서수 () 도 할 수 없었다. 그리고 그 사이, 위행 측시, 진동 도율, 이 근골은 급하지 않고 부드럽지 않고, 처세가 불편하여, 그 능력을 뽐내기에 충분치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지금 어지러운 상들 사이에 지치지 않고 싶다면, 어찌 악을 얻을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비 건조 보기 단면 마음, 징도 남편! 클릭합니다 공자는 진채 사이에 가난해서 7 일 불식하지 않는다. 왼쪽 나무 에 따르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나뭇 가지 를 클릭하고, 노래 연의 바람, 그 수는 없지만, 그 소리 는 궁전 각도 가 없습니다. 목소리와 사람 소리, 쟁기질은 사람의 마음에 해당한다. 안회단아치도 눈여겨보다. 중니는 자신을 넓히고 큰 것을 만들까 봐 자신을 사랑하고 애통해하며 이렇게 말했다. "돌아오니, 천피해도 없고, 남에게 이득이 되는 것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시작도 없고 죽음도 없고, 사람과 하늘도 없다. 남편의 오늘 가수는 누구입니까! 클릭합니다 대답: "감히 천손해가 없는지 물어보세요. 클릭합니다 중니는 말했다: "갈증, 더위, 가난은 안 되고, 천지의 여행도, 운물의 배출도, 말과 동반하여 죽는다는 것도 그 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신하인 사람은 감히 가지 못한다. 집행 장관 의 방법은 여전히 경우, 상황이 거의 그래서 거의 일 을 기다리고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무가치한 것이 무엇이냐?" 중니는 이렇게 말합니다. "사다로 시작해서 작록을 쓰고 끝이 없습니다. 사물의 이익은 자기도 아니고, 내 목숨은 외부인도 있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군자는 도둑질을 하지 않고, 현인은 도둑질을 하지 않는데, 내가 만약 그것을 취하면 어찌 되겠는가? (공자, 논어, 명예명언) 따라서: 새는 모를 때 _ 에 있다. 눈은 보지 않는 것이 적당하지 않다. 비록 사실대로 떨어지지만, 버리고 가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 사람을 두려워하여 세상을 습격하다. 사직이 건재하다! " "시작이 아니라 죽음이란 무엇인가?" 중니는 말했다: "그 만물을 녹이고 그 선인을 모르는 자는 어떻게 그 종말을 알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어떻게 그 시작을 알 수 있습니까? 그냥 귀에 대고 있을 뿐이다. " "사람과 하늘이 악한 것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Zhongni 는 말했다: "누군가, 천국; 어느 날, 이날도. 사람은 하늘이 있을 수 없고, 성도 있을 수 없다. 성자 연 ranshi 죽은 마지막 남자! 클릭합니다 장주는 조각릉을 주유하며, 까치가 남방에서 오는 것을 보았다. 날개 폭 7 피트, 머리 큰 수송 인치, 저우 하오 느낌, 그리고 밤나무 숲 에 설정. Zhuangzhou 는 말했다: "이 새 자이! 날개는 죽지 않고, 눈을 멀게 한다. " 순상 _ 보보, 탄환을 집행하고 남긴다. 매미 한쪽이 아름다운 그늘을 얻는 것을 보고 몸을 잊는다. 사마귀가 지저귀는 것을 잡고 싸우다가, 보기만 해도 체면을 잊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까치가 이로움을 얻고, 이익을 보고 진실을 잊는다. 주앙 주앙은 말했다: "아! 고체상 피곤, 두 가지 유형의 상 소환. 클릭합니다 탄환을 기부하고 오히려 가면, 위인이 쫓겨 이를 떠벌린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Zhuangzhou 반 진입, 3 일 법원. 그리고 이렇게 물었습니다. "스승님은 무엇 사이에 매우 다른 것이 있습니까?" " Zhuang Zhou 는 말했다: "나는 모양을 지키고 몸을 잊고, 탁수에 집착하고 Qingyuan 에 매료되었다. 그리고 나는 여러 스승이' 그 속세에 들어가 그 명령에 따라' 라고 말하는 것을 들었다. 클릭합니다 오늘 나는 조각릉을 헤엄쳐 다니며 내 몸을 잊고, 까치가 나를 느끼며, 밤숲을 헤엄쳐 다니며 진실을 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쿠리 린 유 사람들은 내가 죽일, 그래서 법원 도 아니다.
\ "요코의 노래, 역행에 머물렀다. 역여행자는 첩이 두 명 있는데, 그 중 한 명은 아름답고, 그 한 명은 악합니다. 악인은 비싸고 미인은 비천하다. 양자가 그 이유를 묻자, 역여단 꼬마가 대답했다. "그 아름다움은 자기 아름다움이고, 나는 그 아름다움을 모른다. 그 악한 자는 스스로 악하고, 나는 그 악도 모른다. 클릭합니다 양자는 말했다: "제자기: 행현이 현자 여행을 떠나고, 안향은 가도 사랑하지 않는다!" 노하우, 청각 장애인 맹인 절름발이 에 부드러운 없이, 인간의 수 보다 더 운이 좋은 사람, 무엇 쌰 거의 하늘의 원망 자이!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아들 은 계속한다! \ "손자 아웃, 플랫 아이 입력. 방이 있고 하늘을 우러러보며 탄식하다. 제자가 물었다: "선생님, 왜 한숨을 쉬십니까? 클릭합니다 평평한 아들은 말했다: "휴 사람들 에게, 나는 사람들 의 미덕 을 고소, 나는 그 놀라움 을 두려워 하고, 또한 혼란 에 이르기까지." " 제자들은 말했다: "그렇지 않습니다. 손자의 말은 사악하고, 선생의 말은 사악하지 않고, 비고체는 현혹할 수 없다. 손자가 말한 것은 사악하지 않고, 선생이 말한 것은 사악하고, 그는 고혹되어 왔고, 또 해죄 연! " 평평한 아들은 말했다: "그렇지 않습니다. 옛사람은 루 교외에서 새가 멎었는데, 노군은 그것을 너무 견고하게 대접하기 위해, 구사오를 연주하여 즐거움을 누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새는 근심과 슬픔이 눈부셔서 음식을 먹지 못한다. 이것은 자기 힘으로 새를 키운다고 한다. 조프 는 새를 기르는 사람, 서식해야 할 깊은 숲, 떠 있는 강호, 뱀을 위하는 음식, 안평루 에 실시한다. 오늘 휴, 돈 카이 guawen 사람들 도, 나는 차 말, 음악 _ 종 드럼 에 운반 zokor 경우, 다른 악 은 거의 놀라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번역은 다음과 같다: 장자가 학생들을 이끌고 산을 유람하고, 벌채하고 있는 삼림 지역으로 가서, 멀리서 큰 나무 한 그루를 보고, 가지와 잎이 무성하다. 가까이서 보니, 한 무리의 장인들이 큰 나무 밑에 밤숙하는 나무막을 세웠다. Zhuangzi 는 물었다: "이 큰 나무를 자르고 싶니? 클릭합니다 목수는 말했다: "쓸모 없는, 잘라 하지 않습니다." " 장자는 뒤돌아보며 학생들에게 미소를 지으며 말했다. "소용없기 때문에 칼을 받지 않는다. 이 큰 나무는 생명이 좋아서 온 하늘에 살 수 있다. " 장자가 하산하자 날이 어두워지려 한 친구의 집에 투숙했다. 친구들은 기뻐하며 동복에게 거위 손님을 죽이라고 명령했다. 동복은 "수컷 거위 두 마리, 한 마리, 한 마리, 한 마리, 한 마리, 한 마리, 한 마리, 한 마리, 한 마리, 한 마리, 한 마리, 한 마리, 한 마리 친구가 말했다: "사랑은 유용하고, 밤에는 도둑을 막을 수 있다. 부르기를 좋아하지 않는 것을 죽여라. 클릭합니다 다음날 일찍 일어나 친구에게 감사를 표하고 페인트밭으로 돌아갔다. 도중에 학생들은 앞으로 나가 장자에게 미소를 지으며 말했다. "어제 산에 있던 그 큰 나무는 쓸모가 없어서 칼을 받지 않았다. 어젯밤 산 아래 그 수컷 거위는 쓸모가 없어서 칼을 맞았다. 쓸데없이 쓸데없이 칼을 맞을 수도 있는데, 선생님은 어느 쪽에 서 계십니까? " 장자는 웃음을 참지 못하고 말했다. "한쪽은 유용하고, 한쪽은 쓸모가 없다. 양쪽이 모두 설 수 없어서, 서서 물어볼 수밖에 없었다. 그럼 나는 주앙 (Zhuang Zhou) 이 쓸모 없는 사이에 서 있을 것이다. 유용한 쪽에서 보면 나는 쓸모가 없다. 쓸모없는 쪽에서 보면 나는 유용하다. 쓸모 없는 사이에 서서, 마치 땅 양쪽이 아닌 것처럼 사람을 속이는 것 같아서, 나는 매우 피곤하게 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편안하고 즐겁게 살려면, 승승승승장구, 일익수도, 일익양덕, 바람과 함께 떠돌아다니는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유용하고 쓸모없는 범주에서 벗어나 칭찬을 받지 않고 비난을 받지 않는다. 사회의 변화에 순응하여 자신의 형형색색의 주택을 바꾸다. 이따가 하늘의 금룡이고, 한편으로는 동굴 속의 검은 뱀이니, 고정해서는 안 된다. 모든 것의 뿌리를 음미하고, 허무에 뿌리를 숨기고, 항상 천성에 맞는 원칙을 따르고, 중생이 모두 나그네라는 것을 깨달아야 하며, 누구보다도 우월한 사람은 자기가 결정해야 한다. 어찌 그 나그네의 손님이 될 수 있겠는가, 그들이 마음대로 발을 디디디딜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일단 주인이 되면 자유로워질 텐데, 어찌 나처럼 이렇게 낭랑하게 살 수 있겠는가! 이것들은 염황 이제의 처세 원칙, 이상적인 국도덕이다. 지자중생의 실황과 인류의 적습, 원칙, 비도덕적, 말하자면 정말 죄악, 연합된 분열, 성공적인 파괴, 청렴한 좌절, 고상한 것은 기울어지고, 일의 손해를 보고, 현량한 사람은 곤혹스러움을 당하고, 불현불량한 밥그릇은 또 부족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런 사회가 어찌 편안하고 즐겁게 살 수 있겠는가! 너무 슬프다. 기억하라, 피곤하지 않게 살려면 덕을 쌓는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 노국은둔자 곰이료, 시장 남단에 사는 집은 시남 선생이라고 불리며, 왕궁으로 초청되어 왕을 뵙게 되었다. 국왕은 얼굴에 근심이 가득하고 하늘을 우러러보며 한숨을 쉬었다. 시남 선생이 말했다. "당신의 얼굴에 근심이 가득한 것을 보세요. 무슨 일이시죠?" 왕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러니까 얘기 좀 해 주세요. 나는 왕위에 오른 이래 선왕의 가르침에 따라 조상의 사업을 계승하여 노국을 고치려 하였다. 귀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은 현인을 모집하는 것이다. 나는 모두 직접 잡아서, 좀 긴장을 풀 엄두가 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러나 정국이 요즘 또 위기를 겪고 있어, 늘 나와 사이가 나빠지는 사람들이 있다. 내가 걱정하는 것은 이것이다. " 시남 선생은 "정국 위기에 대처하는 너의 그 방법은 너무 순진하다. 네가 여우를 입고 표범 가죽을 타는 것을 보면, 나는 그 뚱뚱한 여우표범들이 생각난다. 살찐 여우표범은 산림에 살고 암동에 숨어, 어떻게 조용히 지킬까. 야간 활동, 주간 수면, 얼마나 경계해야 하는가.
굶주림과 갈증을 참고도 여전히 인가가 조밀한 지역에서 먹이를 찾아다니지 않고, 어떻게 목숨을 걸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런 식으로, 여전히 그물을 떨어 뜨 렸거나, 기회를 만졌고, 치명적인 재앙을 피할 수 없었습니다. 뚱뚱한 여우 표범은 아무런 잘못도 범하지 않았는데, 그 예쁜 털이 화를 일으켰구나. 오늘 노국강산사 벚꽃이 너의 예쁜 털이 아니냐? 정국 위기를 피하고, 큰 화를 피하고, 내 충고를 듣고, 빨리 칼을 열고, 너의 이 온몸의 털을 벗기고, 제왕절개로 마음속의 탐욕을 깨끗이 씻은 다음, 황량하고 인적이 없는 지역으로 도피해야 한다. 너는 아직도 심궁에 앉아 무엇을 걱정하고 있느냐. 시남 선생은 또 말했다.' 나는 원래 초나라 사람이었는데, 초나라 남쪽은 무지막지한 백월이고, 백월의 남쪽에는 독일의 수도라는 성읍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독일을 건설하는 것은 정말 이상적인 나라이다. 중국 원고시대에도 이상국이 있었는데, 이른바 지덕의 세계였다. 염황이 황제를 호칭한 후로는 없어졌다. 독일을 잡은 민중은 아직 개화되지 않았고, 사유관념이 강하지 않아 물질적 욕망은 더더욱 말할 수 없다. 그들은 부지런히 경작하고, 많이 보관하지 않고, 훔치지도 않고, 빼앗지도 않기 때문에 곡창이 없다. 그들은 가난을 구제하고 보상을 요구하지 않는다. 무슨 인의의 본보기가 되겠습니까! 어떤 예법의 틀을 원하십니까! 그들은 머리를 쓰지 않고, 행동은 방탕을 면치 못하지만, 또 천성적으로, 자연스럽고, 결코 황당하지 않다. 그들은 행복하게 평생을 살았고, 죽은 사람은 안장되었다. 아, 나는 네가 노국을 포기하고, 군권 사상을 버리고, 설교를 하고, 건덕의 나라로 도피하기를 바란다. 왕은 "그곳으로 가는 길이 너무 멀어서 위험할 것 같다" 고 말했다. 하물며 산천 장벽, 교통이 불편하니, 어디로 가서 배를 찾습니까? " 시남 씨는 "선반을 내려놓으면 바로 차이다. 연줄을 남기지 마라. 바로 배다. " 왕은 이렇게 말합니다. "길이 멀고 여행 안내서도 없고 길도 너무 외로워요. 낮에 누가 시중들느냐? 어두운 밤에 누가 동행합니까? 누가 곡초를 호송합니까? 누가 왕의 식사를 제공합니까? 준비가 안 되어 종점에 도착할 수 있을까? " 시남 선생은 "비용을 절약하고 식욕을 절제하며, 음식 한 톨도 가지고 있지 않아도 길에서 먹을 것이 있다" 고 말했다. 너는 노국에서 남쪽으로 가라, 장강을 건너고, 남해로 내려가라, 한 번 바라보면 끝이 없고, 항해에는 끝없는 신비가 너를 기다리고 있다. 당신을 배웅해 준 토착민들이 해안을 떠나 집으로 돌아갔을 때, 당신은 이때부터 새로운 경지로 접어들고, 점점 더 멀어질수록, 영원히 돌아오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누가 시중을 들겠느냐, 누가 동반하겠느냐, 너는 여러 해 동안 백성들을 지배하는 습관을 길렀구나.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백성들을 지배하는 데 익숙한 사람은 그 자신에게 군더더기를 더해 주고, 백성들이 지배하는 것에 익숙한 사람은 그 자신에게 폐를 끼쳤다. 그래서 좋은 왕 야오 할아버지는 백성들을 지배하려 하지 않고 백성들에게 지배당하려 하지 않는다. 백성들을 지배하려 하지 않고, 그는 권력을 관원들에게 내려놓았다. 백성들에게 지배당하고 싶지 않아, 그는 그들을 스스로 돌보게 했다. 나는 네가 군더더기를 자르고, 번거로움을 없애고, 홀로 광활하고 공허한 나라로 도피하여 도를 세우길 바란다. 공허의 이점을 아십니까? 네가 배를 놓아 황하를 건너고, 상류에서 허전한 배 한 척이 너의 배를 들이받았으니, 너는 분노하지 않겠지, 설령 네가 성질이 급하더라도. 만약 그 배가 허전하지 않다면, 설령 한 사람이 실려 있다 해도, 너는 소리를 지르며 그에게 옆으로 버티라고 할 것이다. 한 번 외치면 듣지 않고, 두 번 외치면 듣지 않고, 세 번 외치면 반드시 그의 어머니를 욕할 것이다. 배 공허함, 너는 욕하지 않는다. 배가 허전하지 않으니, 너는 욕을 했다. 광활하고 공허한 나라로 도피하면 너 자신도 공허해졌는데, 어찌 정국 위기가 네 목숨을 앗아갈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북궁사치는 위국의 장관으로, 복성 북궁, 명사치, 왕의 명령에 따라 궁중 오케스트라를 위한 편종 한 세트를 주조하는 일을 맡고 있다. 국왕은 "돈은 없다. 백성들에게 기부를 하게 하라" 고 명령했다. 북궁은 수도 성문 밖에 헌금대를 쌓았다. 무대에서 음악을 연주하고, 가수의 흥을 돋워 널리 끌어모으다. 관중이 붐비고, 돈을 바치는 사람도 있고, 구리를 바치는 사람도 있다. 돈이 충분하다면, 3 개월 만에 높고 낮은 두 음부의 시계를 주조하고, * * * 16 마리, 서스펜션의 상하 두 칸을 가득 채웠다. 위국에서 벼슬을 하는 주왕의 아들 금기는 이번 기부 활동에 관심이 있어 북궁사치에게 물었다. "당신은 무슨 수단을 썼습니까?" " 북궁의 사치는 이렇게 말한다. "전심전력으로 투입하고, 조금의 수단도 남기지 못한다. 예술이 진실로 단순함으로 돌아온다는 이 이치를 나는 이해한다. 나는 우직스러운 태도로 백성을 신뢰하고 헌금 무대 아래 지키며 표정이 집중력과 황홀함을 띠고 배달을 맞이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사람이 왔으니, 나는 거절하지 않겠다, 누구나 올 수 있다. 사람이 가면 내가 만류하지 않으면 누구나 갈 수 있다. 그가 만약 경직되고 털끝 하나 뽑지 않는다면, 나도 그의 사상 반동을 비판하지 않고, 그에게 복종하는 것이 좋겠다. 그가 대범하게 행동하고 거액을 기부한다면, 나도 그가 조국을 사랑하는 것을 칭찬하지 않을 것이다. 요컨대 백성들이 자발적으로 주머니를 꺼내도록 해야지, 감언이설로 사취하고, 변장하지 않고 분담하여 착취해서는 안 된다. 그러므로 아침부터 저녁까지 기부를 하는 것은 백성의 생활에 영향을 주지 않고 전혀 영향을 주지 않는다. 돈을 기부하여 시계를 주조하는 것은 사소한 일일 뿐이다. 널리 밀고, 큰길로 천하를 다스리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클릭합니다 공자는 일행을 이끌고 궁을 하러 갔다.
그는 서행길에 노국을 떠나 초나라로 갔고, 초나라 왕은 그를 초빙했다. 진채 양국의 접경지를 거쳐 양국의 민병에 의해 오해를 받아 강도가 온 줄 알고, 무리를 지어 포위하여 7 일 7 박 동안 밥을 끊었다. 오해가 해명된 후, 현지에서 은둔자 임태공이 현장에 와서 공자를 방문하고 술고기를 공자에게 압경하였다. 공자는 감격하여 눈물을 흘렸다. 임태공이 물었다: "하마터면 너를 굶길 뻔했지? 클릭합니다 공자가 말했다. "그래, 하마터면 죽을 뻔했어." 임태공이 물었다. "죽고 싶지 않지? 클릭합니다 공자는 "물론이죠. 클릭합니다 임태공은 "그럼 좋겠네요. 내가 너에게 생명을 구하는 방법을 알려줄게, 네가 참고할 수 있도록. 동해에는 새가 있고, 울음소리는 또렷하다. 바로 매년 봄 남방에서 날아오는 제비다. 제비는 나풀나풀 나풀나풀, 가볍고 민첩하여, 결코 강한 깃털을 드러내지 않는다. 무리를 지어 날고, 서로 보살펴 주다. 군락에 서식하여 서로 가까이 붙다. 날아오는 것은 언제나 일제히 날아와서 앞을 다투지 못한다. 날아가면 언제나 일제히 날아가고, 뒤처지지 못한다. 벌레들이 날아가는 것을 발견하자, 친구들을 불러 함께 먹으라고 하며, 결코 독식하지 않고, 결코 입을 다툴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제비는 이런 품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집단은 흩어지지 않고, 외멸은 오지 않아, 재난을 면할 수 없다. 제비가 무능을 택하여 목숨을 부지하는 방법으로 삼다. 능력이 있는 사람들을 봐라, 곧은 나무는 먼저 베어지고, 달콤한 우물은 먼저 말라 버린다. 너는 오로지 자신의 지식이 해박하고 자신의 행동이 고상하다는 것을 보여 주고, 다른 사람의 우매를 깨우고, 다른 사람의 비하를 비추려고 한다. 당신의 광채는 눈부시게 빛나고, 양손으로 태양과 달을 들어 올리고, 여기저기 퍼레이드를 하기 때문에, 재난을 피할 수 없습니다. 예전에 나는 노교학을 들었는데, 이 집대성의 학자가' 자화자찬하는 것은 반드시 실패한다' 고 말한 것을 기억한다. 성공의 조만간이 무너지다. 유명해진 사람은 대체될 것이다.' 누가 국민 덕분인가? 누가 대중 앞에 이름을 올리겠습니까? 오직 인간만이 이 두 가지를 할 수 있다. 큰길은 빛나고 빛나지 않고 잠류하고, 대덕은 종적을 드러내지 않고 잠행한다. 사람의 행동이 둔하고, 면모가 평범하며, 바보의 인상을 주고, 얼굴을 내밀고 싶지 않고, 파라를 맺으려 하지 않고, 기공을 쌓지 않고, 이름을 남기는 동상을 주조하지 않고, 역사책에 붓을 씌우고 싶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사람은 결코 세속을 비판하지 않으며, 세속도 그를 비난할 수 없다. 사람들은 냄새 를 추구 하지 않지만, 당신은 명성 을 사랑, 왜? 공자는 "비판이 좋다" 고 말했다. 초나라에 가지 않기로 결정하다. 즉각 사교를 사절하고, 수행원을 해산하고, 산림으로 도피하다. 이 은둔 기간 동안 공자는 여어피를 걸치고 추위를 막고 밤밤을 주워 허기를 채우고 문명화된 색채를 씻었다. 그는 심리적으로 무능을 하고, 새떼와 짐승떼에 섞여, 새는 놀라지 않고, 짐승은 도망가지 않는다. 새와 짐승도 그를 미워하지 않는데, 사람이 또 그를 적대시할 수 있단 말인가. 아쉽게도 이 세월은 길지 않았는데, 나중에 또 산을 나왔다. 공자는 자상호, 수도의 은둔자를 방문했다. 공자는 이렇게 말합니다. "나는 우리 노국에서 정치를 하다가 두 번이나 자기 추방을 강요당했다. 처음 말하지 말고 두 번째 말해 봐. 50 세에 나는 공안부장이 되어 노국의 치안질서를 바로잡았다. 왕은 안심하지 않고, 한 무리의 여자 가수와 준마를 루 왕에게 보내어, 그에게 나를 멀리하라고 했다. 나는 국왕의 냉대를 참을 수 없어 사직하고 떠나야 했다. 나중에 나는 송나라에 가서 고례를 전수하러 갔는데, 당국은 교실을 주지 않고 큰 나무 밑에서 리허설을 할 수밖에 없었다. 예식이 끝나자 국방부 장관은 사람들에게 큰 나무를 자르라고 했다. 그리고 나서 나는 위국여행 연설을 하러 가서 공식적으로 추방되었다. 내가 차를 주차한 곳 땅이 모두 삽질되었다. 그리고 나중에, 은허 () 에, 주두 () 까지, 구직은 할 수 없고, 궁지에 몰렸고, 구걸을 하며 집으로 돌아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그런 다음, 마지막으로 chuguo 에 지원, 첸 카이 국경 후, 민병대 7 일 7 박 포위, 거의 굶어 죽었다. 불과 몇 년 만에 일련의 재난이 발생했고, 친척과 친구들이 멀어졌고, 수행원 학생들이 흩어졌는데, 왜? " 자상후는 "예전에 가짜 나라가 있었는데, 진나라에 의해 멸망되었다. 진 () 군이 불태워 죽이고, 나라 백성들이 도망쳐, 많은 비참한 이야기야, 너 못 들었니? 가짜 국가 현사림회, 집이 망하고, 도망칠 때 옥벽을 지고 있다. 그것은 가보라 천금으로는 살 수 없다. 적군이 뒤에서 바짝 뒤쫓고 있는데, 임회에서는 길가에 버려진 아기가 울고 있는 것을 발견하고, 즉시 옥을 버리고 버려진 아기를 등에 업고 달아났다. 같은 길에서 도망친 백성들이 임회를 비난하는 것은 너무 어리석다. 생각해도 그래요. 값어치가 있다고 말해야지, 병랑마가 어지러울 때 아기는 한 푼의 가치도 없다. 부담스럽다고 말해야지, 아기를 업고 필사적으로 뛰어야 하고, 젖을 먹여 그를 키우면 충분히 지치게 될 거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딸 옥벽을 잃고 아기를 업고 도망쳤는데, 이 숲은 그가 도대체 무엇을 계획하고 있는가? 임회는' 이익은 옥벽을 달라고 하고, 천성은 나에게 아기를 달라고 한다' 고 말했다 임회는 이익을 배신하고 천성에 뛰어들어 옥벽을 버리고 아기를 등에 업었다. 이익 때문에 결합된, 생사의 고비에 직면하면, 모두 서로 버려진다. 천성적으로 결합된 것은 생사의 고비에 직면하면 서로 보호된다.
서로 버리고, 서로 보호하고, 둘 사이에 어찌 같은 말을 할 수 있겠는가! 군자의 친분은 은은한 것이 맑은 물과 같고, 소인의 친분은 달콤하고 막걸리와 같다. 군자의 정은 싱겁지만 오래도록 친절하다. 작은 인정은 달콤하지만, 하루아침에 얼굴을 뒤집는다. 당신의 친척과 친구 중 일부는 학생, 외람되지만, 애초에 당신과 결합해 온 것은 그들의 천성에서 나온 것이 아니기 때문에, 당신과 헤어지면 그들의 양심도 불편하지 않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네가 이 점을 이해한다면, 그들을 책망하지 않을 것이다. 공자는 "가르침을 들었다" 고 말했다. 고민이 사라지고, 홀가분하고 유쾌하며, 걸음걸이가 우쭐거리며 날아가는 것 같다. 학교로 돌아가 휴강을 선언하고 도서를 봉인하다. 학생은 이미 별산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소수의 유학만이 떠나지 않는다. 그들 앞에서 공자는 더 이상 성현들의 품격을 연기하지 않는다. 그들도 더 이상 공교롭게 절을 할 필요가 없고, 그 번잡한 문요례를 연습할 필요도 없다. 공자에 대한 그들의 경애의 날은 깊지만, 또 그 이유가 어디에 있는지 말할 수 없다. 아마도 이것이 바로 자상후가 말한 천성에서 나온 것일 것이다. 나중에 공자는 또 자상가를 방문했다. 자상가구는 집이 가난하고, 건강 상태가 매우 나쁘며, 말소리가 간헐적이고 나지막하다. 죽음을 생각했는지 그는 공자에게 순제의 유언에 대해 이야기했다. 그는 말했다: "순신이 임종하여, 우할아버지에게 거듭 호소한다. 너는 앞으로 좀 더 조심해야 한다. 사람을 대할 때는 태도가 순순해야 하고, 마음속으로는 진실해야 한다. 순순해야 관계가 성립될 수 있다. 진짜여야 감정이 가벼워질 수 있다. 관계가 튼튼해져서 기분이 가벼워졌으니 번잡하게 허세를 부릴 필요가 없다. 백신이 소탈하고 만사가 남에게 부탁하지 않으면 좋겠다. 순이는 이렇게 우에게 말하는 거야. " 공자가 알아들을 수 있는 것은 자상가의 진지한 권고이다. 하장주에 삼베 가운을 입고 가운에 흉터를 메우고 양국왕궁에 왔다. 발을 들어 상위 폐하를 가로지르자 가운과 신발끈이 모두 부러졌다. 웃어서 미안합니다. 걸음을 멈추고 계량혜왕에게 인사를 합니다. Liang huiwang 은 말했다: "Zhuang 씨는 왜 그렇게 울적합니까? 클릭합니다 Zhuangzhou 는 말했다: "구덩이, 빈곤 이 아니다. 독서인은 포부가 있어서 시전 할 수 없으니, 그것은 정말 울적하다. Zizi 긴 가운 흉터, 신발 너덜 너덜 한, 당신 앞에서 볼 수 있듯이, 정확히 말하자면, 이것은 가난하고, 나쁜 혼합입니다. 독서인이 울적하니, 모두 태어날 때를 만나지 못했기 때문이다. 저인처럼. 나무 꼭대기에서 뛰는 긴팔원숭이를 봐라, 그가 남자장류의 초목림에 서식하게 하고, 높은 가지를 오르고, 마음에 드는 것을 봐라, 설령 신궁수가 있더라도 그를 음해하려 하지 마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교목을 베어 갈고리 냄새 나는 귤 같은 가시가 있는 관목 수풀로 도망가게 하고, 행동을 피하며, 두 눈을 훔쳐보고, 온몸을 벌벌 떨게 하는데, 설마 힘줄을 뽑아 뼈를 바꾸었고, 사지가 뻣뻣해졌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물론 아닙니다. 처지가 좋지 않아, 그는 자신의 재간을 시전 할 수 없을 뿐이다. 지금 이 국면 에 앉아 어지러운 왕, 서란 재상, 포부가 있는 독서인이 중간에 끼여 있는데, 아니면 울적하지 않고, 얼마나 쉽게 이야기할 수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상조 말년에 충신이 보금자리를 비우려 하지 않아 폭군의 진노를 불러일으켰는데, 그 결과 복검이 절개되어 마음이 부러졌는데, 선례가 있었잖아요.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믿음명언). " 양혜왕은 기분이 좋지 않아 귀머거리인 척하고 듣지 못했다. 차폐하의 재상 혜시 선생은 장주의 오랜 친구인데, 장주가 관반직을 건질 희망이 없는 것을 보고 안심했다. 공자는 진채 양국의 접경지에서 민병에 의해 오해를 받아 궁지에 빠져 7 일 7 박 동안 밥을 끊고, 배가 고플 때마다 정신을 차리고 방자를 두드리며 노래를 불렀다. 이번에 부른 노래는 염제 신농시대의 노래로, 악기도 있고 박자도 없고, 노래도 있고 음조도 없다. 방자 반주 노랫소리는 분명히 한 무리의 수행원들의 마음속에서 * * * * 소리를 불러일으켰다. 수행원 안환은 손바닥이 낮은 눈썹을 합장하고, 면벽이 정좌하고, 선생님이 방자를 두드리며 고가를 부르는 것을 듣고, 깊이 감염되어 뒤를 돌아보며 훔쳐보고, 표정이 흥분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공자는 알아차리고 바로 노래를 멈추었다. 그는 안회감정이 통제력을 잃을까 봐 격분했고, 경상품에 감동하여 애통해하며 울었기 때문에 훈도는 "안회야, 좀 열어보고 싶다" 고 말했다. 인생은 세상에 살고, 천해를 받지 않고 쉽고, 인은의 어려움을 받지 않는다. 모든 끝점이 시작점입니다. 자연과 일치하여야 한다. 방금 노래를 부른 사람은 진짜 내가 아니야, 너 알아? -응? " 얀 후이 (Yan hui) 는 물었다: "해를 입지 않는 것이 쉽습니다. 이 말은 어떻게 말합니까? 클릭합니다 공자는 이렇게 말했다. "추워요, 배고파요, 햇볕을 쬐고, 목마르고, 가난해요, 나를 졸려요. 모두 하늘이 만들고, 땅을 세우고, 만물의 운행에 기인합니다. 나는 순순히 따라 운행하는데, 고생은 고생이고, 피해를 입지 않는다. 쉽게 할 수 있지 않나요? 너는 그 관원들을 보고, 왕을 시중들고, 감히 목숨을 어기지 못한다. 군명도 감히 거역하지 못하고 천명을 거역할 수 있단 말인가. " 안회간: "인은의 어려움을 받지 않는데, 이 말은 어떻게 말합니까?" 공자는 "환관에 투신하고, 소년은 뜻을 얻고, 좌우 봉원, 상하통관, 계급인상 인상, 더 높이 올라간다" 고 말했다. 그가 욕심을 부리는 것이 아니라, 명리가 밖에서 밀려오는 것처럼 문판도 막을 수 없다. 모든 외래 물질적 이익은 모두 인은이지, 그의 본명이 누려야 할 것은 아니지만, 공교롭게도 그에게 귀속될 뿐이다. 군자는 훔치지 않고, 현자는 훔치지 않고, 도리는 다 안다. 외부인의 은혜, 문을 열고 받아도 수동적인 절도야.
나라면 문을 열고 수동적으로 도둑이 될 것이다. 초나라 국왕이 나를 벼슬으로 초빙하는 것은 인은이다. 내가 너희를 데리고 초나라에 가서 은혜를 받았고, 중도에 이곳에 포위되어 생사를 예측할 수 없었다. 이로부터 알 수 있듯이, 남에게 은혜를 받지 않으려면 얼마나 어려운가. 네가 고개를 들어 보아라, 제비가 이리저리 날아다닌다. 이 매우 지혜로운 새들은 어디에서 서식해야 하는지 알고 있다. 안전하지 않은 숙소, 예를 들면 앞의 밀림, 제비가 그곳을 날아가도 결코 한 번도 돌보지 않는다. 이봐, 봐라, 그 제비가 물고 있는 둥지 진흙이 땅에 떨어졌는데, 결국 뒤돌아 줍지 않았다. 착륙이 안전하지 않기 때문이다. 또한 제비는 인간을 두려워하지만, 하필 남의 처마 밑에 둥지를 짓고, 큰 새의 왕따로부터 보호를 구합니다. 제비나라의 강산은 이렇게 지켜졌다. 아아, 남에게 은혜를 받지 않으려면 얼마나 어려운가! "안회가 물었다." 어떤 종점이라도 출발점인데, 이 말은 어떻게 말합니까? " 공자는 "만물은 모두 변화 과정에 있고, 사람도 마찬가지다" 고 말했다. 다음 단계가 어떤 상태로 변했는지, 자신도 모르는데, 종점이 어디인지 아세요? 출발점이 어디인지 아세요? 단계가 하나씩 이어져 무궁하다. 자신의 천성과 정덕을 잘 지키고 변화를 조용히 기다리는 것뿐이다. " 안회간: "자연과 일치시켜야 하는데, 이 말은 어떻게 말합니까?" 공자는 "사람은 자연에 의해 통제되고, 자연 자체도 자연에 의해 통제된다" 고 말했다. 사람은 자연을 왜곡할 수 없지만, 매우 자연스럽고 태어난다. 성인은 이 이치를 알고 있기 때문에 위기에 직면해서 태연하게 대처할 수 있고, 주동적으로 자연과 일치하며, 종점, 즉 다음 단계의 출발점으로 나아가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믿음명언). " 공자는 말을 끝내고 계속 방자를 두드리며 노래를 불렀다. Xiazhuangzhou 책 페인트 가든, 여름 지루한, 어깨 매달려 새총, 산책 외출, 조각 언덕 에 올랐다. 앞산의 넓은 지역은 과수원으로, 페인트원처럼 국가 소유이다. 과수원 주위에는 녹색 울타리가 둘러져 있어서 외부인은 안으로 들어갈 수 없다. Zhuangzhou 울타리 밖에 서, 갑자기 뒤에서 펄럭이는 소리를 듣고, 뒤돌아 볼 때, 이마는 날개를 맞고 놀라서 소리를 질렀다. 원래 이상한 큰 새, 긴 꼬리, 흑백꽃, 까치 확대, 날개 길이 7 피트, 눈길이 1 인치였다. 황하 유역은 이런 까치를 본 적이 없는데 먼 남쪽에서 온 것 같아요. 이때 까치가 장주머리 위로 날아가서 과수원으로 비상하고 날개를 접고 밤 숲에서 쉬었다. 늦가을철에는 밤이 무르익었고, 만림밤잎은 어두운 구리색으로, 이상한 까치의 흑백꽃을 돋보이게 하여 유난히 눈길을 끈다. Zhuang Zhou 는 궁금해서 머물 수 없습니다. Zhuang Zhou 는 중얼거렸다: "이 새는 무엇입니까? 날개가 커서 멀지 않은데, 너무 뚱뚱해? 눈이 커서 사람을 부딪히고, 눈이 멀다고? 클릭합니다 그러자 부엌 생각이 나서 침을 삼켰다. 그래서 가운을 들어 올리고, 녹색 울타리를 넘어 급히 밤나무 숲으로 뛰어들어, 어깨에 걸린 새총을 벗고, 얼굴을 젖히고 방향을 엿보았다. 막 조준하려던 참이었는데, 목표 옆에서 매미 한 마리가 날아오는 것을 언뜻 보았는데, 자신이 짙은 그늘을 찾았기 때문에, 매우 통쾌하게 떠들어 대며 점차 나를 잊는 경지로 접어들게 되어 다행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매미의 앞에는 쇠똥구리 한 마리가 기어오고, 앞발은 낙엽 한 장을 움켜쥐고, 자신을 은폐하기 위해 매미를 향해 다가서서, 막 잡으려던 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냥감이 곧 손에 들어오기 때문에, 두꺼비 딱정벌레도 마찬가지로 자기 희생의 경지에 들어섰다. 쇠똥구리의 뒤에는 그 이상한 까치가 있는데, 큰 눈은 메뚜기를 주시하고, 쪼아먹으려고 하는데, 역시 자기 희생의 경지에 들어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까치 뒤에 또 누구야? 누구의 뒤가 또
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