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성(Bi Sheng)은 이전에 인쇄술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제 막 활자 인쇄술을 발명했습니다! 북송 인종(仁宗) 청력 1년부터 8년, 즉 서기 1041년부터 1048년 사이에 평범한 일꾼인 벽성(壯聖)이 활자 인쇄를 발명했습니다.
심궈는 필승보다 10살 이상 어리고 동시대인이었고, 필승이 만든 도활자는 나중에 심궈의 조카가 소유하게 되었다. 벽성의 활자 발명 인쇄 기록은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유럽인들은 활자 인쇄의 발명을 구텐베르크의 공로로 여겼습니다. 구텐베르크는 서독 사람이었습니다. 그는 Bi Sheng이 도자기 활자 인쇄를 발명한 것보다 400년 뒤인 서기 1440-1448년경에 납활자 인쇄를 발명했습니다.
활자 인쇄는 인류 역사상 가장 위대한 발명품 중 하나이며 중국이 세계 문화에 크게 기여한 것입니다.
다른 발명과 마찬가지로 벽승의 활자 인쇄 발명에도 사회적 요구와 물질적 기반, 기술적 조건이 있었습니다. 중국 사회는 북송 시대까지 발전하여 경제 발전과 상업 번영, 문화 번영으로 인해 정보를 신속하고 대량으로 전파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이러한 사회적 요구로 인해 제기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활자인쇄술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인쇄하려면 종이와 잉크가 필요합니다. 중국은 한나라 초기에 종이와 두 가지 잉크, 기름 연기와 소나무 연기를 발명했습니다. 종이와 잉크의 발명은 활자 인쇄의 탄생을 위한 물질적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전국시대, 진한시대 이후 나타난 인장, 탁본 등 문자와 그림의 복사 방식은 활자 인쇄 발명의 기술적 조건을 제공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인쇄 자체에서 "인쇄"라는 단어는 두 가지 의미를 포함합니다. 도장과 인쇄라는 단어는 기념물을 문지르고 잉크를 바르는 과정의 이름입니다. 인쇄의 이름은 인장 및 탁본과의 연관성을 드러냈습니다. 물개와 마찰은 활자 인쇄의 두 가지 기원입니다.
이미 기원전 4세기, 즉 전국시대부터 인감은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당시에는 "Xi"라고 불 렸습니다. 진시황은 육국을 멸망시키고 초허씨 옥을 손에 넣었고, 국새를 깎았으며, 그때부터 '봉인'이라는 단어는 봉건 황제들에 의해 독점되었습니다. 황제의 인장만 인장이라고 부를 수 있고, 일반 사람들의 인장만 인장과 인장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인장은 한나라 시대에 인기가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대부분의 봉인이 오목한 비문으로 봉인 진흙에 사용되었습니다. 나중에 종이가 대중화되면서 봉인 진흙은 점차적으로 수문으로 대체되었으며 점점 더 많은 양의 비문이 생겼습니다. 인감은 역각문자로부터 정자를 얻는 방법을 만들고, 양문인은 역각문자로부터 정자를 얻는 복사기술을 제공한다.
인감의 면적은 원래 매우 작아서 이름이나 직위 등 몇 단어만 들어갈 수 있습니다. 동진 시대에 도교가 등장했습니다. 도교의 한 종파는 부적에 주목합니다. 복숭아나무와 대추나무에 긴 주문을 새겨 봉인의 면적을 넓혔다. 진(晉)나라 게홍(桂洪)이 지은 『보보자(寶布子)』에 따르면 120자가 새겨진 도교 사본이 있다. 당시에는 스탬프로 짧은 글을 복사하는 것이 가능했음을 알 수 있다. 이것은 실제로 조각의 선구자였습니다.
정제를 문지르는 것도 인쇄의 또 다른 기원입니다. 한나라 무제는 "수백 가지 학파를 폐하고 유교만을 존중했다." 그러나 당시의 경전은 모두 고전 선생님이 구술하고 학생들이 써서 만든 것이었습니다. 그러므로 서로 다른 서기관이 서로 다른 고전을 가르칠 때 차이가 발생하는 것은 불가피합니다. 한나라 서평 4년(서기 175년)에 정부는 고전을 교정하기 위한 표준본으로 비석을 세우고 그 위에 모든 중요한 유교경전을 새겼다. 석문에서 경전을 복사하는 수고를 피하기 위해 사람들은 서기 4세기경에 판을 비비는 방법을 발명했습니다. 기념물을 문지르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질긴 티슈를 비석에 적셔 비석에 붙인 후 두꺼운 흡수지로 덮고 종이가 비석의 구멍에 잠길 때까지 붓으로 가볍게 두드린 다음 바깥쪽의 두꺼운 종이를 떼어냅니다. , 면이나 실크 배트를 사용하여 잉크에 담근 후 티슈 페이퍼에 가볍게 고르게 바르십시오. 티슈 페이퍼가 마르면 떼어내면 흰색 문자와 검은 바탕이 나타납니다. 이 비석 조각 방법은 조각 인쇄와 동일합니다. 차이점은 비석의 문자는 오목한 문자이지만 조각 인쇄의 문자는 볼록한 양각 문자입니다. 비석에 적힌 글은 음(陰)문자로 쓰여 있다. 탁판은 음문자의 철자에서 철자를 얻기 위한 복사 기술을 제공합니다. 나중에 사람들은 나무 판에 있는 돌판에 글을 새겨서 펼쳐 놓았습니다. 당나라의 위대한 시인 두보(杜寶)는 시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이산의 비는 산불에 타버렸고, 대추나무 조각은 일그러졌습니다.” 이것은 조각이나 인쇄와 거의 동일합니다.
당대에는 인봉과 조각의 두 가지 방식이 점차 발전하여 합쳐지면서 조각인쇄가 등장하게 되었다.
당나라 무종 장경 4년(서기 825년 1월 2일) 12월 10일, 시인 위안진(袁眞)은 백거이(白居伯)의 『창청집(長淸集)』 서문을 썼다. Yangzhou와 Yuezhou에서는 Bai Juyi와 자신을 자신으로 여겼습니다. 시 "Xu Shu Mule"은 거리에서 팔거나 차와 술로 교환했습니다. "Mule"은 조각을 의미합니다. 이는 현존하는 문헌 중 목판 인쇄에 관한 최초의 기록이다. 836년 당나라 문종(文宗)은 동천태수 풍수의 보고를 받아 모든 도사들이 개인적으로 달력을 세우는 것을 금하는 명령을 내렸다. Feng Su는 자신의 보고서에서 "매년 중앙서기 Tiantai가 새로운 연감 발행을 청원하기 전에 이미 개인 인쇄 연감이 전 세계로 날아가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당시 업계. 1900년 간쑤성 돈황현 천불동에서 발견된 책 한 권에는 금강경이 새겨져 있는데, 책 끝에는 '왕걸이 4월 15일에 두 친척을 위해 지었다'라는 문구가 적혀 있었습니다. , Xiantong 9 년." 함동 9년, 즉 서기 868년. 이것은 세계에서 발견된 정확한 날짜가 적힌 가장 오래된 인쇄물입니다. 이 책은 길이가 약 1.6피트인 두루마리 형태이며, 7장의 인쇄된 시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정면에는 석가모니가 지슈 고독원에서 설교하는 장면을 묘사한 문 그림이 있습니다. 인쇄된 나머지 부분은 금강경의 전문입니다. 이 권에 실린 그림과 글은 매우 정교하고 조각기법이 섬세하고 단순하여 당시의 인쇄기술이 매우 정교한 수준에 이르렀음을 알 수 있다.
인쇄의 종류와 양이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각 종류의 책을 각인해야 하므로 상당한 인력과 물적 자원이 소모됩니다. 따라서 사람들은 보다 간단하고 경제적인 인쇄 기술을 요구받고 있습니다. 당나라 말기에도 이미 한 개의 불상 인장으로 연속적으로 반복적으로 인쇄된 수천 개의 불상 손 두루마리가 있었습니다. 과거 영국, 프랑스, 독일, 일본 등 여러 나라의 고고학 팀은 중국 신장 자치구의 여러 지역에서 이러한 천불손 두루마리를 대량으로 발견했습니다. 대영박물관에는 길이가 17피트(약 5.18미터)에 달하는 두루마리가 있으며 그 위에는 468개의 불상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또한, 보드 카빙 과정에서 오타가 발생할 수 밖에 없습니다. 한 글자라도 틀리게 새겨져 있다면 판 한 장을 낭비하는 것은 안타깝고 낭비일 것입니다. 똑똑한 장인들은 끌을 사용하여 오타를 파낸 다음, 같은 크기의 나무 조각을 사용하여 오타를 새기고 채우는 해결책을 생각해 냈습니다. 이 모든 것은 활자 인쇄 발명에 대한 경험과 참고 자료를 제공했습니다. 활자 인쇄는 벽승의 개인 발명품이지만 이전 왕조의 많은 노동자들의 지혜가 담겨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인쇄의 발명과 종이의 발달, 경제와 문화의 발달로 독서하는 사람이 점점 많아지고 책에 대한 수요도 크게 늘어났다.
진나라 초기에 정부는 29,945권의 책을 보유했습니다. 남조와 북조 시대에 양원제는 강릉에서 7만 권 이상의 장서를 보유했고, 수나라 가택전은 37만 권의 장서를 보유했는데, 이는 고대 우리나라 국립도서관의 장서 중 최고 기록이다. 정부 컬렉션 외에도 개인 컬렉션도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진(晉)나라의 궈(郭)부인은 5000권의 책을 가지고 있었는데, 장화가 이사할 때 책을 옮기는 데만 30대의 차량을 사용했습니다. 인쇄술이 발명되기 전에는 궈타이(郭泰), 장화(張淮) 등 정부와 부자만이 이 정도의 책을 소장할 수 있었습니다. 당시의 책은 모두 손으로 썼기 때문에 일반 사람들이 한두 권의 책을 구하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사본. 그렇게 많은 원고를 복사하려면 얼마나 많은 인력이 필요할까요! 이러한 상황이 변하지 않는다면 우리는 어떻게 사회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습니까? 역사적으로 이런 일이 자주 발생합니다. 과학적 발명은 사회에 긴급하게 필요하고 그것을 생산할 수 있는 물질적 조건이 있는 한 매우 빠르게 나타날 것입니다. 이것이 조각과 인쇄의 출현이었습니다. 목판 인쇄가 출현하기 전에는 인장과 탁본이 사회에서 널리 사용되었습니다. 인장에는 양(陽)과 음(陰)의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양에 새겨진 문자는 볼록하고 음에 새겨진 문자는 오목합니다. "양문자 인장을 사용하면 흰색 바탕에 검은색 문자로 종이에 인쇄되어 매우 눈길을 끕니다. 그러나 인장은 일반적으로 작고 인쇄되는 단어 수도 제한되어 있습니다. 비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음(陰) 문자가 새겨져 있으며, 인쇄된 글자는 검정색 바탕에 흰색 문자이므로 눈에 잘 띄지 않습니다. 게다가 비석을 문지르는 과정도 복잡하고 책을 인쇄하는 것도 편리하지 않습니다. 비문을 문지르는 것의 가장 큰 장점은 비문이 상대적으로 크고 한 번에 많은 글자를 인쇄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비석과 인장 각각의 특성을 결합하면 어떨까요? 물론 두 가지 비문의 방식에서 영감을 얻은 것은 아닙니다. 각인하는 방법은 나무를 톱질하여 얇은 종이에 인쇄할 글자를 적어 나무판 위에 붙인 후 칼을 이용하여 조각하는 것이다. 각 문자의 획에 따라 긍정적인 문자를 하나씩 인쇄하여 각 문자의 획이 보드에 돋보이게 한 후 책을 인쇄할 수 있습니다.
책을 인쇄할 때에는 먼저 먹물을 묻힌 붓을 사용하여 조각된 판에 칠한 다음, 자체 제작한 종이를 사용하여 판을 덮고, 종이 뒷면에도 가볍게 칠합니다. 종이가 벗겨지고 책의 한 페이지가 인쇄됩니다. 각 페이지를 인쇄하여 한 권의 책으로 제본하면 책이 완성됩니다. 이 인쇄 방식은 나무판에 문자를 새긴 후 인쇄하는 방식이므로 누구나 '블록 인쇄'라고 부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언제 목판화가 발명되었나요? 이 문제에 대해서는 역사가들 사이에 통일된 의견이 없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것이 당나라에서 발명되었다고 믿고 있습니다.
수나라 말과 당나라 초기에는 대규모 농민봉기로 인해 사회적 생산의 발전이 촉진되었고, 문화사업도 객관적으로 번성하였다. 조각과 인쇄가 시급히 필요합니다.
명나라 소경방의 『홍건록』에 따르면 태종 황후 창순은 봉건 사회의 전형적인 여성에 대한 이야기를 수집했다. 『여성을 위한 원칙』이라는 책을 썼습니다. 정관 10년, 장녀 손황후가 죽자 궁중 누군가가 이 책을 당태종에게 보냈다. 당 태종(唐宗)이 이를 보고 목판 인쇄로 인쇄하도록 명령했다. 정관 10년(서기 636년)이다. "여성의 규칙"은 올해 출판되었을 수도 있고 그 이후에 출판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중국 문헌에 언급된 최초의 판화입니다. 이 데이터를 분석해 보세요. 아마도 그 당시 사람들은 이미 조각 인쇄를 사용하여 책을 인쇄하기 시작했기 때문에 당 태종 황제는 "부녀 규칙"을 인쇄하려고 생각했습니다. 목판 인쇄의 발명은 "여성의 규칙"이 출판되기 이전이었을 것입니다. 9세기에는 우리나라에서 책을 인쇄하기 위해 목판 인쇄를 사용하는 것이 매우 일반적이었습니다.
당나라 시인 백거의(白居伯)는 창칭 4년(서기 825년 1월 2일) 12월 10일에 자신의 시를 엮어 시집 '백창경집'을 냈다. Bai Juyi의 친구 Yuan Zhen은 "Bai 's Changqing Collection"의 서문을 썼습니다. 당시 사람들은 Bai Juyi의시를 "재현"하여 거리에서 이런 식으로 판매했습니다. 옛날에는 돌조각을 '노새'라고 불렀으나, 당나라 때에는 조각을 '노새'라고도 불렀습니다. 여기서 "노새"라는 단어는 조각과 인쇄를 의미합니다. 『당서(唐書)』에도 야마토 9년(AD 835) 12월 당나라 문종황제가 각 지역에 무단으로 역서를 새겨 인쇄하지 말라고 명령했다는 기록이 있다. 무슨 일이야? 다른 고서의 기록에 따르면 당시의 건남(建南), 양천(梁chuan), 회남로(淮南路) 사람들의 상황은 다음과 같다. 그들은 모두 판화를 사용하여 연감을 인쇄하고 거리에서 판매했습니다. 매년 달력을 주관하는 사천태는 새 달력을 발행해 달라고 청원하지 않았지만, 서민들이 인쇄한 새 달력은 이미 도처에 있습니다. 역법의 공포는 궁정의 위신을 유지하기 위해 동천태수 풍수(鳳秀)가 사적 역서의 출판을 금지해 줄 것을 청원하였다. 연감은 농업 생산과 관련이 있는데 농부들에게 연감이 매우 필요합니다. 명령으로 이를 금지할 수 있습니까? Tang Wenzong이 이 명령을 내렸음에도 불구하고 민중 새겨진 연감은 여전히 모든 곳에서 인기가 있었습니다. 같은 지역이라도 개인 달력 프린터가 한 대 이상 있습니다. 황조봉기 당시 당희종은 겁에 질려 쓰촨성으로 도망갔다. 황제도 도망쳤고, 당연히 금지된 연감을 관리할 사람은 아무도 남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강동 사람들은 연감을 편찬하고 인쇄하여 팔았습니다. 당 희종 중화 원년(881년), 두 사람이 인쇄한 역서 사이에 날짜가 하루씩 차이가 나는 논쟁이 있었습니다. 이를 알게 된 현지 관계자는 “다 같이 장사를 하는데 하루 반 차이가 나면 무슨 상관이냐”고 말했다. 판사님 말씀이 너무 웃겼어요. 이 사건을 통해 우리는 강동에만 연감을 인쇄하는 회사가 적어도 두 군데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당 시종과 함께 쓰촨성으로 피난한 유비(劉節)도 『가문』의 서문에서 청두의 서점에서 음양에 관한 책, 잡다한 메모, 꿈 점 등을 많이 보았다고 적었다. 이 책의 대부분은 조각과 인쇄입니다. 당시 청두의 인쇄 산업은 달력 인쇄뿐만 아니라 다양한 서적을 인쇄하는 등 상대적으로 발전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당나라 때 새겨진 책 중 현통 9년에 새겨진 『금강경』 한 권만이 보존되어 있다. 함동 9년은 서기 868년으로 지금으로부터 1000여년 전이다. 천여 년 전의 이 인쇄물은 어떻게 보존되었습니까? 여기에 또 다른 이야기가 있습니다. 간쑤성 둔황 남동쪽에 명사산이 있는데, 일찍이 진나라 때 일부 불교도들이 이곳에 동굴을 파고 불상을 조각하고 사찰을 세웠습니다. 동굴의 수가 계속 늘어나면서 불상의 수도 늘어나서 사람들은 이곳을 '천불동'이라고 불렀습니다.
1900년 왕(王)도사가 동굴을 수리하던 중 우연히 봉인된 암실을 발견했는데, 그 안에는 당나라 서적에서 복사한 두루마리 묶음이 가득 들어 있었습니다. 당나라때에 인쇄된 금강경(金剛目)의 권. 이 "금강경"은 길이가 약 1피트 6피트이고 높이가 1피트 정도입니다. 일곱 개의 봉인을 서로 붙여 만든 두루마리입니다. 권의 시작 부분에는 석가모니가 제자들에게 설한 신화적인 이야기를 생생한 표현으로 보여주는 그림이 있고, 이어서 금강경 전문이 이어집니다. 이 책에는 글이 단 한 줄도 없는 것으로 보아 현통 9년에 새겨졌음을 알 수 있다.
이 책은 현존하는 세계 최초의 판화인쇄본이다. 그림은 또한 전체 접시에 새겨져 있는데, 아마도 세계 최초의 판화일 것입니다.
오대(五代)에 풍도(鳳道)라는 봉건관료가 있었다. 그는 고작 5왕조에 걸쳐 4왕조의 고관을 역임한 비열하고 파렴치한 사람이었습니다. 그는 강소성(江蘇省), 사천성(沙省) 등 여러 곳에서 각종 인쇄본을 팔고 있으나 유교경전이 없는 것을 보고 당말 장흥(長興) 3년 황제에게 유교경전을 인쇄할 것을 제안하였다. 조각.
당시 일본에서는 4대를 거쳐 9종의 경전이 간행되었는데, 이를 완성하는데 22년이 걸렸다. 모두. 이 조각이 더 큰 영향을 미쳤기 때문에 일부 사람들은 나중에 인쇄가 오대 시대에 풍도에 의해 발명되었다고 믿었습니다.
송나라 시대에는 인쇄업이 더욱 발전해 전국 곳곳에 책이 새겨졌다. 북송 초기에 청두에서 인쇄한 대장경의 가격은 13만 위안이었고, 북송 정부의 중앙 교육 기관인 제국대학에서 인쇄한 경전사 책은 10만 위안이 넘었다. 이 두 수치를 보면 당시 인쇄산업의 규모를 알 수 있다. 현재 알려진 송나라 판판본은 700권이 넘으며, 그 글씨체는 깔끔하고 단순하며 아름답습니다. 송나라에서는 문자를 조각하는 데 목판 인쇄가 일반적으로 사용되었지만 일부는 조각에 동판을 사용하기도 했습니다. 상하이 박물관에는 북송 시대의 "제남 유가 쿵푸 바늘 가게"의 인쇄 광고에 사용된 동판 컬렉션이 있는데, 이는 당시 동판 조각 기술도 숙달되었음을 보여줍니다. 책 인쇄에 있어서 목판 인쇄는 참으로 훌륭한 창조물입니다. 나무판을 한 번만 깎으면 일종의 책을 여러 권으로 인쇄할 수 있는데, 이는 손으로 쓰는 것보다 몇 배나 빠릅니다. 그러나 이 방법을 사용하면 일종의 책을 인쇄하려면 나무판을 깎아야 하고, 이는 여전히 많은 노동력을 필요로 하며, 책을 신속하고 대량으로 인쇄하는 것은 불가능하며, 일부 책은 단어가 많아 시간이 걸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책이 완성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책을 한 번 인쇄하고 재인쇄하지 않으면 잘 조각된 나무판은 전혀 쓸모가 없게 됩니다.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11세기 중엽(송나라 인종황제 청력시대), 중국의 발명가 벽성(磨聖)이 마침내 더욱 발전된 인쇄법인 활자 인쇄를 발명하여 우리나라의 인쇄술을 크게 향상시켰습니다. 한 단계 더 발전된 프린팅 기술. 벽승은 점토를 이용하여 정사각형의 직사각형 원통을 만들고, 한 면에 글자를 새긴 후, 불로 굳혀서 하나하나 움직이는 글자입니다. 책을 인쇄할 때에는 먼저 철판을 준비하고 그 위에 송진, 왁스 등을 바르고, 철판 주위에 철판이 있고 그 철판에는 가동활자가 촘촘하게 채워져 있습니다. 먼저 철판 아래에서 굽습니다. 불로 로진과 왁스를 녹입니다. 또한, 배열된 가동자를 평판으로 눌러 글자를 납작하게 펴면 가동형 판이 배열됩니다. 글자에 잉크를 바르면 인쇄할 수 있습니다.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두 개의 철판을 준비하고 두 사람이 동시에 작업하도록 구성하여 한 판에 인쇄하고 다른 판에 조판을 하였는데, 첫 번째 판이 인쇄되면 두 번째 판이 준비되었습니다. 두 개의 철판을 번갈아 사용하여 빠르게 인쇄할 수 있었습니다. Bi Sheng은 각 문자를 여러 개 조각했는데,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문자가 20개가 넘는데, 자신이 준비하지 못한 희귀하고 낯선 문자를 만나면 임시로 조각하고 불에 태우는 것이 매우 편리했습니다. 인쇄 후 철판을 불에 가열하여 로진과 왁스를 녹이고, 이동식 활자는 다음에 사용할 수 있도록 떼어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이동식 활자 인쇄의 최초 발명품이었습니다. 이러한 종류의 점토활자체를 점토활자라고 부른다. 비승이 발명한 두 번째 인쇄 방법은 오늘날에 비하면 매우 원시적이지만, 활자 인쇄의 세 가지 주요 단계인 가동자 제작, 조판, 인쇄가 이미 시행되고 있다. 따라서 인쇄에 대한 Bi Sheng의 공헌은 매우 놀랍습니다. 북송 왕조의 유명한 과학자 Shen Kuo는 그의 "Mengxi Bi Tan"에서 Bi Sheng의 활자 인쇄 발명을 구체적으로 기록했습니다.
벽승이 활자 인쇄를 발명한 이후 조선인들은 책을 인쇄하기 위해 점토 활자 등의 방법을 사용하기 시작했고, 나중에는 나무 활자를 사용하여 책을 인쇄했습니다. 13세기에 그들은 최초로 이동식 구리활자를 이용한 인쇄본을 발명했습니다. 우리나라는 북한보다 늦게 책을 인쇄하기 위해 동활자를 사용했다.
조선인들은 납이동활자, 철이동활자 등도 만들어냈다.
그러나 실제로 등사 기술을 이용해 문서를 인쇄한 사람은 영국에 거주하는 헝가리인 가이스트 타이너(Geist Tyner)였다. 1881년경에 그는 왁스칠한 섬유지를 주형으로 사용하고, 그 위에 인쇄할 정보를 새기기 위해 첨필을 사용했는데, 첨필이 쓰여진 곳에 섬유에 미세한 기공이 나타났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판에 잉크를 바르고 압착했습니다. 롤러를 사용하면 잉크가 왁스판을 통과하여 아래에 있는 종이에 달라붙게 됩니다.
발명가 에디슨도 20세기 초에 스텐실 인쇄를 연구했고, 스타일러스와 모터를 맞춰 모터를 제어해 종이에 스타일러스 표시를 만들어 등사판을 만들었습니다. 이 방법은 당시에는 널리 평가되지 않았고 실용화할 수도 없었지만 그 원리는 미래 세대에게 영감을 주었습니다.
1888년 가스테이너는 첨필 대신 타자기를 사용하여 왁스 종이에 글자를 직접 입력할 수 있도록 타자기에서 리본을 떼어내고 왁스 종이에 글씨를 쓴 흔적을 남겼습니다. 왁스지를 떼어내고 종이에 펴바르고 잉크를 바르고 스탬프를 찍어서 성공했어요.
10여년 후, 오스트리아의 게(Crabb)는 회전식 등사기를 발명하여 등사 속도를 크게 높였습니다.
음각 인쇄 - 음각 인쇄는 15세기 중반에 제작되었으며 인쇄판의 그림과 문자를 여백 부분보다 낮게 만드는 것이 원리입니다. 고대 우리나라에서는 잉크 부분이 딱 맞다는 점만 빼면 투오시의 반대입니다. 이 인쇄방식으로 인쇄된 완제품 표면의 잉크는 약간 올라와 있어 식별이 용이하고 모방이 어려워 주로 지폐, 우표, 기타 유가증권을 인쇄하는데 사용된다.
그라비아 인쇄용 인쇄판은 조각 그라비아 판, 에칭 그라비아 판, 사진 그라비아 판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조각된 구리 그라비아 인쇄는 1477년 이탈리아의 페나쿠리(Phenacuri)에 의해 발명되었으며 누군가 이 방법을 사용하여 지도를 인쇄했습니다. 19세기 초 유럽에서는 이 방식을 유명 회화의 모사, 유가증권 인쇄에 사용하기 시작하면서 그라비아 인쇄가 점차 독특한 인쇄 방식으로 발전하게 되었다.
현대의 오프셋 인쇄 및 그라비아 인쇄: 오프셋 판의 선 그리기는 친유성이며 수분을 공급하는 습식 롤러의 비 그리기 선 부분은 잉크에 달라 붙지 않습니다. 판에 부착된 잉크는 고무천 롤에 인쇄한 후 종이에 전사하는 데 사용됩니다. 옵셋인쇄 입니다. 그라비아로 인쇄된 구리에는 선을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부식으로 인한 구멍이 있습니다. 구멍의 양에 따라 선의 음영이 결정됩니다. 롤러를 먼저 잉크로 코팅한 후 스크래퍼로 긁어내어 움푹 들어간 부분에 잉크만 남기고 누르면 움푹 들어간 부분의 잉크가 종이에 인쇄됩니다.
활판인쇄─편지인쇄란 인쇄된 그림과 글자 부분이 여백 부분보다 높게 인쇄되는 것을 의미하며, 인쇄 시 그림과 글자 부분을 잉크로 코팅한 후 종이로 덮고 가압하여 잉크를 인쇄하는 것을 말합니다. 인쇄판에서 종이로 옮겨집니다.
서기 1445년 중국에서 발명된 판화인쇄와 활자인쇄의 영향으로 독일의 요한 구텐베르크가 활자와 목판인쇄기를 만들었다. 당시 중국과 한국에는 이미 납활자가 등장했지만, 하등보가 납, 주석, 안티몬을 사용하여 활자를 만들었을 뿐만 아니라 주조형용 주형도 만들었기 때문에 만든 가동활자는 상대적으로 정밀했고, 그리고 사용된 도구와 작동 방법 또한 매우 발전된 그는 또한 압력 인쇄기를 만들고 인쇄용으로 특별히 지방 잉크를 개발했습니다. 그의 일련의 발명으로 인해 구텐베르크는 현대 인쇄의 창시자로 널리 인정받게 되었습니다. 그가 만든 일련의 인쇄 방법은 19세기까지 계속 사용되었습니다.
구텐베르크가 활판 인쇄를 창안한 후에도 서유럽에는 여전히 인쇄 기술 향상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사람들이 있었고 그들은 종이형 고정판, 고무 활판 인쇄 및 기타 복제판의 생산 기술을 계속해서 만들고 완성했습니다. 활판 인쇄의 품질, 인쇄량 및 인쇄 속도가 향상되었습니다.
리소그래피─리소그래피는 판의 재질에 따라 리소그래피, 오프셋 플레이트, 콜로타입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특징은 인쇄된 그래픽과 텍스트와 인쇄되지 않은 여백이 동일한 평면에 있고 육안으로 볼 때 높이 차이가 없다는 것입니다. 인쇄시 기름과 물의 상호 반발 원리를 이용하여 그래픽 부분을 기름과 친수성에 저항하게 하고 잉크를 토출시키며 압출을 통해 기재 표면으로 전사시킵니다.
석판 인쇄술은 1778년경 체코슬로바키아의 Szuna Field에 의해 발명되었습니다. 그가 악보를 인쇄할 때 그리스로 코팅된 미세 다공성 표면이 있는 슬레이트는 잉크를 흡수할 수 있는 반면, 그리스가 바르지 않은 부분은 수분 저장 용량 때문에 잉크를 흡수할 수 없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 현상을 바탕으로 그는 기름과 물의 상호 반발 원리를 발견하여 석판 인쇄술을 발명했으며, 한때 『석판 인쇄술』이라는 책을 집필하여 세상에 전해졌습니다.
오프셋 인쇄는 리소그래피를 기반으로 개발된 또 다른 리소그래피 인쇄 기술입니다. 1817년 쇼나펠트는 부피가 큰 슬레이트를 얇은 아연판으로 교체하고 원통 인쇄 방식을 채택하여 등록이 어려웠던 석판화 기술의 단점을 해결했습니다. 1905년 미국의 루펠(Rupel)이 쇼나펠트(Schonnafeld)의 석판 인쇄기에 고무 롤러를 설치하여 인쇄판의 이미지와 문자가 고무 롤러를 통해 종이에 전사되도록 했습니다. 직접적인 접촉이 이루어지지 않아 간접 리소그래피 방식이 만들어집니다.
콜로타입(Colotype)은 1869년 프랑스인 Herbato가 발명한 석판 인쇄 방법이기도 합니다. 판재로 불투명 유리를 사용하기 때문에 유리판 인쇄법이라고도 합니다. 이 인쇄 방법은 사진을 사용하여 접시를 만들 수 있으며 유명 서예와 그림, 비문, 예술 작품 및 고서를 가장 정확하게 인쇄할 수 있습니다.
다른 인쇄 방식에 비해 리소그래피, 특히 오프셋 인쇄는 생산 비용이 저렴하고 공정이 간단하며 마모가 적고 속도가 빠르며 적용 범위가 넓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광원이 있습니다. , new 감광성 재료, 정밀 사진 장비, 제판의 점진적 과학화 및 인쇄 품질의 지속적인 개선으로 인해 이 인쇄 방법이 지속적으로 개발되어 오늘날 인쇄 산업의 주류가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