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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세대-선전 평산고성식 객가 포위 건물

< P > 광둥 () 성 선전 () 시 평산구 대만로 33 번지 지역 서남에 위치한 원정촌은 청건륭 56 년 (1791 년) 에 건립되어 고성식 객가 용집 건물로 2 만 500m2, 건축 면적 1 만 660m2, * * * 400 여 채가 있다

대만세의 내부 구도는 9 개의 거리, 18 개의 아트리움, 8 개의 바닥 발, 그리고 사방이 서로 관통하는 주마루로 연결되어 있다. 대만세에 사는 큰길과 골목길은 모두 사통팔달 남북구도가 대칭이다.

평포집을 보면 만세대는 직사각형으로 사당 중층 뒷층을 중심축으로 하고, 양쪽에는 두 줄의 딱딱한 산꼭대기 건축 형식, 패턴, 크기가 같은 이층식 주택을 대칭으로 분포한다. 용집 대문을 에워싸고 남쪽을 향하고, 문 위에는' 대만세' 라는 네 개의 큰 글자가 새겨져 있다. 대문 앞에는 화평과 월조가 있고, 뒤에는 모래밭이 있고, 물 저장, 관개, 홍수 방지 삼위일체가 있다. 담장 6 미터 이상 높이, 사방 포위, 둘레 약 500 미터, 삼합토로 달구고, 벽 꼭대기에는' 10 각 주마랑' 이라고 불리는 주마랑이 설치되어 있다. 또 3 층 높이의 망루가 사방에 분포되어 있고 총눈이 넓다.

사방은 두께가 약 80 센티미터인 담장, 벽 밖에는 해자가 있고, 담장 주변에는 망루가 있고, 건물 앞에는 반달 모양의 풍수물통이 있다. 정벽에는 세 개의 문이 있는데, 중문은 패루, 패루에는 처마와 회색 플라스틱을 장식하고, 나무부재는 정교하게 조각하고, 좌우에는 옆문이 있고, 중문은 문루를 지나 정원으로 들어가고, 정중은 사당이다. 일반적으로 사당은 종족의 힘을 결집하고, 민족 단결을 강화하고, 외족의 침입을 막고, 내부 사무를 처리하는 장소이며, 일족의 정치 문화 중심지이다. 사당은 대만세대 집단 건축에서 중심이 되었다. 사당 현판' 단의공사' 입니다. 사당은 삼진으로 나뉘어 앞방에' 광종요족',' 연익모모' 나무 편액이 걸려 있다. "짱 정홍재 ...", "급공호의 ..." 후청 중간에 신당을 설치하고,' 원당 추격' 신당을 새기며, 증씨 가문 선대의 역대 패를 모시고 있다.

대만세 특징

대만세 사승송대: "앞, 중, 후삼자리, 좌우 양부집" 의 건축 풍격, 일명' 삼당 이횡' 은 전형적인 객가 건축 스타일이다. 건축 풍격은 중원의 전통 봉건예제와 한진장원식 도크부르크의 기본 형식을 구현하여 그 역사적 연원을 반영하였다. 따라서 객가의 건물에는 유가문화 특유의 가족제도와 등급관념이 깊숙이 담겨 있다. 예를 들면 조당이 위에 있고, 주주가 뚜렷하며, 조당을 중심축으로 하여 전체, 좌우 대칭의 배치를 관통한다. 건물 뒷벽 전체가 반원호를 만들어 앞의 반달 모양의 풍수조와 멀리서 호응하는 것은 전형적인 음양균형, 천원지, 천인이 하나가 되는 유교 사상 이념이다.

' 대만세' 는 깊은 중원 문화의 내면뿐만 아니라 현실의 사회적 기능도 두드러진다.

방어성

대만세에는 정문층 3 개 문만 출입할 수 있다. 정문 건물은 2 층 건물이고, 낮에는 보초를 서고, 밤에는 세 개의 문이 모두 닫히고, 어떤 사람은 다락방에서 당직을 서고 있다. 건물 전체의 사각에는 높이가 10 여 미터나 되는 망루가 있어 주야로 사람들이 바라보고 있다. 원내중층 양쪽에도 망루가 있어 예측할 수 없다. 정문 위층에 아직도 많은 총공과 포공이 뚫려 있다. 외부와 분쟁이 발생할 때마다 대문이 닫히고 총, 포로 저항한다. 이런 구조는 적을 방어하는 것 외에 야수를 방어하는 데도 사용된다. 이런 방어적인 건물은 자기 보호의 문화 심리를 충분히 반영한다.

폐쇄성

상하천거리는 민족 여가아동이 노는 공공장소이며, 공공소 * * * 주방, 화장실, 창고, 완벽한 배수 시스템도 있습니다. 공공 우물 외에도 집집마다 우물이 설치되어 있다. 부족 사람들은 일출에 경작하고, 날마다 휴식을 취하고, 자급자족 생활을 하고 있다.

단결

대만세' 우리 군의식' 이 짙다.

대만세에는 약 400 여 개의 방이 살고 있으며, 각 방 사이에는 서로 통하고, 두 줄의 집은 복도, 벽걸이를 통해 통하고, 같은 줄의 집은 문이 통한다. 객가는 당대까지 단결을 중시해 왔으며, 객가는 온 마을 사람들을 친척처럼 대접할 것이다. 이는 객가가 중원에서 천신만고 끝에 영남으로 이주한 역사와 큰 관계가 있다. 그들은 길에서 서로 도와 어려움을 극복해야 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곳에 정착하여 현지인과 충돌하는 기싸움을 피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더욱 민족들이 단결하여 함께 대외를 해야 하는데, 이런 너와 나의 전통은 집을 가리지 않는 건물에 나타나 외부인의 추적을 피할 때 방어 기능이 특히 두드러진다.

종법제

객가는 원래 중원 한족, 한족 역사상의 종법제도로 객가 건축과 구도에 반영되고 보존되었다. 방은 장유존비질서에 따라 엄격하게 분배된다. 중축선의 집은 적자 적손으로서 살고, 서대는 친소별로 편방에 산다. 200 여 년 동안 이곳에 살던 객가는 자각적으로 이 조상이 남긴 적서제도를 준수하고 있다. 자손만당도 결코 분가하지 않지만, 집이 부족하면 원내에 새 집을 증설할 수 있다. 사당과 중루 등 건물의 용마루는 기와로 수직으로 쌓여 있다. 부족 에 따르면, 미래 세대 가족 사업 의 붕괴 를 두려워 할 때, 여전히 누설 타일 하우스 를 복구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버지 의 의도는 좋은 고통을 볼 수 있습니다.

대만세대는 선전 지역에서 비교적 규모가 큰 보존된 객가 포위 건물 중 하나로, 증씨 가족이 거주하고 생활하며 일하는 곳으로 객가의 역사 민속 유물과 문화 정수를 보존하고 있다. 대만세대 건축 풍격은 중원의 전통 봉건예제와 한진장원식 도크부르크의 기본 형식을 반영하며, 대만세의 역사적 연원을 반영한다. 각 시기의 사회문화적 특징과 객가의 유유변을 반영해 역사적 예술적 가치를 지녔으며, 선전의 객가 원류 민속 건축예술 수리공사의 활성화석이기도 하다. 객가 민계와 그 원류와 이주사를 이해하는 데 큰 가치가 있다. 증씨 조훈은 대만증씨 일맥' 대인대애' 의 가풍을 개척했고,' 대만제조' 는 증씨 가문의 부계 관념이 강할 뿐만 아니라 종성증자' 효고' 문화와 증씨 일맥에 대한' 신중종추원' 가풍의 전승을 보여 증씨 일족이 화목하게 지내는 강한 분위기를 드러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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