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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ang Shouren은 Chenhao의 반란을 어떻게 진압했습니까?

그 시대의 위대한 지식인인 왕양명은 중국 철학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동시에 그의 지능으로 인해 큰 군사적 업적을 달성했다. 그러나 그런 거물들의 공식적인 경력은 상당히 험난했다. 처음에는 법정에서 구타를 당했고 그 다음에는 극도로 먼 국경 지역으로 보내졌다. 전장에서 눈부신 승리를 거두었음에도 여전히 암살을 당하는 일이 잦았다...

명나라 정덕 원년(1506년) 겨울, 한 관리가 동료를 구했다는 이유로 분노했다. 왕조의 대내시 유진(劉金)은 궁궐에서 40년 동안 참모로 지내다가 거의 죽을 뻔하다가 귀주용창(貴州龍昌) 역(현 귀주성 수의현)으로 강등되었다. . 룽창(龍昌)은 수천 개의 산으로 둘러싸여 있고 가시덤불과 뱀이 우거진 미개척 원시 황야입니다. 지역 주민은 먀오족, 야오족 등 한족과 같은 언어를 구사하지 못하는 소수민족으로, 일부 중원 유배자들의 은신처가 됐다. 그 관리는 이 지경까지 강등된 후 극도로 절망하여 돌관 속에서 "나는 단지 내 운명을 기다리고 있을 뿐이다"라고 말했고, 밤낮으로 꼿꼿이 앉아 모든 생각을 버리고 조용해졌다. 의외로 시간이 지날수록 효과가 탁월하고 상쾌하고 활력이 넘쳤지만, 함께 여행하던 추종자들은 하나 둘 병이 나기 시작했다. 이에 관계자는 우울한 분위기를 깨기 위해 장작을 패고 요리를 하기 시작했고, 모두를 즐겁게 하기 위해 시와 월가도 불렀다. 이 관리는 철학적 사색에 관심이 많았지만 당시 유행했던 성주성리학에 극도로 혼란스러워서 믿기 어려웠다. 외딴 산에서의 명상은 그에게 진지하게 생각할 기회를 주었다. 어느 늦은 밤, 그는 열심히 명상을 하다가 깨달음을 얻었고, “도가 여기 있다!”고 외쳤습니다. 이 관리는 고대 철학사에서 기억에 남는 날이었습니다.

왕수인(王守仁, 1472~1528), 예호는 위요(지금의 절강성 위요시)에서 태어났다. 한때 양명산에 집을 짓고 공부했기 때문에 학자들에게도 존경을 받았다. 그 사람은 "양밍 씨"입니다. 연구자들은 그를 고대 중국 주관적 이상주의 철학의 대가로 평가한다. 그가 창시한 '신학' 체계는 당시 학계를 지배했던 성주성리학에 대한 주요 반작용이었고, 그 출현은 정치와 밀접한 관련이 있었다. 명나라 중기의 어둡고 위기에 처한 사회적 배경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초기, 명나라의 시조 주원장은 전 세계 학자들의 사상적 통제를 강화하기 위해 '문예 감옥'을 설치하고, 성주 성리학(Cheng Zhu Neo-Confucucianism)의 홍보에 특별한 관심을 기울이십시오. 명나라 학자 진딩(陳丁)은 “나의 위대한 조상인 고제(高帝)가 즉위할 때 먼저 황실을 세우고 서촌인(徐村仁)을 제사주로 모시도록 명하였다. 이것이 주희(朱熙)의 학교이다. 학자들은 오경, 공자와 맹자, 연뤄, 관, 복건의 책 외에는 아무것도 읽을 수 없습니다. 송나라의 위대한 철학자 주희(朱熙)의 철학 체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후 성주성리학은 명나라의 공식 철학이 되었고, 명나라 초기에는 철학포럼이 성주성리학의 통일이 되었다. 당시 성리학자들은 주희 등의 작품을 최고의 교의로 여기고 숭배하며 감히 변개하지 않았다. 그들의 제자들은 "그들의 가르침을 부지런히 실천하고, 고대 유학자들의 가르침을 세심하게 고수하며, 그들의 실수를 감히 고치지 않습니다." 이것은 규칙을 따르고 고정관념을 고수하는 학문적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이러한 경직되고 혼란스럽고 숨막히는 사상계의 상황에 맞춰 명중기 '홍지중흥' 이후 정치적 쇠퇴로 인한 사회적, 정치적 위기는 더욱 심각해졌다. 명나라 소종 주유당(朱保堂)은 명나라 역사상 좋은 평판을 얻은 황제로 18년 동안 재위했으며 역사상 '홍치중흥'으로 불렸다. 그는 정교회와 성화 이후 내시 권력의 확장을 상대적으로 효과적으로 억제하고, 목소리를 공개하고, 통치에 힘쓰고, 사회적 갈등을 현저히 완화시켜 명나라를 건국한 지 100여 년이 지난 후, 왕조는 평화롭고 백성은 번영하였다." 정세를 안정시키라. 이런 정치적 성과를 거두는 것은 쉽지 않다. 명나라 효종은 이로 인해 많은 칭송을 받았고, 후세에서는 그를 한나라 문제(文帝), 송나라 인종과 비교하기도 했다.

홍지 18년(1505), 소종(孝宗)이 병으로 죽고, 15세의 태자 주후조(朱後趙)가 왕위에 올랐다. 그는 Ming Wuzong입니다. 그의 통치는 정덕(鄭德)이었기 때문에 정덕제(鄭德帝)라고도 불렸다. 이 정덕황제가 한 일은 그의 아버지의 것과 완전히 달랐습니다. 그는 소종 시대의 모든 개혁 조치를 폐지했을 뿐만 아니라 쾌락에 탐닉하고 정무를 무시했으며 내시의 독점은 회복하기 어렵고 잃을 수 없는 추세가 되었다. 당시 수도의 민요에는 "하나는 현제(皇帝)요, 하나는 건국제(終帝皇帝)이다"라고 되어 있다. , 왕조의 대내시. 오종이 즉위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큰 총애를 받았던 유진은 궁중의 옛 대신들을 몰아내고 권력을 독점하고 마음대로 권력을 행사하기 시작했다. 궁정의 대신들은 그의 권력을 두려워하여 그 앞에 절하였다. 유진이 지휘하는 정찰조직 '공장경비대' 직원들은 더욱 오만하고 포악하다.

또한 유진은 다양한 구실을 이용해 인민의 재산을 약탈하고 대규모 건설사업을 벌이기도 했다. . “폭풍우가 닥쳐온다, 건물에 바람이 가득하다”는 상황에 대해, 조금은 냉정했던 사대부들은 깊은 우울과 걱정에 빠졌고, 그들의 마음은 위기감으로 가득 차 있었다. 그들 중 일부는 사회 위기에서 벗어날 방법을 찾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으며, 왕수인(Wang Shouren)은 가장 유명한 사람 중 하나입니다.

왕수인은 "오늘의 쇠퇴가 오랫동안 만연했는데 병이 끝나려는 때와 어떻게 다른가?"라고 외친 적이 있다. 그 시간은 죽어가고 불치병을 앓는 사람들에게. 그는 왕조의 정치적 위기의 근본 원인이 주로 세계 학자들의 불안과 학문 사상 분야의 혼란이라고 믿었습니다. 그는 분명히 지적했다: “세상의 실패는 학문 윤리의 쇠퇴에 있고, 학문 윤리의 쇠퇴는 학문이 불분명하기 때문이다.” 성주와 주의 학문에 대해 헛소리하는 학자 관료들은 실제로 이해하지 못한다. 학문의 참의미를 깨닫기 때문에 천하를 다스리려면 먼저 사상분야의 근원을 바로잡고 낡은 성주론을 버리고 이에 부합하는 새로운 사상체계를 확립해야 합니다. 시대의 요구. 이를 위해 왕수인은 성공적인 탐사를 펼쳤고, 『양명신설』은 이러한 역사적 조건의 산물이었다.

'천리'가 영원하다는 주희의 견해에 대해 왕수인은 '마음 밖에는 이성이 없다', '마음의 본질은 있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만물의 원리와 마음의 원리는 동일하며 완전히 분리될 수 없다고 주장한다. 연구자들은 이러한 발언을 근거로 그의 주장을 주관적 이상주의 철학의 범주로 쉽게 분류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너무 단순하다. 성주성리학이 주창한 '자연원리'는 물질세계의 객관적인 법칙만을 언급하는 것이 아니라, 더 중요하게는 봉건적 윤리·도덕체계를 핵심으로 하고 있는데, 이것이 소위 '자연원리'이다. "의식"이라는 단어는 "이성"이라는 단어를 의미합니다. '자연의 이치를 지키고 인간의 욕망을 배제한다'는 것은 모든 사람이 봉건적 도덕윤리를 준수해야 하며, 이를 자신의 의견으로 구별하고 이해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Wang Shouren은 "마음", 즉 사람들의 주관적인인지 능력을 강조하는 "마음은 비합리적"이라고 제안했습니다. 어떤 사상이든 주관적인 인식이 없는 '천리'는 진정으로 이해되고 받아들여지기 전에 사람들이 주관적으로 생각하고 탐구해야 합니다. '마음'과 '이성'이 분리될 수 없다는 이러한 견해는 일종의 경종이라고 할 수 있으며, 성주의 이론 체계가 붕괴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그러나 모든 사람의 인지 능력은 다르며, 특히 사회 윤리와 도덕적 사고에 대한 이해와 해석에서 왕수인은 모든 사람이 양심을 가지고 있다고 믿었습니다. ”라며 “지식은 마음의 근본이니 마음은 저절로 알게 될 것이다. 아버지를 보면 저절로 효도 알게 되고, 형제를 보면 저절로 형제애를 알게 되며, 아버지를 보면 저절로 우애를 알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이가 우물에 빠지면 자연스럽게 연민을 알게 될 것이다." 언뜻 듣기에는 그렇게 들리지만, 초월주의적 성향이 강하다. 그러나 '자연의 원리'를 판단하고 분석하고 독립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주관적인 조건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주관적인 조건을 통해 사람은 '자연의 원리'를 습득하고 소유할 수 있습니다. Wang Shouren은 다음과 같이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소위 '사물에 대한 지식'은 모든 것에 대한 내 마음의 양심을 의미합니다. 내 마음의 양심은 소위 자연 원리입니다." 』 그 자체는 성주성리학을 부정하는 데 바탕을 두고 있다. 무엇보다 '자연의 이치'를 이해하고 숙달하는 데는 모든 사람이 평등하다는 점을 강조한 것이다. 이것은 의심할 바 없이 마음을 해방시키는 신나는 봄바람이었으며, 그리하여 강한 기운을 불러일으켰다. 당시 학자들의 답변. 그 영향력은 극도로 광범위했고, 그 결과 왕수인 자신도 높은 명성을 얻었습니다. 명나라 중기 이후에는 "정과 주를 믿고 자신의 견해를 바꾸지 않는 사람이 거의 없습니다." 명나라 말기 동림당의 지도자 구선성(吳熙成)은 “정(德)과 가경(景) 이후 세상은 공자보다 왕자(왕수인)를 더 존경했다”고 말했다.

왕수인 철학사상의 또 다른 측면 중요한 구성요소는 '지행통일'의 교리이다. 주희는 '알고 행함'을 주창했으나, 후대 학자 관료들은 점차 알고 행하지 않는 문화를 형성했는데, 이는 명나라 중기 이후 더욱 대표적이다. Wang Shouren은 다음과 같이 비판한 적이 있습니다. "현대 학자들은 '인지'와 '행동'을 두 가지 다른 것으로 나누어 실행에 앞서 무엇을 하고 싶은지 먼저 명확히 해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결과적으로 아무것도 이룰 수 없습니다. “학자들은 현실 문제를 현실적으로 해결하지 못하고, 말싸움에 얽매이면 공허함과 공허함만 얻게 된다.” 그래서 왕수인은 ‘지행합일’을 주창했다. 그리고 그의 "동지들"에게 그들 앞에 놓인 사회 문제를 해결하기 시작하도록 촉구했습니다. 이곳은 왕수인이 새로운 철학 체계를 창조하기 위한 최종 목적지였습니다.

왕수인은 자신의 이론이 '많은 고생' 끝에 얻은 것이라고 솔직하게 말했다. 이는 왕수인이 자신의 학문 체계를 확립하면서 사회, 정치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했음을 보여준다.

용창역의 '현현'과 마찬가지로 그의 철학적 사고의 진전은 그의 삶의 실천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왕수인(Wang Shouren)은 특별한 야망을 갖고 있는 것이 거의 없습니다. 그는 15세 때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고개인 거용관과 산해관을 혼자 여행하며 세계의 명산과 강을 바라보았다. 그는 열심히 공부한 것 외에도 군사 이야기를 나누는 것을 좋아했고 활쏘기도 잘하게 되었습니다. Wang Shouren은 어렸을 때부터 철학적 사색을 좋아했습니다. 그는 17세에 Shangrao에 가서 유명한 학자 Lou Liang을 방문하고 Zhu Xi의 "사물을 탐구하여 지식을 얻습니다"라는 이론을 논의했습니다. 구화산으로 여행을 마치고 돌아온 뒤 양명산에 집을 짓고 몇 년 동안 고민했지만 성과가 없었다. 홍치 12년(1499), 왕수인은 진사시험에 합격하여 관직에 올랐다. 때는 홍지 말기였고, 자신의 성공을 자랑스러워하던 왕수인은 부지런히 일하며 자신의 원대한 야망을 실현하려고 노력했다. 그러나 명우종이 왕위에 오른 후 상황은 더욱 악화되었고 정부는 갑자기 혼란과 혼돈의 수렁에 빠졌습니다. 대내시 유진(劉金)은 포악하고 독단적이었습니다. 국가가 통치에서 혼란으로 전환되는 것을 목격한 베이징 관리인 왕수인(Wang Shouren)은 마침내 더 이상 참을 수 없게 되자 누명을 씌운 관리들을 대변했습니다. Liu Jin은 극도로 화가 나서 법정에서 Wang Shouren을 무거운 막대기로 채찍질했습니다. Wang Shouren은 구타를 당했지만 죽음의 문턱에서 회복되어 운 좋게 목숨을 구했습니다. Wang Shouren이 베이징에서 강등된 후 Liu Jin은 사람들을 보내 그를 추적했다고 합니다. 왕수인은 자살한 척하다가 바다를 건너 호랑이 입에서 탈출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친척들에게 피해를 줄까 봐 걱정했습니다. 방금 룽창역에 도착했습니다. 여기에서 왕수인은 갑자기 '마음 밖에는 이성이 없다', '마음 밖에는 아무것도 없다'는 진리를 깨달았다. 그때부터 그는 정통 사상의 족쇄를 풀고 성 밖으로 다른 길을 찾았다. 주성리학. 룽창역으로의 여행은 왕수인의 정치활동에도 전환점이 되었다.

정덕 5년(1510년) 유금이 처형되고, 반역한 관리들이 처벌을 받고, 왕수인이 다시 세상에 모습을 드러낸다. 정부는 나아졌지만 열악한 상황은 전혀 낙관적이지 않다. 오랫동안 가혹한 토지합병과 과도한 몰수로 인해 빈부격차가 크게 심화되고, 사회적 갈등이 격화되면서 '누구나 혼돈을 원한다'는 격동의 상황이 초래됐다. 농민봉기가 연달아 일어나 관료집권세력은 압도당하고 지쳐갔다. 봉건 시대의 문인들은 흔히 왕수인(王守仁)을 문인의 모범으로 여기며 그의 '8대 공적'을 자랑했다. 오늘날 우리의 관점에서 볼 때 이러한 '행위'의 대부분은 농민 봉기 진압과 관련이 있으며, 따라서 왕수인은 '봉건 법원의 충성스러운 졸개'이자 '농민 봉기 진압 집행자'로 의심됩니다. 물론 우리는 고대인들을 가혹하게 대할 수는 없지만 이러한 소위 "행위"를 칭찬할 필요는 없습니다. 예외적인 "성취"는 단 하나뿐이다. 이 사건은 왕수인의 일생의 명예와 치욕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데, 바로 "진하오의 반란 진압"이다.

Zhu Chenhao는 Zhu Yuanzhang의 17번째 아들 Ning Wang Zhu Quan의 증손자입니다. Zhu Quan의 영지는 원래 Daning에 있었으며 Tianshun 시대에 Nanchang으로 옮겨졌습니다. "불법"으로 인해 그는 경비대에서 제외되고 Nanchang Zuowei로 변경되었습니다. 주진호는 홍치 10년(1497년)에 영왕위에 올랐다. 당시 명나라 오종은 여행에 운이 없었고, 내시 유진이 권력을 독점하고 있었고, 시종에게는 왕자가 없었기 때문에 정부 관계자와 일반 대중이 위험에 처해 있었습니다. Zhu Chenhao는 기회가 드물다고 느꼈고 비밀리에 행동하기 시작했습니다. 내시 양안(梁안)을 보내 유진에게 금은 2만 개를 주었고, 유진은 정덕 2년(1507)에 칙령을 바로잡고 영왕의 호위와 농사 특권을 회복할 수 있었다. 유진이 처형된 후 주진호의 경호원들은 해고되었지만 왕위를 탐하려는 그의 야망은 점점 더 절실해졌다. 주진호는 수호와 농경의 힘을 되찾기 위해 많은 양의 금은을 사용하여 명나라 오종의 총애를 받는 배우 장헌과 그의 신하들에게 뇌물을 주었고 동시에 비밀을 받았다. 마침내 그는 그의 소원을 이루게 되었고 그의 반항적인 마음은 더욱 확고해졌으나 그의 아들이 사동궁에 들어가 오종의 태자가 될 것이라는 점을 고려하여 이를 지키되 지키지 않았다. 그것을 개발하십시오.

정덕 14년(1519) 6월, 가까운 신하들의 내분으로 인해 무제는 주진호의 행위를 경계하게 되었고, 또한 많은 대신들이 그의 사기죄를 폭로하는 편지를 썼다. 황제, Wu Zong은 Ning 왕의 경비병과 농장을 되찾기로 결정했습니다. Zhu Chenhao는 이 소식을 듣고 즉시 반란을 일으켰습니다. 불복종하는 장시성(江西省) 지방 관료들을 잇달아 살해하고 이시시(Li Shishi)와 유양정(劉陽絲)을 좌우 총리로 임명하고, 정치에 참여했던 왕륜(王倫)을 전쟁부장관과 군총독으로 임명했다. 그 후 그는 남창(南昌)에서 군대를 일으켜 주장(九江), 난강(南沙) 등을 함락시켰고, '십만군'이라 불리며 한동안 매우 오만했다.

당시 장시성 남부의 주지사였던 왕수인은 주첸호의 반역 정신을 오랫동안 알고 있었다. 난이 일어나자 왕수인은 우연히 복건성으로 가서 경비병들의 난을 진압했다. 이번 공식 여행 덕분에 왕수인은 재난을 면했다. 왜냐하면 주첸호(Zhu Chenhao)의 난 이후 장시(江西)성 지방 관리들의 대부분이 체포되어 살해되었기 때문입니다.

복건성의 상황이 안정되자 왕수인은 난창으로 돌아가던 중에 반란을 알게 되자 변장하고 지안으로 달려가 명령을 내렸다.

왕수인은 사전에 군대를 동원하라는 칙령을 갖고 있었기 때문에 모든 현과 현에 메시지를 보내 신속하게 군대와 물자를 모아 반란 진압에 참여할 권한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여러 부족의 병사와 말이 도착한 후, 왕수인은 장군들을 불러서 적을 상대할 전략을 논의했습니다. 그는 "군사 전략가의 길은 군대의 최전방으로 달려가거나 잘 준비된 진지를 공격하는 것이다. 좋은 생각이 아니다. 우리 군대는 의도적으로 버티는 경향을 보이고, 반군은 반드시 공격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 그래서 우리 군대는 그들을 따라갈 수 있도록 공격할 기회를 기다려야 하며, 먼저 난창을 회복하고 그들의 둥지를 파괴해야 합니다. 전투에서 승리하라!" 왕수인의 전략은 장군들에 의해 만장일치로 승인되었습니다. 당연히 Zhu Chenhao는 조사를 위해 스파이를 보냈지 만 Wang Shouren은 버틸 수 없었습니다.

7월 1일 주진호는 더 이상 참지 못하고 난창과 포양을 떠나 장강으로 내려가 난징을 직접 점령하겠다고 주장했다. 안칭(Anqing)에 도착한 후, 장원진(Zhang Wenjin)과 다른 사람들은 항복하지 않겠다고 맹세하고 도시를 방어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지만 여전히 도시를 정복하지 못했습니다. Wang Shouren은 Zhu Chenhao가 Nanchang을 떠난 것을 알고 서둘러 모든 군대에 힘을 합쳐 Nanchang을 공격하도록 명령했습니다. Ji'an의 현인 Wang Shouren과 Wu Wending은 각각 한 문을 공격했습니다. Zhu Chenhao가 도시 내부의 군대와 협력하기 위해 도시 외부에 매복을 설정했다는 사실을 미리 알고 Wang Shouren은 사전에 군대를 보내 늦은 밤에 그들을 공격하고 격파했습니다. 동시에 비밀은 모든 사람을 도시로 보내 사람들에게 반군을 돕지 말고 개인적으로 도망치지 말고 닫힌 문 뒤에 머물라고 말했습니다. 모든 군대가 제 시간에 도시에 도착한 후, 왕수인은 즉시 엄한 명령을 내렸다: "북 한 개로 도시를 연결하고 다른 북으로 올라가라. 두세 개의 북으로 올라가지 않으면 처형될 것이다. 네 개의 북을 가지고 오르지 않으면 장군들을 참수할 것이다." 황군과 달리 난창 수비군은 바람을 거슬러 돌아섰고, 일부 성문은 닫히지도 않았고, 왕수인은 그의 군대를 이끌고 재빨리 점령했다. 도시 전체.

주첸호는 오랫동안 안칭을 공격하지 못해 분노했다. 갑자기 왕수인이 난창을 점령했다는 소식을 듣고 경악했다. 고문 리시시(Li Shishi)와 다른 사람들은 그에게 돌아오지 말고 안칭을 떠나 난징을 직접 공격하라고 조언했습니다. 만약 그가 난징에서 왕위에 오르면 장시는 자동으로 항복할 것입니다. 그러나 Zhu Chenhao는 걱정되어 따르기를 거부하고 안칭 포위 공격을 철회하고 대규모 군대가 난창을 구출하기 위해 돌아 왔습니다.

그 소식이 전해지자 왕수인은 장수들을 불러 토론을 벌였다. 누군가가 제안했습니다. 주첸호의 강력한 군대와 말이 아직 도착하지 않았으므로 그들과 싸우기가 어렵습니다. 반군이 공격할 수 없다면 사방에서 지원군을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오랫동안 그들은 싸우지 않고 필연적으로 무너질 것입니다. Wang Shouren은 다르게 생각했습니다.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주진호는 강력한 군사력을 갖고 있었지만 가는 곳마다 불태우고 죽이고 약탈했으며 적과 치열한 전투를 벌이지도 않았습니다. 사기를 높이기 위해 주진호는 승천할 때 부와 영광을 약속했습니다. 이제 그의 전진에는 한계가 없습니다. 성문에서 다시 무너졌고 모두가 절망에 빠져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우리 군대는 같은 날 공격하여 승리할 것입니다. 푸저우는 군대와 말을 데리고 와서 도움을 주었습니다. Wang Shouren은 세 군대에 보상하고 반군과 싸울 준비를했습니다.

반군이 남창 근처에 진입했다는 소식을 듣고 왕수인은 군대를 배치하기 시작했고 전체 군대를 여러 그룹으로 나누어 두 그룹이 차례로 반군과 맞서게되었고 두 그룹은 측면에서 공격했습니다. 좌우익에도 병력과 말을 보내 적의 등을 둘러쌌다. 7월 24일, 반군은 황가도 지역에 진입하여 큰 오만함과 소란을 일으키며 행진했습니다. 왕수인의 병력 앞에 선 두 대의 말은 후퇴하는 척했고, 반군은 기회가 있다고 생각하고 돌진했다. 군대의 진형은 혼란에 빠졌고, 앞과 뒤의 팀은 서로 연결되지 않았다. 적진의 후방을 맴돌던 장병들과 병사들이 패닉에 흩어지기 시작했고, 각 팀의 장교들과 병사들이 합동으로 반격을 가했다. 반군은 사방이 포위되어 싸울 의사가 전혀 없었고 오로지 목숨을 걸고 도망치는 데만 집중했습니다. 장교와 군인들은 2,000명 이상을 포로로 잡아 처형했고, 반군은 수만 명을 익사시켰습니다. Zhu Chenhao가 패배한 후, 그는 패배한 남은 장군들을 모아 재기를 시도했습니다.

왕수인의 병력은 제한되어 있어 대규모 반격을 펼칠 수 없어 각지에서 지원군을 기다려야 했다. 그러나 주장(Jiujiang)과 난강(Nankang)이라는 두 중요한 교통 도시는 반군이 점령했고, 지원군이 난창(Nanchang) 지역에 진입하는 것은 어려웠습니다. 동시에 Zhu Chenhao는 마지막 전투를 결심하고 군인들에게 관대하게 보상하고 Jiujiang과 Nankang의 군대를 집중시켜 온 힘을 다해 Nanchang을 공격했습니다. 그 결과 장교와 군인들이 그들과 함께 싸워 수백명이 죽고 부상당하는 상황이 매우 위급했다. 선봉장 오문정(吳文庭)은 급히 퇴각하는 병사들의 목을 베었고, 포병 사이에 서서 움직이지 않고 수염을 불태웠다. 다시. 패배를 막기 위해 반군은 강의 배를 지골로 조직하여 저항하기 위해 힘을 합칠 준비를했습니다. 이런 상황을 지켜보던 우웬딩은 총격을 가할 준비를 했다. 장교와 병사들은 4개로 구성된 부대를 구성하고 화재가 발생하면 모든 전선에서 공격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주진호가 중사들에게 보상하기 위해 금은을 모두 꺼내고, 전투를 두려워하는 병사들을 죽이려고 할 때, 장교와 병사들이 사방에서 와서 작은 배에 연료를 실어 불을 질렀다. 바람이 불었고 반군은 서둘러 탈출했습니다. 상황이 끝난 것을 본 주진호는 후궁들에게 작별 인사를 했고, 후궁들은 모두 물에 빠져 죽었습니다. Zhu Chenhao와 그의 관리 대부분은 전투도 없이 포로로 잡혔습니다.

장병들은 승리를 기회로 삼아 공격에 나섰고, 적극적으로 전진을 확대해 흩어지고 패배한 병사들을 섬멸했다. 그러자 구강(九江)과 난강(南河)이 회복되었다. 왕수인(王守仁)이 이끄는 군대는 완전한 승리를 거두었고 눈부신 성과를 거두었다. 군인들이 Zhu Chenhao를 태운 감옥 차량을 난창으로 보냈을 때 도시 전체의 군인과 민간인이 지켜봤고 환호는 세계를 뒤흔들었습니다. Zhu Chenhao는 Wang Shouren을 보고 마차에서 소리쳤습니다. "왕 씨, 모든 병력의 경비병 수를 줄이고 싶습니다. 저를 평민으로 줄여 주시겠습니까?" 법!"

왕수인이 병사들을 이끌고 반군과 피비린내 나는 전투를 벌이고 있는 동안, 명나라 오종제는 신나게 남하할 준비를 하고 있었다. 유진이 패한 후 여유와 여유에 집착한 정덕제는 제지하거나 격려할 생각이 없었고 국사에 무관심했다. 측근 장빈 등의 부추김을 받아 오종은 심지어 베이징을 떠나 흥을 쫓기 위해 여기저기 돌아다녔다. 그가 가는 곳마다 닭과 개들이 안절부절 못하고 불평을 늘어놓았다. 북쪽에서 놀다가 지친 후, 오종은 남쪽으로 여행하기를 원했고, 수백 명의 문무관들이 목숨을 걸고 그를 훈계했고, 이로 인해 오종은 조금 자제해야 했고, 남쪽으로의 여행은 일시적으로 보류되었습니다. . Zhu Chenhao의 반란 소식이 베이징에 도착한 후 Wu Zongsi는 분노하지 않고 마침내 남쪽으로 갈 때가 왔다고 생각하면서 매우 기뻤습니다. 정부와 야당에 대한 여론의 압력을 줄이기 위해 그는 Zhu Chenhao와 공모한 여러 관리들을 재판에 회부해야했고, 그런 다음 그는 가까운 관리들과 함께 개인 남쪽 탐험을 기꺼이 계획했습니다. 좌우측의 신임받는 장수들이 잇달아 제안을 내놓았고, 오종은 더욱 조급해하여 7월 13일 “군사총독이자 유력 장군인 주샤우팅(朱命命)에게 명령을 내렸다. 여러 도시의 반군을 공격하기 위해." 사실, 이 "Zhu Shou"는 다름 아닌 Wu Zong 자신이었습니다. 문 대통령은 또 민군 관계자들의 항의를 저지하기 위해 “관료들을 모독하는 자”는 사형에 처해야 한다고 명시적으로 명령했다. 8월 22일, 우리는 공식적으로 베이징을 출발했습니다.

오종의 관심을 덜 끌게 한 것은 원정군이 허베이 성 주오저우 양샹에 도착하자마자 왕수인이 주첸호를 막기 위해 반란을 진압했다는 소식을 받았다는 점이다. 마지막 투쟁을 벌이는 Wang Shouren도 죄수들을 베이징으로 직접 호송 할 준비를하고있었습니다. 이 시점에서도 Wu Zong은 여전히 ​​포기하지 않고 Wang Shouren의 기념비를 억누르고 비밀을 유지하는 한편, Wang Shouren에게 가만히 서서 성황을 맞이할 때까지 기다리라고 명령했습니다. "장군의 결정적인 승리는 전장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Zhu Chenhao의 반란이 처음 시작되고 상황이 극도로 위급했을 때 Wang Shouren은 침착하고 침착했으며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고 있었습니다. 지혜와 용기를 겸비한 유교장군의 품격을 마음껏 발휘하라. 불과 30일 만에 오랫동안 계획된 대규모 무장 반란이 진압되었습니다. 그러나 승리한 후에는 더 어려운 문제를 처리해야 합니다. 전장에서 큰 승리를 거둔 왕수인은 그와 다른 병사들이 피를 흘려 산 승리를 더욱 부끄러워하고 괴로워했다.

남으로가는 길에 오종과 그의 신하들의 방탕하고 파렴치한 태도가 그대로 드러났다. 음탕한 우종 황제는 남부 원정에 나섰을 때 사랑하는 유미인을 놓을 수 없었습니다. 떠나기 전에 우 황제는 먼저 유미인을 통주로 옮기고 곧 그녀를 데리러 오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떠나기 전, 다정한 유미인은 비녀를 증표로 떼어 사신에게 이 비녀를 사용하여 장래에 그를 맞이하라고 명령했습니다. 뜻밖에도 오종은 질주하다가 비녀를 잃어버렸는데, 너무 겁이 나서 신하들에게 땅을 3피트 긁어 비녀를 찾으라고 명령했습니다. 좌우 일행은 최선을 다했지만 호스타를 보지 못했습니다. 오종은 분노하여 정신을 잃었습니다. 산둥성 린칭(臨清)에 도착한 그는 황실 칙령을 가지고 사람들에게 유미인(劉美仁)을 만나도록 명령할 수밖에 없었다. Liu Meiren은 방문자에게 신뢰의 증거가 없다는 것을 알았을 때 이를 거부했습니다. 사신이 빈손으로 돌아왔을 때, '열정의 종자' 오종(吳宗)이 아름다움을 너무 그리워하여 배나 말을 타고 혼자 ​​군영을 떠나 밤낮으로 여행하며 급히 통주로 돌아갈 것이라고는 누구도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Liu Meiren을 만나러. 좌익과 우익의 신하들은 황제가 실종된 것을 발견하고 따라잡을 수 없었다. 유미인과 함께 돌아오는 길에 오종은 우연히 호광의원 린문주안의 배를 만났고, 그의 첩 중 한 명이 외모가 뛰어난 것을 보고 마지못해 그녀를 데리고 갔다. Wu Zong이 Liu Meiren을 만나기 위한 여행은 한 달 이상 걸렸습니다. 따라서 Wu Zong과 그의 일행은 12월이 되어서야 난징에 도착했습니다.

방탕한 황제 외에도 주변 대신들 역시 우종의 오락을 위해 하루 종일 온갖 계략을 꾸미고, 이를 기회로 삼아 북한의 권력을 조종했다. 한편으로 그들은 Wang Shouren의 업적을 질투하고 그를 얕보고 억압하기 위해 모든 수단을 시도했습니다. 다른 한편으로는 Zhu Chenhao와 어느 정도 관련되어 뇌물을 받았기 때문에 증거가 확보 될 것을 두려워했습니다. Wang Shouren이 반란을 진압 한 후 Zeng Shangshu는 Wu 황제에게 Jiang Bin, Zhang Zhong 및 다른 사람들이 그를 뼈까지 미워했습니다. 그래서 선제 공격을 하려고 했기 때문에 "왕수인이 주진호와 오랫동안 공모하다가 실패했기 때문에 결국 군대를 일으켜 진압했다"는 등의 루머를 조작하며 말도 안 되는 소리를 했습니다. Wu Zong은 그것에 대해 자주 들었고 마음에 의심을 품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Zhang Zhong, Jiang Bin 등을 기쁘게하기 위해 그들은 Wang Shouren에게 Zhu Chenhao와 다른 반군을 Poyang Lake에 배치하고 Wu Zong이 군대를 이끌고 그를 잡기를 기다리도록 요청했습니다. 이것은 Wu Zong의 희망에 따라 즉시 동의하고 Zhang Zhong, Xu Tai 및 다른 사람들을 보내 황실군을 장시로 이끌고 Wang Shouren의 반군 포로를 인수하도록 보냈습니다.

장중과 다른 사람들의 이러한 움직임은 실로 매우 사악하고 음험합니다. 만약 그들이 이 계획을 따른다면 그들은 왕수인과 다른 병사들의 업적을 완전히 말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Wu Zong을 매우 위험한 상황에 빠뜨립니다. Wang Shouren은 이것을 분명히 보았습니다. Wang Shouren은 그들이 도착하기 전에 Shu로 달려가 포로를 제공하기 위해 수도로 갈 수 있도록 요청하고 Wu 황제에게 남부 탐험을 중단하도록 요청했다는 사실을 이용했습니다. 이것은 Wu Zong의 의심을 불러일으켰지만 물론 그는 이를 무시하고 남쪽으로 계속 나아갔습니다. 당시 장용(張永)은 항저우(杭州)에 주둔하고 있었는데, 장종(張忠) 등과 비교했을 때 장용은 양이칭(楊恩淸) 등과 공모하여 흉악한 유진(劉智)을 제거하였기 때문에 천하의 관료와 인민의 총애를 받았다. 장종, 강빈 등의 음모가 성공하는 것을 막기 위해 왕수인은 항저우로 달려가 장용지의 덕을 직접 칭찬하는 동시에 자신의 이익도 밝혔다. 그는 "장시(江西)성 사람들은 오랫동안 주첸호(Zhu Chenhao)와 다른 반군들에게 고문을 받아왔습니다. 지금 그들은 큰 혼란을 겪고 있습니다. 게다가 가뭄이 들고 비가 내리지 않습니다. 군대에는 식량과 식량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봉급 감독은 극심한 어려움에 처해 있다고 할 수 있으며, 적시에 구제를 받지 못하면 반드시 모여서 도적으로 계곡을 점령할 것입니다. 제국군이 파견되더라도 근절하기는 쉽지 않을 것입니다. "왕수인의 의도는 오종이 남쪽으로 강서로 내려가는 것을 막는 것이었고, 현지인들은 지쳤습니다. 극히 평범한 사람들이었습니다. 장용은 이 말을 듣고 깊이 동의하며 자신의 어려움을 토로했다. "이번에는 패역한 제자들이 황제를 따르기 때문에 남쪽으로 갔기 때문에 나는 그를 비밀리에 보호할 수밖에 없었고 권력을 잡으러 오지 않았습니다. 다만 황제가 여전히 할 수 있을 뿐입니다." 자신의 뜻에 어긋나고 배신자들을 화나게 하면 전혀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다. Wang Shouren은 자신과 Zhang Zhong 및 다른 사람들이 실제로 같은 일행이 아니라고 판단하여 Zhu를 돌려 보냈고 Chen Hao는 죄수들이 그에게 넘겨지기를 기다렸다가 Jiangxi로 돌아갔습니다.

Wu Zong은 난징에 도착한 후 매일 Liu Meiren을 데리고 호수와 산을 관찰했습니다. Zhang Zhong과 다른 사람들이 난징으로 돌아온 후 그들은 Wang Shouren을 비방하기 위해 모든 수단을 시도했습니다. 다행히 Zhang Yong은 Wu Zong 옆에 Shouren의 충성심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이전에는 장중 등이 왕수인을 급히 불러 황제를 만나는 경우가 많았지만, 왕수인은 그것이 그들의 속임수라고 의심하여 ​​변명을 하는 경우가 많았다. Zhang Zhong과 다른 사람들은 Wu Zong에게 Wang Shouren이 불충실하다고 말하고 그것을 테스트하기 위해 칙령을 내리도록 설득했습니다. Zhang Yong은 급히 부하들을 보내 Wang Shouren에게 먼저 알렸습니다. 황제의 사신이 도착하자 Wang Shouren은 음식을 토하고 떠났습니다. Zhang Zhong, Xu Tai 및 다른 사람들은 Wang Shouren이 도착하는 것을 보고 너무 당황하여 Wu Zong이 Wang Shouren을 만나는 것을 막았습니다. 왕수인은 개의치 않고 관복을 벗고 '룬진 야의'를 입고 구화산으로 갔다. 매일 그는 도교 사원에서 도교 승려들과 신비로운 원리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자유롭고 우아하며 천박함을 잊었습니다. 우연히 그는 산을 방문하던 Wu Zong에게 목격되었고, 그는 Zhang Zhong과 다른 사람들이 Wang Shouren을 모함하는 것에 약간 혐오감을 느꼈습니다. 그는 그의 추종자들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Wang Shouren은 선을 공부하고 도교를 배웠습니다. 그는 부르자마자 올 것이다. 어떻게 반역할 수 있겠는가?" 그는 즉시 수렌을 불러내었고, 렌은 그에게 난창으로 돌아가서 편지를 다시 쓰라고 명령했다.

Wang Shouren은 재작성된 기념비에서 “우리는 강대한 장군의 군사 전략에 따라 반란을 진압한 것이 의심할 여지 없이 승리한 것입니다.”라고 시작했습니다. 우선 우종(吳宗)에 대한 반란을 일으켰고, 동시에 우제(吳帝)의 총애를 받는 신하들은 모두 공로 목록에 기록되었습니다. 거짓으로 가득 찬 Wang Shouren의 책은 Wu Zong을 매우 행복하게 만들었고 Zhang Zhong, Xu Tai 등은 할 말이 없었습니다. 여전히 만족하지 못한 오종은 그와 그의 대신들 모두 군복을 입고 수도에서 제국군을 이끌었다. 도시에서 수십 마일 떨어진 곳에 네 군대가 광장을 형성했습니다. 그는 Zhu Chenhao와 다른 수감자들에게 족쇄를 풀고 광장 구석에 놓으라고 명령했습니다. 그러자 Wu Zong은 마치 무슨 일이 일어난 것처럼 금과 북을 울리고 Zhu Chenhao와 살해를 기다리고 있던 다른 사람들을 공격했습니다. 아무런 노력 없이 주첸하오를 붙잡은 후, 그는 그를 다시 묶어 감옥 밴에 가두었습니다. 모든 아첨꾼들은 차례로 그에게 아첨했습니다. Wu Zong은 이것을 사용하여 Zhu Chenhao를 진정시킨 공로를 인정한 다음 자랑스럽게 그의 군대에게 법정으로 돌아가라고 명령했습니다. Wu Zong의 희극은 Zhengde 15 년 (1520) 도약 8 월에 일어났습니다. Wang Shouren이 반란을 진압한지 1 년이 넘었습니다. 수업하러 가는 길에 Ming Wuzong은 매우 기뻤지만 슬펐습니다. 재미로 낚시를 하던 중 배가 전복되어 물에 빠졌고, 그때부터 그는 병에 걸렸다.

오종은 지난 12월 베이징으로 돌아온 후 성대한 개선식을 거행해 수도 전체를 충격에 빠뜨렸다. Wu Zong 자신은 예복을 입고 철마로 무장하고 위엄 있고 자랑스러워하는 Zhengyang Gate 아래에 서있었습니다. 하지만 지나친 쾌락과 질병에 시달리던 오종에게 이 상황은 아마도 과거로의 회귀였을 것이다. 이틀 만에 오종은 남부 교외에서 제사를 지내던 중에 내병에 걸려 계속 피를 토했다. 모든 황실 의사들이 온갖 방법을 동원했지만 그의 생명을 구할 수는 없었습니다.

이듬해 2월과 3월, 마침내 31세의 나이에 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오종이 퉁저우를 지날 때 주진호를 처형하고 몸을 불태우고 재를 일으켰으나 역시 포기하고 불과 3개월 만에 서쪽으로 돌아갔다. 이 아이러니한 결말은 아마도 왕수인이 전혀 예상하지 못한 것일 것이며, 우리는 이 철학자의 복잡한 감정을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와 모든 병사들 사이의 피비린내 나는 전투는 오랫동안 계획된 무장 반란을 짧은 시간에 진압할 수 있었지만, 이 어리석은 황제에 대해 그가 할 수 있는 일은 아무것도 없었다. 그에 비해 반항적인 주첸호(Zhu Chenhao)는 더 영리해 보였다. 오종에 대한 그의 비난과 분석은 그가 이 무능한 군주를 정복하기 위해 군대를 모으는 것이 무리가 아니었다고 할 수 있다. Wang Shouren은 Wu Zong의 사악한 행위를 눈감아주고 귀머거리와 벙어리 인 척했을뿐만 아니라 기꺼이 담보로 행동하여 열심히 일하고 열심히 일했습니다. 그 결과 높은 성취도 보상받지 못하고, 비방이 도처에 널려 있고, 자신을 지키기도 어려워진다.

시종 황제가 왕위에 오르자 그는 통치를 추구하기로 결심하고 큰 군사적 공적과 높은 명성을 가진 왕수인에게 보상하고 재사용할 계획을 세웠습니다. 그러나 이는 조선과 중국의 장관들에 의해 저지됐다. 전쟁부 장관인 왕충(Wang Qiong)은 왕수인(Wang Shouren)을 높이 평가하고 그를 크게 지지했다. 그러나 내각 총리 양팅허(楊丁河)는 왕충(王均)과 사이가 좋지 않았고, 왕수인(王守仁)에 대해 극도로 불만을 품었다. 다른 장관들 역시 Wang Shouren의 명성과 업적을 질투했습니다. 따라서 Shizong은 Wang Shouren을 난징 전쟁 부 장관으로 숭배했는데 이는 실제로 하찮은 죄악이었습니다. 그래서 왕수인은 새 직장에 가지 않고 고향으로 돌아가 친척들을 방문할 핑계를 댔다. 나중에 황실은 Wang Shouren에게 공로 측면에서 "특별 승진, 연봉 1,000시의 광로 박사, Zhu Guo, Xinjian Bo,"라는 칭호를 부여했습니다. 명나라는 군사적 공로를 인정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런 보상은 명목상일 뿐, 평소처럼 철불불멸의 쿠폰을 부여하지도 않고 실제로 연봉을 지급하지도 않는다. 당시 왕수인과 함께 싸운 관리들 중에는 건현 오문정(吳文亭)만이 고위 관리로 승진하여 높은 포상을 받았고, 나머지 대부분은 공개적으로나 비밀리에 승진하여 대우를 받았다. 아주 부당하게. 당시 왕수인은 고향에서 애도하고 있었는데, 이 상황은 그를 극도로 화나게 하여 종종 법정에 가서 자신의 직위를 사임하고 다른 공직자들에게 포상을 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그러나 이 기념비들은 아무런 반응도 없이 바다에 가라앉는 돌처럼 드물다. 상중 휴가가 끝났을 때, 법원은 쇼렌을 수도로 소환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실제로 공허한 직함 외에는 할 일이 없는 게으른 사람이 되었습니다. 그 후 왕수인은 강의와 저술에 모든 힘을 쏟았다. 이 시기는 그에게 있어 양명심리론이 성숙해지고 그 영향력이 점점 더 널리 퍼지는 시기이기도 했다. 분명히 정치적인 좌절은 학문적 발전에 큰 동기가 되었습니다.

가경 6년(1527년) 광서에서 대규모 부족 무장 폭동이 일어났으나 정부군이 이를 진압하려 했으나 실패했다. 유능한 Wang Shouren을 생각해보십시오. 그래서 Shizong 황제는 칙령을 내리고 그에게 Zuodu의 전 관리이자 검열관, 광동 및 광시 주지사, 광동 및 광시 주지사로 봉사하도록 명령했습니다. Wang Shouren은 광시로 출발하라는 명령을받은 후 처리 전략에 대해 내각 장관과 의견이 일치하지 않았습니다. 내각은 군대 사용을 담당하고 Shou Ren은 모집을 담당합니다. Shizong은 이것에 대해 모호했습니다. 왕수인은 소수의 병력으로 재빨리 사건을 진압하고 병력을 철수하겠다고 위협한 뒤 비밀리에 대등협 지역을 향해 행진했다. 대등샤는 요족과 장족들이 대거 모여 있는 지역으로, 지역 주민들은 명나라 관료들의 탄압을 해소하기 위해 무장 저항을 벌였으며 수십 년간 투쟁을 지속했다. 왕수인은 기습 공격을 가했고, 반란을 일으킨 사람들은 무방비 상태에 빠졌고, 왕수인은 군대에게 야만적인 학살을 명령했고, 시체가 들판에 널려 있었고 악취가 하늘을 가득 채웠습니다. Wang Shouren은 즉시 Shizong에게 승리를보고했습니다. Shizong은 이 소식을 듣고 당연히 매우 기뻤으며 내각 장관들에게 Wang Shouren에 대한 보상 방법을 논의하도록 명령했습니다. 양이칭 수석보좌관은 원래 왕수인과 바람을 피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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