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드시 그런 것은 아니지만, 이 세 가지의 문제는 매우 복잡하기 때문에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현대의 한복에 대해 한복은 알려진 중국 역사부터 명청 시대 전환기까지의 다양한 의복 특성을 망라하는 종합적인 정의이다. 이는 주례(周禮)와 한나라처럼 진나라의 발전을 바탕으로 한 왕관과 획일체계(좁은 정의)가 아니다. 추신: "교리" "한나라는 진나라를 받아들였고 예절은 기록되지 않았습니다"의 단락을 참조하십시오.
한복에 대하여 현대한복은 민속의상에서 발전한 의복으로 역사가 매우 짧고 외부요인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기존 기록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일찍이 신라시대부터 '중국과 북한의 의복과 관을 쓰기 시작'하는 역사를 시작했다('삼국·신라사기' 참조) ", 아래 사진은 기모노 부분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이런 복식의 모방은 당시 내부 귀족과 서민의 차이로 인해 달랐다. 초기 『후한서 동이전』에는 삼한(마한/진한/변진, 후에 신라/백제에 합병됨) 외에 진한/부위/일루(고대 숙신)/ 고구리(변아라고도 함)/남북오주/주호/기타 소국이 존재한다. 민족의상은 유사하다, 다르다는 점을 일반화하기 어렵고, 스타일도 알 수 없다.
근대에는 일제강점기 여성의 한복이 가슴을 드러내었다는 점이 흥미롭다. 점차적으로 거즈에서 오늘날 우리가 알고 있는 패턴으로 발전했습니다. 그러나 상자개방의 역사를 가지고도 이왕조 초기까지만 추적할 수 있을 뿐이다. 사진과 같이:
기모노에 대하여 현대 기모노는 역사가 길지는 않지만 스타일 면에서는 한복보다 좋습니다.
당나라 이전의 간략한 소개:
'후한서-동이전'에는 "남자복은 모두 끝에 기로 묶고, 여자들은 바지를 입도록 보내는데 옷은 "이불 한 장을 머리 전체에 걸쳐 입는다"(남자 옷은 깃발 천을 몸에 감고 매듭을 짓는 것이고, 여자 옷은 시트 같은 풀오버이다).
당나라의 『동전·국경·일제』 복식에 기록된 일본은 “수나라 양제 때 백성들에게 하사된 의복과 관인데… 조금… 옷의 체계는 신라의 그것과 매우 유사합니다."(한복 항목 참조)
서기 7세기의 다카마츠즈카 고분 벽화에 따르면 이 시기 일본과 한국의 귀족 여성복은 대체로 아래 그림과 같은 모습이었음을 알 수 있다.
에서 에도 시대 초기에는 제거되었습니다. 기모노의 특징은 로브와 매우 흡사합니다:
그래서 우리가 보는 기모노는 대부분 에도 시대, 특히 후기 발전, 즉 16세기에 등장했습니다. 17세기. 물론 이런 의복도 송나라 때 일본에 전래된 선(禪) 문화의 영향을 받았지만 거의 200~300년 동안 정형화되어 전해 내려온 제품이기 때문에 아직까지 역사가 어느 정도 남아있지만, 아직은 넓은 의미에서 '고대 의상'이라고 부를 수는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