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개혁개방 이후 선전 () 은 하이나백천 () 의 가슴으로 천남 해북 () 사이외 강남 수백만 명의 건설대군을 끌어들여 전국의 거의 모든 지역의 문화를 가져왔다. 이로 인해 선전 오색찬란하고 다채로운 민간 풍습이 생겨났다. 그럼 심천에는 어떤 민속풍이 있나요? 심천 풍속 활동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자, 한번 보자, 알아봐라, 너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선전 설풍속
1, 일찌감치' 연간 생수'
의 설날, 새해의 시작이다. 민간이 가장 중시하는 날이다. 새 옷, 새 신발, 새 모자, 면모가 새로워지고, 심지어 마시는 차도 신선하게 끓여야 한다. 일찍이 선전의 부녀자들은 특히 일찍 일어나서 우물가에 가서 물 한 통을 가득 골라서' 새로운 물 활력' 이라는 뜻을 취했다. 격일차, 물이 전부 쏟아져서 끓인 물을 다시 삶아라. 오늘날 도시와 농촌에서는 수돗물을 사용하는데, 아침에는 오동산 () 과 양대산 () 에서 샘물을 채취하여 차를 끓여 국을 끓이는 데 쓰는 사람이 있다.
"신년유류, 음 _ (잠) 늦잠." 이 날 온 가족이 일찍 일어나서 일어나면 더 이상 잠을 잘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궁핍한 세대가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양치질을 마치고 부모님 장로에게 안부를 물었다. "새해 아침!" " 그리고 가족은 무까우 튀김, 토란떡, 돼지뼈 말린 죽 등을 일찍 먹는다. 이날은 바닥을 쓸지 않고, 정원 입구에는 포복 부스러기가 가득 차서 쓸어 버릴 수 없어, 그것이 붉게 번져 내려갈 수 있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쓰레기가 있으면 쓰러지지 않고, 재물운을 떨어뜨릴까 봐 두렵다. 과일 껍질, 멜론 껍질, 사탕 종이 부스러기가 있다면 침대 밑에 싸서' 돈을 모으라' 고 해야 한다. 섣달 그믐날 채소밭에 들어가지 않고 라이 () 를 따지 않으면, 오줌통을 골라 채소를 주입할 수 없다. 맨발도 아니고, 불길한 말도 하지 않고, 욕설도 하지 말고, 남을 욕하고 때린다. 매를 맞고 욕하는 사람은 "쇠약" 하고, 욕하는 사람은 입에 염증이 생길 수 있다.
2, 광부인' 화포'
섣달 그믐날 0 이 지나자 섣달 그Ǡ날 1 에 들어서자 집집마다 대문을 열고' 문을 여는 대길' 이라고 말했다. 1980 년대 폭죽 불꽃놀이를 금지하기 전에 집집마다 폭죽에 불을 붙이고, 앞다투어' 포격' 을 하고, 네가 1 만 마리 (소리) 를 넣었는데, 그가 3 만 마리를 넣었고, 우리 집은 5 만 마리를 더 넣었고, 때로는 마을 폭죽이 일제히 울렸고, 불꽃놀이가 하늘로 날아올라 귀청이 터질 것 같았고, 몇 시간 동안 계속되었다. 날이 밝을 무렵, 다시 폭죽을 울리고, 여기저기서 오르가즘이 겹쳤다. 문을 열고 나가자, 거리와 골목은 폭죽을 터뜨리며 명절에 적지 않은 분위기를 더했다. 최근 몇 년 동안 대기오염, 연무가 날로 심각해지면서 사람들은 설을 쇨 때 비로소 불꽃 폭죽을 터뜨리지 않기로 이성적으로 선택했다.
복전, 남두, 서향, 사정, 송강, 포수를 빼앗은 사람이 좋은 색채를 얻었다.
보안시향지역에서는' 포격',' 포포',' 포포' 의 대형 민속행사도 유행한다. 발사된 화살포가 하늘로 치솟고 번호가 매겨진 포화가 하늘에서 착륙할 때마다 사람들은 물밀듯이 포화착지로 몰려와 번호가 매겨진 포화를 다투어 대길을 구했다. 나중에 이런 포격 풍습은 음력 3 월 초 3 일' 북제탄신' 에서 열렸고, 서향팔향촌민들은 서향강의 모래사장 (현 서향극장) 에 운집하고, 깃발이 펄럭이고, 북포가 일제히 울려 퍼지며, 이듬해 2 월 28 일까지 또 북제' 경화포' 를 절로 옮겨' 반납포' 라고 불렀다. 이 풍속은 수십 년 동안 중단되었고, 최근 몇 년 동안 회복되어' 유색 퍼레이드' 등 지방 특색의 문화 활동을 형성했다.
해년의' 만들기' 라는 단어는 풍부한 지방민속문화의 의미를 표현하는데, 여기에는' 새해',' 새해' 라는 뜻과' 만들기' 라는 뜻도 포함되어 있다. 바쁜 즐거움, 광부인
3, 초일 신제조
심천 현지 속담에 "초한 사람은 신을 숭배하고, 초두 사람은 사람을 숭배한다" 고 한다 사람은 사람을 숭배하고, 즉 세배를 한다.
삼십 년 동안 신을 숭배하며, 1 년 동안 비바람이 순조롭고 오곡이 풍성하다는' 보수신' 의 뜻을 담고 있다. 연초에 신을 숭배하는 것은 새해에 신과 조상의 보호를 구하는 것이다.
[한] huankuan "소금 철 이론 흩어져 부족": "고 대 서민 물고기-파이 희생." " 선전 () 지방의 육식 () 은 대체로 초일배 () 에 예배하고, 제사 프로그램은 비교적 간단하며, 주로 집 신대 () 에 향초를 더해 차주를 계속한다. 고기 요리를 다시 만들어 과일과 사탕 예배로 바꾸는 사람도 있다. 평소 라마단을 먹는 사람이나 신도들은 연초 2 일 라마단 음식을 가지고 절에 가서 배배배배한다.
< P > 연초에 또 하나의 풍습이 있는데, 신불자가 아닌 많은 사람들이 오늘도 세 끼의 단식을 하고 있다.' 금식',' 재해' 해음,' 금식' 은' 소재' 를 의미하기 때문이다. 현대의학보건의 관점에서도 괜찮다. 섣달 그믐날 동그란 밥 대고기, 튀긴 기름기, 다음날 채소와 채식 음식을 많이 먹고 위장을 맑게 하는 것도 시대와 함께 발전하는 양생선택이다.
4, 초 2 차 세배
연초 2 는' 개년일' 이었다. 과거 대부분의 개인 점포들은 문을 열고 장사를 했다. 사장은 점원 (정월 16 일) 에게' 치제' 를 시키고, 닭을 도살하고, 먼저 재물신을 경배하고, 뒤이어 둘러앉아 잔치를 하며' 개년' 이라고 불렀다. 가게 주인은 이번' 치제' 식사 후에 노동자들이 힘을 다해 일하여 일 년 동안 장사가 번창하기를 바란다.
집집마다' 연밥' 을 먹고, 온 가족이 세배를 하러 나섰다. 현지의 옛 풍습에 따라 초하루에도 세배를 하지 않는다. 객가의 마을과 마을은 연초 2 에야 세배를 나가고, 시집가는 여자는 사위랑, 자녀는' 외가' 를 한다. 또 어떤 마을은 연초 넷에' 외가로 전향' 하고, 중학교 2 학년은 시아버지와 세배를 하러 간다. 최근 10 여 년간 국가법정설 연휴가 3 일밖에 안 됐고, 게다가 앞뒤 토요일일 휴무 ***7 일까지 더해져 방학이 매우 드물어서 초일, 초삼에도 세배하러 갔다. 중학교 3 민간은 예로부터 적구의 날이자' 가난의 날' 이라고 생각했는데, 이날은 원래 남의 집에 세배를 드리지 못했는데, 지금도 금기가 없다.
방문 세배, 친척 방문, 선물 편지 가져 오기, 빨간 테이프가 아니라 예의입니다. 현지인들은 굴 소스, 굴 소스, 베이컨, 소시지, 부피, 썩은 대나무, 떡, 떡, 쌀떡, 볶이 등 토산품, 술차 등을 많이 배달한다. "바나나 두 빗" (즉 빈손 두 마리) 만 가져서는 안 된다. 오늘날에는 쿠키, 수입 과일, 노인보건품을 선물하는 것이 유행이지만, 전통은 자기가 기르는 닭, 자기가 심은 음식, 자기가 만든 떡, 쌀떡을 신선하고 달콤하게 먹고 안심하고 먹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방문한 손님을 대접하는 것도 예의를 차리고, 열정적으로 앉아서 차를 건네며 물을 보내며, 달구지, 기름뿔, 호박씨, 팔과박스 (당연근, 당말굽, 당연밥, 당동과, 당강조각, 설탕고리, 떡, 설탕오렌지 포함) 를 꺼내는 것이다
전통 세배, 팔리는 무거운 풍습이 있습니다. "부자가 된 것을 축하합니다. 이익입니다. 가져오세요!" 선전 현지인들이 만나자마자 익살스러운 세배 유행어다. "리" 는 고대 세배 때 어른이 아이에게 준 "세뱃돈" 이다. 선전 사람들이 세배를 하는 것은 북방과는 달리 아이만 주는 것이 아니라 미혼 고령 청년까지 주는 것이다. 자기 자식에게 삼오백, 심지어 천 원까지 봉인하고, 부모는 각각 한 통씩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3 대 이내의 당, 사촌 친척의 자녀는 50, 100 을 주고, 부부도 각각 한 통씩 주어야 한다. 일반 친구, 동료, 지인의 아이도 2 ~ 30 위안을 준다. 지금은 이익파가 많을수록 젊은 부부, 특히 경제적으로 궁핍한' 집 노예' 에게 부담이 적지 않다. 따라서 일부 젊은 가정은 여행을 떠나 이 습관을 피하려고 한다. 원래 몇 십 년 전에 팔리는 것은 겨우 2 위안이었는데, 현재 홍콩과 마카오가 주는 이익은 여전히 10 ~ 20 원 정도이다. 손신의 경중과 이익은 어느 정도 비교해서는 안 되며, 길리를 도모하면 마음이 도착하면 된다.
5, 용춤사자 연미가 짙다
< P > 대년, 행화시, 거리 구경, 용춤, 사자춤, 기린춤 공연. 징과 북을 두드리자 방원 마을은 온통 기쁨에 넘쳤다.
심천에는' 동린 서사자' 라는 말이 있다. 즉 동편 객 가족이 기린을 추고, 서편백화지역에서 사자를 추는 것이다. 새해 동안 각 마을 기린팀, 사자춤 팀이 잇달아 동종 * * * 족의 이웃 마을에 세배를 하며 감정에 연락했다. 객가는 기린을 춤추고 복을 집으로 보내는 풍습이 있다. 기린은 마을 끝에서 마을 끝까지 춤을 추고, 한 가구 예배를 하고, 집주인 폭죽을 환영하며, 기린은 문 앞에 도착하면 몸을 숙이고 천천히 방으로 들어가 주방, 안뜰, 청당 예배 삼배, 오곡 풍든, 풍복, 풍복, 풍복을 빌었다. 바이비가 집 밖으로 물러나자, 스승은' 캄보디아' (나무상자) 를 열었고, 주인은 자동으로 빨간 봉투를 선물했다. 그런 다음 폭죽을 터뜨리고 기린을 마을의 텅 빈 평지로 보내 마을 사람들을 위해 공연을 했다. 기린팀은 마을마다 하나씩 마을을 이어받아 홍콩 신계 동성촌까지 춤을 추었는데, 정월대보름에야 돌아왔다.
광둥어를 구사하는 공명, 송강, 사정, 복영, 서향, 남두, 붕, 황강, 사등진촌은 역사적으로 연극을 즐겨 본다. 여기서' 대극 보기' 는 광동극을 보는 것이다. 설날 전, 많은 마을에' 연극막' 을 설치했는데, 광저우, 선전 연극반 대장부,' 찰칵! 우지직! " 징과 북소리가 온 마을을 떠들썩하게 두드리며,' 육국대봉상',' 벽천호수',' 천희송자',' 팔선호수',' 설인귀징서' 등 광동극을 연연 5 ~ 6 박 공연했다.
용화, 관란, 석암, 평산, 용강, 평지, 해바라기, 과거 용강 유적에는 독특한' 용강 모두 노래' 창법이 있었고, 열렬하고 아름다운 모두 가창사' 원앙 모란꽃 한 송이' 로 수백 명이 가입하고 노래를 불렀고, 전체' 노래더미' 가 들끓었다. 사두각 어등춤도 설날 동안 공연한다. 염전 어민들은 수상 영친 풍습을 육상영친춤으로 바꿔 퍼레이드를 했다. 둘째 날 밤, 남호주진 어민들은 수백 미터가 넘는 초룡으로 향불을 꽂고 폭죽을 터뜨리며 바다를 향해 춤을 추며 어수만창을 기도했다.
선전 민속문화마을, 금수중화, 세계의 창문, 동부 화교성, 남산청세계 등 명소는 미륜환의 각 민족 민속프로그램으로 수십만 명의 관광객을 유치하고 경마년, * * * 새해에 성공하고, 사람마다 용마정신을 기원합니다.
선전 풍속과 민속활동
1 어머니조 본명 림머 (기원 960-987 년) 는 푸젠다메주에 사는 한 민간 여성으로, 그녀는 똑똑하고 용감하고 착하며 기상변화 예측, 엑소시즘 치료, 바다를 건너는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종종 거칠고 사나운 파도 속에서 조난당한 배를 구조하며 존경과 사랑을 받고 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음력 3 월 23 일은 어머니조 탄신일로, 9 월 초 9 일 메주 정상에서' 승천' 이 페더링되었다고 한다. 매년 3 월에는 연해 각지의 어민들과 농민들이 천후묘에서 성대한 경축묘회를 열고, 제사를 지낸 후 항해 핑안, 어업이 번창하고 오곡이 풍성해지기를 빌었다. 제사를 지낸 후 문예 공연과 무역 활동도 한다. 관직도 조정의 제사에 따라 마주 () 에게 제사를 지내는데, 매년 춘추 () 두 번, 행삼타구 () 는 큰절을 한다. 마주 탄신행사는 선전 국민의 핑안 및 행복한 생활에 대한 열망을 반영한다.
2, 북제 탄생
< P > 구사회의 암흑 통치 아래 많은 국민들이 괴로워했고, 그들은 자신의 정신적 족쇄가 각종 숭배 활동에서 벗어날 수 있기를 기대했다. 신중국이 성립되기 전 서향에서는 매년 음력 3 월 초 3 일 전후로' 북제탄절' 이라는 숭배 풍습이 성행하고 있다. 이것은 현지 인민이 일 년 중 가장 기쁜 날이며, 요 며칠 내에 모든 향민이 참가하여 매우 시끌벅적하다. 음력 2 월 28 일은 북제신의' 출위' 일이다. 이날은 먼저 향리 장로가 의례책상을 세워 북제할아버지에게 제사를 드렸고, 예비 후 선남신녀들이 북제보살을 들고 각 마을을 순회하며 3 월 초 2 일에 북제묘로 돌아가 다시 제사를 지내다가 끝났다. 북제나리의 법력은 끝이 없고, 재해를 없애고, 요괴를 떨어뜨리고, 모든 사람의 건강을 확보하고, 가업이 번창하고, 영구히 핑안 할 수 있다고 한다. 따라서 북제나리의' 순행' 기간 동안 향민들은 경배, 경건함이 극에 달하고, 장면은 매우 성대하고 시끌벅적하며, 북악이 요란하고, 폭죽이 일제히 울리고, 용과 사자춤을 추며 연일 경축하였다. 향민의 마음속에서 북제신은 신이고, 그들의 의식부모이며, 북제령에게 충성을 바치면 가족의 행복을 확보할 수 있기 때문에 북제탄절은 서향인민에게 생일, 설, 추석 등 더 중요한 경축일이며, 경축식은 당연히 정규적이다.
복영용사자
복영은 역사가 유구한 명진으로, 그 풍속 활동은 원유하고 종류가 다양하며, 그중에서도 용주, 용사자, 노래극을 그리는 것을 위주로 한다. 청나라 가경년 이래로 이 세 가지 주요 풍속은 줄곧 전해지고 해마다 성행하고 있다. 1980 년대 이후 용사자를 추는 전통 풍습만이 지금까지 답습해 가장 중요한 축하 행사가 되었으며, 용선을 긋고 큰 연극을 부르는 것은 이미 그다지 유행하지 않았다. 매년 설날, 정월 대보름, 단오, 중양 등 주요 명절과 영혼결혼, 기업 개관 등 주요 행사에서는 용사자를 크게 춤추며 경축해야 한다.
복영 사자춤 활동이 매우 성행하여 선전에서 가장 유명한 사자춤의 고향이 되었다. 현재 전 마을에는 6 개의 사자춤 팀이 있는데, 각 팀에는 4 ~ 50 명, 십여 명의 사자 머리, 북악이 완비되어 있으며, 각 사자춤마다 수많은 팬과 사자팬들이 있다. 사자춤 경기마다 응원 소리와 고함소리가 천지를 뒤흔들면 장면이 매우 시끄럽다. 1962 년 당미촌에 사자춤관을 건설하여 설비가 완비되어 사자춤팀 훈련과 공연을 전문으로 했다. 1987 년 광둥 () 성 제 1 회 민간 예술' 환락절' 에서 당미촌 사자춤 팀이 절대적인 우세로 총점 1 위를 차지하며 우승을 차지했다. 사자춤의 웅장한 기세, 당당하고 시크한 동작, 신선하고 독특한 스타일과 색채가 분분한 장면이 전 성 국민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3, 사정상향
광동성 각지에서 상향 숭배가 성행하고 있다. 많은 가족, 호텔, 호텔, 점포의 로비 및 회사 공장에는 벽에 신당이 설치되어 있고, 신대에는 향로가 설치되어 있고, 양쪽에는 각각 일루미네이션이 하나 있다. 매일 아침 사람들은 향배 한 기둥을 시켜 예배를 드리며, 모시는 신이 건강, 업무 발달, 길리, 재물운을 영원히 동반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이런 상향 활동은 여전히 선전 사정진에서 매우 보편적이며 예의도 매우 성대하다. 사정 마을 사람들의 상향 풍습은 당나라부터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으며, 집집마다 신당을 설치하고, 매일 집안 노인들이 의식을 주재한다. 향을 피우기 전에 사회자가 세수를 깨끗이 하고 계기를 단정하게 한 후, 점잖고 독실한 장소에서 향 세 자루를 향로에 단정하게 꽂은 다음 삼배례를 실시한다. 이어 온 집안 식구가 모두 일일이 향배를 드렸다. 음력 초하루와 15 일이 되면 의식이 더욱 점잖고 예배도 더욱 경건하며, 사용된 향도 비교적 신경을 쓰는데, 주로 단목으로 가는 가루로 만든 단향이다. 향로에 향을 내기 전에 공과를 진열해야 하는데, 주로 리치나 망고, 용안 등과 같은 신선한 과일뿐만 아니라 육식과 쌀도 공급해야 한다. 신할아버지를 모시고 온 가족이 함께 채식을 하고 기름기와 육식류는 먹지 않는다. 마을 사람들이 향을 피우는 풍습은 많은 사람들의 건강과 부유한 생활에 대한 추구를 나타냈다.
4, 용화객 풍습
심천시 용화진 원산지인은 90 개 객가 방언을 구사하고 있다. "객가" 라는 명칭은 유래가 깊다. 역사적으로 남송과 명나라 말년에 몽골족과 만주족의 남침으로 중원지의 한족은 전란을 피하기 위해 호남, 장시 교계산지, 광둥 () 조산매주 () 지역, 민난 () 으로 이주하여 광동성에서 가장 많았다. 원주민들에게 이주한 사람은 객가이다. 그들의 언어는 현지의 영향으로 점차 새롭고 발음이 독특한 언어인 객가어로 발전하였다. 선전 용화의 객가는 독특한 풍속을 보존하고 있는데, 그들은 섣달 그믐날에 거위를 죽이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 후 단밥을 먹는다. 설날에는 채식을 해야지, 육류를 묻히지 않는다. 단오절이 되면 개를 도살하여 열조열종을 제사해야 한다. 다른 객가와 달리 용화팽 성은 설날이 정월 15 일이지 초일이 아니다. 설날은 객가의 가장 중요한 전통 명절로 집집마다 떡을 만든다. 청명절과 중양절에는 집집마다 선조의 무덤에 가서' 배산' (즉 성묘) 을 하고, 청명절에는 각각 닭똥덩굴 (일종의 한약재), 아이빵을 먹으며 역병을 피하고 질병을 없애고 가족의 안강을 보존해야 한다. 과거에는 자연경제사회에서 객가 남자들이 소를 치고 밭을 경작하며 산가를 부르는 것을 좋아했다. 신부는 시집가기 3 일 3 박 전에 친정에 대한 애착을 보여주어야 하고, 신랑은 마을에 들어가기 전에' 출입관' 을 거쳐야 하며, 관문이 순조롭게 들어간 후에야 정식으로 신부를 맞이할 수 있다. 용화 객가의 풍습은 중화 각 민족의 오색찬란한 풍습 중의 한 송이의 진기한 꽃이다.
5, 용강 여자 울부 결혼
옛날 용강 객가가 객가의 전통 풍습을 유지하고 있는' 여자 울부 결혼' 이 특징이다. 각 여자는 시집가기 7 일 이상 우는 시집 기간이 있다. 이렇게 오래 울면 눈물도 많이 흐르고 눈도 약간 붉어지고, 신부는 더욱 감동적이다.' 자주 눈물을 흘리면 미용에 도움이 된다' 와' 처녀가 시집가기 전에 가장 예뻐 보인다' 는 속담이 있을 것이다. 완혼의 날, 영친대오가 시집갈 마을에 다다랐을 때, 마을 남자들은 길에서' 피난처' 를 불태웠고, 신랑은 영친대오를 이끌고' 피난처' 를 지나서야 비로소 마을에 들어가 정식으로 영혼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처가를 만나 뵙고 나서 마을의 연로자들은 곧 양진이 도착했다고 선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때 신부는 애교롭게 울며 부모를 사임하고, 가볍게 연보 () 를 옮기고, 출금 () 을 자주 돌아보고, 그 후 바로 세단 () 을 타고 행보를 하고, 시집가는 여자도 세단 () 을 따라 남편의 집으로 배웅했다. 영친대오가 길을 따라 끊임없이 노래를 부르고, 폭죽과 불꽃놀이가 끊임없이 놓여 있다. 신부를 동반한 들러리는 열 걸음마다 길가에 긴 붉은 줄을 뿌렸는데, 이는 결혼 후 신부가 처음으로 친정으로 돌아가 면회하며' 길 안내' 를 한다는 뜻이다. 시대의 변천에 따라 용강 여자가 우는 풍습이 지금은 그다지 유행하지 않는다.
6, 평지 포위
과거 평지 사람들의 거주 방식은 객가의 전통 풍습을 보존하고 있으며, 그들의 과거 거주지는 상당히 독특하다. 그들은 삼합토, 대나무, 벽돌, 갈대 짚 등으로 원통형처럼 보이는 우리 집을 지었고, 온 가족이 그 안에 살았다. 이런 포위집은 일반적으로 면적이 30 ~ 40 평방미터이고, 어떤 것은 2 층으로 만들어졌다. 새장집 외관은 옛 성곽과 매우 흡사하고, 높은 담이 처마를 치켜세우고, 기세가 매우 웅장하다. 지주의 큰 포위집은 면적이 더 크며, 집의 사각에는 누각이 설치되어 있어 보초를 보는 데 쓰인다. 상당히 견고하게 지어졌고, 보통 한 문밖에 들어갈 수 없기 때문에 수비하기 쉬우며, 다른 사람의 공격을 쉽게 보호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우리 집의 가장 큰 특징은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서늘하다는 것이다. 여름철 무더울 때 누각 통풍처에 올라가면 시원함을 느낄 수 있고, 겨울철 날씨가 추울 때는 밀불투풍으로 따뜻하게 유지할 수 있다. 그리고 견고함도 큰 장점이다. 보통 새장은 몇 세대 연속 살 수 있지만 8-10 급 태풍의 습격을 견딜 수 있다. 평지 포위집은 객가 건축의 기이한 풍격을 구현했다.
7, 평산에 담근
평산진 주민은 주로 객가입니다. 객가의 독특한 전통 풍습을 보존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평산인들이 제사 활동을 특별히 중시하여 신께 부처님께 경건하시기를 기도했다. 그중에서 가장 성대한 의식은 8 년마다 한 번씩 찍히는 것 (단체제신령) 으로 관제묘 앞 광장에 모여 시끌벅적하고 시끌벅적하며, 인근 노점상들도 이 기회를 틈타 장사를 크게 하고 있다. 먼저 평산의 수장이 제사식을 주재하는데, 제사상에는 정교한 과일포주 요리가 가득 진열되어 있고, 큰 향로에는 단향이 가득 꽂혀 있어 향기로운 안개가 감돌고 있다. 정상 뒤에는 온 주민이 빼곡히 둘러싸여 있다. 정상 경례 때, 마을 사람들은 매복 을 따라 절을 하고, 9 번 후 리비, 주민들은 광장에서 7 일 8 박 연속 장난치기 시작하며, 마음껏 먹고 마시며 도박을 하며 밤을 새워 밤을 새워 떠들썩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담근 기간 동안 사람들은 매우 사치스럽고, 많은 돈을 쓰고, 동시에 8 일 동안 즐기며, 농사를 그르쳤다. 경제적으로 넉넉하지 못한 일부 주민들은 찍어서 빚을 지거나 구걸하는 날만 해야 한다. 이 초라한 풍속을 찍어서, 노민이 재물을 다쳐 1943 년에 폐지되었다.
8, 서늘한 모자 은폐
Dapeng 사람들은 객가 방언을 구사하며 객가 풍속을 유지하고 있다. Dapeng 여성들은 겨울과 여름을 불문하고 시원한 모자를 쓰는 풍습이 있다. 그 냉모는 대나무와 옷감으로 만들어졌으며, 먼저 대나무를 불에 태워 다려 대나무 막대기를 더 유연하게 만든 다음 칼로 대나무를 대나무로 나누어 동그라미로 짜고 가운데 구멍을 뚫고 대나무 경멸 주위를 헝겊으로 꿰매어 놓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다른 객가 여성의 냉모는 검은 천으로 꿰매고, 붕 여성의 냉모는 블루셀린 천으로 되어 있어 더욱 수려하고 매력적으로 보인다. 이런 냉모를 쓰는 풍습은 유래가 깊다. 과거에는 여성들이' 부녀덕',' 부녀용' 을 엄수해야 한다고 하는데, 얼굴을 내밀어서는 안 되지만, 객가 여성들은 환경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남천 후 남자처럼 나가서 일을 하고, 산에 올라가 땔나무를 치고, 밭에 나가 모내기를 하고, 장을 보고, 친척 출입을 서두르고,' 부끄러움을 감추기 위해' 를 해야 한다고 한다 여자들은 냉모를 쓰면 자신이 다른 사람을 똑똑히 볼 수 있지만, 다른 사람은 자신을 잘 볼 수 없고, 베일 냄새가 좀 나고, 자신에게 은은한 미감과 멋을 더해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한편, 냉모를 쓰면 가볍고 태양 복사가 시원해 대대로 전해져 지금까지 유행하고 있습니다. 어민들은 장가를 가서 용강구 동남단 연해의 남호주 읍에 위치해 있으며, 그 민풍이 순박하여 비교적 많은 민간 풍습을 보존하였다. 예전에는 남호주 주민들이 대부분 고기잡이로 태어났기 때문에' 어민이 장가를 간다' 는 이 마을에서 가장 특색 있는 풍속 중 하나가 되었다. 어촌 여자가 결혼하는 날, 신부 신부는 수많은 어부 자매들에게 둘러싸여 앞으로 나아갔고, 뒤에는 징과 북악대와 용사자 몇 무리가 노래와 춤을 추었고, 그들 뒤에는 한 남자가 여장을 하고 있는 어부가 어모를 쓰고 노를 젓는 어부 부녀자들을 이끌고 줄을 서서 노를 젓고 집으로 맞이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남녀명언) 영친대오는 규모가 방대하고 호탕하며 관람객이 매우 많고, 온통 기쁨에 찬 분위기이다. 길에서 북소리가 일제히 울리고, 예포가 하늘을 진동하며, 시끌벅적하다. 어부가 장가를 가는 날, 온 마을은 남녀를 막론하고 모두 바다에 내려가지 않고 와서 신인을 축하하러 왔다.
최고의 축하는 색종이로 자른 쌍쌍의 큰 물고기 모양으로, 신인이 백년 동안 잘 어울리고 가업이 번창하기를 기원합니다.
9, 무용초룡
무용초룡은 남호주진의 특색 있는 풍속이다. 매년 정월 초 둘째 밤에 어민 총각은 풀로' 용' 을 묶고, 한 마디를 더하면 200 미터나 되고, 다시 이' 용' 에 불타는 향불을 가득 꽂는다. "거대한 용" 이 헤엄치며, 악대가 징과 북을 치고, 거리를 가로질러 골목을 지나자, 성위는 매우 웅장했다. 용신이 춤을 출 때 위아래로 반짝 빛나는데, 마치 용 한 마리가 휘젓고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초룡이 지나가는 곳, 구경꾼들이 매우 많고, 질서가 정연하고, 불꽃놀이와 폭죽을 터뜨리며, 자주기가 자주 오고, 뜻대로 되고, 번창하고, 명절 축제 광경이 펼쳐지기를 빌었다. 무용초룡은 남호주 어민들이 매우 좋아하는 행사로, 무용수의 호기, 무용수의 열렬함이 웅장하고 생기발랄하며 만민이 기뻐하는 화면을 구성한다. 무용초룡은 어민들이 순풍에 돛을 올리고 생활이 풍요로운 심리적 표현일 뿐만 아니라 대중이 기꺼이 참여하는 헬스 운동이기 때문에 지금까지 성행하고 있으며 해가 갈수록 시끌벅적하다.
심천 민간 명절
심천의 민간 명절은 주로 섣달 그믐 날, 설, 정월대보름날, 청명절절, 단오절, 추석, 중양절, 리치절 등이 있는데, 이들은 각 마을 주민들이 공통적으로 쓰는 명절이다. 그러나 어떤 명절은 다른 곳에서 그 과법은 다르다. 섣달 그믐날, 공명인은 춘련을 붙이고, 자정부터 집집마다 불꽃놀이, 폭죽, 용강, 붕인은 향모, 유자엽 등으로 끓인' 연간 향수' 로 목욕해야 한다. 또 설날, 용화인은 초하루에만 채식을 해야 하는데, 이 마을 펑성은 정월 15 일을 설날이 아니라 설날로 한다. 이 * * * 일부 축제 외에도 일부 마을에는 고유 한 축제가 있습니다. 평산에는 2 월 초 2 의 팔공절, 4 월 초 8 의 쌀국수 축제, 6 월 초 6 시 녹두죽, 7 월 14 일 제사절, 10 월 초 1 일 다과떡 축제, 그리고 11 월 동지 남호주진은 정월 초 2 월 초 무용초룡절 서향지역에서 2 월 28 일부터 3 월 초 2 일까지의' 북제탄' 등이 성행하고 있다. 1987 년 광둥성에서 제 1 회 민간 예술' 환락절' 을 개최한 이후, 지방적 특색을 지닌 많은 명절 행사가 사람들 앞에 다채롭게 펼쳐졌다.
심천 민간 금기
는 풍부한 민간 명절과 비교해 심천 각지의 민간에도 많은 금기가 전해지고 있다. 민간 금기의 형성은 사람들이 자연에 대한 많은 객관적 현상을 이해할 수 없고 바꿀 수 없기 때문에 신비감을 느끼는 결과이다. 사정과 공명주민은 음력 초하루나 열다섯이 되면 향을 피워 신에게 공급해야 하고, 단식을 하여 마음을 진실하게 하고, 신령이 사악한 기운을 몰아내고, 핑안 보전을 기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용화인대는 연초에 하루 채식을 해야 하고, 육류음식 청명절에 닭똥덩굴 (한약), 아이빵 등을 먹는 것은' 악을 피하라',' 역신을 피하라' 는 것이다. 용강과 붕족들이 결혼할 때 영친대오가 여자 마을에 접근하면, 마을 남자들은 길에서 불을 피워' 사악을 피하다' 고 하고, 영친자는 불을 통해' 사악을 피하다' 고 한 후에야 마을에 들어가 신년 전야에 향모, 유엽, 창포, 석류잎 등을 끓여' 연향수' 로 몸을 씻고 씻을 수 있다. 이런 민간 금기는 비록 짙은 봉건 미신색을 띠고 있지만, 선전 국민의 건강과 행복에 대한 열망을 드러내는 것은 하나도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