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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ian Xuantong의 생각과 관점

Qian Xuantong은 청나라 말기 오래된 관직에서 태어나 많고 엄격한 봉건 윤리를 받았습니다. 그는 3대지침, 5불변칙 등 낡은 윤리와 종교를 가장 싫어했고, 가장 단호하게 반대했으며, 낡은 윤리에 감히 전쟁을 선포한 선구자적인 장군이었다. 그리고 윤리.

Qian Xuantong은 자신을 'Xuantong 의심스러운'이라고 부르며 과거의 주인에 대해 확고한 부정적인 태도를 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1920년대 초 대학을 갓 졸업한 Qian Xuantong과 Gu Jiegang은 중국 근현대 문학과 고대 문학에 대해 논의하면서 『중국 작업실의 이상한 이야기』에 나오는 이야기를 예로 들어 그 세대의 학자들이 가져야 할 태도를 설명했습니다. 공부 중:

선비상성(Sang Sang Sheng)이 차례로 인정했다. 두 명의 불안한 여성은 항상 서로를 공격하고 있었고, 다른 하나는 여우라고 생각했다. 그들은 처음에는 질투심이 많았고 재미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테스트를 거친 후 둘 중 한 명은 유령이고 다른 한 명은 여우라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이 이야기는 현대 작가와 고대 작가 사이의 논쟁에 직면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현대 작가가 고대 작가를 위작으로 공격하는 것이 옳고, 옛 작가가 공자를 이해하지 못한다는 이유로 현대 작가를 공격하는 것이 옳습니다. '진정한 의미. 오늘날 우리는 고대 작가의 말로 현대 작가를 비판해야하고, 현대 작가의 말로 고대 작가를 비판해야하며 그들의 가면을 함께 찢어야합니다."

구계강은 이것이 매우 날카롭고 철저한 접근이라고 생각한다. 비판은 옥의 사슬을 끊는 해결책이다. 2000년이 넘는 학문사에서 이 중대한 사건." 만약 Qian Xuan이 없었다면 같은 설득에도 불구하고 Lu Xun이라는 이름은 중국 문학사에 존재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1917년(민국 6년) 초, 치안 선생은 '신청년'에 글을 쓸 때 종종 주 형제에게 '신청년'에 글을 쓰도록 설득했다. Zhou Zuoren은 곧 원고를 받았지만 그의 형제 Zhou Shuren은 조치를 취하지 않았습니다. 1917년 8월 Zhang Xun의 복원이 실패한 후 Qian Xuantong과 Zhou 형제는 Bushu 서점의 오래된 메뚜기 나무 아래에서 획기적인 대화를 나눴습니다.

Qian: "이걸 복사하면 무슨 소용이 있나요?" 대답: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Qian이 다시 물었습니다. "그 사람을 따라한다는 것이 무슨 뜻입니까?" "아무 의미도 없습니다." Qian Xuantong이 다시 제안했습니다. "소란을 피우셔도 됩니다." 슈렌이 말했다: "철제 집에 창문이 없고 파괴하기가 매우 어렵다고 가정해 보십시오. 그 안에는 자고 있는 사람이 많아 곧 질식하여 죽을 것입니다. 그러나 잠에서 깨어날 때 그들은 죽지 않습니다. 당신은 소리를 지르고, 좀 더 진지한 몇몇 사람들을 놀라게 했으며, 이 불행한 소수에게 돌이킬 수 없는 죽음의 고통을 안겨주었습니다." Qian Xuantong은 즉시 말했습니다: "그러나 몇몇 사람들이 죽음에 이르렀습니다. , 이 철집을 무너뜨릴 희망이 없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Qian Xuantong의 말이 명중하여 Zhou Shuren의 마음을 감동시켰고 Zhou는 침묵에서 벗어나 마침내 낡은 윤리를 비판하는 충격적인 토속 소설을 썼습니다. 『광인의 일기』는 『신청년』 1918년 4월호에 게재되었으며 루쉰의 친필 사인이 담겨 있습니다. 이후 주수인은 계속해서 소설과 수필 등의 작품을 썼으며 구세계와의 투쟁에서 무적의 인물이 되어 문화대혁명의 주군이 되었다. 1917년(중화민국 6년) 초, 북경사범대학 중어중문학과 교수인 전현통이 《신청년》잡지에 글을 기고하기 시작하여 문학혁명을 적극적으로 지지했다. 중국어연구회에 참여하였습니다. 1918년(중화민국 8년), '신청년'의 영향력을 확대하기 위해, 특히 일부 보수 사상을 전면적으로 비판하기 위해 Qian Xuantong과 Liu Bannong은 완전히 다른 두 가지 방법, 즉 부정적인 방법과 다른 방법을 사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긍정적인 관점에 기초한 기사를 쓰고, 논쟁을 일으키고, 신문화운동에 반대하는 퇴폐적이고 뒤떨어진 완고한 사람들을 반박하십시오.

1918년(중화민국 8년) 3월, 전현통은 왕경헌이라는 가명으로 『신청년』에 『문예혁명의 반동』이라는 제목의 글을 발표했다. 즉, 그는 새로운 문화를 옹호하는 사람들을 공격하는 것이 그들의 조상에 관한 것이 아니라는 신문화 운동의 다양한 범죄를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유반농은 만자가 넘는 《왕경현회복》을 집필하여 왕경현이 제시한 모든 견해를 하나하나 반박하고 실존 인물이 아닌 왕경현을 완전히 반박했습니다. 이는 실제로 문제를 심화시키고 사회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의도적으로 논쟁을 벌이는 Qian과 Liu의 '이중 행위'입니다. 루쉰은 나중에 이 논쟁을 "큰 전투"라고 불렀습니다.

첸과 류의 '복막'이 상연된 직후, 신문화운동에 대한 진정한 반대세력이 등장했다. 왕징쉬안이 비난을 받고 왕징쉬안에 대해 불평하고 싶어했기 때문에 그들은 안절부절 못했다.

1919년(중화민국 9년) 봄, 동성파의 유명한 대표자 임진남이 『이소총탄』에서 한문 고전소설 『경성』을 출판했다. 상하이의 "New Shenbao"는 "New Youth"를 암시하고 공격합니다. 안후이 성의 "Tian Qimei"의 여러 편집자는 Chen Duxiu를 암시했고 Di Mo는 Hu Shi를 암시했으며 Zhejiang 성의 Jin Xinyi는 Qian Xuantong을 암시했습니다. Lin Qinnan은 소설 속의 영웅 "Jing Sheng"을 상상하여 이 위대한 사람이 소란을 일으키고 Tian, ​​​​Di, Jin을 구타하고 낡은 윤리를 옹호하고 새로운 문화에 반대하는 불만을 토로하고 정신적으로 만족하게했습니다. 도덕의 수호자. 그러나 꽃은 떨어질 수밖에 없고, 역사적 흐름은 거침이 없다.

Lin Qinnan이 사용하는 비열한 방법에 대한 경멸을 표시하기 위해 Qian Xuantong은 종종 자신을 "Jin Xinyi"라고 불렀지 만 Lu Xun은 종종 자신을 "Xinyi 형제"와 "Xin Weng"이라고 불렀습니다. ". "전화해. 그들은 모두 "Jin Xinyi"라는 이름을 사용하여 Lin Qinnan의 비방과 공격에 "보복"하는 기사를 썼습니다. Qian Xuantong은 매우 물질주의적이었고 "죽음"이라는 단어에 대해 결코 이야기하지 않았습니다.

1927년(민국 16년), 치안 선생이 40세였을 때, 『우사주간』에 『전현통 선생의 성인 특호』를 발행할 계획이었다. . 당시 장작린은 베이징에 입성해 자신을 대원수라 칭했고, 문제를 일으키지 않기 위해 이 특집은 발행되지 않았다. 그런데 남측과 광고를 주고받을 때, 이번 특집호의 주요 주제가 남측의 간행물에 실렸습니다. 속사정을 모르는 사람들은 카탈로그를 보면 그것이 사실이라고 믿고 서로 이야기를 나눈다. 한동안 Qian Xuantong의 친구들과 학생들은 차례로 조의 편지를 보냈고 베이징에서는 살아있는 사람을 기념하기 위해 희극이 공연되었습니다.

1938년(민국 27년) 여름, 북평의 역적학자이자 유물전시관 소장인 전통이 병으로 사망했다. Hankou의 영어 "Chu News"는 Qian Tong을 Qian Xuantong으로 착각하여 뉴스를 게시했습니다. 남쪽에 있는 그의 학생들은 그를 보고 매우 슬퍼했습니다. 북평이 함락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일부 사람들은 여전히 ​​애도의 대련을 보내 애도를 표하고 있습니다. 그의 가족들은 그것을 받은 후, 그가 화를 낼까 두려워서 그에게 말하지 않고 불태웠는데, 이는 그가 왜구의 일을 받아들이는 사람들을 미워했기 때문이다.

1939년(민국 28년) 1월, 리다자오 자녀들의 생활곤란을 해결하고 연안까지의 여비를 마련하기 위해 치안 선생은 병을 끌고 여러 지인들에게 연락을 취했다. Dazhao의 도서 컬렉션을 판매하는 곳입니다. 1월 17일 저녁, 밖에서 돌아오던 치안씨는 피로감과 두통을 호소해 곧바로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안타깝게도 구조가 실패해 20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겨우 52개. Qian Xuantong은 5·4 운동 당시 유명한 문화 유명인사였으며 북경대학교, 북경사범대학교, 연칭대학교 등에서 강의했습니다. 교수라는 직업은 당연히 학생의 시험지를 절대 교정하지 않는다는 독특한 태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북경대학교는 특별히 나무에 '합격'이라는 글자를 새겨 넣었다. Qian Xuantong은 시험지를 받은 후 바로 교무처로 보냈고, 교무처에서는 합격 스탬프를 찍고 각 사람의 이름에 따라 학점 파일에 기록했습니다.

베이징대학교의 관용적인 태도로 인해 Qian 씨는 자신의 접근 방식을 더욱 자랑스러워했고 심지어 이를 다른 나라에 홍보하기까지 했습니다. 뜻밖에도 이번에 난관에 봉착했다. 실제로 학교는 그가 보낸 조정되지 않은 시험지를 그대로 돌려주었다. Qian씨는 포기하지 않고 시험지를 그대로 돌려주었습니다. 학교는 매우 화가 나서 Qian씨에게 다시 심사를 거부하면 학교 규율에 따라 처벌을 받게 될 것이며 상당한 급여를 받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보류됩니다. 치안 씨는 즉시 편지를 써서 "판결을 받아들일 수 없으며 이제 급여를 전액 돌려주겠다"고 편지에 지폐 몇 장도 첨부했다.

결코 논문을 심사하지 않는다는 Qian 씨의 평판은 이후 베이징 전역으로 퍼졌습니다.

게다가 Qian Xuantong은 논문 심사에 있어 매우 단호하지만, 공부하고 지식을 추구하는 데 있어서는 매우 개방적이며 종종 질문하는 데 부끄러움을 느끼지 않는데, 이는 엄격한 기준을 반영합니다. 유명한 학자의 학문적 스타일. Qian Xuantong은 웅변이 유창하고 사고가 빠르며 강의 중에 웅변과 유머가 뛰어나 학생들 사이에서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개방형 악센트'와 '폐쇄형 악센트'의 차이점에 대해 한 반 친구가 그에게 예를 들어보라고 했습니다. 그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베이징에 북경 운율을 가진 여성 드럼 연주자가 있습니다. 특히 하얗고 깔끔한 치아가 눈길을 끈다.

한 여성 예술가는 사고로 앞니 두 개를 잃었다. 술을 마시기 위해 연회에 초대받았을 때 그녀는 손님들 사이에 앉아 있는 것이 불편해 말을 피하려고 했다.

최후의 수단으로 질문이 있을 때만 답변하세요. 그녀는 항상 "닫힌 억양"으로 대답하고 "열린 악센트"를 피하여 "당신의 성은 무엇입니까?" "당신의 성은 Wu입니다."와 같은 대화와 같이 추악한 얼굴을 숨겼습니다. "열다섯" "어디 사세요?" "무슨 일을 하시나요?" "드럼을 부르세요." 위의 답변은 모두 "닫힌 악센트"로 대답되므로 이빨을 드러낼 필요가 없습니다. .

여성 아티스트가 치아를 교정하고 다시 사람들과 대화를 나누자 그녀는 '액센트'를 사용하여 대답을 "성씨는 무엇입니까?" "성씨는 리입니다. "로 변경했습니다. 나이가 많나요?" "열일곱입니다." "어디 사세요?" "무엇을 하시나요?" "노래를 부르세요." Qian Xuantong의 모토는 "뒷벽을 열고 일어선다"입니다. 그러므로 그의 평생의 의견은 그의 솔직함과 관대함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으며, 이는 그의 일기에도 나타나며, 이는 Qian Xuantong의 일기가 역사적 단편의 원래 특성을 충분히 드러내도록 만듭니다.

예를 들어 1917년 9월 30일은 음력 중추절인데 루쉰의 일기는 매우 간결했다. 그러나 같은 날 전현통의 일기에는 그렇지 않다. “오늘은 음력 중추절이다. 나는 지난 몇 년간 실용에 적합하지 않은 이 음력을 싫어했다. 설날과 명절이 다가오면 나는 항상 Hunzhen에게 아무것도 가지지 말라고 충고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집에서 모든 것이 평소대로 진행됩니다. Pengxian은 오후 4시에 먼저 집으로 돌아갈 것입니다. 11시에 저녁 먹으러 집에 가세요.”

Qian Xuantong의 일기에는 그의 개인 병력도 기록되어 있습니다. 일본 체류 초기의 불면증, 발한, 오한과 발열, 말년의 심각한 심혈관 질환, 신경 쇠약, 망막염까지 모두 함께 기록되었습니다.

문화 유명인사로서 Qian Xuantong은 인생에서 많은 접촉을 가졌으며 그의 일기에는 Zhang Taiyan, Cai Yuanpei, Chen Duxiu, Hu Shi, Huang Kan 및 기타 많은 역사적 인물에 대한 구체적인 기록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것들은 모두 그 역사 기간에 대한 귀중한 연구 정보입니다. Qian Xuantong은 또한 유명한 학자입니다. 그의 학문적 범위는 유교 고전, 역사, 문헌학, 음운론 등 다양한 측면을 포괄합니다. 그는 종종 자신의 독서 경험과 학문적 생각을 일기에 적습니다. Qian Xuantong은 Zhang Taiyan의 제자였습니다. 그는 이미 유명한 교수였습니다. Zhang Taiyan은 강의를 위해 베이징에 왔는데 많은 북부 학생들이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그의 행동은 선생님을 존경한다는 좋은 말이 되었습니다.

전현통이 태어났을 때 아버지는 62세, 형은 34세였다. 어렸을 때 부모님이 모두 돌아가셨고, 형수와 함께 살고 있으며 모든 일에 있어서 형의 명령을 따라야 한다. Qian 씨는 형수를 매우 존경하며, 매년 음력으로 아내와 자녀를 데리고 형집에 가서 조상을 숭배합니다. 치안 선생이 말년이 되었을 때, 80세의 형수가 청나라 여인들의 시와 수필을 직접 편찬하고 교정했으며, 책의 색인을 편찬했습니다. "Guangyun"에 따라 이름을 배열했습니다. Qian 씨는 자신과 거의 동년배인 조카들에게도 매우 친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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