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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사고와 실천의 사회적 실천에 관한 연구 보고서 2개

식슈 사회 실천 연구 보고서 샘플 1:

이 짧은 5일 동안 나도 모르게 5일간의 여름 사회 실천이 끝났음을 느낀다. 많은 것을 얻었습니다.

여름 연습 첫날, 모든 일이 마무리된 후 우리 팀원들은 모두 숙소에서 나와 길거리 상점으로 걸어가 첫 현장조사를 진행했다. 처음에 우리 그룹은 연구를 위해 거리에서 몇몇 노인들을 발견했는데, 그 중 대부분이 문맹인 것으로 확인되어 연구가 계속될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조사 응답자의 연령 범위를 낮추고 일부 중장년층에게 질문했습니다. 실제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많이 얻었고 모두가 매우 기뻐했습니다. 근처에 중학교가 있다는 것을 알았을 때 우리는 모두 중학교 근처에서 연구를 진행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첫째, 학교 근처에 있는 사람들이 의사소통하기 더 쉬워야 한다고 느꼈습니다. 둘째, 학교 근처에 있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현지인이어야 했습니다. 그리고 현지 방언을 더 깊이 이해해야 합니다. 실제적인 결과는 우리의 결정이 옳았다는 것을 증명했고 마침내 우리는 많은 것을 얻었습니다. 질문을 받은 시민들은 매우 적극적이고 열정적으로 우리와 협력하여 우리의 질문에 답변해 주며 이 설문조사를 더 잘 완료할 수 있도록 격려해 주었습니다. 연구 첫날 이후, 모두가 많은 것을 얻었고, 연구의 기쁨으로 모두가 미소를 지었습니다.

며칠 뒤 우리는 후이족이 살고 있는 바팡(Bafang) 동네를 방문했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연구를 수행했을 뿐만 아니라 회족의 열정을 느꼈고 열정적인 시민들이 제공하는 특별한 별미도 맛보았는데 매우 맛있었습니다. 그중에서도 회족 여대생이 특히 인상 깊었습니다. 우리도 대학생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 후 그녀는 우리의 문의에 더욱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모든 질문에 답변했으며 사용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었습니다. 한족이나 회족이 더 많이 사용하는 단어. 그녀의 협력 덕분에 우리 그룹의 연구 작업이 더 깊이 있게 수행될 수 있었습니다.

학교 온실을 나와 사회고시실에 들어서면서 어렵게 얻은 이론적 지식과 연구의 어려움을 진심으로 느꼈으며, 실천이 왜 학문의 원천이자 목적인지 깊이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지식.

학부 신입생으로서 이번 여름방학 사회연습에 참여할 수 있었던 것은 저에게 큰 격려이자 연습이었습니다. 이번 여름 소셜 연습에 정말 감사했고, 팀을 이끌어주신 진지하고 책임감 있는 루오 선생님, 그리고 5일 동안 저를 걱정해주시고 보살펴주신 모든 팀원들에게 감사드립니다. 또 다른 실천이 있다면 꼭 적극적으로 참여하겠습니다. 나는 실천이 진정한 지식을 가져온다고 굳게 믿습니다! 실천하면 행복해질 것이라고 굳게 믿습니다!

사고의 사회적 실천에 관한 설문조사 보고서 샘플 2:

11월 26일 20**, 푸단대학교 상하이시각예술대학 2학년생 왕양(王洋)은 같은 반 친구들이 도둑을 잡는 것을 도우다가 깡패에게 심장을 찔려 20**년 8월 26일 명예롭게 사망했다. 충칭시 펑두현에 사는 18세 중학생 왕민한(Wang Minhan)은 2020년 10월 24일 물에 빠져 익사한 친구를 구하기 위해 급우들과 놀다가 물에 뛰어들었습니다. , 호북 양쯔대학교 학생 15명이 물에 빠진 두 아이를 구하기 위해 사다리를 만들었으나, 첸 동급생 세 명이 영웅적으로 사망했습니다.

20년 12월 31일**, 절강공과대학 3학년생 양지위안(楊治源)이 학교에서 200m도 안되는 곳에서 도둑을 잡으려다 흉기에 찔려 병원에 입원했습니다. 양지위안(21세)은 텐진시 지현 출신이다. 20년 12월 31일 22시**경, 절강공과대학교 북문 근처에서 도둑질을 하던 중 양지위안(Yang Jiyuan)과 여러 대학생들에 의해 범죄 용의자 양(Yang), 부(Bu), 마(Ma), 장(Zhang) 4명이 발견되었습니다. 대학생들에게 붙잡힌 양씨는 풀려나던 중 자신이 들고 있던 칼로 양지위안을 찔러 살해한 뒤 마씨, 장씨 등과 함께 현장을 떠났다. 이후 양지위안의 반 친구들에 따르면, 양지위안은 그날 밤 다른 반의 모니터들과 분대장 회의를 열기로 되어 있었다. 그러나 최근 반 친구들의 휴대폰이 도난당했기 때문에 양지위안은 가기로 결정했다. 다른 급우들과 함께 학교 문 근처에서 그들을 체포합니다. 그러나 마음씨 좋은 양지위안이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것이라고는 누구도 생각하지 못했고, 우리 마음 속에 영원한 후회와 추억이 되었습니다.

20년 1월 1일 오전**, 절강공과대학 포럼에서는 '양지원 기념관' 특별 코너를 열었고, 2시간 만에 게시물 수가 2000개를 넘었다. 학교 홈페이지에 남긴 양지위안의 마지막 서명은 '사람은 재능도 없고 돈도 없을 수 있지만 책임감도 없을 수 없다'였다. 이는 캠퍼스 전체에 퍼져 급우들에게 전해지는 유명한 속담이 되었다. "영웅에게 작별 인사를 하고, 양지위안에게 행운을 빕니다." 1일 저녁, 학교는 체육관에 양지위안의 애도실을 마련했습니다. 22:00까지 애도실 입구에는 여전히 줄이 있었고, 사람들의 흐름은 무겁고 슬픈 음악 속에서 양지원을 한 번도 만난 적이 없는 많은 동급생들이 흰 국화를 들고 양지원의 초상화를 향해 걸어갔다. 그리고 세 번 절을 했습니다.

관련 대학 온라인 포럼부터 언론 댓글, 각계각층의 순교자들에 대한 찬양에 이르기까지 행 사이의 모든 단어는 사람들에게 다음과 같은 생각을 하게 합니다. 정의를 위해 생명을 희생하는 정신은 어떤 영감을 주는가?

나이와 세대를 불문하고 대학생들 사이에서 끊임없이 등장하는 영웅? 1980년대, 1990년대에 태어난 대학생들은 의욕이 넘치고 이상과 야망이 넘치며, 친절하고 순수한 마음을 유지하고 있는 청춘입니다. 2008년 원촨 대지진 당시 수많은 대학생들이 재해 지역으로 달려가 재해로 고통받는 사람들에게 따뜻함과 희망을 전했습니다. 베이징 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는 수천 명의 대학생 자원봉사자들의 헌신적인 공헌이 없었다면 불가능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같은 규모는 세계 어느 나라에서도 보기 드문 일입니다. 그들의 헌신은 시대 전체를 감동시켰습니다. 우리 대학생들에게 빛나는 숭고한 자질을 마주하면 그토록 교양 있고 오랫동안 양심이 소멸된 자들이 부끄러움을 느끼지 않겠습니까? 도움이 되지도 않을 것이고, 충분하지도 않을 것입니다. 우리 사회도 이 영웅적인 사람들을 보호하는 방법을 배워야 합니다. 그들을 보호하는 것은 정신과 자질을 보호하고 이 정신을 멀리 전달하는 것입니다.

2020년 10월 24일**, 물에 빠진 10대 2명을 구하기 위해 후베이양쯔대 대학생 10여 명이 손을 잡고 강에 뛰어들어 10대 2명을 구출했다. 구조됐지만, 안타깝게도 대학생 3명이 강에 빠져 죽었습니다. 영웅적인 희생이었죠. 가슴 아픈 소식입니다. () 젊고 찬란했던 세 생명이 한 순간에 우리를 숭고하게 떠났지만, 그로 인해 세 가족은 큰 슬픔을 겪을 수밖에 없다. 이 10여 명의 대학생들, 특히 영웅적으로 목숨을 바친 세 명의 대학생들에게 많은 학생들이 깊은 존경을 표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생명 패권의 원칙'이 자주 언급됐다. 이 원칙은 많은 합리성과 긍정적인 실천적 의의를 갖고 있지만 동시에 지나친 일반화 경향과 발현도 갖고 있다. 심지어는 '개인주장', '개인생명주장'과 완전히 동일하거나, 직접적으로 '자신을 섬기지 않는 사람은 천지의 망한다', '개인중심주의'의 큰 변종이 되어버렸다. 자신의 생명에 대해 최소한의 존중과 경의를 표하는 것도 '생명 우선'의 구체적인 표현임은 부인할 수 없지만, '생명 우선'이 전부 자신을 향한 것은 아닙니다. 물에 빠진 청년을 사다리를 이용해 구출한 후베이성 ​​대학생 10여명의 행동은 '생명 우선'의 표현은 아닐지 몰라도 타인을 향한 것이다. 사실, "엑스트라"로서 또 다른 더 빛나는 도덕적 가치를 획득한 것은 바로 이 때문입니다. 즉, 일반적으로 '생명 우선 원칙'을 '그럴 가치가 있는가'를 논하는 논리적 전제로 삼을 수도 없고, 단순히 '자기생명 우월주의'에 기초해 '그럴 가치가 없다'는 결론을 내릴 수도 없다. ".

또한 '과학적 구조'는 '생명 우선'의 원칙에 따라 이루어져야 한다고 믿는 사람들도 있는데 이는 확실히 사실이다. 그러나 물에 빠져 생명이 스쳐가는 위급한 상황이나 위급한 상황에서는 인간의 본능과 개인의 타고난 도덕적 기반이 더욱 뚜렷이 드러난다. 더욱이 '사다리 쌓기'라는 구조 방식에는 '과학적', 이성적인 면이 없지 않다. 콘텐츠. .

용감하게 행동하는 것은 오늘날 사회의 영원한 화두입니다. 실제로는 위청강처럼 사람들을 감동시킨 영웅들이 있고, 사람들의 가슴을 아프게 한 '피 흘리고 우는 영웅들' 사건도 있고, 미성년자들이 맹목적으로 용감하게 행동하고 정의를 위해 목숨을 바친 사건들도 있다. 감동과 가슴 아픈 사람들을 동시에 반영합니다.

중국 런민대학교 법사회연구소 주샤오정 소장은 "'80년대 이후'와 '90년대 이후'는 국가의 영광을 얻고 올림픽 우승을 차지할 수 있는 개성과 사상을 갖춘 세대"라고 말했다. ; 그들은 또한 지진 구호, 올림픽, 국경일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 사다리를 쌓고 영웅적으로 자신을 희생할 수도 있습니다. 시대의 제안.

정의를 지지하고 용감하게 행동하는 것은 중화민족의 전통적인 미덕으로, 수년 동안 사람들이 악에 맞서 싸우도록 영감을 주는 정신적 기둥이었습니다. 그러나 사회 변혁을 전제로 전통적인 사회 습관은 전례 없는 변화를 겪고 있으며, 사람들의 가치 지향은 큰 변화를 겪고 있으며, 사회 도덕 표준은 '타일 위의 서리'라는 구경꾼의 사고 방식을 어느 정도 저하시킬 것입니다. 이는 모두 사회적 아노미의 발현이다.

정의를 볼 때 용감하게 행동하려면 정의를 볼 때 용감하게 행동해야 한다고 '치하이'는 설명한다. 『정치 논어』에 처음으로 등장한다. “옳은 일을 하지 않으면 용기가 없다.” 넓은 의미에서 선한 사람, 선행, 상조 행위도 용기 있는 행위이며, 사회 전체에 용기와 용기의 분위기를 효과적으로 조성하는 방법은 우리가 직접 직면해야 할 문제입니다. 도덕교육은 언제나 우리가 용기 있는 행동을 옹호하는 효과적인 방법임은 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사회는 다양한 언론 매체를 활용하여 전형적인 사례를 적극적으로 알리고 정의를 장려해야 합니다. 한강에서 사람들을 구출한 영웅, 조천우의 모교이자 장강대학교 대학생 세 명의 영웅적인 행동은 우리에게 존경심을 불러일으킬 뿐만 아니라 새로운 생각을 불러일으킵니다.

용감하게 행동하는 것은 시대정신의 구체적인 표현이자 조화로운 사회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정의는 우리 삶에 저절로 생기는 것이 아닙니다. 이를 위해서는 사회 구성원 모두가 열심히 노력해야 합니다. 사회는 하나의 연합입니다. 서로 지지하고 선을 행해야 세상은 아름다운 세상이 될 수 있습니다. 세 명의 대학생이 우리에게 모범을 보였습니다.

학자 닐 맥코믹(Neil McCormick)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습니다. "제도적 도덕에는 두 가지 범주가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구상된 문명 사회의 실제 법률 시스템과 정치에 최대한 적응해야 합니다. 다른 한편으로는 그것은 구상된 문명 사회의 실제 법률 체계와 정치에 적응해야 하며, 이러한 적응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한, 우리의 배경 정치 도덕의 이상에 최대한 가까워야 합니다. 법체계가 완성되어야 시민들의 용감한 행동을 장려할 수 있습니다. 열정을 통해서만 시민도덕 건설과 좋은 사회분위기 형성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해롤드 로젠버그의 『사막에서의 죽음』의 한 문장은 “한 세대의 표징은 패션이지만, 역사의 내용은 의복과 전문용어만이 아니다. 그 시대의 사람들은 책임을 지지 않는다. 그들의 시대에 속한 변화는 그 압력 아래 황야에서 죽는 것이다." 실제로 점점 성숙해지는 '90년대 이후' 대학생들은 종종 사회 무대의 중심을 차지하며 점점 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다. 그들은 책임을 지고 인내하기 시작했으며 여러 측면에서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의 인정과 존경을 얻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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