는 역사가 유구하고 문화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은 3000 여 년의 역사를 지닌 고성으로, 춘추 초기에 사적에서 발견되며, 전국시대는 칠웅 중 하나인 조국의 도성이다. 일찍이 7300 여 년 전, 이곳은 신석기 시대 초기의 자기산 문화를 배양하였다.
자기산 선민들은 이 일대에 자기 집을 설립하고 세계적으로 유명한' 자기산 문화' 를 만들었다. 은상후기에 흥성하여 전국과 진한시대에 번영했다. 먼저 위후귀조 () 에 속하고, 전국시대에는 조국 () 의 도성 () 으로, 중원 () 을 웅거하여 전국 칠웅 () 중의 하나로 삼았다.
중원 농업문화와 초원 유목문화를 하나로 융합해 조문화가 호방하고 거칠고 관대하고 슬픈 노래의 사상 기조를 구축했다. 한나라 말기에 조조가 요성을 함락시킨 후, 성을 보수하여 북방 군사와 정치의 중심지로 만들었다.
후조, 염위, 전연, 동위, 북제 등 6 개 왕조가 잇따라 이곳에 수도를 지었다. 당나라 시대에는 한단 경내 대명부가 점차 궐기하여' 하북중진',' 경기보팔부 1 위' 로 부상했고, 송대는 교토 개봉의 동반도로 승진했다.
이로써 황하 북쪽 지역의 중심 도시가 되었다. 경한철도의 개통과 함께, 다시 부흥하여, 지남의 지역 센터를 다시 한 번 도시로 돌려보냈다. 1949 년 10 월, 중화 인민 * * * 와 국가가 설립된 후, 은 진정으로 부흥을 향해 나아갔다.
는 신흥 공업도시가 되었다. 풍부한 역사 문화 유산은 인민에게 귀중한 정신적 부를 남겼고, 또한 한단의 르네상스를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해방 후 당 정부는 경제 건설을 회복하고 발전시키는 동시에.
도 역사 문화에 대한 발굴과 연구를 중시하며 사회주의 신문화 발전을 위해 많은 일을 했다. 역사가 유구하여 풍부한 문화 내포를 남겼는데, 주로 조왕성 무령총대를 상징하는 고조문화가 있다.
' 조위 3 대' 와 남북향당을 대표하는 위치 문화와 신석기 초기 문화의 중요한 대표, 자기산 문화 유적지. 역시 전국의 유명한 성어의 고장으로 많은 역사적 전고를 가지고 있다.
혁명전쟁 시대에도 큰 공헌을 했으며, 현재 진지루예열사릉원 팔로군 129 사단사령부 등 혁명역사유적지를 보존하고 있다. 2018 년 6 월 13 일, 시 () 는 2018 년 농촌 집단재산권 제도 개혁 시범 기관에 선정되었다.
확장 자료:
역사 도시 한단의 문화:
1, 조문화
후복 승마사발로 대표되는 조문화 그녀는 중화민족의 고대 문화의 원천 중 하나이다.
는 한하 문화와 북방 초원 유목문화의 교차, 융합, 승화의 결정체로, 중원 한하 문화와 북방 초원 문화 구성의 이중성을 갖추고 있어 북방 지역의 민족 충돌과 융합의 과정을 집중적으로 반영하고 있다.
그녀는 두터운 박박, 매력, 광채로 지역 문화의 대표이다. 조문화는 춘추에 남발하여 전국국에서 번창하여 양한까지 이어졌고, 역사의 장하 속에서 지금까지 흐르며, 자신의 독특한 멋을 형성하였다.
이곳에서 발달한 야철, 구리, 도자기 등 수공업이 생겨 번영하는 도시 상업무역을 형성하고, 견자, 공손룡, 신중함 등 세대의 학술 대가들을 낳고, 연문화와의 동형이 중국 고대 북방 문화의 개모가 되었다.
< P > 조문화의 주류 내포는' 개척 진취, 경쟁도가 강하고, 합병과 저축, 개혁혁신' 으로 사람 중심, 현재, 단결위, 충용보국 등의 사상을 관통한다.
2, 자기산 문화
자기산 문화는 중국 신석기 시대의 고고학문화로, 중국이 양귀비를 농업과 정착생활을 특징으로 하는 원시 농경문화의 전형적 대표로 자연을 이용하고 자연과 융합하는 분투정신을 보여준다.
는 무안에서 처음 발견된 자기산 유적지에 이름을 붙였다. 과학적 측정을 거쳐 지금으로부터 이미 10300 년의 역사가 있다. 1976 년부터 고고학 발굴이 시작되면서 도자기 돌 뼈 홍합기 5000 여 점과 가금류 가축 호두 등 동식물 표본이 출토되었다.
는 탄화된 기장이 약 10 만여근 (약 10 만여근) 이라는 사실을 발견했고, 자기산은 세계 식량작물-기장의 가장 빠른 발원지로 확인됐으며, 중국 닭과 중원 호두의 가장 빠른 발견지였다. 농작물 "기장" (기장), 집닭, 호두 (호두) 의 세 가지 주요 발견.
는 자기산 선민이 자연을 인식하고 이용하고 개조하는 과정에서 인류의 생존과 발전에 큰 기여를 했을 뿐만 아니라 중국과 세계 기장을 농업, 집닭 길들이기, 호두 산지의 역사로 다시 썼다.
도질평저유, 새머리형 받침대를 특징으로 하는 생활도구, 돌도끼, 삽, 맷돌, 맷돌을 특징으로 하는 농경과 탈곡 도구, 직사각형 구덩이를 특징으로 하는 식량저장고, 도자기, 석기' 조합물' 을 특징으로 하는 제사유적 등
는 자기산 문화의 독특하고 풍부한 내포를 구성한다. 자기산 문화는' 중화의 보물' 이라고 불리며 중국 신석기 시대 고고학의 중대한 돌파구이다.
3, 여와문화
섭현의 고중황산에 자리 잡고 있는 와왕궁은 한하 시조 여와씨가' 연석보천, 흙을 휘둘러 사람을 만드는 곳' 이라고 한다. 왕궁은 이로 인해 붙여진 이름이다. 여와가 흙을 휘둘러 사람을 만든 데다가 인류의 창조자이기 때문에, 세인들에게' 화하조묘' 라고 불리게 되었다.
< P > 왕궁은 절벽 위에 지어졌고, 다락방은 높고 구조가 기묘하여 허베이 고대 건물의 10 대 불가사의 중 하나로 불린다. 왕궁에서 파낸 석굴과 절벽각에서 고찰한 것은 북제천보년 사이에 건립되어 지금으로부터 1450 여 년이 되었다.
후행대가 잇따라 확장돼 오늘날의 규모를 형성하고 있다. 음력음력 3 월 15 일은 여와의 탄생일로, 이때 와황묘회가 열릴 때마다 주변 여러 성에서 온 관광객들이 이곳에 모여 여와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으로 전해진다.
수천 년 동안 이곳에 전해 내려오는 민풍민속, 민간 신앙과 신화 전설이 풍부한 신비문화를 형성하여 중원 대지에서 널리 알려져 있다. 왕궁을 대표하는 여와 문화는 홍황에서의 여성 달팽이의 세계를 보여준다.
자연과 항쟁, 자연을 개조하고 창생을 축복하는 불굴의 정신은 중화민족의 자강불식한 민족정신을 보여준다. 섭현은 중국 민간 예술가 협회에 의해' 중국 누와 문화의 고향' 으로 명명되었다.
바이두 백과-한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