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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자기의 분류?

도자기 품종 언더글레이즈 유약

고온 유약 품종 중 하나입니다. 녹색 몸체에 그림을 그려 유약을 바르고 가마에서 고온으로 구워내는 것을 말하며, 유약 아래에 화려한 문양이 있어 결코 떨어지지 않는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청자 유약을 칠한 갈색-녹색으로 칠해진 식기는 당나라 창사 가마에서 처음으로 발견되었습니다. 송대에는 북쪽의 자주요(紫州窯)와 남쪽의 기주요(吉州窯)에서는 흰 바탕에 검은 꽃, 흰 바탕에 황토갈색 문양이 있는 자기를 생산하였다. 원나라 경덕진 가마에서 구워진 청화백자와 유약적색 자기는 유약 공예 기술을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올렸습니다. 청화백자는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 도자기 생산의 주류가 되었습니다. 현대부터 후난리링(Hunan Liling) 유약색 도자기는 독특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적색 유약

'동적색 유약'이라고도 합니다. 고온 컬러 유약 품종 중 하나입니다. 동을 착색제로 하여 유약을 몸에 바르고 고온 환원 분위기에서 소성하는 것을 말합니다.

원나라 경덕진 가마에 등장한 홍유자기는 대부분 돼지 간색을 띠고 빛이 부족했다. 명나라 초기에는 영락(紅樂)과 홍덕(玄德)을 소성하여 귀한 품종으로 만들었으며, 재질이 곱고, 붉은색이 깊고, 유약이 두꺼우며, 그릇의 입구가 희다. 옥대(玉帯)는 후대에 귀하게 여겨져 '밝은 붉은색은 보물'이라는 말이 있다.

명나라 중기 이후 구리 붉은 유약은 단종됐다. 청나라 강희(康熙) 30년(1691년)에 훗날 랑정기가 경덕진의 가마사무를 감독하면서 '동홍유'를 복원하여 '낭요홍'이라 불렀다. . Cowpea Red, Jihong 등의 새로운 품종이 만들어지고 소각되었습니다.

가마 유약

고온 유약 품종 중 하나입니다. 블랭크에 더 두꺼운 구리 함유 베이스 유약을 도포한 후 동일한 상부 유약을 도포하고 소량의 코발트 함유 유동성이 높은 유약을 도포하는 것을 말하며 이는 고온 환원 화염에 ​​의해 소성되기 때문입니다. 유약의 붉은 톤 무겁고 그 사이에 청자색 결정 조각이 있어 마치 불꽃이 튀는 것처럼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송나라 준가마를 본뜬 청나라 경덕진가마의 유약색 중 하나이다.

크리스털린 글레이즈

고온 컬러 글레이즈 품종 중 하나입니다. 유약에 고온의 금속포화용액을 사용하여 서냉과정에서 석출하여 선형, 점형, 판형, 꽃형 등의 모양을 촘촘하게 형성하는 것을 일컫는 이름이다.

초기 결정유약은 송나라 건요, 기주요, 북자요에서 구워낸 철흑유 결정체로, 흑유에는 은백색의 토끼 모양 실이 반쯤 노출되어 있다. "토끼 털"; 은회색 광택 작은 점들은 "기름 방울"이라고 불리며 대모갑 반점, 자고 반점, 철 자수와 같은 다양한 결정 유약도 있습니다. 청대에는 차가루, 장어황, 게껍질녹 등의 신품종이 등장하였다.

청자 유약

고온 유약 품종 중 하나. 약 3% 정도 함유된 유약 속의 철이 고온 환원 분위기에서 청록색을 띠고, 도자기 표면의 유약에 밝은 청색 빛의 층을 부여한다는 의미로 붙여진 이름입니다. 상나라와 주나라 도자기의 녹색과 노란색 유약 색상은 청자 유약의 초기 단계였으며 한 왕조의 청자 유약은 비교적 순수하고 균일하며 매끄럽습니다. 순조롭고 당송 시대에 성숙해졌습니다. 이후 유약 매칭, 유약 및 가마 굽기 기술의 지속적인 개선으로 인해 Qianfeng Cui, 뜸쑥, 분홍색 녹색, 매화 녹색, 호랑가시나무 등과 같은 많은 귀중한 품종이 녹색 유약에 나타났습니다.

블루 글레이즈

고온 컬러 글레이즈 품종 중 하나입니다. 산화코발트를 착색제로 사용하여 고온에서 로스팅하는 것을 말합니다. 원나라 경덕진 가마에서 제작되어 구워졌으며, 푸른색이 은은하고 윤기나는 광택이 있으며, 푸른 유약에 금색 꽃을 칠하거나 흰색 문양을 조합하여 기구를 장식한 것이 특징이다. 병, 접시, 사발 등 대대로 전해지는 유물이 많지 않다. 출토품 중 백룡문양의 청유매화병이 가장 아름답다.

카민

'루즈 워터'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저온 유약 품종 중 하나입니다. 소성된 백자 위에 금을 함유한 납유를 아주 얇게 입힌 후 800°C의 저온에서 구워서 몸체가 얇고 가벼우며 내부 유약은 흰색이고 외부 유약은 밝습니다. , 루즈처럼 밝아서 이름이 붙었습니다. 청나라 강희제(康熙帝, 1662~1722) 때 생산된 제품이 가장 아름다웠고, 옹정황제(永縣帝, 1723~1735) 때 생산된 제품은 작은 접시, 작은 그릇, 작은 병만이 드물다. 모두 작고 모양이 아름다운 것을 발견했습니다.

코럴 레드

저온 컬러 글레이즈 품종 중 하나. 철을 착색제로 만들어 저온에서 구워낸 색이 붉은 산호색에 가깝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순홍유를 입힌 작은 그릇도 있고, 산호빛 붉은 유약에 파스텔 문양이나 금문양을 칠한 그릇도 있다. 청나라 경덕진 가마에서 구워졌습니다. 옹정제(1723~1735)대에는 산호색 바탕에 파스텔색 모란무늬 꽃병과 산호색 바탕에 파스텔색 화조무늬 꽃병이 모두 희귀하고 정교했다.

명반 레드

저온 유약 품종 중 하나입니다. 철을 착색제로 사용하여 저온에서 구운 붉은색 오버글레이즈입니다.

명나라와 청나라의 경덕진 가마에서는 빨간색과 녹색 색상이 일치하는 패턴이 송나라의 자주 가마에서 흔히 볼 수 있었으며, 명반 빨간색은 구름, 용, 용 등 다양한 색상과 일치했습니다. 단일한 빨간색 또는 파란색과 흰색이 조화된 날봉황, 인물, 헤엄치는 물고기, 꽃과 식물 등 다양한 패턴이 모두 밝은 색상과 절묘한 붓놀림으로 표현되어 있습니다. 『장시성 대지(江西省大治)』에는 “명반홍은 녹명반으로 만들고, 각 량에 납가루 5량을 사용하고, 광주아교로 합성한다”고 기록되어 있다.

노란 유약

저온 유약 품종 중 하나입니다. 철과 안티몬 원소를 착색제로 사용하는 것을 말하며, 블랭크는 유약을 바르고 저온 산화 불꽃에 의해 소성됩니다. 유약 색상은 노란색이고 촉촉하며 투명합니다.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 경덕진 가마에서 구워졌습니다. 명나라 홍지 시대(1488-1505)의 노란색 유약은 색상이 밝고 우아하며 균일하고 밝았으며 청나라의 노란색 유약은 섬세한 노란색, 강황과 같은 색상을 가졌습니다. , 허니 왁스 옐로우, 달걀 노른자 등

녹색 유약

색 유약 품종 중 하나입니다. 산화불꽃 속에서 녹색으로 변하는 구리를 함유한 유약을 말한다. 고온 녹색 유약과 저온 녹색 유약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명나라 가정시대(1522-1566)에 고온 녹색 유약 자기를 소성했을 때 유약의 색은 어둡고 밝았으며 청나라 강희 시대에는 꽃무늬와 날봉황 무늬가 새겨져 있었습니다. 녹색 유약은 밝고 녹색이었습니다. 명나라 청화 시대에는 공작석 녹색과 같은 저온 녹색 유약 도자기가 소성되었으며 청나라에는 오크라 그린, 아쿠아 그린, 그린 그린과 같은 새로운 품종이있었습니다.

세라믹 품종 오버글레이즈 컬러

저온 컬러 글레이즈 품종 중 하나입니다. 소성한 일반 그릇에 그림을 그린 후 유약에 색이 달라붙는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송나라 시대에 처음으로 발견된 것은 북방 민요에서 구운 붉은색, 녹색, 검은색의 접시와 그릇 또는 흰 바탕에 반죽된 그림이 있었다. 원, 명, 청 왕조 시대에 경덕진의 덧칠 색상은 날로 발전했으며 금색, 두색, 다색, 일반 삼색, 파스텔 색상, 에나멜 색상, 검정색, 잉크 색상, 기타 등 많은 귀중한 품종이 있습니다. 색깔, 그리고 Guangcai 색깔이 나타났습니다.

골드 색상

오버글레이즈 색상의 종류 중 하나입니다. 금가루를 묻힌 펜을 사용하여 유약에 문양을 그리는 것을 말하며, 700~850°C의 화로에서 구워내면 금빛으로 빛난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주홍색 바탕에 금색, 구름, 용 무늬가 있는 직목 꽃병이 요릉에서 출토되었습니다.

송나라 정가마에는 백색유금금색기와 흑유금색기가 있는데 금색이 대부분 빠졌다. 원, 명, 청 왕조의 경덕진 가마 제품은 모두 청색 유약, 적색 유약, 뿌린 청색 유약 및 흑금 유약과 같은 금색으로 장식되었으며 다색 및 광채 도자기도 금색으로 장식되었습니다.

두카이

하부 유약 색상에 파란색과 흰색을 결합한 품종입니다. 유약을 칠하고 소성한 후 파란색과 흰색 고리를 사용하여 윤곽선을 빨간색, 노란색, 녹색, 보라색 및 기타 색상으로 채운 다음 두 번째로 소성하는 것을 말합니다. 흰색과 오버글레이즈 색상이 서로 경쟁하므로 이름이 붙었습니다.

명나라 성화시대(1465~1487)에 만들어졌다가 소각됐다. 회화 기법에는 색을 채우는 것뿐만 아니라 점묘법, 채색, 염색 등이 포함됩니다.

제품은 얇고 투명하며 윤기 나는 유약, 밝은 색상, 선명하고 우아한 그림이 있습니다. 닭 항아리 컵, 코트 컵, Sanqiu 컵, 아기 놀이 컵, 포도 컵 등은 모두 최고입니다. 노치 제품.

다채롭다

오버글레이즈 색상의 종류 중 하나입니다. 소성된 백자에 빨간색, 녹색, 노란색, 보라색 등 다채로운 재료를 칠한 후 화로에서 두 번 구워냅니다.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 경덕진 가마에서 구워진 새로운 품종입니다.

명나라의 화려한 제품은 가징, 만리시대(1522~1620)의 제품으로 대표되는데, 청화백색과 상유색 재료를 조합해 기구를 장식한 것이 특징이다.

청나라의 오색은 강희(康熙) 재위 기간(1662~1722)에 가장 유명했다. 새로 마련한 청화색을 대신해 금색과 흑색도 등장했다. 대량으로 그림을 그렸고, 꼼꼼한 색감의 그림이 예술적 효과를 더했습니다. 일상의 인물, 산수, 꽃, 새, 풀, 곤충 등 주제가 다양하고, 형태도 다양하다.

강희의 오색은 대부분 개인 가마에서 나온 제품으로 선명한 문양과 풍부한 색상이 있어 금색이 더욱 웅장해 보이기 때문에 '하드컬러'라고도 불린다.

일반 삼색

오버글레이즈 색상 중 하나입니다. 녹색 타이어에 선을 긋고 노란색, 녹색, 보라색을 2차 소성하여 만든 것으로, 색상이 단순하고 우아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명나라 정덕시대(1506~1521)에 경덕진 가마에서 제작되고 구워진 기구로는 큰 그릇, 삼족로, 삼족세면대 등이 있다.

청나라 강희시대에는 생산기술이 발달하여 색을 더하는 방법도 다양해졌는데, 제품에는 백색디수삼색과 유색디수삼색 두 종류가 있었다.

전자는 대부분 어두운 용화과 접시와 그릇이며, 후자는 검정색, 노란색, 녹색, 보라색 및 기타 색상에 우아한 색상으로 칠해져 있습니다. 식기에는 훈제기, 브러시 와셔, 펜 홀더, 저장 접시, 접시, 그릇이 포함됩니다. 상자, 관음상 등 색상이 은은하고 독특하네요.

파스텔

'부드러운 색상'이라고도 합니다. 오버글레이즈 색상의 종류 중 하나입니다. 중국 전통 회화의 분체와 렌더링 기법을 활용하여 일반 그릇에 '유리백'을 베이스로 하고 유색 재료를 번지게 한 작품입니다. 그런 다음 화로에서 구워지며 풍부한 색상과 우아하고 부드러운 톤을 가지므로 이러한 이름이 붙었습니다.

파스텔 도자기는 몸체가 얇고 투명하며, 유약은 옥처럼 하얗고, 붓은 가늘고 힘차며, 그림이 단정하고 아름답습니다. 청나라 강희(康熙) 말기에 만들어지고 소각되었으며, 옹정(永鄭)시대(1723~1735)에 유행하여 대대로 전해지는 작품이 적고 작품이 매우 훌륭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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