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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11년 혁명의 시기와 영향

1911년 10월 10일은 나중에 중화민국의 국경일이 되었습니다.

정치적 영향

1911년 혁명은 1911년 혁명이라고 불렸습니다. 중국공산당은 '중국 역사상 위대한 부르주아 민주주의 혁명'으로 중국에서 2000년 이상 이어져 온 만주정부와 봉건제국 권력체제를 무너뜨리고 아시아 최초의 민주공화국인 중화민국을 건국했다. 이전 중국의 봉기는 한 왕조가 다른 왕조를 교체하는 것으로 끝났지만, 1911년 혁명은 제국 체제를 완전히 전복시키고 새로운 정치 체제, 즉 ***와 체제를 수립하려고 시도했습니다. 이후 북양군벌에 의해 민주민주와 평화의 법칙이 여러 차례에 걸쳐 다양한 정도로 훼손되고 잠시 동안 제국체제가 회복되기도 했지만 모두가 기대했던 정치체제와 국가체제를 근본적으로 전복시킬 수는 없었다.

당시 성공적인 중국 혁명가들은 국가 통치에 대한 정확한 계획이 없었기 때문에 미국 헌법과 미국 정치 체제에 따라 대통령 독재를 시행했습니다. 예를 들어 현실 사회 여건의 한계와 조약에 대한 통치자의 경멸로 인해 손문은 위안스카이를 제지하기 위해 임의로 '중화민국 계약'을 변경했고, 위안스카이는 나중에 조약을 중단했습니다. 중화민국 초기에는 민주혁명과 제도가 제대로 시행되지 않았지만 결국 이는 중국이 처음으로 민주민주주의와 정치제도를 시행하려는 시도로 민주정치의 확산을 촉진했다. 중국의 사상과 민주화, 민주화의 가치를 확립한 획기적인 역사적 의의를 갖고 있습니다.

1911년 혁명 이후 오랫동안 중국에서는 2000년이 넘는 제국주의 체제와 독재사상이 완전히 청산되지 않았으며, 한때 상당한 사회적 기반을 갖고 있었다. 중국공산당은 1949년에 수립된 인민민주주의 독재하의 중화인민공화국이 '진짜 인민이 나라의 주인'을 이룩했다고 주장하지만, 일부 사람들은 실제 운영에서는 소위 '진짜 인민이 주인이다'라고 믿는다. 국가의 주인". "민주주의 혁명"은 북양 정부, 국민당 난징 정부, 중화 인민 공화국 정부 등 중국에서 완전히 시행 된 적이 없습니다.

이념적 영향

사상사적으로 볼 때 1911년 혁명은 심오한 사상계몽운동이기도 했다. 이는 민주적 이상과 개념을 국민의 마음속에 깊이 뿌리내리게 합니다. 한나라 동중서 이후 중국사상에서 군주와 신하의 관계는 '삼대오불법'의 3대 원칙 중 첫 번째이다. 문화의 많은 가치에 대한 정당성의 기초이자 원천입니다. 1911년 혁명은 제국주의 체제를 전복시키는 동시에 제국주의 정치의 가치와 정치적 이념을 무너뜨리는 동시에 유교를 중심으로 한 중국의 많은 전통적 가치관에도 영향을 미쳤고, 이는 이후 신대륙에서 공자를 타도하는 결과를 가져왔다. 문화 운동. Meng, "완전한 서구화" 및 기타 국가적 허무주의 사상. 문화권력의 소멸은 이 세대의 지식인에게도 전례 없는 불안감을 안겨주었기 때문에 무정부주의, 자유주의, 삼민주의, 사회주의(특히 과정이 명확한 공산주의) 등 새롭고 완전한 체제는 그 가치를 갖고 있다. 시스템은 수많은 중국 지식인들의 새로운 신념이 되었습니다.

경제적 영향

또한 1911년 혁명에서 지방의 자주적 대응을 시작으로 중국은 잠시 통일된 위안스카이를 제외하고는 장기간의 분단과 혼란의 시기를 맞이하게 되었다. 2차 혁명 이후 중화민국의 다른 정권은 중국 전체를 직접 통치하지 못했습니다. 예를 들어 소위 통일 국민 정부는 5개 성에서만 세수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중국공산당이 중국 본토를 통일했다. 장기적인 분단과 전쟁은 중국의 경제 발전과 현대화에 큰 장애물을 초래했습니다.

사회적 영향

1911년 혁명이 중국 사회에 미친 영향은 상상만큼 크지 않았다. 1911년 혁명을 흔히 '중국의 부르주아 혁명'이라고 부르지만, 당시 중국에는 실제로 강력한 부르주아 계급이 부족했고, 혁명에 참여한 사람들도 주로 부르주아 계급이 아니었습니다. 혁명의 성공이 중국의 발전에 직접적으로 기여하지도 못했습니다. 부르주아지. 전통사회의 변화를 보면, 1911년 혁명은 단지 사회의 최상층에 있는 만주귀족들을 전복시켰을 뿐이지만, 중국 전통 지방사회에서 지도적 지위를 차지했던 대부분의 성귀족과 노한관료들도 혁명으로 전환하여 이익을 얻었다. 1911년 혁명 당시 그들은 지위를 더욱 강화했습니다.

1911년 혁명은 서구 부르주아 혁명처럼 사회 구조를 재구성하지 않았다. 1911년 혁명에 참가한 사람들은 전국 각지에서 모인 군인, 구식 관료, 사대부들이 더 많았다. 이 사람들은 1911년 혁명 이후에도 여전히 권력을 쥐고 있었습니다. 중국의 주요 지도자인 쑨원은 민간 지식인 사이에서 태어났지만 중국의 가난한 민간계층은 1911년 혁명에 참여하지 않았다. 그러므로 1911년 혁명 이후 생활조건은 근본적으로 변하지 않았다.

1911년 군벌통치 이후 수많은 전쟁과 군사정치로 인해 지식과 명예를 지닌 사대부와 관료들의 전통적 권력은 점차 쇠퇴하고, 군벌을 배경으로 한 인물들로 대체되었다. 그리고 지역 산적 괴롭힘.

1911년 혁명은 18세기 이후 급격한 인구 증가, 청 말기의 토지 병합, 중국에 대한 서구 열강의 탄압과 경제적 침략 등의 문제를 근본적으로 바꾸지 못했습니다.

생활과 문화

“새 드레스는 번성하지만, 깃털 윗부분은 수선되고 옷은 사라지고, 애국적인 모자는 사라지고, 멜론 가죽 모자는 사라집니다. 발은 생기고 날씬한 발은 사라지고, 양력이 뜨면 음력이 죽고, 절하면 뜨고, 무릎을 꿇으면 죽는다…

화교

말레이 반도와 싱가포르의 중국인이 중국의 혁명 활동에 개입하는 것은 전례가 없는 일이다. 현지 중국인에게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말레이 반도와 싱가포르에 미친 영향은 크게 말레이시아와 싱가포르의 중국 민족주의 고양, 말레이시아와 싱가포르의 중국 단결, 새로운 사상의 출현, 정당 정치의 영향력으로 나눌 수 있다.

1911년 12월 29일 쑨원이 난징에서 임시 총통으로 취임한 후 말레이반도와 싱가포르의 많은 중립주의자와 왕족주의자들이 쑨원을 지지하게 됐다. 우창봉기 이후 말라야와 싱가포르 전역의 중국인들은 땋은 머리를 잘랐다. 한편, 동몽회와 쑨원의 부름에 따라 현지 중국인들도 혁명운동을 지원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돈을 기부했다.

쑨원이 말레이반도와 싱가포르에서 혁명을 일으켰을 때 현지 중국인들은 단결되지 않았고, 갱단과 출신자들 사이에 갈등이 자주 발생했다. 불일치는 혁명 사상의 확산을 방해했고, 집단 전쟁은 중국 사회의 경제 성장에 영향을 미쳤으며, 다양한 방언 집단 간의 협력을 방해했습니다.

쑨원은 1906년 쿠알라룸푸르 통몽회 창립식을 주재하면서 현지 중국인들의 분열이 결국 중국 사회 전체의 붕괴로 이어질 것이라고 경고했다. 따라서 동몽회는 책과 신문 읽기, 야학, 연극 공연 등 다양한 선전 활동을 펼쳐 다양한 방언을 가진 집단이 쑨원의 혁명을 위해 함께 일했으며, 이는 다양한 출신의 중국인에게 학습의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서로를 이해하고 협력합니다. 지속적인 접촉을 통해 중국인민의 단결정신과 민족의식은 점차 강화발전되었습니다. 1909년 타파에 설립된 클러스터 소사이어티(Cluster Society)는 화합의 사상을 심어준 조직이었다.

또 다른 주요 발전은 기존의 방언 교육 방식에서 벗어나 말레이시아 반도와 싱가포르의 학교에 표준 중국어가 확산된 것입니다. 이는 다양한 출신의 중국인에게 공통된 의사소통 매체를 제공합니다.

쑨원의 혁명적인 이념적 경향은 말레이 반도와 싱가포르에 새로운 사상을 가져왔고 중국 전통 사회와 전통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타주의, 자기희생, 평등, 자유의 개념은 계속해서 확산되고 있습니다. 여학교 설립이 장려되었고 여성의 사회 활동 참여가 허용되었으며 쑨원 혁명에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여성

현대 중국에서는 서학이 동양으로 전파되면서 새로운 유형의 여성 교육이 등장하고 발전했다. 1911년 무렵의 사회. 그들은 국정에 관심을 갖고, 여학교를 활성화하고, 신문과 정기 간행물을 창간하고, 부녀 단체를 조직하고, 산업을 시작하고, 항청 혁명에 참여하고, 남성과 여성의 평등권을 위해 투쟁하여 여성계를 활기차게 만들었습니다. 그러므로 여성의 각성은 당시 중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풍경이 되었다.

친숙한 추진과 허샹닝 외에도 페미니즘 운동의 선구자들로는 후난 출신의 탕취닝, 장한잉, 왕창궈, 차이휘, 푸젠성 출신의 린종수, 인루이지 자매 등이 있다. Zhejiang의 Yin Weijun, Shen Peizhen, Xu Zonghan, Zhang Zhujun, Zhang Zhaohan (나중에 Zhang Mojun으로 개명), Guangdong의 Du Qingchi, Jiangxi의 Wu Mulan, Jiangsu의 Wu Zhiying 등.

그러나 1911년 혁명기의 페미니즘 운동은 지식인 여성 집단에 국한되어 있었고, 대다수의 근로 여성들이 투쟁에 동참하도록 불러일으키지 못했다. 전통사회의 차별. 그러나 그것은 여전히 ​​지울 수 없는 가치를 갖고 있습니다. 1898년의 개혁운동이 주요한 이데올로기적 계몽운동이었다면, 1911년 혁명 동안 여성투쟁의 위대한 계몽적 역할도 확인되어야 합니다. 1911년에는 남녀평등을 요구하고 여성해방을 요구하며 선진 여성의 파격적인 언행으로 봉건윤리의 기초가 크게 흔들리고 사회관습, 사회풍토, 도덕관념 등이 뒤흔들렸다. 근본적인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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