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춘' 은 구 창위 감독, 장웬리, 장요, 이광제, 초강 주연의 극영화가 2008 년 4 월 11 일 개봉됐다. 다음은 제가 정성껏 준비한 입춘 영화 감상감입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입춘관후감 1
항상 입춘에 대한 글을 쓰고 싶었지만 어디서부터 말해야 할지 모르겠다. 콩잎에 대한 논평이 많아지면서 대체로 두 가지 관점이 있는 것 같다.
1. 왕채종은 아름답다. 왕채종에게서 자신을 보고, 그녀가 예술에 지칠 줄 모르고 그것이 작은 인물의 이상 앞에서 비장하고 장엄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칭찬할 만하다.
2. 왕채종은 평범한 사람이고 오페라에 대한 그녀의 사랑은 그녀가 생각하거나 우리가 생각하는 것만큼 깊지 않다. 그것은 단지 그녀가 삶을 피해 평범한 무기를 거부한 것일 뿐이다. 이런 관점에서 꽃의 힘으로' 구장위의 일상생활공포증' 을 분석하는 것이 가장 정확하다. 당시 나도 그의 말에 매우 찬성했다.
입춘은 한 달 정도 보았고, 중간에 5.12 원촨 지진을 겪었고, 생명의 죽음은 나에게 큰 충격을 주었다. 나는 물리 문제처럼 왕채종의 성격을 가르며 그녀의 여러 가지 지병이 맞는지 알아보는 것을 상상하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과학명언) 구체적인 생명에 대해서는 이성적으로는 괜찮지만, 감정적으로는 너무 오만하게 보인다. 왕채종은 스크린에 있는 비만, 비대한 입가에 초라하면서도 청고한 중년 여성 외에 우리 주위에 사는 어떤 사람, 심지어 우리 자신일 수도 있기 때문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쿤데라는' 다른 곳에 살다' 에서 선택된 개념을 언급했다. 그는 시인이나 다른 예술가들이 모두 하나님에 의해 선택되었다고 말했다. 그들은 신의 총아이다. 사람의 성격에는 천성적으로 자기만의 독특한 성향이 있다. 혹은 모든 사람이 무의식적으로 자신이 독특하고 대체할 수 없고 신의 은총을 받는 사람이 되기를 바란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왕채방울이라도 마찬가지다.
하지만 그녀는 폭치도 뚱뚱하고 성격도 사랑스럽지 않고, 나이가 들어서도 남자친구도 없는데, 어떻게 자신의 독특한 점을 찾아 자신이 하느님께 사랑받고 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을까? 그래서 오페라는 그녀가 저속하고 평범한 것에 저항하는 무기가 되었다. 오페라는 그녀가 주변 사람들과 다르다는 것을 그녀에게 확신시켰다. 그녀는 자신이 처한 저속한 생활 환경보다 높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명언)
오페라는 그녀의 삶의 전부가 되었다. 오페라를 제외하고는 자신이 다르다는 것을 증명하고 자신의 독특하고 대체할 수 없는 것을 찾을 수 없었기 때문이다.
< P > 그래서 그녀는 전투의 자세를 취하고 주변 생활과의 소통을 거부하며 중앙 오페라하우스에 완전히 빠져 파리의 아름다운 환상 속에 노래를 부르며 변함없이 분투하고 있다.
때때로 나는 내 이상이 성실한지 스스로에게 물어본다. 나는 정말로 그것을 사랑하는가, 아니면 그 안에 있는 후광과 나에게 가져다 줄 수 있는 것을 사랑하는가.
오페라, 이 명사 자체가 너무 눈부시다. 그것은 예술, 심오하고 우아한 모든 아름다운 단어들을 대표한다. 왕채종은 이 눈부신 단어에 눈이 휘청거렸고, 그녀는 저항력이 전혀 없어 깊은 감명을 받았다. 그녀는 생명을 구하는 짚을 쥐고 있는 것처럼 오페라를 꽉 쥐고, 매혹적인 생활에 저항하는 유일한 무기로 삼았다.
나중에 황사보가 나타났다. 여러 차례 미원을 시험한 문예청년 황사보가 화단에 쪼그리고 앉아 동그라미 모양의 플라스틱 종이를 가지고 노는 표정이 왕채종을 깊이 감동시켰다. 그녀는 디테일에서 황사보의 아름다움을 발견했고, 아마도 자신이 아름다운 것을 발견할 수 있는 능력에 감동을 받았을 것이다. 유화, 오페라라는 두 가지 휘황찬란한 명사를 받치고 왕채종은 황사보를 빠르게 사랑하게 되었다.
그리고 그녀도 황사보가 그녀를 사랑해야 한다고 생각해야 한다. 그들 때문에 왕채종의 눈에는' 동일' 하다. 왜냐하면' 동일' 도 반드시' 상통' 해야 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황사는 그녀의 외모를 전혀 버릴 수 없었다. 다른 사람과는 다른 특성인' 오페라 = 예술 = 하나님에 의해 선택 = 예사롭지 않다' 만 보고 그녀를 사랑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예술, 예술, 예술, 예술) 그래서 그녀는 몸을 돌보지 않고 황사보와의 굴욕을 당한 뒤 소중히 간직한 드레스를 입고 탑 꼭대기에서 뛰어내리기로 했다. 사랑에서 상처를 입었기 때문만이 아니라 부정으로 인한 절망에 더 많이 맞았기 때문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황사보, 잘생긴 문예남청년의 사랑은 외모와는 상관없이 각종 세속적 관념을 포기하고 왕채종을 사랑하게 되면 왕채종이 되어 색다른, 특히, 강력한 증거가 될 수 있다는 확신을 나타냈다.
하지만 왕채종은 실망했다. 그녀는 힘껏 한 번 싸웠는데, 목청껏 하는 모욕만을 바꾸었다. 그녀는 그녀를 놀라게 한 이 결과를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지 몰랐다. 그녀는 깊은 상처를 입었다.
이 영화를 보면 충격적이다. 항상 자신이 왕채종인지 아닌지 끊임없이 생각하고 있다. 얼마 전 카메라 수업에서 선생님은' 가무 중국' 을 틀어 놓고, 보고 나면 감동을 제외하고는 깊은 공포였다.
작은 인물의 꿈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그들의 출구는 어디입니까?
< P > 양일, 젊은 시절 김켈리의 영화를 보고 재즈 댄스에 푹 빠져서 타이페이에서 싱가포르로 뛰어올라 대륙으로 뛰어올랐다. 평생 재즈춤에 바쳤고, 김켈리의 무덤에 가서 제사를 지내며 브로드웨이로 뛰어내려 그의 가장 큰 꿈이 되었지만, 그의 자질은 그가 민간 가무학교에서 아마추어 가무 애호가를 가르칠 수밖에 없었다.
학우들이 나에게 가장 잔인한 일은 재능이 없는 것이 아니라 전혀 재능이 없다고 말했다.
모수가 평원군을 만나 말했다. "신하는 오늘 주머니 속 귀에 들어가세요. 그런 다음 벼룩 가방 에서 얻을 수 있도록, 참신 밖으로, 비 특별한 그 말 을 볼 수 있습니다.
나는 오늘에야 주머니에 들어가라고 요청했을 뿐이다. 만약 내가 이미 주머니 속에 있었다면, (나) 곡식 이삭의 뾰족한 망처럼, 뾰족한 끝만 드러나는 것이 아니라, 모든 전선이 잘 드러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만약 우리가 이삭 같은 빛을 전혀 가지고 있지 않다면, 이상적인 길을 견지할 때 우리는 어떻게 가야 합니까?
이 세상에서 가장 고통스러운 일은 바꿀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어떻게 해도 되돌릴 수 없는 것이다. 왕채종이 아무리 노력해도 자신의 재능으로 중앙 오페라하우스로 옮길 수 없는 것처럼.
우리는 알고 있지만 그녀는 모른다. 우리가 환경과 양립 할 수 없을 때, 우리는 우리가 신의 은총을 받은 사람이라고 믿을 수 있을 뿐, 전력을 다해 항쟁할 수밖에 없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그녀는 서른이 넘었고, 여러 해 동안 저축한 돈을 다 써버리고, 결혼기관에 가서 한 남자를 찾아 대부분의 사람들이 충성해야 하는 평범한 생활로 돌아갔고, 언제, 그녀는 의어가 엄한 주유에게 말했다. "나는 차라리 선도를 맛보겠다. 썩은 살구 한 광주리를 먹지 않겠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우리 주변에는 너무 많은 사람들이 있고, 왕채종 같은 성격이 다소 있다.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우리도 그녀처럼 서른이 넘도록 사방이 벽에 부딪친 뒤에야 놀라서 잠에서 깨야 하는가?
이상이 있는 것이 죄입니까? 작은 사람들은 어떻게 이상과 현실 사이에서 균형을 찾을 수 있습니까?
< P > 구장위는 우리에게 답을 알려주지 않았거나, 우리에게 출구로 쓸 수 있는 길을 제공하려 했다. 그는 거만하게 오페라에 헌신한 왕채종을 고기 바르는 칼을 들어 올렸다.
만약 이상주의자가 현실에 직면해야 하는 타협이라면, 이 타협의 피해는 파멸 못지않다.
영화는 보기만 해도 충분하지 않다. 다만 사람을 감동시키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영화인으로서, 5 대 감독으로서, 우리 어른으로서, 나는 구장위가 우리를 인도해 줄 수 있기를 바란다
개인적으로는 이현풍의 영화라고 생각하는데, 구장위는 감독보다는 훌륭한 카메라맨에 가깝기 때문에 이현의 대본에 완전히 잠기게 된다.
입춘' 관후감 2
오늘은 주말이다. 부슬부슬 내리는 가랑비가 아침부터 줄곧 내려와 침실에서 하루를 보냈지만, 가랑비가 이어지는 날에는 뜨거운 차 한 잔을 우려내고 영화 한 편을 보는 것도 즐거운 일이다. , 구 창위 감독, 장웬리 주연의 한 영화로,' 폐쇄된 작은 마을, 평범하게 생겼지만 노래 재능을 가진 선생님, 노래 부르기를 좋아하지만, 작은 마을에서는 사람마다 감상할 수 있다. 이해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그녀는 평범함을 달가워하지 않고, 오로지 북경에 가서 발전하려고 했지만, 여러 차례 타격을 받았다. 마침내 어느 날, 소통할 수 있는 사람을 만났다고 생각했고, 자신이 좋아하는 사람, 그림에 열중하는 사람, 일찍이 다섯 번이나 북경의 미원을 시험해 보았지만, 결국 아무 일도 이루지 못했지만, 결국 모두 스스로 다정하게 행동했지만,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은 사랑하지 않았다 이를 위해 거의 자신의 삶을 끝냈는데 ...
이 영화를 보고 나니 기분이 복잡하지만, 좋은 영화일 것이다. 함축적인 영화다. 영화의 전체 분위기는 음울한 느낌을 주지만, 마지막에는 희망, 봄을 보여 준다 영화 속 인물의 이미지는 고립된 것이 아니다. 우리가 사는 사회에서는 수많은 이런 사람들이 있다. 외형은 출중하지 않지만, 결코 평범함을 달가워하지 않고, 폐쇄에서 벗어나고, 현실의 생존 상황을 벗어나고, 다른 사람의 인정을 받고, 한 그룹, 한 사회에 들어가기를 갈망하지만, 현실은 잔혹하고, 모든 사람의 힘은 잔혹한 현실 앞에 있다 모순 ...... 동시에, 사회는 하나의 집단이다. 우리는 사회의 일원이다. 이 집단에 더 잘 녹아들어야 더 나은 발전을 얻을 수 있다. 우리 각자는 왜 이 사회에서 물고기처럼 물 만난 생활을 원하지 않는가. 그러나 어떤 것은 스스로 선택할 수 없는 경우도 있다. 비록 어떤 사람들은 비범한 재능을 가지고 있지만, 시종 이 사회와 물불을 가리지 않는다 극 중 무용선생님처럼 그런 방식으로 자신을 해방시키기로 한 것은 갈증을 해소하는 것과 다름없지만, 아마도 그렇게 하는 것이 가장 완벽한 결말이겠죠.
이야기가 끝까지 발전했지만, 가장 완벽한 결말을 보지 못했지만, 우리는 희망을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