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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재이의 피시방이 문을 닫았는데, 지금도 피시방에 다니는 사람이 누가 있나요?

원본 작성자: Ran Finance(ID: chaintruth)

작성자 Feng Xiaoting

Editor | Zhao Lei

"설 연휴에 PC방에 밤새 게임을 하다가 공부할 시간이 된 것 같았어요.

설을 맞아 고향으로 돌아온 천무화는 중학교 3, 4일을 PC방에서 보냈다. 고등학교 동창들이 서로 만나자고 해서 피시방에 초대해서 함께 게임을 하기도 합니다. 요즘은 동네 피시방의 환경이나 컴퓨터 구성이 매우 좋아서 밤새도록 게임을 하기에도 적합합니다. .” 춘절 기간에는 996에 출근할 시간이 없다."

Chen Muhua처럼 PC방에 가서 게임을 할 시간이 없는 사람들이 많다. 평일에는 춘절 연휴 동안 삼인조 시간을 가질 수 있으며, 오랜 친구 5명이 PC방에서 단체 게임을 하여 평소 한적했던 PC방 사업을 활성화시켰습니다. 이 상황은 리유가 소속된 PC방 업주들의 위챗 그룹에서 "많은 동료들이 춘절 기간 동안 PC방 출석률이 꽉 찼다고 한다"고 소란을 일으켰다. > 이렇게 좋은 시간이 계속 이어지기 힘든데, 춘절 연휴가 끝나가면서 PC방 주인들은 연휴 이후 운영에 고민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다들 차후 PC방 운영을 어떻게 홍보할지 이야기하고 있다"고 리유는 란차이징에게 "피시방 장사가 전반적으로 좋지 않다"고 말했다. 평일도 춘절 못지않게 기간이 너무 좋아 제가 오픈한 PC방은 2020년에도 버틸 수 없을 것 같아요."

컴퓨터의 인기와 함께 PC방은 오랫동안 쇠퇴 산업이었지만 2017년에는 '치킨 먹기'가 대박을 쳤다. PC방 이용자 중 절반 이상이 더 나은 구성의 PC방을 즐기고 있다. 자리에 앉으려고 줄을 섰다. 당시 리유는 PC방 업계에 전환점이 왔다고 느꼈고, 가족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가족이 수년간 쌓아온 220만 위안을 투자해 PC방을 열었다.

그러나 Li Yu는 여전히 PC방의 혁신적인 업그레이드와 변화에 대해 다소 낙관적입니다. 편안하고 밝은 게임 공간과 고급 컴퓨터를 갖춘 PC방은 반전되지 않았습니다. PC방 산업의 쇠퇴.

클라이언트 게임시장에는 새로운 블록버스터 게임이 나오지 않고, PC방을 찾아 게임을 하는 고객도 점점 줄어들고 있다. 상황이 더욱 치열해질수록 리유는 운영에 대한 부담도 커졌다. 그러나 월 평균 수입이 10만 위안인 PC방은 여전히 ​​운영에 문제가 없다. "3년 안에 자본금을 회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상상하는 것이 합리적이었습니다. 장비 구성이 낮지 않습니다. 3~5년 정도 버틸 수 있습니다. 장비가 문제가 된다면 그만두거나 계속 투자하기로 결정할 것입니다."

그러나 현실은 너무나 극적이다. 2020년의 맹렬한 전염병이 그를 직접 패배시켰다. 그는 수입원이 없었지만 임대료, 직원 급여도 지불해야 했다. 및 기타 고정 비용. "2020년 3월에 오픈 준비가 됐다고 했는데 이틀 만에 중단됐어요. 6월에 정식 오픈했는데 감히 찾아오는 소비자가 많지 않았어요. 또 수십만 달러를 투자했는데 소용이 없었어요." .11월에는 40만 위안을 모두 포장해서 송금했다."

3년 동안 100만 위안 이상 손실을 본 리유는 후회했다. 그것.

2020년은 PC방 업계 종사자 모두에게 힘든 한 해가 될 것이라는 데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천안차 전문판에 따르면 2020년 전국 피씨방 관련 업종 신규 기업은 2,796개, 폐업한 기업은 12,888개(폐쇄된 기업은 3,638개, 폐지된 기업은 9,250개)이다. 현재 전국적으로 운영 중인 기업은 124,818개이다. (데이터는 2021년 2월 16일 기준이며, 필터링 조건은 '인터넷 카페', '인터넷 카페'가 포함된 이름을 기준으로 합니다)

PC방도 오픈했습니다 Jay Chou가 그것을 극복하지 못했습니다. 게임을 좋아하고 각종 e스포츠 대회와 게임 생방송에 게스트로 출연하는 주걸륜은 2017년 선전에 2천만 달러를 들여 'Mojie E스포츠 경기장'을 열었습니다. 모든 면에서 일류였습니다. 하지만 2020년에도 여전히 문을 닫았습니다.

손실을 막기 위해 손실을 줄이는 리유 같은 기업가들에게는 PC방 회사 중 거의 10%가 1년 안에 사라졌다. 여전히 고집하는 실무자들의 경우, 떠나는 공급자에 의해 비워진 시장 공간은 그들의 삶을 어느 정도 더 쉽게 만들어줄 것입니다.

PC방에는 PlayerUnknown's Battlegrounds가 더 필요하지만 아마도 다음 전장 이전에 무너질 수도 있습니다.

"i7-8700K 프로세서, 16G 메모리, GTX1060 그래픽 카드, 제 PC방 컴퓨터에 설치된 구성입니다. 과언이 아닙니다. 요즘은 중~고급 구성이라고 볼 수 있죠.” Li Yu는 PC방을 열 계획이었을 때 하드웨어 구성을 언급하면서 여전히 매우 흥분했습니다. 높은 구성으로 PC방에 꾸준한 고객 유입이 가능하며 '차이 카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2017년 국경일 개장 당시 리유의 PC방에는 고급 장비로 인해 많은 고객들이 몰려들었다. “그 해 가장 인기 있었던 게임은 플레이어언노운의 배틀그라운드와 포트나이트였다. 인기 있는 PC 게임은 매우 높은 컴퓨터 구성을 요구하는데, 제가 운영하는 PC방의 컴퓨터 구성은 확실히 이 지역 최고 수준입니다. 손님이 끊이지 않고 반달 만에 회원 재충전 비용이 50만 위안이 되었습니다. "

개봉 한 달 만에 순이익이 60만 위안을 돌파했다. 이번 공연으로 리유는 매우 기뻐했다. 심지어 원래 계획했던 24개월의 투자 회수 기간이 더 길어질 수도 있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18개월로 단축되었습니다. 하지만 기대와 달리 오픈 첫 두 달 동안의 인기는 이어지지 못했다. 2018년 춘절 기간에는 게임을 하지 않는 그라도 '플레이어언노운스'를 플레이하러 PC방을 찾는 플레이어가 점점 줄어들고 있다는 걸 확실히 느꼈다. 전장".

데이터 웹사이트 SteamCharts의 통계에 따르면, 2017년 3월 'PlayerUnknown's Battlegrounds'를 출시한 이후 2018년 2월에는 Li Yu의 느낌이 맞습니다. 처음으로 하락폭이 12.23%에 이르렀습니다. 이후 오랫동안 인기를 끌었지만 하락세를 이어가며 현재까지 게임 동시 접속자 수 최고 기록도 2018년 1월에 머물고 있다.

PC방 사업을 접은 리유는 이번 달 친구가 오픈한 사무용품을 구입해 예전 사업인 '사무용품 공급'에 다시 집중했다. 회사는 2020년 말부터 '장비 렌탈' 사업을 테스트하기 시작했다. 보증금이 없는 임대 서비스입니다. 임대료는 매월 지불되며 전액 판매 후 보증이 있습니다.”

Li Yu에 따르면 이 임대 방법은 점유하지 않습니다. 초기 자금 압박은 시장에서 매우 인기가 높습니다. 시도하려는 기업의 대부분은 e스포츠 호텔, e스포츠 인터넷 카페와 같이 장비 구성에 대한 요구 사항이 높은 회사입니다.

최근 PC방 업계에서는 e스포츠 테마가 '화제'로 떠올랐다. 오늘날 끝없는 e스포츠 테마는 PC방 업계가 추구하는 새로운 변화의 길이기도 합니다. 업계 관계자인 Chen Shen은 "컴퓨터 구성은 점점 더 높아지고 있으며 e스포츠 디스플레이는 인터넷 카페의 '표준 장비'가 되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리유가 일하는 피씨방 오너 그룹의 많은 오너들은 컴퓨터 구성이 좋지 않으면 고객을 유치할 수 없으며, 게임을 하는 고객이 장비에 대해 문의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가게에서. "지난번에는 한 무리의 젊은 사람들이 놀러 왔어요. 저희 가게의 진열대가 모두 일반 진열대라는 말을 듣자마자 바로 돌아서서 떠났어요.

경험에 대한 비용을 기꺼이 지불하려는 소비자는 당연히 비용을 지불하는 소비자가 많으며 Datou도 그중 하나입니다. 다투의 월급은 몇천위안임에도 불구하고 월초 e스포츠 체육관에서 회비 2만위안을 서슴지 않고 충전했다. “I9-9900kf CPU, 240HZ 모니터, 하이퍼엑스 기계식 키보드. ... 쓸 수 있어요.” 한마디로 대단해요!” 다투에 따르면 원래는 공동구매 플랫폼에서 체험쿠폰을 저렴하게 샀는데, 체험이 너무 좋아서 돈을 내고 탔다고 한다. 가게의 최고 회원.

다투는 란차이징에게 이 e스포츠 경기장이 지역의 핵심 지역에 위치해 있으며 면적이 2000㎡에 달한다고 말했다. 100만 위안을 투자해 전통적인 인터넷 카페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게임 외에도 호텔, 바, VR 풀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형식을 제공하는 매장은 그야말로 e스포츠 매니아들의 천국이다. . 시설과 서비스는 일류 수준입니다. 저녁에는 기본적으로 개인실이 가득 차고 홀 점유율은 절반 이상입니다.”

Datou는 다음과 같이 밝혔습니다. 사실 원래는 2만 위안 충전을 꺼렸는데 비회원은 시간당 30위안을 내야 했고, 회원도 시간당 12위안, 15위안, 15위안 3등급으로 나뉘었다. 충전 금액이 높을수록 보너스 시간이 길어집니다. 20,000위안을 충전하면 시간당 2~3위안밖에 들지 않습니다. 그는 이것이 비용 효율적인 유일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LOL 게이머 Xue Li는 시간당 6위안이라는 인터넷 요금이 허용되는 상한선이라고 느꼈습니다. 요즘은 단순히 집에 고급 컴퓨터 장비만 있는 게 아니다. PC방에 가는 건 주로 팀원들과 그룹을 맺기 위한 편의 때문이다.” , Datou가 말한 e 스포츠 홀은 일부 PC방 회사의 업그레이드입니다. 변혁의 전형이지만 업계 선두 기업만을 대표할 수 있습니다. 현재 PC방 업계 종사자들의 대부분은 자영업을 하고 있다. 이들의 가장 큰 문제점은 위험에 대한 저항력이 부족하고 재정적 압박이 높다는 점이다. Li Yu는 Rancaijing에게 “피시방을 열려면 수천만 달러를 감당할 수 있는 사람들은 계속해서 그 돈을 사용하여 시설을 개선하고 모든 측면에서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점은 우리 같은 자영업자들이 할 수 없는 것입니다. 적어도 한동안은 살아남을 수 있다."

2020년 전염병으로 인해 인터넷 카페가 대규모로 폐쇄되었습니다. Chen Shen "실제로 PC방 폐업의 물결은 2011년과 2017년에 일어났습니다. 네. 최근 2017년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당시 붕괴는 주로 업계 경쟁에 영향을 받았습니다. 그 후 몇 년 동안 기업가들은 극도로 조심스러워졌습니다. 또한, 관련 부서와 협회가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PC방 산업의 변화를 촉진함으로써 기업가들은 장비 구성 업그레이드, 환경 장식 및 기타 영역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소비자 경험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결국 인터넷 카페는 여전히 옛날 길에서, 장비가 좋을수록 인기가 높습니다. 건전한 현금 흐름을 가질 수 있지만 군비 경쟁에 참여하지 않으면 곧 제거될 것입니다.

"지금 PC방의 환경과 장비 구성은 제가 중, 고등학교 때 갔던 PC방보다 훨씬 좋습니다. 다투는 "2만원 쓰기엔 너무 아깝지만 시간비는 어릴 때 갔던 '블랙 피씨방'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경험은 더 좋다"고 자랑스러워했다. >

올해 갓 18살이 된 2000년대 이후 세대인 린데는 다투가 부르는 '블랙 PC방'에 대해 별로 관심이 없다. "저는 모바일 게임만 해요. PC방에 갈 필요가 없어요." 1990년대 후반 카페는 업계의 정점이었다. 그는 학교 샤오난먼의 '페이유 인터넷 카페 거리'를 아직도 생생하게 기억한다. "페이유 인터넷 카페가 오픈하기 얼마 전, 아침 7시부터 9시까지 무료 인터넷 접속을 시도했습니다. 인터넷에 접속하기 위해 가게 앞에 줄을 서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학생 같은 인터넷 카페 요금은 상당히 비쌉니다. 저는 시골에서 왔습니다. 오전 2시부터 오전 9시까지의 자유시간은 시간당 10위안이고, 나머지 시간은 시간당 20위안이고, 월 생활비는 120위안입니다.”

1970년대생 지아뤄, 90년대생 다투, 00년대생 린데는 PC방에 대한 인식과 이해가 매우 다르다.

1996년경 상하이, 베이징 등 대도시에 인터넷 카페가 생기기 시작했고, 베이징 시화에도 인터넷 카페가 생겨 중국 최초의 인터넷 카페가 됐다. 높은 수수료 탓에 피시방을 찾는 고객 대부분은 귀국자, 외국계 기업 화이트칼라, 교사 등 고소득층이다. 초창기 PC방은 여전히 ​​전화선을 통해 인터넷에 접속해야 했고, 인터넷 속도도 오늘날 인터넷 사용자들이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느렸다.

"인터넷에 연결된 컴퓨터를 사용하여 이메일을 보내고 주식 시세와 네트워크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인터넷 카페의 가장 일반적인 용도입니다."

다년간 인터넷 접속 서비스 연구에 종사해 온 모지위는 란차이징에게 1997년경에 문을 연 PC방은 주로 대도시에 있었지만 2000년 이후에는 이렇게 말했다. '돈 벌고 싶으면 피시방을 차려라'라는 슬로건으로 전국 피시방이 급증했고, '50만명'이라는 창업 스토리가 등장했다. 반년 안에 원금을 갚으려면 위안화로 갚아라'라는 말이 전국에 퍼졌고, 돈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이 놀이에 동참하고 싶어 합니다. 어떤 곳은 규제가 엄격합니다. 모든 절차가 열흘 안에 완료될 정도로 관대합니다. , 모두가 서둘러 절차를 밟고 있지만 베이징과 같이 전자 산업에 대한 규제가 엄격한 도시에서는 기업가가 돈을 벌기 위해 위험을 감수하고 불법 영업에 참여해야 합니다.” p>

그러나 2002년 6월, 폭발적으로 성장하던 PC방 시장에 란지수 PC방 방화사고가 돌연 제동을 걸었다. 같은 해 11월에는 '인터넷 서비스 영업소 관리에 관한 규정'이 공포되면서 PC방 업계는 표준화된 운영 방향으로 나아가기 시작했다. .

Mo Zhiyu는 규범적 규제의 도입이 PC방 업계에서 기업의 질서 있는 발전을 촉진하는 동시에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및 " '피의 전설' 등이 PC방에도 꾸준히 유입되고 있다. “2005년경 PC방은 2000년경 PC방만큼 빠르게 돈을 벌지는 못했지만, 인터넷 요금, 게임 판촉비, 게임 포인트 카드 판매 등 다양한 수입원을 통해 PC방 종사자들은 누워서도 돈을 벌 수 있었습니다. "

인터넷의 대중화와 컴퓨터 하드웨어 가격의 민주화로 인해 점점 더 많은 인터넷 사용자가 자신의 컴퓨터를 소유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PC방의 역할은 점점 더 커지고 있습니다. PC방 사업이 쇠퇴하기 시작했다. 2011년에는 PC방 업계에서 첫 번째 폐업 물결이 일어났다. Chen Shen은 “2011년경 많은 PC방 회사들이 문을 닫았습니다. 이는 업계가 10년 동안 발전한 후 시장이 포화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리그 오브 레전드와 같은 클라이언트 게임의 등장으로 인해 말이죠. 그리고 “DOTA”는 업계에 새로운 도전을 가져왔습니다."

당시 살아남은 PC방들도 '차별화'를 통해 승리할 방법을 모색하고 있었습니다. 당시, 신선하고 품격 있는 온라인 환경과 편안한 온라인 경험으로 인해 각지에 60개 이상의 직영 매장을 두고 있는 PC방 체인 '왕유 PC방'은 PC방 사업자들의 모방 대상이 되었다. PC방에서 PC방으로의 화려한 변신을 실현하기 위해 주요 도시의 PC방 사업자들이 잇달아 준비와 개조에 나섰다.

2017년경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포트나이트' 등 클라이언트 게임의 인기와 함께 '리그 오브 레전드' 이벤트 홍보와 함께 e스포츠, 점차적으로 이벤트가 상품화되어야 하고, 'e스포츠'라는 용어가 대중화되었습니다. 자본의 반응속도는 언제나 가장 빨랐지만, 소식을 들은 자본기관들은 더욱 방관했고, e스포츠 트랙에서 투자를 받은 기업은 극소수에 불과했다.

동시에 PC방과 클라이언트 게임의 상호의존적 관계로 인해 점차 모바일 게임이 클라이언트 게임을 대체하게 되면서 PC방에서의 생활이 점점 더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소수의 PC 게임 플레이어 외에는 PC방에 가는 사람이 거의 없다고 한다.

퀘스트모바일이 공개한 '2020 'Era Z' 인사이트 리포트'는 PC방을 찾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젊은 세대임을 보여준다. Z 사용자는 높은 품질을 추구합니다. 비용 효율적이면서 소비자 경험에도 더 많은 관심을 기울입니다. 마찬가지로 소비 경험 역시 PC방 소비자들이 주목하는 부분 중 하나이다.

“제가 운영하는 PC방은 망했지만 장비 구성에 그렇게 많은 돈을 쓴 걸 아직도 후회하지 않습니다. 내 PC방의 가격은 주변 PC방보다 20% 이상 높지만, 소비자가 그 경험에 대해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할 의향이 있기 때문에 고객 기반은 여전히 ​​훨씬 더 큽니다. "라고 Li Yu는 말했습니다.

모든 사람이 컴퓨터를 갖게 된 오늘날, PC방은 더 이상 '대중선'을 따르거나 승리를 위해 수량에 의존할 필요가 없습니다. PC방은 '대중화'라는 역사적 과제를 완수한 후 심도 있게 발전하기 시작했고, 고객 경험이 유일한 목표가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PC방은 점점 더 좋아지고, 장식은 더욱 고급스러워지고, 구성은 더욱 고급스러워졌습니다. , 그러나 투자 비용도 점점 더 커질수록 수익은 점점 낮아지고 있습니다. 그런 PC방을 혼자서 돈을 버는 것은 기본적으로 불가능합니다.

PC방은 더 이상 좋은 사업이 아닙니다.

2019년 시장은 왕스총과 황샤오밍이 투자한 왕위인터넷카페가 대신 홍콩에 상장된다는 소식을 기다리지 않았다. 왕위인터넷카페 등록자본금이 5000만 위안에서 4495만3000위안으로 줄었다는 소식을 기다렸다. 투자자 마광은 "2019년 이후 PC방 트랙에서는 산발적인 투자 이벤트가 소수에 불과했다. 관심도가 너무 낮다. PC방 업계는 '자조'가 시급하다"고 말했다. 오랫동안 엔터테인먼트 분야에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현실을 직시한 PC방 업계도 상황 타파에 나서고 있다. Mo Zhiyu는 Rancaijing과의 인터뷰에서 "PC방 업계의 대부분은 자영업자입니다. 2018년 자료에 따르면 체인점은 PC방 업계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20% 미만입니다. 따라서 자영업자의 경우 사업 전략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본사에 보고할 필요 없이 언제든지 책임을 지며 주주들에게 책임을 질 필요가 없습니다. , 인쇄 및 기타 편의 서비스, e- 스포츠 게임 개최 계약에 이르기까지 PC방은 더 이상 사용자에게 인터넷 접속 서비스를 제공하는 장소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초창기에는 e스포츠를 주제로 한 e스포츠 인터넷 카페와 e스포츠관 등을 통해 변화와 발전을 도모하는 것이 목적이다”라고 말했다. >

동시에 Mo Zhiyu는 e-스포츠 컨셉이 대중화되었을 때에도 PC방 업계의 변혁 효과가 좋지 않았다고 인정했습니다. e스포츠라는 미명하에 '과시하고 사기를 치는' 나쁜 사람들.

“시중에 개고기를 팔려고 하는 가짜 e스포츠 인터넷 카페가 꽤 많이 있어요. 사장님은 PC방 인테리어를 디자인해야 한다고 생각하셨어요. 더 멋있어지기 위해 의자를 모두 e스포츠 의자로 교체했는데, e스포츠 의자만 있으면 두 배의 수수료만 내면 PC방을 e스포츠 PC방으로 탈바꿈할 수 있다”고 모지위는 e스포츠 게임에는 높은 수준의 컴퓨터 구성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진실을 숨긴 가짜 e스포츠 인터넷 카페는 발에 총을 쏘게 될 뿐입니다.

PC방 업체가 쇠퇴하는 이유 중 하나는 장비 부족이고, 클라이언트 게임의 점진적인 쇠퇴도 또 다른 이유다.

데이터 사이트 스팀차트(SteamCharts)의 온라인 플레이어 수 순위 데이터를 보면, 순위 상위 10개 게임 중 '카운터 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Counter-Strike: Global Offensive)'(영문명)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Counter-Strike") -Strike: Global Offensive")는 극도로 높은 인기로 전 세계를 장악했으며, 온라인 플레이어 수가 2위 게임인 "Dota 2"의 거의 두 배에 달합니다. '카운터 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는 2012년 글로벌 출시돼 약 9년의 역사를 갖고 있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순위를 보면 출시한 지 한 달도 되지 않은 게임 '발하임: 홀 오브 발러'와 '고스트 밸리' 두 게임도 볼 수 있지만 아직은 상대적으로 규모가 작다.

"전염병으로 인해 PC방 산업의 개편이 가속화될 뿐입니다." Ma Kuang은 Rancaijing에게 "PC방에 대한 투자 회수 주기가 점점 길어지고 있습니다. 반년에서 20년까지입니다. 몇 년 전, 지금까지 3년 안에 돈을 갚지 못하면 고기를 자르고 떠나면 됩니다. 이는 업계의 치열한 경쟁을 보여줍니다. "Ma Kuang은 장비 구성이 매우 빠르게 업데이트되고 인터넷이 업데이트된다고 믿습니다. 게임 서비스에 중점을 두는 카페는 소비자 경험을 보호하기 위해 3년마다 하드웨어를 업데이트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비용은 당연히 늘어나겠죠. 모든 비용이 소비자에게 전가된다면 소비자는 절대 구매하지 않을 것입니다."

무거운 자산, 장벽 없음, 동질성은 PC방 업계가 피할 수 없는 문제인 동시에, 모바일 게임의 지속적인 혁신도 PC방 산업에 부담을 안겨주고 있습니다. 언론출판국 자료에 따르면 2020년 매달 심사를 통과한 국내 온라인 게임 중 심사를 통과한 모바일 게임이 90% 이상을 차지하지만, 심사를 통과한 클라이언트 게임은 거의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검토.

"현재 PC방 산업의 체인화 정도는 충분하지 않다. 시장에서 가장 유명한 PC방 체인인 왕유 PC방이 가맹점을 오픈했고, 전 세계 매장 수가 이제 막 1,000개를 넘었습니다. 그러나 자본 투입 없이 체인의 정도를 높이려는 것은 희망적인 생각과 같습니다.

“마광 씨는 앞으로 인터넷 카페가 오프라인 엔터테인먼트 단지 방향으로 발전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여러 엔터테인먼트 형식을 통합한 e스포츠 체험관 중 일부는 좋은 시도입니다. ”

*기사 속 제목 사진과 첨부 사진은 unsplash에서 가져온 것입니다. 기사 속 Chen Muhua, Li Yu, Chen Shen, Datou, Xue Li, Jia Luo. , Lin De, Mo Zhiyu, Ma Kuang은 가명입니다.

*따뜻한 ​​알림: 봄 축제 기간 동안 Ranjiyuan 푸시 시간은 11시로 조정됩니다. : 이 기사에 표현된 정보나 의견은 어떤 상황에서도 누구에게나 투자 조언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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