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드 부(Old Boo)는 쇼생크(Shawshank)에서 50년을 보낸 노인이다. 그는 죄수들의 존경을 받는 사서이며 오랫동안 이런 삶에 익숙해져 있다. 사회의 변화로 인해 높은 벽 너머에는 당연히 그를 기다리는 친척이나 연인이 없기 때문에 노포는 높은 옷깃에 올라 외부 세계를 바라보고 있지만 축적된 것이 없는 초심자이다. 구원
라오부에게 바깥세상은 감옥에 더 가까울지도 모른다. 영화 '쇼생크 탈출'의 본질은 '구속'에 있다. "구원"은 여전히 "제도화"의 소용돌이 속에서 자신을 유지할 수 있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분명히 남자 주인공 앤디를 제외하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쇼생크에 의해 "제도화"되었으며, 그 사람은 라오 부입니다. 캐릭터가 가장 많이 "제도화"되었기 때문에 영화는 이러한 "제도화"의 부작용을 반영하기 위해 라오부의 자살을 사용합니다!
이것이 이 영화에서 사람들의 마음을 아프게 하는 지점이기도 하다. 우리를 아프게 하는 것은 라오부의 선택뿐만 아니라, 우리의 세계를 되돌아보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영향을 받지 않는다는 점이다. "제도화된" 개인이라면 Rhett가 말한 내용이 직장 등 여러 가지에 적용될 수 있습니다. 우리 각자는 회사에 입사하면 처음에는 직장을 싫어하고 항상 사직을 요구하지만 결코 그만두지 않습니다. 그러다가 점차 우리가 하는 일에 익숙해졌습니다. 마침내 우리가 어느 정도 나이가 되자 이 일 없이는 살 수 없게 되었습니다. 회사에서 직원들을 해고하기 시작했을 때 우리는 해고될까 봐 극도로 두려웠습니다. ! 브루스가 감옥에서 풀려난 후 자살한 이유
감옥에서 풀려난 후 그는 그와 같은 사람도, 그와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사람조차 찾을 수 없는 외딴 섬이 되었다. 삶의 가치와 의미는 더욱 상실되어 아무것도 남지 않았으나 그가 감옥에서 형성한 행동과 습관은 끊임없이 상기되고, 조롱당하고, 차별당하고 있다. 이때 감옥에서 라오부의 존재는 완전히 사라졌다. 그 작은 세상에서 그의 가치는 남다르다. 심지어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할 수 있다'. 그는 죄수들에게 책을 배달할 때마다 담배, 포스터 등 사적인 물건을 가지고 온다. 앤디가 탈출할 때 사용했던 덕빌 망치도 그에게 물려졌다.
그는 외로움을 달래기 위해 주머니에 작은 동반자를 넣어둘 수도 있고, 죄수들과 함께 갇히지도 않을 수도 있다. 따라서 라오부는 감옥의 모든 것에 적응했고 그곳은 그의 집이자 "천국"이 되었습니다. Old Boo가 아마도 앤디와 같았을 것이고 타협하여 세상에 묻힐 때까지 자신과 감옥, 다른 수감자들과 경찰에 맞서 싸우며 모든 에너지와 에너지를 소비했을 것이라고 상상해 보십시오.
그 후 그는 다른 신분으로 감옥에서 부활했다. 시간은 매우 느리고 빠르게 흘러 마침내 어둠 속에서 사는 법을 배웠고 형량이 만료되어 두려움과 분노, 절망 속에서 동료 죄수들을 인질로 잡고 또 같은 실수를 저지르고 계속 감옥에 머물고 싶었습니다. 감옥. 이때 인간세계도 그에게는 지옥, 또 하나의 자유로운 지옥에 속해 있었다. 그가 노년에 마지못해 세상으로 돌아왔을 때, 세상에는 그가 설 자리가 없었습니다.
이곳의 풍경은 감옥에 가기 전과 전혀 다르다. 거리에는 자동차도 많고 행인도 분주하다. 그에게는 이 세상이 낯설다. 어찌할 바를 모르고 그의 삶의 의욕은 완전히 사라졌습니다. 생각해보면, 우리가 여행에서 돌아오면 직장에 적응하는 데 보통 며칠이 걸리고, 몇 년 동안 직장을 떠나 있었던 사람들도 직장에 돌아올 때 많은 불편함을 느낍니다. 그리고 오늘날의 빠르게 변화하는 생활에서는 달리기를 시작할 때까지 제자리에 멈추는 것이 더욱 어렵습니다. 그러나 라오부는 이 세상을 떠난 지 50년이 되었습니다. 그는 자신을 어떻게 찾습니까?
이 시점에서 불쌍한 부 노인은 이미 자신의 모든 열정과 활력을 감옥에 묻어두었고, 더 이상 삶에 맞서 싸울 힘도 시간도 없었습니다. 배우 앤디도 출소 후 동료 수감자 레드에게 탈출구를 찾아준 이유다. 앤디는 올드 부의 엔딩이 레드의 엔딩이기도 하다는 사실을 너무나 잘 알고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그는 감옥에서 탈출할 계획을 세웠을 때 레드에게 희망적인 탈출구도 제공했습니다. 이후 두 사람은 우정의 빛으로 서로를 따뜻하게 하며 고립된 삶을 살았고, 평생을 서로 맞서 싸웠다. 요약
수십 년 동안 사회와 단절된 사람이 사회에 복귀하면 그 앞에 놓인 모든 것이 너무 낯설다. 그러므로 라오부는 감옥에서 풀려나 눈앞의 낯선 사람과 마주했을 때 어떻게 해야 할지 몰랐다.
라오부가 사회로 돌아왔을 때 그 앞에 있는 사람과 사물은 적응할 수 없었습니다. 당시 그의 외로움을 상상할 수 있습니까? 진정한 내면의 외로움은 세상에 버림받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라오부가 자살한 이유는 더 이상 살아갈 이유를 찾을 수 없기 때문이었다. 그는 남은 인생이 의욕도, 희망도, 의미도 잃었다고 느꼈다. 감옥 밖은 다른 사람에게는 일종의 자유지만 그에게는 또 다른 투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