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소개
애니메이션 영화에서 장면 디자인은 애니메이션 작업에서 중요한 부분입니다. 장면 디자인은 캐릭터 모델링 외에 애니메이션 게임에서 시간에 따른 변화를 의미합니다. 좋은 장면 디자인은 애니메이션 영화의 아름다움을 향상시키고 렌더링 테마를 강화할 수 있으며 애니메이션 영화의 렌더링 효과를 더욱 풍부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적절한 장면 디자인은 영화 및 TV 작품의 부가가치를 높여 전체 작품의 스타일과 예술적 수준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2 애니메이션 게임에서 장면 디자인의 역할
애니메이션 영화의 본체는 애니메이션 캐릭터이며 장면은 캐릭터를 둘러싼 풍경과 캐릭터와 관련된 모든 풍경입니다 즉, 캐릭터가 있는 곳 생활공간, 사회환경, 자연환경과 역사적 환경, 심지어 사회적 배경으로 등장하는 대중캐릭터까지 모두 장면디자인의 범위에 속한다. 즉, 캐릭터를 제외한 모든 것의 스타일링입니다. 이는 순수한 환경 예술 디자인도 아닙니다. 순수한 환경 예술 디자인은 별도의 배경 설명이 아닌 영화의 대본, 캐릭터, 특정 시간 단서를 기반으로 한 매우 창의적인 예술적 창작입니다. "형태는 기능을 따르고 장면은 영화를 따른다." 이것이 장면 디자인의 기본 규칙입니다.
장면의 디자인은 애니메이션 전체의 디자인 스타일, 카메라 샷, 캐릭터 창작, 감성적 분위기, 사회적 공간, 물질적 공간에 큰 영향을 미친다. 예를 들어, 고대에는 건물 규모와 건축 형태에 대한 규정이 매우 엄격했기 때문에 고대 의상을 입은 캐릭터는 자신의 생활에 적합한 건물을 선택해야 했습니다. 활동 범위도 제한되며 플롯은 이러한 시나리오를 따라야 합니다.
장면 디자인은 캐릭터와 줄거리뿐만 아니라 영화와 TV 애니메이션의 감상에도 영향을 미친다. 만화가 관객에게 주는 느낌은 만화 속 다양한 요소들의 조합으로 줄거리가 전개되면서 관객을 긴장시키고, 슬프고, 기쁘고, 설렘을 느끼게 만드는데, 감상 과정에서 관객이 가장 직접적으로 느끼는 것은 장면 디자인이다. . 복잡한 감정이 전달된다. 장면 디자인은 애니메이션의 장면에 주관적인 영향을 미치며 색상, 구도, 빛과 그림자 등의 디자인 기법을 통해 영화와 TV 애니메이션의 시각적 성능을 향상시켜 공포 분위기를 더욱 무섭게 만들고 우아한 장면을 더욱 우아하게 만듭니다.
애니메이션 영화 장면 디자인의 3가지 원칙
3.1 작품의 주제와 톤을 전체적으로 파악하세요
전체적인 디자인 컨셉은 전반적인 모델링을 의미합니다 인식, 즉 애니메이션 영화 전체적이고 통일적이며 포괄적인 창작 컨셉입니다. 예술적 공간의 전체적인 통일성, 영화의 시간과 공간 장면의 연속성, 캐릭터 스타일의 통일성, 전체적인 스타일과 공연 주제의 통합, 창작 컨셉의 대중성을 포함합니다. 씬디자이너로서 거시적인 관점에서 영화의 형태를 파악하고, 작품 전체를 좌우하는 주제의식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애니메이션 영화 제작에 있어서 장면 디자이너와 감독, 기타 창작진은 창작의식의 통일된 인식을 달성해야 합니다. 이는 중요한 창작 원칙입니다. 실제 작품에서는 창작 의도의 통일성이 감독의 의도에 바탕을 두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영화가 완전하고 독특한 스타일을 형성하기 위해 꼭 필요한 부분이다.
애니메이션 영화의 장면 디자인을 디자인하려면 애니메이션 영화의 장면 형태를 거시적 관점에서 파악하고 작품 전체를 통제할 수 있는 주제 인식이 필요합니다. 전체 장면 디자인의 출발점은 전체 애니메이션 작업의 주제를 파악하는 것입니다. 장면의 전체 디자인은 주제를 중심으로 이루어져야 하며, 주제는 장면의 시각적 이미지에 반영됩니다. 올바르고 완전한 사고 방식은 전체 구상 - 부분 구성 - 전체 귀납이어야 합니다. 즉, 먼저 전반적인 아이디어를 얻은 다음 각 부분을 디자인하고 전체 요약을 작성합니다. 구체적인 접근 방식은 스케줄링부터 시작하여 장면의 스케줄링을 완전히 고려하고 액션을 기반으로 사용하는 것입니다. 모델링에 대한 인식을 강조하고, 설명적 성격을 모델링의 표현력과 서사적 성격으로 대체합니다. 장면의 시각적 이미지를 표현하는 방법은 애니메이션 작품의 예술적 톤을 찾는 것입니다. 기조는 음악의 주요 선율과 같습니다. 악장이 어떻게 변하더라도 항상 즐겁고, 비극적이며, 엄숙하고, 유머러스한 분위기가 있을 것입니다. 톤이란 애니메이션 게임 속 캐릭터의 스토리의 모양, 색상, 리듬, 독특한 장면 디자인을 통해 표현되는 독특한 스타일입니다.
지속적인 기술 업데이트로 장면 모델링이 더욱 복잡하고 상세해졌으며 실시간 렌더링이 더욱 빨라졌습니다. 게임 제조업체는 지속적으로 게임 그래픽의 사실성을 과도하게 추구하고 있으며, 사실성을 극단적으로 추구하는 것은 필연적으로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게임 장면의 모델링 스타일은 전 세계 지역 문화의 특성을 흡수해야 합니다.
4 장면 디자인의 세부 사항
장면 디자인에서는 세부 사항이 필수이며 때로는 마무리 작업을 수행하기도 합니다. 좋은 애니메이션에서는 풍부하고 적절한 세부 사항이 플롯을 촉진하고 보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전개뿐만 아니라 감독의 표현 의도와 미적 지향도 전달합니다.
애니메이션 장면의 세심한 디자인에 입체 애니메이션 '파이널 판타지'는 미묘한 디테일을 사용하여 캐릭터의 개성과 줄거리의 요구를 최대한 반영했으며, 캐릭터의 생활 환경 : 침실 시트 바닥의 색상, 바닥의 패턴 등을 통해 캐릭터의 생활 습관과 사회적 지위를 유추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장면 세부 사항을 디자인하기 전에 대본 속 캐릭터에 대한 심층 분석을 수행하는 것이 의심할 여지 없이 중요합니다. 물론 장면의 세부 사항도 촬영 시간과 크기를 고려해야 하며, 이는 맹목적으로 복잡함을 추구하는 것이 아닙니다.
5 결론
훌륭한 애니메이션 영화는 내용과 형식의 완벽한 조합이어야 합니다. 특히 장면의 모델링 형태는 '백설공주'의 장면과 유사한 '호형' 모델링 스타일이든, '이집트 왕자'의 장면과 유사한 '사각형 코너' 모델링 스타일이든, 이 영화들은 모두를 갖고 있다. 이는 세계에서 성공을 거뒀으며, 이는 다양한 주제 내용을 다루는 애니메이션 작품의 디자인이 다양한 '포장 형태'를 채택해야 함을 입증했습니다. 따라서 주제를 파악하고, 톤을 정하고, 플롯을 시작으로 많은 양의 재료를 수집하고, 캐릭터의 조형특성을 결합하고, 장면의 표현의도를 고려해야만 독특하고 적절한 장면조형 형태를 만들어 낼 수 있다. . 애니메이션 게임 장면 디자인은 매트 페인팅뿐만 아니라 스토리라인을 보여주고 극적인 갈등을 완성하며 캐릭터를 묘사하는 역할을 하는 시공간 조형 예술이기도 합니다. 창작 과정에서 장면이 등장하자마자 전체 작품의 감정적 톤이 즉시 더욱 두드러지고 뚜렷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장면을 적절하게 사용하면 리듬이 더 부드럽고 리드미컬하고 아름다워집니다. 반대로 장면을 잘못 처리하면 영화의 전체적인 느낌이 손상됩니다. 따라서 애니메이션 게임 제작에 있어서 감성적 분위기를 조성하는 장면의 역할을 충분히 이해하고 활용해야 하며, 사운드와 페인팅이 결합된 시청각 종합 예술적 이미지를 형성하면서 최고의 종합 효과를 창출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