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명절은 중국 3대 귀신축제 중 하나다. '귀신축제'는 죽은 자를 애도하는 축제로, 천지의 신을 숭배하는 축제와 관련이 있다.
청명제의 참가자는 국왕과 신하부터 일반인까지 모든 시민으로, 이 축제에서 조상의 영혼을 제사해야 한다. 당나라 이후 조정에서는 관료들이 집으로 돌아가 묘를 방문할 수 있도록 휴가를 주었습니다. 송나라의 "맹량록"에 따르면, 매년 묘소를 쓸 때마다 "관리들과 민간인들이 교외로 나가서 무덤을 조사하고 시대에 대한 경의를 표한다"고 합니다. 무덤 청소에 참여하고 가족 전체를 보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식으로 청명절 전후의 무덤 청소 활동은 종종 사회 전체가 직접 참여하는 문제가 되며 며칠 내에 시골에 사람들이 끊임없이 유입되고 그 규모가 매우 큽니다.
청명절 묘소 쓸기
귀신제로서 청명절은 주로 조상과 돌아가신 친척을 기리며 숭배자들의 효심과 고인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한다. 묘제(境祭)는 귀신축제로 주로 선귀신이나 집안귀신, 가까운 사람의 죽은 영혼을 모시고, 효도와 가족애를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두기 때문에 흔히 귀신축제라고 부르지는 않는다. 다른 두 귀신축제 역시 악령과 들귀신에게 제사를 지내며 귀신을 달래고 문제를 일으키는 것을 방지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하지만 일반화할 수는 없습니다. 어떤 곳에서는 청명절 기간 동안 다른 귀신과 신을 숭배하는 관습도 있습니다. 상하이의 옛 풍습에 따르면 특별히 귀신을 기리고 배고픈 귀신, 귀신, 외로운 영혼을 숭배하여 악귀가 되어 문제를 일으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무덤 청소일에 제단 의식을 거행합니다. 이런 종류의 제단을 Jili 플랫폼이라고합니다. 옛 상하이에서는 청명절 전날 성신을 맞이하는 풍습도 있었습니다. 청명절에는 성신이 가마를 타고 리타이를 순찰하며 구호를 제공하고 귀신을 달래는 장면이 매우 웅장하고 생동감 넘칩니다.
청명제 전후에 행해지는 청명제사는 지역마다 다르다. 옛날 베이징 사람들은 청명절이 아닌 청명절에 가까운 '하루'에 제사를 지내고 무덤을 쓸었습니다. 청명절에는 승려들만 무덤을 방문합니다. 저장성 리수이에서는 청명절 전후 3일과 후 4일 동안 무덤을 청소하는데, 이를 "첫 3일과 마지막 4일"이라고 합니다. 산둥성에서는 옛날에는 대부분의 지역에서 청명절에 무덤을 청소했습니다. 주청(竹省)과 같은 일부 지역에서는 찬 음식을 먹는 날에 무덤을 청소했습니다. 이제 청명절에는 일반적으로 무덤을 청소합니다. 산시성 남부 사람들은 무덤을 청소하는 시간을 두 번으로 나눈다. 한번은 청명절을 며칠 앞두고 각 가족이 따로 가서 무덤을 청소한 적이 있었습니다. 두 번째는 묘소일에 한 마을의 같은 성씨 가족들이 대표자를 보내 묘지로 가서 조상을 제사하는 날이었습니다. 상하이 사람들은 새 무덤과 오래된 무덤을 청소하는 시간이 다릅니다. 최근에 세상을 떠났고 7일이나 49일 동안 구원의례를 행하지 않은 사람들은 청명절에 승려와 도교인에게 경전을 독송하고 의식이나 의식을 거행하도록 요청해야 합니다. 오래된 무덤이고 의례나 도교 사원에 사용된 경우 반드시 청명절에 무덤 청소를 할 필요는 없지만, 처음 7일과 마지막 날의 범위를 초과할 수는 없습니다. "처음 7일과 마지막 8일은 휴일입니다." 이는 너무 이르거나 너무 늦으면 실패한다는 뜻입니다.
청명 제사는 예배 장소에 따라 묘제와 제사로 나눌 수 있다. 무덤 희생이 가장 일반적입니다. 청명절의 특징은 무덤 제사이다. 묘지에서 제사를 지낼 때, 숭배자는 제물의 대상과 가장 가까워지기 때문에 친밀감을 쉽게 불러일으킬 수 있고, 산 자들이 고인에 대한 효심과 애정을 더 잘 표현하고 담을 수 있습니다. 청명 제사를 무덤 청소라고 하는데, 주로 무덤 제사 방법 때문에 그렇습니다. 또 다른 형태는 제사(祭祭)라고도 불리는 제사인데, 제사를 지낸 후에는 조상을 모시고 식사를 하는 방식이다. 클랜원. 또 다른 상황은 가족이 다른 곳에서 일을 하는 사람들은 서둘러 고향으로 돌아가 무덤을 방문할 수 없기 때문에 고향을 바라보는 산이나 높은 곳에서 제사를 드리는 경우입니다.
청명 제사 방식이나 품목은 지역에 따라 다양하다. 일반적인 관행은 무덤을 수리하는 부분과 지폐를 걸어 제물을 바치는 부분으로 구성된다.
무덤을 청소할 때 가장 먼저 하는 일은 잡초를 제거하고 흙을 새로 쌓는 것이다. 이러한 행위는 한편으로는 망자에 대한 숭배자의 효심과 보살핌을 표현할 수 있는 반면, 고대인의 신앙에 따르면 조상의 무덤은 후대의 번영과 쇠퇴와 큰 관계가 있기 때문에 무덤 건설은 기념물의 내용을 무시할 수 없습니다. 『청나라 동리』에서는 '묘제'라는 이름에서 '묘제'라는 이름의 유래를 설명하고 있다. 무덤에는 사복을 입고 술과 음식, 풀과 나무를 자르는 도구가 갖추어져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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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거에는 찬음식금지와 불금지의 영향으로 지폐를 태우지 않고 대신 묘지의 작은 나무나 대나무 장대에 걸거나 무덤에 눌러 붙이곤 했습니다. 돌이나 쓰레기로. Songzhuang Jiyu의 "닭갈비"두루마리에: “차가운 음식을 무덤으로 가져오고 거기에는 향을 두지 않습니다. 종이돈이 무덤나무에 걸려있습니다. 시골에 가면 모두 산으로 가서 제사를 지냅니다. 공중에서 비단을 쪼개는 것을 돈을 깨는 일이라고 합니다. "이런 식으로 제물로 휩쓸린 모든 무덤에는 종이 깃발이 공중에 떠서 청명절 전후에 독특한 풍경을 형성하게 됩니다. 지폐가 없는 무덤은 대개 상속자가 없는 외로운 무덤입니다. 나중에 사람들은 더 이상 불 태우는 것을 금지하고 그냥 지폐를 태워 버리세요. 옛날 베이징의 조상 숭배의 주요 형태는 소위 '수하물'을 우편물 소포로 사용하는 것이었습니다. 양의 세계에서 "지하 세계"로. 흰 종이로 만든 큰 가방. 이 가방에는 두 가지 스타일이 있습니다. 하나는 목판에 산스크리트어로 음역된 "Rebirth Mantra"가 인쇄되어 있고, 연꽃 판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가운데에는 고인의 이름이 적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나는 세상을 떠났습니다." 따라서 장푸쥔은 "운산 노사"라는 글자를 금기시했으며, 다른 종류는 아무런 무늬도 인쇄되지 않은 평범한 수하물입니다. 가운데에는 고인의 이름이 적힌 파란색 표시만 있고, 그 안에는 각종 돈이 들어있습니다. 현지인과 제물의 경제적 능력에 따라 먹을 수 있거나, 계절에 맞는 특별한 음식을 먹을 수 있다.[19]
차이점
하이난
하이난 때. 사람들은 청명절 기간 동안 조상을 숭배하며 조상의 계율과 민족 규칙을 암송하는 민속 전통도 갖고 있습니다. 하이난성 무형 문화 연구 협회 회장인 Fu Cechao는 하이난의 1인당 평균 한족 국적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본토에서는 당나라 이전에는 약 2만명의 한족이 하이난으로 이주했고, 송나라 때에는 약 10만명이 이주했으며, 청나라 때에는 그 수가 200만명 이상으로 늘어났다. 여경에는 100여 개의 성씨가 있다. 여경에는 약 300명의 조상들이 여경의 조상들을 기리기 위해 여러 곳에 '조상 사찰'을 세웠고, 청명절 기간 동안 종종 제사 활동을 했으며, 이러한 제사 활동에는 종종 제사를 외치는 8음 반주가 수반되었습니다.
“민중제사를 드릴 때에는 조상의 계율과 가문의 규율도 낭독해야 하는데, 이 제사 경문과 조상의 계율, 가문의 규율은 모두 훌륭한 노래입니다. "푸 체차오(Fu Cechao)는 기자에게 "조국을 사랑하고, 부모에게 효도하고, 형제, 남편과 아내와 친구가 되고, 친척에게 충성하고, 단결하고, 친절하다"라는 푸 가문의 삼자 모토 중 일부를 낭송했습니다. 이웃, 친구 사귀는 데 조심하세요..." 오늘 들어보면 이 조상의 모토와 노래는 여전히 교육적인 의미가 있습니다.
하이난 사람들은 무덤을 청소할 때 돼지, 거위, 물고기, 떡과 과자를 먹고 향을 태워 보물로 삼는 사람들도 있다. 돼지와 양을 잡아 조상의 묘에 제물로 바쳐 후손의 번영을 기원하는 사람들도 있다. 청명절에 첫 번째는 '자신의 조상'을 제사하는 것입니다. 한 가구 또는 여러 가구에서 집에 있는 조상의 위패 앞에 '세 마리의 동물'과 말린 쌀 등의 제물을 놓고 모두가 무릎을 꿇고 숭배합니다. 자기 조상”. “조상”은 수십, 수백 가구 단위로 같은 성씨를 가진 모든 씨족이 참여한다. 준비된 제물을 조상의 묘에 모셔 숭배하고, 잡초를 제거하고, 새 흙을 쌓는다.
산시
산서에는 오래된 민요가 있습니다. "청명절의 이슬비는 사람들을 슬프게 하고, 모모(투판)에는 야생화가 피고, 제물을 손에 넣습니다." 삽을 어깨에 짊어지고 다니는 것은 모두 조상의 묘에서 나온 흙이다'라고 하여 당시 사람들의 심정과 무덤청소의 특징을 생생하게 요약하고 있다. 봄이 되면 사람들은 이를 막기 위해 집을 수리하는 경우가 많다. 산 사람은 죽은 자를 생각하며, 비바람에 밭의 무덤이 무너지는 경우가 많다. 무덤에 있는 잡초를 제거하고 새 흙을 사용하여 무덤을 높이며 튼튼하게 하는 것이 특징이다.
산서성 남부에서는 부자와 가난한 사람을 막론하고 무덤을 찾는다는 의미가 있다. 이때 남자와 여자가 오는데, 이는 모든 후손들이 조상을 기억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북쪽 지역의 무덤을 방문하는 것은 대부분 남자의 일이며, 여자는 일반적으로 Datong, Pingyao 및 기타 지역의 무덤에 가지 않습니다. 저녁이 되면 여자들이 대문 밖에서 큰 소리로 울부짖는 것이 오랜 풍습이다. "온 마을이 애도로 가득 차서 슬픔으로 들린다." 산시성 남부의 대부분의 지역에서는 무덤을 방문할 때 향을 태우지 않거나 종이를 녹인다. , 무덤에는 동전과 기타 물건이 걸려 있습니다. 그래서 "청명절에는 무덤이 모두 하얗게 된다"고 합니다. 그러나 산시성 북부의 대부분의 지역에서는 유령 돈과 기타 물품을 모두 태워야 합니다. 그 이유는 태워지지 않으면 조상에게 전달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낮에는 무덤에 모시고 저녁에는 집에서 돈과 비단을 태우는 풍습이 있는데, 산시(山西) 북서쪽 허취(河渡) 같은 곳에서는 술과 음식을 무덤에 가져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풍습이 있다. 그리고 묘지에서 먹고 마신다. 이는 조상의 식단과 소통한다는 뜻이다.
산시(山西) 남부의 원시(文溪) 같은 곳에서는 무덤을 방문할 때 대추야자 케이크를 사용하여 무덤 위에서 굴러다니는데, 이는 죽은 노인의 가려운 곳을 긁는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진나라 중부 계수(秦秀) 같은 곳에서는 무덤을 방문할 때 뱀이 똬리를 튼 모양의 밀가루 과자를 공양한다. 집에 돌아와서 밀가루떡을 마당에 놓고 햇볕에 말려서 먹습니다. 노인들은 질병 치료를 매우 중시하는데, 이는 차가운 음식과 불을 금하는 데서 유래합니다.
산서성 남부의 무덤을 방문한 후 집에 돌아올 때 밀 묘목을 뽑고 소나무 가지나 편백나무 잎, 버드나무 가지 등을 문에 꽂아 악귀를 쫓는다. 북부 산시성(山西省)에는 고리버들나무를 자주 심는다. 다른 곳에서는 버드나무 막대기를 무덤에 꽂기도 합니다.
청명절이 되면 산시성 남부 사람들은 호두, 대추, 콩 등을 넣어 속을 채운 찐빵을 만드는데, 이를 즈푸(Zifu)라고 합니다. 이는 모두 조상의 축복으로 인해 후손이 복을 받게 된다는 뜻입니다. 집집마다 검정콩묵을 만들어서 얇게 썰어서 국물에 부어 먹기도 합니다. 시든 풀을 삽으로 퍼서 강매트에 문지르는 것을 전갈을 쫓아낸다고 한다. 산시(山西)성 남동부 지역에서는 사람들이 머리에 버드나무 가지와 낙엽을 씌운다. 여성들은 관자놀이에 금색으로 칠해진 채성(머리 장식)을 사용해야 합니다. 북부 산시(山西) 지역에서는 검은 콩나물을 생으로 먹으며 옥수수빵, 검은 콩나물 속을 채워 먹는 풍습이 있다. 산서성 북서부 지역에서는 기장 가루를 사용하여 케이크를 만드는데, 이를 일반적으로 "탄황어"라고 합니다. 루량 지역에서는 청명절 다음 날 딸을 데리고 아들을 초대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신선한 불"로 알려진 시댁. [20]
허취현의 청명절에는 기장 국수를 사용하여 "탄황어"라고 불리는 케이크를 만듭니다. Shouyang 카운티의 Qingming 축제 기간 동안 소년과 소녀 모두 다채로운 종이를 끈으로 자르고 머리에 착용합니다. 이는 고대 "색 승리"의 유산이라고 합니다. 이청현 사람들은 검은 국수 젤리를 미리 삶아 청명절 기간에 얇게 썰어 국에 부어 먹습니다. Jiezhou의 청명 축제 기간 동안 모든 여성 성노동자들은 이날 바느질을 하는 사람은 누구나 눈이 멀게 된다고 합니다. 핑루 현의 어린이들은 청명절 기간 동안 장수를 기원하기 위해 머리에 밀로 머리를 묶습니다.
대만
중국은 남북의 기후가 다른 광대한 나라이기 때문에 청소일도 장소에 따라 다릅니다. 2월과 일부는 3월 3일에 개최됩니다. 대만의 묘역축제는 전년 동지로부터 105일째 되는 날이다. 대만 장저우(張州) 주민을 위한 묘역축제는 음력 3월 3일이다. 대만의 객가족이 조상에게 경의를 표하고 무덤을 청소하는 시간은 등불 축제 이후부터 시작되며, 무덤 청소일까지 각 가족이 날짜를 결정합니다. 낮.
과거 대만 시골에서는 무덤을 청소하고 나면 한 무리의 아이들이 떡을 구하러 찾아온다는 것은 앞으로 가족이 더 잘 될 것이라는 뜻이었습니다. 그러면 주인은 그 아이들에게 떡을 기꺼이 나누어 줄 것입니다.
나중에 대만에서는 묘지 수가 줄어들면서 많은 사람들이 재탑 위에 항아리를 놓고 청명절에 참배하러 가는 것도 그 목적에 부합했다. 그들의 조상을 숭배하는 것입니다. 사람들의 인식이 점차 변화하면서 조상의 묘를 참배하는 의례가 많이 생략되었습니다.
대만 사람들의 무덤 청소 풍습은 일반적으로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나는 일반 희생 제사, 의식 및 제사 용품은 비교적 간단하며 대부분 떡, 떡, 케이크 만 제공합니다. 다른 하나는 손질이다. 성묘에서는 제사를 지내는 경우가 많으며, 제사에는 일반적으로 각종 제물과 12종의 야채, 쌀만두, 떡 등이 포함된다. 무덤을 청소할 때는 반드시 무덤 주위에 '무덤 종이'(오색지를 직사각형 모양으로 자른 것)를 놓아야 하며, 종이 한 장씩을 작은 돌로 눌러 묘비 위에 쌓아 놓아야 합니다. 이 의식은 일반적으로 조상에게 바치는 돈인 "행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무덤수리, 즉 성묘를 수리하는 것이라면 온 가족이 무덤 주위에 모여 붉은 달걀을 먹게 되는데, 달걀 껍질은 무덤에 뿌려지는데, 이는 신진대사와 영생의 길한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무덤을 청소하면서 오랫동안 조상들의 묘지와 평안을 지키기 위해 곁에서 지켜온 투공(작은 돌판이 있음)에게도 경의를 표해야 한다는 것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애도를 표하며, 감사의 마음을 표현한다는 의미도 있습니다. 대만에도 특별한 풍습이 있는데, 올해 집안에 경사스러운 일이 있으면 무덤을 쓸 때 무덤 앞에 작은 빨간 등불(기름등)을 켜놓도록 준비해야 합니다. 집에 돌아갈 때 가져가면 더 많은 사람을 즐겁게 해줄 수 있다고 합니다.
장쑤성
장쑤성 청명절 세관 타이저우 농부들은 '보트 경주'라고 불리는 청명절에 조정 대회를 개최합니다. 진강 사람들은 버드나무 일곱 잎으로 차를 끓여 마시면 시력이 좋아진다고 합니다. 단투현 면산(Mianshan) 인근 마을 주민들은 추위 속에서도 여전히 '왕면(Mianshan)'이라는 옛 풍습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우진현 팡마오산(Fangmaoshan)에서는 청명절이 용의 어머니가 화신하는 날이고, 마을 사람들은 기도하기 위해 경쟁합니다.
상하이
청명절에 복숭아꽃죽과 자색 죽순차를 먹는 것이 상하이의 오랜 풍습이며, 리타이에게 제사를 드리며 환대하는 풍습도 있다. 그의 순찰에 도시 신.
안후이
후이저우현은 청명절 기간 동안 도신천에서 와인을 만듭니다. 구이치현 청명절 기간 동안 여성들은 누에에게 제사를 드리며 누에의 풍년을 기원하기 위해 벼누에고치를 만듭니다.
Jingxian County는 Qingming Festival을 "버드꽃 축제"라고 부릅니다. 수춘 청명절 기간에는 집집마다 버드나무를 심고 묘목에 지폐를 걸어 두는데, 이를 '야생귀'라 부른다.
절강
하이닝 현의 청명야에는 누에 농부들이 잠을 자면서 누에를 솜옷으로 감싸준다고 합니다. 누에가 인기를 얻으면 더 쉽게 번식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가흥현에서는 청명절 밤에 녹색 달팽이를 먹는 것을 '나물 따기'라고 합니다. 하이옌현 청명절 기간에는 용선 쇼가 열립니다. Taizhou 지역의 Qingming 머리핀 버드 나무는 Qixiang Jiuniang이라고 불립니다. 소흥 사람들은 조상의 묘를 방문할 때 '무덤 과일'이라고 불리는 사탕과 비스킷을 준비하여 조상의 묘 근처에 사는 아이들에게 나눠줍니다.
저우산 사람들은 조상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무덤을 방문합니다. 제사를 지낼 때에는 조상에 대한 존경과 기억의 마음에서 먼저 잡초를 베어내고 묘목을 다듬고 흙을 옮겨 묘를 짓는 것을 묘비라고 합니다. 그런 다음 향과 초를 켜고 달팽이, 녹색 케이크, 스트립 케이크, 접시 등의 공양물을 놓고 옛날 부모가 온 가족을 이끌고 무릎을 꿇고 절하는 새로운 스타일의 의식이 거행됩니다. 의식이 끝나면 무덤 위에 대나무 깃발을 놓고 종이돈과 귀신돈을 태운 후, 떡을 지켜보는 아이들에게 '떡돈'(떡은 둥근 모양이나 마름모꼴 모양의 녹색 떡)을 나눠준다. 무덤 방문. 성묘를 다녀온 뒤에도 집에 돌아가면 '청명국밥'을 끓여야 한다. [4]
산동
조원(趙源), 지모(趙毛), 린취(至曲), 린칭(臨淸) 등지에서는 청명절 기간에 무덤을 청소할 때 무덤에 새 흙을 더한다.
청명절 강가에서
에 따르면 이는 조상들이 여름에 비를 피하기 위해 집을 지었다고 전해진다. 웨이하이, 치샤, 황현 등 지역에서는 온 가족이 조상의 묘에 제사를 지낸 후 찐빵과 요리를 함께 먹는데, 이를 '집밥' 또는 '祊社'라고 합니다. 북부 산둥 지역에도 남조와 북조 시대의 '닭싸움' 풍습이 남아있습니다. 이날 빈현(Binxian)현의 어린이들은 삶은 계란으로 서로를 때리며 먼저 계란을 깨는 사람이 지게 됩니다. 치산(Qishan), 보산(Boshan) 및 기타 지역에서는 청명절 기간 동안 소가 배불리 먹을 수 있도록 마른 기장 쌀 한 냄비를 요리하는데, 이를 "벼우"라고 합니다. “천번의 구타와 야단법석은 청명절에 한 끼의 밥밖에 먹지 못한다”는 속담이 있다.
후난
창사현 청명절 기간에 버드나무를 놓는 것을 '연도 기념'이라고 합니다. 영주현은 청명절 이른 아침에 물을 모아 몇 달이 지나도 맛과 색이 변하지 않아 특히 술을 빚는 데 좋다. 신천현의 한 농부의 속담: "날씨가 맑고 맑으면 모든 것이 완벽할 것이다."
산시성
싱핑 현의 청명절 기간 동안 시댁 식구들은 서로에게 지폐를 선물하고 서로의 무덤에 경의를 표합니다. 푸핑현의 모든 가정에서는 청명절 기간 동안 명산의 샘물을 끌어와 신을 숭배합니다. 풍년을 기원하기 위해 동물 제물을 준비하는 것을 '물에 헤엄치는 것'이라고 합니다. 퉁저우현에서는 청명절이 지나면 버드나무 가지를 부러뜨려 문에 꽂고, 나무줄기에 지폐를 붙여두면 벌레와 개미를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찐빵은 뤄촨현의 청명절 기간에 먹으며, 빵 주위에는 새와 뱀 모양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결자도가 면산에 오를 때 새와 뱀이 보호해 주었다고 하여 기념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쓰촨
쓰촨 동부의 충칭, 완셴 등지에는 '야생무덤 매다는' 옛 풍습이 있었다. 청명절이 되면 여자 3~2명이 시골로 가서 술과 음식을 들고 소풍을 갑니다. 남자들은 아는 사람이든 아니든 함께 앉아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스팡(Sifang)과 기타 지역에서는 여성들이 양치기 지갑 꽃을 기름에 담근 다음 물에 담그고 물의 패턴에 따라 행운과 불운을 점치는 것을 "기름 점술"이라고 합니다. 청두에서는 화려한 점들이 점으로 찍혀 있고 실로 엮어져 있는 볶음밥 만두가 판매되는데, 이를 '행복한 만두'라고 합니다.
광시
헝저우 마을 사람들은 청명절 기간 동안 물에 담근 버드나무 잎과 달팽이를 가져다가 눈을 씻는다. 이는 눈을 밝게 해준다고 한다. Xingren 카운티에서 무덤을 청소 한 후 무덤 머리에 흰색 종이로 만든 긴 배너를 걸어 "무덤 표시"또는 "걸린 녹색"이라고합니다. 카이양현에서 무덤을 청소할 때 주례 신부는 고인을 위해 술과 음식을 준비합니다. 희생이 끝난 후 친척과 친구들은 근처에서 "피크닉"이라고 불리는 잔치를 벌입니다.
장시성
신젠 현에서는 청명절 기간 동안 봄 케이크가 예로 사용됩니다. 융펑현의 묘 청소 행사는 청명절 전후 3일과 청명절 후 7일 동안 진행됩니다. 일상적인 동물 제사 외에도 누에고치라고 불리는 과일로 쌀가루를 사용하거나, 찹쌀을 눌러 과자에 넣고 설탕즙을 부어 먹는 쌀과일도 남아있습니다. 안이현에서는 청명절에 남자들만 공연하고 여자들은 참가하지 않는다.
광둥
루위안현은 청명절 열흘 전을 '금풍'이라고 부르며, 현 주민들은 머리에 복숭아 잎을 쓰고 있다. 청명절 기간에 부양현에서 묘소를 청소한 후에는 주례자가 주재하여 묘소 제물을 요리한 후 묘소를 방문하는 사람들을 초대하여 먹게 됩니다. 광닝현 청명절 기간에 무덤 청소를 '산 숭배'라고 합니다.
푸젠
푸저우 청명절에는 동부 교외로 나들이하는 관광객이 많다. 대부분이 애호박이라고 불리는 산나물을 따서 요리한다. 회안족은 무덤을 쓸고 있다
청명 사진(사진 12장)
무덤에서 종이 연을 놓고 밀피리를 불고 있다. 취안저우 청명절 기간 동안 사람들은 '촉촉한 케이크'를 먹고 구형 스낵인 '발 케이크'를 만듭니다.
청명절에 발떡을 먹으면 다리의 힘이 좋아진다고 합니다. 10세 미만의 어린이들도 청명절 기간 동안 화려한 깃발을 가지고 놀기도 합니다. 대만의 묘소 청소일 풍습: 장저우(Zhangzhou)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3월 3일(흔히 3일 축제로 알려짐)에 무덤을 방문하고, 취안저우(Quanzhou)의 사람들은 묘소 청소일에 무덤을 방문합니다. 이날 차이점에 대해서는 장(張)족과 취안(泉)족이 청명절에 야채를 사는 문제로 서로 다툼과 싸움이 자주 일어난다는 말이 있다. 따라서 정부가 개입한 후, 삼일절에는 장저우 사람들이, 청명절에는 천주 사람들이 무덤을 청소하도록 규정되었습니다. [21]
허베이
허베이에서는 무덤에서 지폐를 태우는 전통이 "청명절 이른 아침과 11일 늦은 밤"이다. 청명절이 있기 일주일 전부터 무덤 청소와 종이를 태우는 일이 시작되었고, 청명절에 무덤을 청소하는 날에 가는 사람은 거의 없었습니다. 허베이 남부에서는 청명절 전날인 차가운 음식 축제에 사람들이 무덤을 청소합니다. 고혹적인 남녀들이 교외로 나들이를 나가 꽃을 구경하고, 야채를 따고, 머리핀을 따고 있다. '청명절에 버드나무를 쓰지 않으면 미인이 머리가 밝아진다'는 속담이 있다. [22]
동안현에서는 청명절 기간 동안 버드나무를 심고 꽃을 감상한다. 명절 5~7일 전부터 사람들은 자신의 무덤에 제사를 지내고, 대청소일에는 각자의 집에서 조상에게 제사를 지냅니다. 용평현에서는 차가운 음식 전날을 구더기날로 여겨 구더기장을 만든다. 공식 제단에는 리에게 제물을 바치는 제물이 있습니다. Yuanshi County의 Qingming Festival은 꽃 축제라고도 불립니다. 사람들은 꽃을 사고 와인을 사서 손님을 접대합니다. [21]
허난
공 현의 청명절에 사위는 또한 월씨의 조상 묘에 경의를 표합니다. 사람들은 청묘(靑廟), 소왕(牛王), 홍산(洪山)의 신에게 제사를 드립니다. 맹진현에서는 청명절 기간 동안 밀밭에 녹색 묘목을 심습니다. [21]
홍콩
홍콩 사람들은 조상의 무덤에 가서 향을 피우고 제사를 드리는 중요한 축제입니다. 주로 과일, 꽃, 구운 돼지 또는 일반 닭고기가 포함됩니다. 홍콩 사람들은 군중을 피하기 위해 몇 주 전에 산을 숭배하는 데 익숙하며 청명절에 무덤을 청소하고 조상을 숭배하는 전통을 반드시 준수하지는 않습니다.
일찍이 영국 홍콩 시대, 국민당 내전이 끝나고 중국 공산당이 집권한 이후 중국과 홍콩의 국경은 삼엄하게 경비됐다. 그러나 청명절 기간에는. , 중국과 홍콩 국경에 있는 샤 타우 콕(Sha Tau Kok) 제한 구역은 1950년부터 1970년대 중반까지 사람들에게 예배를 드릴 수 있도록 개방되었지만 중국은 아직 개혁을 시행하지 않았습니다. 대외 개방 정책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선조를 제사한다는 명분으로 고향으로 돌아가게 되었고, 모두가 입는 옷을 여러 겹 입고 시골에 사는 친척과 친구들을 부양하기 위해 유난히 많은 양의 생필품을 가지고 다닙니다. 광동성 및 홍콩 열차표에 대한 패닉 구매 및 티켓 스컬핑도 있을 것입니다.
인도네시아계 중국인
인도네시아에 거주하는 중국인들은 청명절 기간 동안 조상에게 경의를 표하고 무덤을 청소하는 풍습을 이어왔습니다. "모든 선행 중 효가 으뜸이다." 중국 사회의 가치관 중 '효'는 무덤을 쓸고 조상을 숭배하는 것이 효의 표현이다.
청명절을 일주일 앞두고 중국 인도네시아인들은 지폐, 양초, 꽃바구니와 '금괴', '휴대폰'과 같은 현대적인 상품을 사기 시작합니다. 다른 곳으로 성묘하러 가는 사람들은 일찍부터 비행기표와 배표를 예매했다. 중국 인도네시아인들은 이 기간에 묘소를 방문하고 그들의 공덕을 기억할 뿐 아니라 형제자매들이 다시 모이는 날이기도 하다는 뜻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효도가 장려되어야 하는 현대사회에서는 더욱 그렇습니다.
중국인들은 대부분 수백 명의 성씨의 사당에서 조상을 모시고 있다. 각 성씨마다 씨족당과 사당이 있기 때문에 씨족들이 조상을 모시기 위해 모인다. 씨족 구성원들은 씨족 간의 우정을 유지하기 위해 조상을 숭배한 후 함께 점심을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 기회를 이용하여 학업에 탁월한 후손에게 장학금을 수여하기도 합니다. 이는 신중하게 미래를 추구하고 조상의 공덕을 기억하며 젊은 세대가 열심히 공부하고 성공을 위해 노력하도록 격려하는 중국의 전통 미덕을 구현합니다. . 청명절 기간 동안 일부 지역에서는 교사, 학생, 동문들이 서로의 우정을 심화하기 위해 모임을 갖습니다. 더 많은 중국인 가족이 묘지에 가서 조상의 무덤을 청소하거나 사원에 가서 향을 피우고 축복을 기원합니다.
싱가포르 중국인
매년 3월 말부터 4월 초까지 주말이면 싱가포르 교외의 묘지, 항아리, 사원으로 향하는 길에는 항상 사람들의 행렬이 끊이지 않습니다. "여행 노선"과 분주한 사람들. 세계 다른 지역의 중국 후손들과 마찬가지로 싱가포르의 중국인들은 "우리 조상을 기억하고 조상을 추적하는 데 주의를 기울이기" 위해 무덤 청소일에 조상의 무덤을 방문하는 것을 결코 잊지 않을 것입니다.
싱가포르의 중국인들은 여전히 전통 의식에 따라 무덤을 방문합니다. 무덤 청소 축제 기간 동안 싱가포르 중국인은 가족과 함께 나가 친척의 무덤 앞에 포도주, 음식, 과일, 꽃을 놓고 향과 초를 밝히고 지폐를 태우고 절을 한 후 음식을 먹은 후 집으로 돌아갑니다. 그리고 와인.
조상을 알아보고 숭배하기 위해 중국으로 돌아가는 것은 지난 20년간 싱가포르계 중국인 사이에서 증가하는 추세다.
청소일을 앞두고 중국 싱가포르인들은 모일 때 종종 고향 사투리로 서로 묻습니다. "청소일을 기념하기 위해 고향으로 돌아가시겠습니까?" 무덤을 방문하기 위해 수천 마일을 여행하는 이유는 단 하나입니다. 중국에 있는 조상의 고향에서: 조상을 잊지 말자.
여건이 허락하면 조상 묘 앞에서 직접 절을 해야 하는 요즘 유행하는 '온라인 예배' 방식을 받아들일 수 없다고 말하는 중국인도 있다. 서구식 교육을 받은 싱가포르의 젊은 중국인들도 묘일을 감히 소홀히 할 수 없습니다. 조상을 숭배하고 숭배하는 것은 수천 년 동안 이어져 온 중국 전통이기 때문입니다.
중국계 미국인
묘지 청소일 동안 남가주 중국역사학회에서는 매년 중국 조상들을 추모하는 행사를 열고 있으며, 중국인들에게 그들의 공헌을 잊지 말 것을 당부하고 있습니다. 캘리포니아 창조의 조상. 현지 중국인들은 매년 다양한 방식으로 묘역일 기념 행사를 진행해 왔습니다.
뉴욕 중국인들의 다양한 경험에 따라 무덤 청소일을 축하하는 다양한 방식이 결정됩니다. 이날 많은 화교 단체는 신문에 춘절 광고를 게재하고, 클럽에 안내문을 게시하고, 조상이 묻혀 있는 묘지에 경의를 표하기 위해 회원을 조직했습니다. 청명절의 묘 청소는 중국인들이 서로 연결하고 소통을 늘리는 사교 행사가 되었습니다. 1970년대 이후 미국에 온 새 이민자들은 편지나 전화 통화를 통해 고국에 있는 친척이나 친구들에게 조상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는 경우가 많았다.
중국계 미국인들은 고국에서 멀리 떨어져 있지만, 미국의 주류 사회문화를 받아들이면서도 중국 전통 축제를 잊어서는 안 된다고 믿는 사람들이 많다. 중국인 Fang Yan은 중국의 전통 명절을 기념하는 것이 중화민족의 미덕을 고양하고 화교 간의 교류와 단결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