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내 열쇠를 잃어버렸다'의 작가 량샤오빈(梁孝球)은 1956년 산둥성 룽청현에서 태어났다. 그는 1979년부터 시를 출판하기 시작했으며 그의 작품 중 상당수가 다양한 시집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의 시는 대부분 모호하고 함축적이어서 미스티 시파(Misty Poetry School)의 주요 대표자가 되었다. Gu Cheng의 창작물과 비슷하게, Liang Xiaobin은 항상 어린아이 같은 순수함으로 세상을 바라보며 "그것은 단지 시의 영혼일 뿐이다. 아무리 훌륭한 발견이라 할지라도 나는 그것을 아이들의 언어를 통해 표현하고 싶다"고 생각한다. 그의 시 해석은 그의 미적 이상과 취향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그의 시에 대한 명확한 각주 역할을 한다.
'차이나, 내 열쇠를 잃어버렸다'는 시인의 동심이 곳곳에서 드러나지만, 이 동심은 무겁고 아프다. “'4인방'에 대한 우리 시의 고발은 마치 원래의 맑은 세상이 어떤 이유로 진흙탕이 된 것처럼 가족의 파괴와 죽음의 감정으로 완전히 표현되어 있습니다.” 이 시는 시인의 상실감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그러나 시인은 그 상실을 가족의 파괴와 죽음에 국한된 일반적인 방식으로 표현하지 않고, 이를 국가의 역사적 과정에 투사하여 국가의 역사 상실에 대해 쓰고 있다. 주요 주제는 어린아이 같은 순수함을 지닌 시인의 "잃어버린 열쇠"라는 작은 사건에서 부드럽게 파생되었습니다. 이것이 이 시의 매력이다.
시인은 인생에서 흔히 나타나는 현상, 즉 아이의 목에 걸린 열쇠를 선택했다. 이것은 평범하고 질서 있는 삶을 반영하는 집이자 따뜻함입니다. 시인은 이 생활 도구를 시각화하고 영성화하여 그 물질적 기능을 영적 세계로 확장했습니다. 이 열쇠는 영혼과 정신, 심지어 역사의 문을 여는 상징이 되었습니다. 그것으로 당신은 어린아이의 순수한 마음의 문으로 인도할 수 있고, 그것으로 당신은 밝고 넓은 역사의 문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이 모든 것이 사라졌습니다. 시인은 '열쇠'라는 상징적 이미지를 '중국'과 병치시키고, '잃어버린 열쇠'를 '10여 년 전 붉은 거리를 미친 듯이 달리다'와 연결시켜 시의 의미를 넓고 광범위한 역사적 시로 확장시킨다. 사람들이 자연스럽게 '문화대혁명' 10년의 역사적 재난을 생각하게 만드는 배경과 시의 심오한 역사적 함의가 여기에서 발생한다. 이러한 상징적 의미로 볼 때, 이 시는 사람들을 정신적으로 무지하고 야만적으로 만드는 역사에 대한 시인의 고발이자 순수한 마음과 문명화된 정신에 대한 탐구이자 귀환을 촉구하는 시라고 상상하기 어렵지 않습니다. 인간 영혼의. 시인은 상징과 현실을 결합하여 열쇠를 찾는 과정을 통해 깊은 의미의 영적인 길로의 복귀, 역사적 진리에 대한 탐구와 사고, 건강한 정신, 다채로운 이상, 달콤한 사랑, 행복한 삶을 암시합니다. 그리움.
시인은 동심으로 세상을 바라보는데, 그가 보는 것은 화려한 동화가 아닌 잃어버린 동화의 연대기적 역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