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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ui Tiao Ge Tou·가을빛이 점점 늦어지고 있습니다. 원문, 번역 및 감상

수조거두·가을이 늦어지고 있다. 송나라 예맹덕

가을이 늦어지고, 서리가 노란 꽃을 가져온다. 작은 창문은 낮고 빛은 깊으며, 약간의 길은 구불구불하고 경사져 있습니다. 산노인에게 무슨 일이 있었는지 묻기 위해 나는 앉아서 청년을 지켜보며 절에서 그의 아름다움을 잃어버리려고 애썼다. 이동하여 바다를 보니 하늘이 맑고 물빛이 밝았습니다.

전 세계 하늘에 떠 있던 과거를 생각한다. 내가 돌아오면 다시 삼길을 쓸어버리리라. 소나무와 대나무가 내 집이로다. 그러나 슬픈 바람이 불면 새로운 기러기가 구름을 타고 날아가고, 옆에 있는 말들이 수염을 난다며 불평하는 것은 싫다. 동산노인과 같이 말없이 웃고 떠드는 사람.

'수조거두·가을빛이 점점 늦어진다' 번역

가을빛은 날이 갈수록 짙어지고, 황금빛 국화는 서리의 메시지를 전한다. 작은 창문들은 국화들 사이에 깊숙히 숨겨져 있고, 길은 구불구불하고 경사져 산을 향해 구불구불하게 이어져 있습니다. 나는 원숭이에게 무슨 생각이 있느냐고 물었고(그는 참을 수가 없었다) 그냥 거기 앉아서 시간이 쉽게 지나가는 것과 그의 관자놀이가 회색으로 변하는 것을 지켜보았다. 태호 가장자리를 거닐며 바라보면 하늘은 맑고 호수에는 밝은 구름이 반사됩니다.

과거를 회상하며 세상 끝까지 방황하고 여행했지만 아무것도 이루지 못했다. 돌아와서 다시 안뜰의 길을 청소합니다. 송주는 나의 집입니다. 그러나 시시때때로 슬픈 가을바람이 불고, 남쪽에서 돌아오는 기러기가 구름 사이를 천천히 날아가는 것이 싫다. 누가 동진 시대에 오랑캐 군대와 말들이 일으킨 먼지를 말하고 웃으며 소멸시켰던 셰안과 같을 수 있겠습니까?

: 늦가을이 되면 풍경은 점차 낡고 어두운 색으로 물들고, 국화는 피어나 서리가 올 것을 예고한다. 노란 꽃은 국화를 가리킨다.

작은 창문과 낮은 집: 간소한 집을 뜻한다.

작은 길, 작은 길.

槧(qī) 기울이기: 기울이다, 기울이다.

샨 웬(Shan Weng): 『금서·산전(山傳傳)』에는 좋은 술에 취하기 쉽다고 기록되어 있다. 저자는 자신을 자신이라고 부른다.

무엇: 왜요?

앉아서 지켜보세요: 헛되이 보고 헛되이 즐기십시오.

덧없는 연도: 지나가는 연도를 나타냅니다.

핀(pànjudge) 그러나: 의지.

화: 같은 꽃으로 여유로운 생활 속에서 관자놀이의 털을 비워두었다는 뜻이다.

Yi(xī) Yi: 방황하다, 머뭇거리다.

창하이(Canghai): 후저우 근처 태호를 가리킨다. 저자는 태호 남쪽 기슭의 변산산에 살았습니다.

과거: 과거.

비안: 여기까지 걸어간다는 뜻이 있어요.

지평선의 가장자리인 천야는 인생의 방황 거리를 의미합니다.

귀국 후 삼길을 다시 휩쓸었고, 원래 집은 소나무와 대나무로 이루어져 있었습니다. 퇴임하고 은둔하여 고국으로 돌아가는 내용을 썼습니다. 이는 진나라 도연명의 『귀환래자』에서 따온 것이다. “세 길은 버려졌으나 소나무와 국화는 여전히 남아 있다.” 조계(趙秀)의 삼보기(秦寶記)에 따르면, 서한말 왕망이 정권을 잡자 연주 태수 강서(江蘇)가 직위를 사임하고 집으로 돌아갔다. 안뜰에는 세 가지 길이 있었는데, 이를 통해 Qiuzhong 및 Yangzhong과만 소통할 수 있었습니다. 나중에 "삼도"는 은둔자의 거주지로 불렸습니다. 송주(松柱)는 산과 숲 속의 한적한 곳을 일컫는 말로 순결과 절제를 의미한다. 세 가지 길: 왕망이 집권했을 때 연주 태수 강서(江徐)는 궁궐에서 물러나 집으로 돌아갔다. 그는 정원에 세 가지 길을 열어 치우중과 양중과 소통했다. 나중에 세 가지 길은 은둔 생활에 대한 비유로 자주 사용되었습니다.

근데 슬픈 바람이 불면 구름 속에 새로운 거위가 생기고, 옆에 있는 말들이 수염이 난다고 불평하는 게 싫다. : 삼국시대 위나라 채연이 지은 『슬픔과 분노의 시』를 개작한 것이다. "기러기는 움직이고, 말은 울고, 외로운 기러기는 울부짖으며 돌아오네!" 슬픈 바람이여, 슬픈 가을바람이여. 란란(Ranran)은 기러기가 천천히 나는 모습을 뜻합니다. 새기러기는 남쪽으로 처음으로 돌아오는 기러기를 말합니다. 비앙마는 국경에 있는 군마를 뜻한다. 후지아(Hujia)는 만리장성 밖의 고대인들이 사용했던 악기입니다. 이것은 군사 나팔을 의미합니다.

동산 노인과 같으며 호사를 정화하기 위해 말하고 웃는 사람: 리바이의 '용왕 동방순가'는 '그러나 나는 동산을 사용하여 안시에게 감사하고 말하고 웃는다'를 각색한 것입니다. 후샤를 정화하는 왕." 후샤. 후족이 벌인 전쟁을 가리킨다.

'수조거두·가을빛이 점점 늦어진다' 감상

작가가 후저우 변산에서 은퇴하고 은둔 생활을 한 뒤 쓴 작품이다. Meng De는 Zai Zong을 따라 남쪽으로 가서 전쟁과 방어 전술을 보여 주었고 Jin 군인을 공격하는 방법을 알고 Zai Zong의 친척들의 존경을 받았습니다. 소흥 초기에 그는 강동의 평안대사로 임명되었으며, 건강(현은 현재 난징시)의 지사를 두 번 역임했으며, 지불과 군수품을 제공하는 4자 전략을 담당하기도 했습니다. 장군들은 온 힘을 다해 싸울 수 있었고, 진군은 강남을 공격했다.

재종은 반역한 총리 진회(秦惠)의 말을 듣고 진(金)에게 무릎을 꿇고 평화를 구했다. 진의 유명한 장수 ​​악비(趙飛)와 장헌(張熙)이 부당하게 살해당하고, 맹덕(孟德)이 노리개로 복건성으로 옮겨졌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그리고 그는 복주현(富州縣)도 알고 있었기 때문에 장강 전선에서 떨어져 아무것도 하지 않았고, 1144년에 강제로 시골로 은둔하여 산으로 은거하였다. 막강한 적군이 영토를 짓밟는 것을 보고 옆에 있던 말들은 젊고 회색빛이 되어 비명을 질렀고, 돌아와서 적군을 전멸시키고 싶었지만 흉내낼 수가 없었습니다. 전신 Xie An이지만 불가능했습니다. 나는 현재 상황에 대한 내면의 슬픔과 걱정을 표현하기 위해 이 시를 썼습니다.

첫 번째 영화의 첫 네 문장은 노년의 환경과 즐거움을 묘사한다. 가을빛은 짙고, 국화는 피어 있고, 서리가 내리고 있다. 시인이 사는 집은 꽃과 나무 사이에 숨겨져 있고, 길은 산으로 굽어있다. 그것은 언제나 산에 사는 아름답고 조용한 그림이다. 내 삶의 기쁨을 자기 질문과 답변의 형태로 적어 보겠습니다. 만약 당신이 나에게 묻는다면, 나는 왜 관자놀이가 이미 회색으로 변하는 것을 아랑곳하지 않고 바람과 달이 헛되이 지나가는 것을 보고만 있습니까? 바다처럼 광활하고 아름다운 태호가 그리워서 대답하겠습니다. 푸른 하늘과 구름이 밝고 화려하게 비춰집니다.

다음 영화는 나 자신의 삶과 노년의 포용에 관한 이야기를 담을 예정이다. 나는 평생 방황하며 세계 여러 곳을 여행했고, 지금은 황량한 길을 청소하고 집에 돌아왔습니다. 시인은 집에 돌아와서 행복하고 위로를 받았기 때문에 그가 쓴 집은 참 조용하고 아름다워 보였습니다. 그러나 땅을 잃고 강산이 무너진 그 시대에 나라의 마음을 소중히 여기던 지금남사가 어찌 산과 숲에 은거할 수 있겠는가? "그러나 미워하라" 세 문장, 글의 변화 시인은 은둔생활을 하다 "때때로 슬픈 바람이 분다"라는 말을 자주 들었다. 남송 조정은 평화를 추구하고 적과 힘차게 싸울 생각이 없었으며, 패배 소식이 전선에서 자주 퍼지는 것이 그에게는 "슬픈 바람"이었습니다. 남쪽으로 날아가는 귀환하는 기러기들과 다시 남쪽으로 향하는 진병들을 보며 내 가슴에는 다시 분노의 불이 타올랐으므로 강적이었던 문장의 시작 부분에 '증오'라는 단어를 넣어 시인의 비통함을 쏟아냈다. 그리고 분노. 그의 애국적 열정으로 인해 그는 세안처럼 침착하게 적을 물리치지 못한 조국에 대해 부끄러움을 느꼈고, 남송의 파렴치한 장군들에 대해서도 깊은 걱정을 느꼈다. 그는 은퇴하고 은둔의 행복을 누리고 싶었지만 여전히 재정 계획에 관심을 갖고 항상 최전선에 주의를 기울였습니다. 그러므로 그의 말년의 포옹을 묘사한 시는 감동적이고 슬프고 관대하며 가득 차 있었습니다. 애국심과 국민에 대한 관심.

'수조거두·가을이 점점 늦어진다' 감상 2

이 시는 만년에 변산에서 은퇴한 작가가 지은 시이다. 자신의 삶을 서술하고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시를 높이 평가합니다. 국정에 대한 작가의 슬픔과 분노, 고민을 표현한 것이다.

단어는 윗부분과 아랫부분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첫 번째 영화는 주로 장면을 묘사하며, 낭비된 세월에 대한 한탄도 담고 있다.

"가을의 색이 늦어지고, 서리가 노란 꽃을 예고한다." 시의 첫 번째 단어 '가을'은 시간적 순서를 가리키며 전반적인 감상을 의미합니다. 그럼 가을색에 대해 글을 쓰겠습니다. "완"이라는 단어는 이미지 기반 표현으로 "늦게 오다"라는 의미도 아니고 실제로 "저녁"을 의미하는 것도 아니고 오히려 "오래된"에서 파생된 의미입니다. 늦가을의 풍경이 점차 낡고 어두운 색을 띠고 있다는 뜻이다. 늦가을과 함께 자연은 매서운 서리와 시에 나오는 노란 꽃인 고귀한 국화를 감상합니다. 노란 꽃이 피고 서리가 내립니다.

"작은 창문과 낮은 문은 깊은 전망을 반영하고, 작은 길은 경사진 부분을 휘감고 있습니다." "작은 창문과 낮은 문"은 단순한 집을 묘사하고, 기울어짐은 기울어짐을 의미합니다. 이 두 문장은 가을의 노란 꽃 사이에 소박한 오두막이 숨겨져 있고, 집 앞에 구불구불한 비탈길이 있다는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이는 화청 환경의 외로움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문 앞의 구불구불한 길을 통해 작가의 우울함을 반영합니다.

"산노인이 무슨 상관이냐? 여기 앉아서 사찰에서 아름다움을 잃으려고 애쓰는 젊은이들을 지켜보고 있다." 여기서 '웨이'는 보조자로 쓰이지 실제 의미는 없다. '산웽'은 진나라의 산전표를 뜻하는데, 여기서 저자는 자신을 산전표에 비유한다. '핀'의 의미는 '보상하려는 의지'를 뜻한다. 보상할 의향이 있습니다". Shuangyanhua: 노년을 말하며 털이 많은 두 개의 사원 Frost. "노란 꽃을 보고하는 서리 편지"와 미묘한 연관성이 있습니다. 전자는 늦가을을 묘사하고 후자는 작가의 옛 비교를 묘사합니다. 산에 있는 남자는 외로울 생각이 없다고 늘 반성하고 있는데, 세월이 헛되이 흘러가는 게 너무 슬프다! 나라가 위기에 처한 노년기? 바다를 보면 하늘이 맑고 물이 밝다."

이 문장은 고민을 거듭한 지금 이 순간 그의 열린 마음을 그대로 기록한 것이다. 이주란 머뭇거리고 머뭇거리는 것을 의미합니다. 넓은 바다는 바다다. 작가는 자신을 시안과 비교하는데, 이는 시안이 남의 길을 따르지 않으려는 마음과 집에 있는 푸른 소나무와 푸른 대나무에 감탄하고, 겉으로는 약하고 은둔한 그의 모습을 분명하게 표현하고 있다. 바다를 건너 여행하려는 야망. "하늘은 맑고, 물은 밝고, 구름은 밝다"는 그의 앞에 펼쳐진 아름다운 풍경을 묘사한 것으로, 가을처럼 순수하고 명확한 삶의 추구를 가지면 그의 넓은 마음을 발산합니다. 하늘은 물에 반사된 구름처럼 밝다. 이 몇 마디 말은 평범해 보일 수도 있지만, 그 모습은 진짜입니다. 시의 이미지를 구현하는 인물에 대해 쓸 뿐만 아니라, 물과 하늘의 맑고 투명한 풍경에 대해 쓴다. 과거의. 사랑에 빠진 풍경을 보는 것과 풍경 속에서 느끼는 것이 일체화되어 있다고 할 수 있다.

다음 영화는 내 마음을 직접적으로 표현한 작품이다. 그는 집에서 한가롭게 지내면서도 국정에 대한 걱정이 깊고, 국가에 기여할 수 없다는 점을 안타까워하고 있다.

"세계 곳곳의 하늘을 떠다니는 과거를 생각한다." 한 문장에 담긴 세 단어는 캐스터네츠 소리처럼 짧고 강렬하게, 과거에 대한 작가의 성찰을 표현한다. , 하늘을 헤매며 아무것도 이루지 못한 자책과 자기연민의 우울한 기분. '하늘에 떠도는 세계, 온 세상'은 그의 겸손한 마음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과거의 직업으로 돌아가 새로운 성과를 이루고자 하는 그의 바람을 완곡하게 전달한다.

"돌아와서 다시 세 길을 휩쓸었는데, 내 집은 원래 소나무와 대나무로 이루어져 있었다." 여유로운 삶 속에서 지루한 소소한 것들을 감상하기 위해 쓴 글이다. 저자는 자신에 대해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매일 마당의 황량한 길을 쓸고 집에 있는 푸른 소나무와 대나무를 감상합니다. 여유롭고 편안한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할 의향이 없습니다.

"하지만 매번 슬픈 바람이 불고, 새로운 기러기가 구름을 타고 날고, 옆에 있는 말들이 기러기들에게 불평하는 것은 싫다." 슬픈 바람은 날카로운 추위를 뜻한다. 바람. 그러나 보상을 미워한다는 의미는 더욱 미워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슬픈 바람' 앞에 '그러나 증오'를 덧붙이면 시인의 감정적 혼란, 즉 우울함과 초조함에서 분노까지 가중된다. 왜? 흰 구름 사이를 천천히 날아다니는 새 기러기들이 적의 침입에 대한 소식을 가져왔기 때문에 국경은 매우 불안했습니다! 호가 감상은 한 왕조의 북부 사이베이와 서부 지역에서 유행했던 관악기이며 그 소리는 슬프다. 작가는 슬픈 바람, 새로운 기러기, 전쟁터의 말들, 눈앞에 있는 토마토 등으로 구성된 황량한 그림을 통해 국경지대의 황량한 전쟁 장면을 부각시킨다. 저자는 깊은 산 속, 국사를 염두에 두고 적의 침략과 괴롭힘을 걱정하고 있는데, 이는 "미래를 보되 외적인 일은 보지 않는다"는 겉으로는 평범해 보이는 이 서사에서 진솔하게 드러날 수 있다.

"바보처럼 말하고 웃는 동산노인 같은 사람." 이 문장은 생생하고 생생하며, 한 문장으로 영웅이 드러난다. 둥산(Dongshan)은 절강성 상위현(Shangyu County) 남서쪽에 위치해 있으며, 셰안(Xie An)은 어린 시절 은둔 생활을 했습니다. 또한 Lin'an과 Jinling에는 Xie'an의 휴양지이기도 한 Dongshan Mountain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후세는 Xie An Lao Dongshan이라고 불렀습니다. Husha는 Hu 사람들을 의미합니다. 왜냐하면 대부분의 후족은 모래가 날 때 성 밖에 살기 때문입니다. 정호사의 보상은 국경에 평화를 가져오는 것을 의미하며, 여기서는 적을 파괴한 것에 대한 보상을 의미합니다. 여기서는 이백의 『용왕동유기가』 중 “동산으로 안시에게 감사하고, 고요한 호사에서 왕을 위해 이야기하고 웃으며”라는 시적 의미를 빌려 나라에 봉사하는 마음을 표현하였다. . 『동산노와 같은 자』라는 두 문장은 오늘날의 어느 누구도 세안처럼 적을 지휘하고 섬멸할 수 없다는 점을 칭찬할 뿐만 아니라 『묵묵히 말하고 웃는』의 저자 세안처럼 될 수 없다는 점을 칭찬한다. " 반청결한 말투와 큰 한숨을 내쉬는 이 글은 국가에 대한 충성의 선언일 뿐만 아니라, 부패한 궁정에 대한 분노한 고발이기도 하다! 읽기만 해도 웅장하고 힘이 넘치며, 귀신과 신을 만들기에 충분하다. 울고, 해와 달을 흔들고, 산과 강을 흔들었다.

'수조거두·가을이 늦어지고 있다' 창작 배경

작가가 은퇴하고 변산에서 은둔 생활을 한 뒤 쓴 작품이다. 고종(孝宗)은 반역자 진회(秦惠)의 말을 듣고 진(晉)에게 절을 한 뒤 화해사절로 복건(富建)에 파견됐고 복주(富州)현에도 파견되어 양쯔강(長江) 최전선에서 멀어졌다. 1144년에 그는 강제로 시골로 은둔하여 산으로 은둔하였다. 나는 현재 상황에 대한 내면의 슬픔과 걱정을 표현하기 위해 이 시를 썼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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