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우비상교학어록
1, 형식구성연습은 과감하게 해야 하고, 공부할 때는 과감하게 시도해야 한다. 예를 들어, 스티커를 배우려면, 그것을 집에 우아하게 해야 한다. 예술 학습은 양극으로 발전하는 것이다. 바로' 통과' 하고 극단으로 나아가는 것이다. 과오를 알아야 돌아오는 잣대를 알 수 있다. 양극으로 발전하지 않으면 진정한 중용을 알 수 없다.
중용, 중간 지점이 아니라, 편파가 아니라 양극 발전의 폭이다. 두 방향 모두 지나야 자신의 중심점을 찾을 수 있다. 예술가의 자질 중에서 담력도 중요하다.
철학자와 예술가의 유사점은 모두 미치광이와 같다는 것이다. 철학자는 이미 존재하는 철학을 흔들고' 세상은 이렇지 않다' 고 늘 느껴야 새로운 생각을 할 수 있다. 역사상 많은 예술가들은 종종 당시의 심미에 파격적인 발전을 이루었고, 어떤 예술가들은 당세에 인정받지 못하는 경우도 있었다.
2, 변형, 즉 변화해야 하고, 단지' 이미지' 가 아니라 다른 사람과 다른 정도를 찾아야 한다. 변형은 자신의 개성 선택을 위한 길을 깔고, 새로운 공간을 찾는 것이다. 이런 질서, 원리에 따라, 적당한, 거리, 거리, 거리, 거리, 거리, 거리, 거리, 거리, 거리, 거리, 거리, 거리, 거리, 거리, 거리, 거리, 거리.
< P > 연습은 인위적이고, 틀에 따라 모집하는 것이다. 처음에는 기계를 비교하기 시작했을지 모르지만, 천천히 부드러워졌다. 유창함은 시간문제일 뿐이다. 시간의 문제는 비교적 해결하기 쉬우니 근면하면 된다. 초급 변형, 강도는 충분해야 똑똑히 볼 수 있고, 그 다음에 순서를 정하고 자연을 만들 수 있다.
우리는 지금 서예를 배우고 있고, 어떤 것은 처음부터 글쓰기를 강조하는데, 이것은 왕왕 기술 학습과 반대되는 것이다. 글쓰기는 습관을 형성하기 쉬우므로 고치기 어렵다.
3, 잉크 색상 변화는 일반적으로 갑작스러운 것이 아니라 그라데이션입니다. 모든 단어가 바뀌면 "꽃" 이 됩니다. 자기가 해야 할 일은 마음속으로 헤아려야 한다. 개인적으로, 나는 검은 잉크를 사용하는 것에 치중한다.
야담, 싱겁고 회색이 아닙니다. 아담한 방식도 반드시 연한 잉크일 필요는 없다. 자간을 잡아당기고, 약간의 빈영을 만드는 것도 일종의 아담이다. 공부를 시작할 때 연한 잉크와 고필은 가급적 많이 사용하지 마세요. 고필의 난이도는 여전히 높습니다.
가벼운 잉크를 신중하게 사용하고 가상 펜과 마른 펜을 신중하게 사용하십시오.
4, 선 질감은 마지막 단계에 두어야 합니다. 공부를 시작할 때 선형, 필력 등을 잘해야 합니다.
5, 움직임의 대비가 적절해야 하고, 조용하지 말고, 움직이지도 않아야 한다.
6, 내제, 외제 모두 대주 쓰기에 적합하다. 민간을 쓰는 것의 장점은 아직 비교적 완벽한 기준이 없고, 완전한 기준이 형성되지도 않고, 자유도가 비교적 크다는 것이다. 비록 쓰는 것이 다르더라도, 사람들이 부적절하다고 느끼게 하는 것은 쉽지 않다. 왕 Xizhi 을 쓰는 경우, 조금 다른, 다른 사람들이 볼 수 있습니다. 이왕에 대한 심미 기준이 이미 형성되어 약간의 차질이 있어 불완전해 보인다.
7, 대련의 대출은 너무 평범하지 말고 대련의 배급이 중요하다. 본문은 일종의 서체이고, 대출은 또 하나의 서체로, 두 세트의 쿵푸를 느끼게 한다. 그래서 장금을 단련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낙관의 가독성에 대해 글을 쓰려면 (자신의 서정적인 우세를 많이 발휘함), 다른 사람이 가지 않는 길을 시도해 보아야 한다. 정숙하고, 낙관하면 좀 발랄하게 하는 것이 좋다.
8, 전체 작품에는 주조가 있어야 하고, 측의 주조 또는 긴 주조 또는 원의 주조 (하나의 주율) 가 있어야 하고, 다른 것은 보조적이어서 주조를 볼 수 없고, 무질서함을 느낄 수 없다. 그러면 변화와 대비가 오히려 없어진다 명확한 중심이 있어야 하고, 의식이 명확해야 한다.
9,' 조형'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이는 포스트능력과 두 가지 개념이다. 예를 들어, 우리가 내려가서 삶을 체험하는 것도 생활에서 비롯된 것이지만 생활보다 높은 부분이다. 모사는 사생이다.
미술 방면에서 문학 방면에 얼마나 많은' 사생' 방식이 있는지, 우리가 모사할 수 있는 방법이 몇 가지 있는데, 모사의 목적은 어떤 느낌을 불러일으키는 것이다. 가장 중요한 능력은' 취사' 이다.
충실한 모사는 초급 과정에 더 적합하다. 우리가 원하는 것은 어떻게 잘 처리하고 개성을 얻는 과정이다.
10, 종 > 의 작은 해서체, 평평한 뒤, 자세, 폭, 좁음, 납작함, 내치 등 모두 아주 잘 해냈고, 서랑에 속하며, 중단점도 많으니 자세히 연구해야 한다.
"법도가 엄격하다" 는 서예는 사실 모두 매우 위험하다. 사람을 죽일 수 있는 것은 모두 내공이다. 변화를 써내려면' 평화' 를 해서는 안 된다.
11, 큰 글자를 쓰고 선이 많아야 버틸 수 있다. 많은 수평선, 곡선도 두드러진다.
큰 글자-기세로 이기고 작은 세부 사항 필요 없음
작은 글자-운율로
12, 배우지 못했을 때 열심히 추구해야 한다
13, 이왕 쓰기, 전반적으로 야함과 유창함, 국부적으로 몇 가지 하이라이트가 배합되면 더욱 풍부해질 것이다.
14, 크게 누르면 조금 펄럭일 수 있으니 잘 잡으세요.
15, 쌀탄 쓰기,' 촉소첩' 이나' 전계시권' 을 쓰지 말고 손찰을 많이 쓰는 것이 좋다. 송사가에서는 쌀이 진당에 대한 기세가 가장 강하고 기법이 비교적 포괄적이다. 쌀밥을 쓸 때는 특히 팔면이 튀어나오는 느낌을 쓰는 것에 주의해야 한다.
16. 이왕을 확대해서 쓰는 것은 하나의 길이다. 현재의 전시 효과, 시각 효과가 바로 나타났다.
이왕을 편히 쓰고 비석의 기질을 쓰는 것도 길이다. 이것들은 도구 재료와 관련이 있으며 자연스럽고 인위적이지 않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탐구해야 한다.
17, 임이왕, 반드시 전체 글을 쓸 필요는 없다. 마음대로 한 페이지를 찾아 반복적으로 궁리할 수 있다. 세부적인 수법에 대해 모두 연구하고 있다. 예를 들어, 예를 들어, 란팅 서열은 무술에서 가장 높은 권법이며, 모든 일과가 다 맞거나 반드시 고수일 필요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일단' 숙성' 과' 순' 의 능력을 갖추게 되면, 일찍' 쪼그려 앉기' 로 돌아가 착실하게 몇 가지 수단을 배워야 한다.
< P > 책을 모사하지 말고, 한 줄의 글자를 잘 만들어서 철저히 연구하고, 이해하고, 법칙이 모두 파악되어 전반적으로 올라왔다. 이 시점에서, 당신은 원래 상상에 의해 매우 거칠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먼저 글을 읽고' 모식' 을 읽는 법을 배워야 한다. 풍부한 내포
창작, 자연스러운 유창함을 요구하는 것은 단기적인 행동이다.
평소 연습으로 기본기를 보완해야 한다. 노래 연습하는 소리처럼, 몇 년 동안 온전한 노래를 한 곡 부르지 않았을 수도 있고, 하루 종일 그렇게 몇 마디 불렀을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 P > 저는 "이중 고리" 를 시도해 볼 수 있는지, 그리고 그것을 한 획으로 채울 수 있는지, 바로 정확한 필법이며, 진짜 필법을 어지럽힐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일정한 규칙이 없다. 왜냐하면 도구 재료와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18, 소동파를 배우면 골감이 강해질 수 있고, 보통은 모두' 동파육' 이 많다.
< P > < P > 19, 센터는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하나는 브러시에 가깝고, 장점은 단단하고, 꼿꼿하며, 장점은 얇고 바삭하며 부러지기 쉬운 느낌입니다. 또 다른 종류는 펜촉이 중간에 있는 포봉이다.20, Yan Zhenqing 행서를 배우고, 외부 원 내부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어떻게 외유내강을 할 수 있습니까? 중국 전통 심미는 모두 이렇다. 동전과 같이 의미가 매우 깊다. 내면이 강하고 대외적으로 친화력이 있어야 한다.
21, 작품의 조화성이 좋고 장법도 조화를 이루는 것은 수법이 안정된 결과이다. 트릭 반복의 이점은 조화가 강하고 안정적이라는 것입니다. 기본적인 리듬 위에서는 글자의 크기, 우여곡절 등으로 변화를 추구한다.
22, 변형을 강화하지만 변형이 어디서 오는지 알아야 합니다. 한 사람이 어디서 왔는가' 는 중국 전통 관념에서도 강하다.
서예의 심미는' 상고' 이다. 어디서 왔는지 알아본 다음 발전에 대해 이야기해야 한다. 상속성 안에서 연기하고, 그 창조성은 취사중에서 무엇을 계승하고, 무엇을 발전시켰는지-'고고도 새롭다' 는 것이다.
23, 필기한 초서를 잇따라 쓰는 것 외에는 좋은 방법이 없다. 한데 모인 것은 비교관계로 이기고, 갈등을 만들고 갈등을 해결하는 데 능하다.
24, 당신이 선택한 스타일을 확립하기 위해, 당신이 선택한 스타일이 움직이는지, 정적인지, 우아한지, 아니면 자유분방한지, 일반적으로 어떤 표현이 있습니까? 예를 들어, 좀 더 우아하게 하려면 자간을 잡아당겨라. 큰 심미 풍격을 표현해야 하고, 네가 필요로 하는 이 방면을 최대한 충분히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25, 내치를 찾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하나는 원작에 세워진 이런 의식으로 강화되었습니다. 하나는 재편성, 변화, 잘못 배치, 또는 원본 게시물과 같습니다. 조격우 고전 어록
1. 이 세상은 겉으로는 남자와 여자의 전쟁이고, 나중에는 여자와 여자 사이의 전쟁으로 해석된다. 결국 여자 자신과 자신의 전쟁이다. 평생 여자가 되라'
2. 자신을 사랑하는 사람을 선택해야 하는지,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을 선택해야 하는지 묻는 사람들이 많다. 사실 아주 간단합니다. 당신은 강하다, 당신은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을 선택한다, 당신은 충분히 강하지 않다, 그럼 자신을 사랑하는 사람을 선택하라
3. 남자는 여자와는 달리, 여자는 이별을 말한다, 때로는 화가 나거나 상대방의 반응을 얻기를 원한다; 남자는 헤어지자고 말했고, 그는 냉정한 고려를 거쳤다. 독신'
4. 남자와 여자, 어떤 관계인지 결정하는 것은 보통 3 초의 일이다. 첫눈에 반했어요. 보통 1 초밖에 걸리지 않아요. 독신'
5. 남자는 품위가 없고, 정파는 유혹이 크지 않기 때문에, 여자는 충성이 없다. 충성은 배신의 자본이 부족하기 때문에 남녀가 똑같다. 평생 여자가 되라'
6. 마음이 강하다: 유일한 비결은 네가 끊임없이 강해지고, 끊임없이 자신에게 무게를 더하는 것이다. 그때가 되어야 당신은 마음을 따를 자격이 있습니다! "성공은 마음 속에 평생을 따르는 것"
7. 젊었을 때 어떻게 단순한 생활을 할 수 있는지, 대부분 어떤 경험이든 가혹하고 다채로운 것을 시도해야 한다. 어쩌면 당신이 원하는 것은 단지 단순하고 순수한 삶일 뿐이라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인생명언) 평생 여자가 되라'
8. 여자는 최고의 심리분석가가 될 수 있지만 사랑에 빠지면 전형적인 환자가 될 수 있다. 독신'
9. 여자는 자랑스러울 수 있다. 자랑스러운 자본이 있다면 온유하게 뼈를 자랑할 수 있는 것이 좋다. 독신이다'
10. 그가 너를 사랑한다면, 너는 아무것도 할 필요가 없다. 그가 너를 도와 줄 것이기 때문이다. 만약 그가 너를 사랑하지 않는다면, 너는 아무것도 할 필요가 없다, 왜냐하면 해도 소용없기 때문이다. 독신'
11. 그녀의 사랑은 너무 순수하고 배타적이다. 이것은 자신에게 스트레스를 주고 스트레스를 주는 것이 아닌가? 유일무이한 공주, 유일무이한 장미, 아마도 이것이 진정한 동화일지도 모른다. 독신'
12. 그녀는 안정감을 추구하고, 명백과 남자를 사랑하며, 나중에는 자신보다 가장 큰 안정감을 발견하였다. 그녀는 사치품에 미련을 두고 돌아다녔는데, 가장 사치스러운 것을 발견했는데, 사랑보다 낫다! 독신'
13. 한 남자를 선택할 때 그와 어머니, 그리고 첫사랑의 상황을 이해하려고 노력한다. 남자의 어머니와 첫사랑 소녀, 이 두 여자는 이미 그의 애정관을 결정했다. 독신'
14. 지속적인 사랑은 반드시 윈윈하고 균형이 잡혀 있다. 일단 어느 날 불균형이 생기면 관계가 깨질 때이다. 독신'
15. 성공한 여자 뒤에는 수많은 남자들이 서 있어야 한다. 성공한 남자 뒤에는 묵묵히 지지하는 여자가 있을 것이다. 그런 여자가 되려면 손목과 마음이 있어야 한다. 우리는 모두 그런 여자가 아닌 것 같아서, 우리는 화등 초창기 때, 길을 누르고, 구운 꼬치를 먹고, 정면으로 바람이 불어오는 것이 좀 차갑지만, 매우 편안하다.
평생 여자가 되라'
16. 좋은 남자친구나 남편, 그가 얼마나 돈이 많고 우수한지, 그것은 모두 그의 일이다. 그가 너와 연락하는 유일한 것은 너를 사랑하지 않는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빌 게이츠라도 어떻게 될까요? 독신'
17. 성숙해 가는 여자는 그럴듯한 옷을 입을 수 있지만 그럴듯한 가방은 없을 수 없다. 여성에게 안정감을 주기 때문이다. 독신'
18. 너 때문에 나는 세상의 모든 여자들과 다르다. 너 있어, 행운이야, 너 있어, 하지만 아쉬워. 독신' 교학고전 어록
1, 교사와 화가와는 달리 그는 진선미의 산 사람을 창조하려 한다.
2,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당신이 있는 위치가 아니라 당신이 향하는 방향입니다.
3, 이슬은 진주와 비교하기를 꺼린다. 다만 묵묵히 푸른 잎과 꽃을 축축하게 한다.
4, 학생을 존중하고 학생을 동등한 사람으로 여겨야 교사가 학생의 존경을 받을 수 있다.
5, 선함은 외래에 구애받지 않고, 이름은 허술해서는 안 된다.
6, 생명은 불타는 격정이 필요하고, 교육은 더욱 불타는 격정이 필요하고, 자신의 모든 것을 불태우고, 불후의 시를 주조해야 한다.
7, 새벽의 이치, 움직이는 사랑, 배우보차 대책도 있다.
8, 창작 과정이 힘들고 성공한 결과는 더할 나위 없이 영광스럽다. 모든 고난은 성공을 위한 것이지만 그러나 인생에서 가장 큰 행복은 그 결과가 아니라 창조의 과정에 있을 수 있다.
9, 3 피트 강단에 서서, 우리는 사계절 열심히 일하며, 한 줄기의 뜨거운 피로 만세의 행복을 바꾼다.
10, 칭찬의 눈빛, 한 번 칭찬하는 고개를 끄덕이고, 회심의 미소는 모두 진실한 격려를 전하며 아이의 칭찬을 표현할 수 있다.
11, 나는 한 줄기 햇빛이 되어 학생들에게 빛과 따뜻함을 주고 싶다. 나는 한 가닥의 봄바람이 되어 학생들에게 애무와 향기를 주고 싶다.
12, 창조주의 손에서 나온 것은 모두 좋은 것이고, 사람의 손에 도착하자마자 모두 망가진다.
13, 교육의 참뜻은 아이들이 자신의 눈으로 관찰하고, 자신의 머리로 생각하고, 자신의 입으로 표현하는 법을 배우도록 하는 것이다.
14, 자기 자식을 사랑하는 사람은 사람이고, 남을 사랑하는 아이는 신이다.
15, 남의 선을 읽고 사람을 칭찬하는 것은 사람을 돕는 데 너무 어렵다.
16, 초등 중학생은 미성숙한 개인으로, 교육에 대한 책임은 교사의 책임이며, 교육 과정은 계발, 이성, 선도의 과정이다.
17, 행동, 습관 무게; 공부에 대하여 사유가 무겁다.
18, 평범한 교사가 되어 평범하지 않은 사업을 창조하다.
19, 3 피트 강단, 3 인치 혀, 3 인치 펜, 3 천 복숭아.
20, 눈으로 관찰하고, 귀로 듣고, 손으로 만지고, 마음으로 느끼고, 아이들이 기억하게 한다: 교실의 작은 하늘과 땅, 천지의 큰 교실.
21, 국민의 교육사업을 위해 교사는 기꺼이 푸른 잎을 만들고, 기꺼이 정원을 응시하는 헌신정신이 있어야 한다.
22, 따뜻한 말을 아이에게 주고, 따뜻한 격려를 아이에게 주고, 사심없는 배려를 아이에게 주고, 아이가 항상 선생님의 사랑을 느끼게 한다.
23, 마음 속에 사랑이 담겨있고, 행동에는 엄함이 있으며, 효율로 학생들이 우수를 추구하고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유도한다.
24, 혁신은 인간 진보의 무한한 동력이다!
25, 교사의 임무는 학생들의 인생에 대한 무한한 호기심을 자극하는 것이다.
26, 너는 그들을 통제할 수 없지만, 너는 자신을 장악할 수 있다.
27, 고무적인 정신, 활달하고 명랑한 마음.
28, 진실한 마음으로 가르치고, 진실한 마음으로 사람을 교육하다.
29, 후진생에게 담임 선생님은 슬기롭게 지도해 주시고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리셔야 합니다.
기다림을 믿고 나면 꽃 한 송이가 피어나는 꽃이 너를 맞이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30, 교사의 임무는 사람을 가르치고 교육하는 것이다. 어린 모종 한 그루를 참천대나무로 재배하는 것은 인류의 미래를 위해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다.
31, 책임을 미덕으로 여기다.
32, 교육의 참뜻은 성냥정신이다. 그 불꽃으로 학생들의 지식욕구를 불태우는 횃불.
33, 최고의 교육은 교육자 자신이 불필요하다고 끊임없이 느끼게 하는 것이다.
34, 한 아이가 바로 책이니, 그를 읽으려면 그들의 마음에 들어가야 한다.
35, 사람을 양성하는 것은 그가 미래를 얻고 행복한 전망을 얻을 수 있는 길이다.
36, 아이를 열심히 돌보고, 아이를 열심히 받아들이고, 아이를 마음으로 체득한다.
37, 천교만교교가 진실을 추구하고, 천학만학이 실인이 되다.
38, 당신의 직위는 결코 바뀌지 않지만, 당신의 발자취는 사방으로 퍼져 있습니다. 당신의 귀밑머리는 어느 날 희끗희끗할 것이고, 당신의 청춘은 백 년 동안 시들지 않을 것입니다.
39, 교사의 임무는 모든 학생들이 즐길 수 있도록 하고 평생 학습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40, 교사의 사랑은 무형의 교육이다. 학생들의 마음에 이르는 길을 사랑으로 깔고, 진심 어린 마음으로 장려한 인생 악장을 쓰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41, 학생에게 적당히 너비와 엄격함을 파악해야 한다. 넓은 방면에서 학생들에게 개선 과정을 주다. 엄한 방면에서, 말을 하면 반드시 믿어야 하고, 반드시 해야 한다.
42, 독물의 교풍으로 필부의 책임을 다하다.
43, 우리는 다른 날을 바꿀 수는 없지만, 우리가 이상을 포기하지 않는 한, 우리가 다른 날을 위해 힘을 바치는 것을 막을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44, 네가 끊임없이 자기교육에 전념할 때만 다른 사람을 잘 교육할 수 있다.
45, 학생들이 탐구적인 시각으로 생각하도록 지도하면 그 학습 과정은 즐겁다.
46, 유교 사업은 큰 정원이고 교사의 헌신은 그중에서 가장 아름다운 꽃이다.
47, 봄누에는 죽을 때까지 실크가 다 되고, 왁스 불은 잿더미가 되어 마르기 시작한다.
48, 평생 학습, 끝이 없다; 남의 사다리를 달가워하며 화기애애하다.
49, 사실 모든 교육은 결국 사람의 좋은 습관을 기르기 위한 것이다.
50, 교사는 연구자, 학생 마음의 개척자, 문화를 전승하는 전파자이다.
51, 언제나 인내심과 사랑으로 아이를 발견하고, 감상하고, 키울 수 있다. 아이의 현재를 감상해야만 아이의 미래를 형성할 수 있다.
52, 교사의 가장 큰 즐거움은 한 무리의 아이들을 이상적인 건너편으로 보내는 것이다.
53, 과거를 바꿀 수는 없지만 현재를 바꿀 수 있습니다.
54, 학생들을 배려하여 학생들이 즐겁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합니다.
55, 천하의 통치자는 인재에 있고, 천하의 인재는 교화에 있고, 교화의 본처는 학교에 있다.
56, 10 년 나무, 10 년 바람, 10 년 비, 10 만 기둥.
57, 일은 인위적이고 환경은 마음으로부터 만들어진다.
58, 문제는 그에게 각종 학문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학문을 좋아하는 취미를 키우는 데 있다. 그리고 이런 흥미가 충분히 커지면 학문을 연구하는 방법을 가르쳐 준다.
59, 대중과 교사가 먼저 학생의 장점을 보는 곳에서만 학생이 진취심을 가질 수 있다.
60, 한 그루의 야리야리한 어린 모종인 송토에 물을 주고 벌레를 잡는 정원사는 결국 기이한 두연의 봄을 맞이할 것이다.
61, 항상 감상적인 시각으로 학생들을 바라보고, 항상 관용적인 마음으로 학생들을 대면한다.
62, 아이의 진실성이 만드는 것보다 더 귀엽다. 달은 자신이 별의 왕이 아니라는 이유로 하늘에서 떨어지는 것이 아니라, 매우 아름다운 구도에 처해 있다. 바로 뭇별이 달을 아치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달명언)
63, 학생을 신뢰하고, 학생을 이해하고, 학생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것은 교육자의 책임이다.
64, 한 사람에게 함부로 정성을 주지 마라.
65, 학생들을 대하고, 칭찬과 격려를 많이 하고, 비난과 비판을 줄이다.
66, 학부모와 자녀의 존경과 사랑을 받을 수 있는 것이 교사의 가치다.
67, 학업이 근면하고 장난에 소홀하다.
68, 선생님의 사랑은 비 오는 날의 작은 우산으로 아이들의 마음을 위해 한쪽 비 없는 맑은 하늘을 떠받치고 있다.
69, 교사의 직업은 신성하고 영광스럽고 영광스럽다. 교사의 마음은 순수하고 고귀하며 사심이 없다.
70, 아이들은 존경할 수 있고, 하늘에 올라가고, 잠개미굴을 생각하고, 종종 우리보다 훨씬 빠르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71, 한 학기에 좋은 습관을 기르면 얼마 지나지 않아 완벽한 사람이 될 수 있다.
72, 교사는 학생들이 인문적 교실을 즐기고, 동적인 교실을 즐기고, 지혜의 교실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73, 이삭이 포만할수록 늘어지고 학식이 깊어질수록 겸손해진다.
74, 모든 학생은 좋은 학생이다.
75, 좋은 습관은 어떤 신경계에 존재하는 도덕적 자본이다. 이 자본은 끊임없이 부가가치가 높아지고, 사람은 평생 이자를 누리고 있다.
76, 보통 사람들은 어려운 일을 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일은 어렵지 않다. 사람은 평범하지 않다. 할 수 없다, 일은 더 어렵지 않을 것이지만, 사람도 이미 평범하지 않다!
77, 학생들에게 호원갑을 배우고, 포파갑 공부를 하지 않는 것은 교사의 직업도덕이 있는 곳이다.
78, 제가 가장 기대하는 것은 학생들의 작은 진보입니다.
79, 선구적인 품격으로 학생들을 격려하다. 광범위하고 심오한 학식으로 학생들을 풍부하게 하다. 단계별 유도로 학생들을 이끌다.
80, 동심은 보물이다. 우리 * * * 함께 보호하자! 아이의 훌륭한 스승과 좋은 친구가 되어 아이와 함께 자라라! 류시앙 어록
1. 한 장면이 바로 어제, 바로 눈앞에 있는 것 같다. 이제 나는 평범한 인간이다. 나는 더 이상 과거에 발버둥치지 않기로 결정했다. 떠나기로 선택한 이상 강인하게 맞서야 한다. 나는 많은 아쉬움이 있지만, 나는 즐겁게 앞으로 나아갈 것이다. 나는 아쉬움이 있어서 어쩔 수 없이 감사해야 한다.
2. 나는 내 발이 싫다. 나는 내 활주로를 너무 사랑한다. 내 칼럼이 없다면, 이 세상이 없다면, 부상이 나 자신이 일으킨 것이라면, 나는 묵묵히 받아들일 수밖에 없다.
3. 지금 생각해보면 인생이 너무 순조로운 것은 좋은 일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성적 앞에서, 나는 자신의 발부상을 중시하지 않고, 맹목적으로 속도를 추구하며, 끊임없이 훈련 부하를 증가시켜 발부상을 가볍고 무겁게 하고, 2008 년 베이징올림픽까지, 그 어쩔 수 없이 퇴장하는 장면은 내가 지금까지 더 이상 회상하고 싶지 않은 장면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스포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스포츠명언)
4. (베이징올림픽) 그날 경기 검록 당시 내가 기억하는 것은 고통, 발통, 마음이 더 아팠던 것이다. 이것이 내가 입장하기 전에 발로 벽 쿠션을 힘껏 찼고, 원망도 어쩔 수 없는 이유다.
5. 내 인생은 이렇게 극적이다. 나는 다시 한 번 (런던) 올림픽에서 아픔을 안고 출전했다
6. 비록 내가 (런던 올림픽) 활주로에서 넘어졌지만, 나는 아쉬움과 어쩔 수 없이 한쪽 다리로 종점까지 튀어나올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난 정말 최선을 다했다.
7. 오늘부터 여러분을 떠나야 할 것 같습니다. 아쉽지만 정말 아프고 늙었습니다. 더 이상 당신과 마음껏 달릴 수 없습니다. 더 이상 당신과 어깨를 스치고 뛸 수 없습니다. 나는 은퇴할 것이다, 나는 새로운 여정을 시작할 것이다.
8. 저의 스승 손해평에게 감사드립니다. 저를 세계 최고의 선수로 키워주신 분이십니다. 당신의 근면 없이는 저의 오늘이 없습니다. 그동안 수고하셨습니다.
9. 저에게 비판과 의문을 제기해 주신 친구들에게 감사드립니다
10. 누구나 자신의 꿈을 가지고 꿈을 실현하는 과정에서 누구나 좌절을 겪을 수 있지만 포기하지 말고 용감히 하기만 하면 된다. 순조로운 인생은 한 번도 없었고, 구세주는 단 한 번도 없었다. 오직 꾸준한 노력뿐이었다. 나는 운동경력에서 배운 소중한 경험을 가지고 다시 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11. 아쉽게도 이 세상은 그렇지 않다. 부상이 나 자신이 일으킨 것이라면 묵묵히 받아들일 수밖에 없다.
12. 자신이 얼마나 흉악한지 이미 알고 있었지만, 당시 나는 정말 내 인생을 한 판 만회하고 싶었는데, 사람들이 더 이상 나를 겁쟁이라고 욕하고 싶지 않았고, 싸움터에서 도망친 유달리기였다.
13.
14. 누구나 자신의 꿈을 가지고 꿈을 실현하는 과정에서 누구나 좌절을 겪을 수 있지만 포기하지 말고 용감하게
15 를 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