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모두 배워야 하며 하드웨어를 선호하는 전공입니다.
학부 취업처 : 저는 이 전공을 졸업했는데, 실제 상황을 토대로 얘기해보겠습니다.
우선 R&D를 하고, 전원 설계, 하드웨어 등 하드웨어를 하면 됩니다. 회로 설계 및 배선 등 프로그래밍 가능한 논리, 마이크로 컨트롤러 및 임베디드 어셈블리와 같은 소프트웨어에 중점을 둘 수 있습니다. 많은 대학생들이 학교를 졸업할 때 처음으로 기술을 선택하고 배운 것을 낭비하는 것을 두려워합니다. 하지만 이 일을 평생 할 수 있을까요? 단언하기는 어렵습니다.
두 번째는 기술적인 지원 외에 이 일도 당신을 필요로 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사람을 대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은 성격에 따라 다릅니다. 물론, 이 부분이 별로 강하지 않더라도 점차적으로 연습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는 품질 관리입니다. 및 품질 검사 등 처음 두 가지에 비해 이 작업은 그다지 어렵지 않을 수 있으며 생활은 상대적으로 안정적입니다.
다른 사람들은 전자 전공이기 때문에 일부 전자 공장에 들어가서 생산 관리 및 판매를 수행합니다. 엔지니어링 관련 전문 배경을 갖고 있어 관리 및 영업 전공자에 비해 확실한 장점이 있습니다.
이 전공을 졸업한 학생들은 일반적으로 주강 삼각주와 양쯔강 삼각주(심천, 광저우, 상하이, 쑤저우 등 일부 지역과 베이징, 다롄 일부) 고용 단위의 대부분은 대만 자금, 한국 자금, 일본 자금의 화웨이 모바일과 같은 유명하고 알려지지 않은 통신 관련 기업입니다. 채용 범위: 일부 외국(유럽 및 미국) 회사에서 이 전공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급여는 모든 전공 중에서 평균 이상입니다. 학교 성적, 근무 지역에 따라 다릅니다. 하는 일, 개인 능력까지 다양합니다.
◆ 인터넷 마케팅
1. (1) 전자계측 기술
현대 전자계측 이 전공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기술적 자질이다. "전자계측기술" 과목은 전자정보공학전공의 기술기초과목으로 현대 전자계측 실습에서 접하게 되는 전자량의 기본 측정원리와 방법을 익히고, 이를 확실하게 갖추는 것이 주된 과제이자 목적이다. 측정 오류 분석 및 측정 데이터 처리 능력. 전자 측정에 최신 신기술을 적용하는 방법을 어느 정도 이해하고 있어야 합니다. 이 과정의 연구는 학생들의 실용적인 기술을 향상시키고, 엄격한 과학적 태도와 방법을 배양하며, 현대 생산 및 과학 연구에서 직면하는 실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기본 기술을 기르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또한 후속 생산 인턴십, 졸업 프로젝트 및 전문 과정 실습을 위한 훌륭한 기술 기반을 마련합니다.
(2) EDA 기술
본 과목은 전자 및 전자정보 전공자를 위한 전문 기술 과목으로, 이 과목의 수업을 통해 학생들은 EDA의 기본 내용을 숙지하게 된다. 기술을 습득하고 EDA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설명 언어 VHDL을 사용하여 실용적인 디지털 회로를 설계할 수 있으며 동시에 대규모 프로그래밍 가능 장치를 사용하여 실제 회로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실무 능력을 갖추고 사회 기반을 탄탄하게 다져줍니다. 본 과정은 이론 교육 30시간, 실습 30시간으로 구성됩니다. 본 과목은 전자회로, 디지털회로, 컴퓨터조작 과목을 공부한 후 이수해야 한다.
(3) 라디오 및 텔레비전 수신 기술
"라디오 및 텔레비전 기술"은 이론을 실무에 적용하는 실습 과정입니다. 이론적 연구의 일환으로 관련 지식 연구를 통해 학생들은 배운 전자 이론과 전자기 이론을 기초로 텔레비전 신호의 생성, 전송 및 수신을 분석하고 이해하는 과정에서 이러한 지식을 통합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의 문제 분석 및 해결 능력을 키우고, 다양한 전자 제품을 유지 관리하는 능력을 더욱 발전시킵니다. 실용적인 교육 링크와 결합하여 학생들의 실용적인 능력을 키우고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열정을 자극하며 미래의 학습과 직업을 위한 기반을 마련합니다.
(4) 지능형 계측기 및 계측기
본 과목은 전자정보공학 전문과목으로 지능형 계측기의 기본 구성, 기능적 특성, 개발 동향을 소개하고, 이를 어떻게 활용하는지에 초점을 맞춘다. 마이크로프로세서 시스템은 관련 원리와 특정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설계 방법을 포함하여 전자 기기를 지능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주요 임무는 학생들이 지능형 기기의 기능적 특성, 구성 및 개발을 이해하고 지능형 기기 설계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세 가지 범주(전압, 주파수, 오실로스코프)의 가장 대표적인 지능형 계측기의 원리와 설계 방법을 숙지하여 지능형 계측기의 전반적인 개념을 확립합니다. 그래픽 프로그래밍을 기반으로 하는 가상악기의 기본 디자인 아이디어와 방법을 익힌다.
2. 신호처리 방향
(1) 신호검출 및 처리
"신호검출 및 처리"는 본 전공의 기초기술과목이다. 이 과정을 통해 학생들은 초기에 동적 테스트 및 신호 처리에 대한 기본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고 분석 및 테스트 장치와 시스템을 올바르게 선택하는 능력을 배양하며 추가 학습, 연구 및 동적 문제 해결을 위한 기반을 마련해야 합니다. 엔지니어링의 테스트 문제. 이 과정을 마친 후 학생들은 동적 테스트의 기본 개념, 문제, 이론, 방법, 연결 및 수단을 비교적 완벽하게 이해하고 이를 일반적인 동적 기계량 테스트에 처음으로 적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2) 랜덤 신호 분석
본 과목의 학습을 통해 랜덤 프로세스의 기본 개념, 통계적 특성의 설명, 랜덤 신호 분석을 숙지할 수 있어야 한다. 일반적인 협대역, 일반 무작위 신호 분석, 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이산 무작위 신호 분석이 이 과정의 핵심 요구 사항이 되었습니다.
(3) 데이터베이스 기술
학생들이 데이터베이스의 기본 개념, 원리 및 방법을 숙지하고 SQL에 능숙해지도록 교육하여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방법과 SQL을 사용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데이터베이스 애플리케이션 시스템의 백엔드를 설계합니다. 데이터베이스 기능.
(4) 디지털커뮤니케이션
전자정보공학전공의 전문기술과목으로 커뮤니케이션원리 등의 후속과목이다. 이 과정의 사명은 학생들이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기본 이론 및 기술 지식을 습득하고 커뮤니케이션의 몇 가지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며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및 전자 시스템에 대한 추가 학습, 숙달 및 이해를 위한 기반을 마련하는 것입니다.
◆ 전자제품은 어디에나 있고, 전자정보공학에 대한 지식은 매우 광범위합니다. 교사와 인터넷의 이해를 통해서는 전자정보공학에 대한 모든 지식을 숙달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좀 더 능숙해지면 사회에서 뭔가를 할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모델은 다양한 전문성을 갖추는 것입니다.
엔지니어와 대학원생의 전문적인 방향에서 보면 전자 정보 공학 전공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마도 다음과 같을 것이다
1) 디지털 전자회로 방향. 마이크로 컨트롤러(8비트 8051 시리즈, 32비트 ARM 시리즈 등), FPGA(CPLD), 디지털 논리 회로 및 마이크로 컴퓨터 인터페이스(직렬 포트, 병렬 포트, USB, PCI) 개발에 참여했습니다. , 드라이버를 작성하겠습니다. 낮은 수준의 애플리케이션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MCU는 주로 C언어와 어셈블리 언어로 개발되는데, 실시간 임베디드 운영체제(ucLinux, VxWorks, uC-OS, WindowsCE 등)의 개발과 이식이 복잡하다.
전자 기술에 종사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주로 산업 제어, 모니터링 및 기타 측면에서 사용되는 이 방향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2) 의사소통 방향. 한 분야는 엔지니어링 설계, 건설, 디버깅(기지국, 컴퓨터실 등)입니다. 다른 분야는 개발, 라우터, 스위치, 소프트웨어 등입니다. 7번 시그널링과 다양한 통신 관련 프로토콜을 이해해야 합니다. 개발 플랫폼은 ARM, DSP부터 Linux 및 Unix까지 다양합니다.
3) 멀티미디어 방향. 다양한 오디오 및 비디오 인코딩 및 디코딩, mpeg2, mpeg4, h.264, h.263 개발 플랫폼은 주로 ARM, DSP 및 Windows입니다.
4) 전원 공급 장치. 전원 공급 장치는 선형 전원 공급 장치, 스위칭 전원 공급 장치, 변압기 등을 포함한 아날로그 회로입니다. 전원 공급 장치는 모든 회로의 필수 부분입니다.
5) 무선 주파수 및 마이크로파 회로.
즉, 무선 전자 회로입니다. 고주파 아날로그 회로인 안테나, 마이크로파 고체 회로 등이 포함됩니다. 다양한 통신 시스템의 핵심 부품 중 하나입니다.
6) 신호 처리. 여기에는 이미지 처리 및 패턴 인식이 포함됩니다. 이를 위해서는 주로 행렬 대수학, 확률 및 무작위 프로세스, 푸리에 분석과 같은 수학적 지식이 필요합니다. 복잡해 보이는 신호들 속에서 우리가 관심 있는 구성요소를 추출해낸다는 것은 마치 인공지능과도 같아서 매우 흥미롭습니다. 레이더 신호합성, 각종 영상변환, CT 스캐닝, 번호판, 얼굴, 지문인식 등
7)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방향. 집적회로의 설계 및 제조는 프론트엔드와 백엔드로 나누어지며, FPGA(CPLD) 개발은 구현에 중점을 둡니다. 물리적 레이아웃.
8) 그 밖에도 오디오 회로, 전력 전자 회로, 자동차 및 항공기용 제어 회로 및 프로토콜 등 다양한 방향이 있습니다. . .
물리학을 전공하고 전자기술 분야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자신의 전문성을 더 잘 활용할 수 있도록 물리학을 응용한 방향을 선호합니다. 아날로그 회로, 무선 주파수 회로, 전원 공급 장치 및 집적 회로 설계 등이 있습니다.
물리학에 대한 확실한 기초가 있고 일을 좋아한다면 이러한 더 어려운 방향을 고려해야 합니다. 시작하기는 쉽지 않지만 모두 매우 전문적인 일들입니다. 5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월 10,000달러 이상을 벌고 있습니다(애질런트가 베이징에서 채용한 RF 엔지니어들은 월 4,000달러를 벌고 있습니다). 전공은 평신도에게 성경입니다. 이 업계에서 나이가 들수록 인기가 높아집니다.
그러나 이러한 전공의 경우 해당 전공의 대학원 과정을 이수해야 합니다.
취업을 쉽게 하고 싶다면 가서 마이크로컨트롤러, ARM, FPGA 등을 배우면 되고, 수년 경력을 쌓은 사람은 6000위안 이상을 벌 수 있다.
프로그래밍, 수학, 알고리즘을 두려워하지 않는다면 신호처리와 DSP도 좋은 선택이다. 프로젝트를 맡을 수 있는 사람들은 한 달에 8,000~10,000 정도를 벌 수 있다.
*인터넷에 익숙하다면 기업이나 기관에서 네트워크 관리, 네트워크 유지관리, 홈페이지 구축 등을 할 수 있습니다. 편안한.
*C 프로그래밍에 능숙하고 운영체제에 익숙하다면, 기반 소프트웨어에 익숙하다면 풀타임 프로그래머가 될 수도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힘든 직업이지만 급여가 낮지 않습니다!
* JAVA를 능숙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객체지향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기업 WEB 페이지 디자인, 인터넷 시각화 소프트웨어 개발 및 애니메이션 등을 다룰 수 있습니다. ., 웹서버 휴대폰에서의 JAVA 게임 개발 등 굉장히 패셔너블한 직업이고, 직장에서의 기분도 매우 중요해요 ㅎㅎ!
*리눅스에 익숙하다면 컴퓨터, 인터넷 연결만 있으면 리눅스 세계에서 자유롭게 경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좋은 컴퓨터 마음이면 충분합니다. 여러분의 Linux 동료들은 여러분의 의견, 코드, 기타 기여도를 바탕으로 여러분의 능력을 평가할 것입니다. 일자리를 찾을 수 없다고 걱정하지 마세요. 일자리가 여러분에게 찾아올 것입니다!
*할 수 있다면 프로텔에 능숙하면 PC 기판 설계 등 회로 기판 레이아웃 관련 업무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규칙을 지키고, 조용하고, 세상과 싸우지 않지만 평생 할 수는 없겠죠?
*마이크로컨트롤러에 익숙하다면 마이크로컨트롤러 분야에서 일자리를 찾을 수 있습니다. 개발 및 프로그래밍 애플리케이션. 중소기업에는 많은 작은 제품이 있으며, 이는 나름대로의 재미도 있습니다.
*DSP에 대한 특정 기초가 있다면 인공 지능, 패턴 인식, 이미지 처리 또는 데이터 수집, 신경망 등 분야에서 일자리를 찾을 수 있습니다. 당신은 분명 미래에 회사의 기둥이 될 것입니다!
*ARM에 대해 잘 알고 있다면 휴대용 통신 제품, 핸드헬드 컴퓨팅, 멀티미디어 및 임베디드 솔루션 분야의 제품 R&D 엔지니어가 될 수 있습니다 . 하, 새로운 IT 엘리트 탄생!
*EDA에 익숙하고, HDL 언어를 능숙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FIR, FFT, CPU 등 다양한 알고리즘에 익숙하면서도 동시에 최신 FPGA/CPLD 장치 애플리케이션을 마스터하고 ASIC에서 독립적인 지적 재산권을 가진 개발된 모듈을 사용하십시오. 축하합니다. 곧 월급이 수만 달러인 일자리를 찾게 될 것입니다.
전공은 좋은 것입니다. 적용 범위가 넓고 컴퓨터, 통신, 전자공학과 중복됩니다.
그러나 이 산업은 편향되어 있어 실무 능력이 중요합니다. 매우 중요합니다;
게다가 학사 학위를 가지고 있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물론 새우를 제외하고는 전문 대학 학위로 일자리를 찾는 것이 너무 어렵습니다! 전공은 수학과 영어에 대한 요구 사항이 높으며 배우기가 상당히 우울합니다.
높은 연봉을 받으려면 기술에 대한 영어가 필수이며 실무 능력과 수학은 기본 기술입니다.
물론, 미시 적분 및 확률 통계 공식과 같은 공식을 이해할 수 있고 최소한 그들이 말하는 내용을 알고 있다면 수학자일 필요는 없습니다.
요구 사항 선형 대수학의 경우 더 높습니다. 어떤 책에서든 알고리즘에 대해 이야기하면 결국 알고리즘을 행렬 계산으로 전환하기 때문입니다(그래서 Realized를 프로그래밍할 수 있으며 현대 전자 공학 작업의 상당 부분이 프로그래밍입니다)
실습능력은 저학년에게는 작은 회로를 용접, 조립하고, 아날로그, 디지털, 고주파 회로(이 세 과목이지만 전자회로의 핵심)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도구는 가장 저렴한 것을 찾으세요! 돈이 있으면 중고 오실로스코프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회로도는 라디오에 자주 게재됩니다. 잡지 , 실무 작업에 매우 유용한 라디오 매니아를 위한 입문서
다른 부분은 마이크로 컨트롤러, CPLD/FPGA, DSP
그 중에서 마이크로 컨트롤러는 필수이며, 51 시리즈 마이크로 컨트롤러이면 충분합니다. 51 개발 보드(상대적으로 저렴한)를 찾아 직접 프로그래밍하세요.
ARM 마이크로 컨트롤러, FPGA 및 DSP 개발 보드는 모두 상대적으로 비싸지만 이것은 추세이고 조건이 있으면 할 수 있습니다. 재미있게 놀자
프로그래밍: C/C가 필요합니다. 실제로 마이크로 컨트롤러/DSP 응용 시스템은 C 언어로 개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데이터 구조와 운영체제는 컴퓨터 소프트웨어 전공이 가장 핵심 과목이다(북경대학교 교사들은 이 두 과목을 이수한 사람은 컴퓨터를 배운 것으로 간주한다고 믿는다)
대형 마이크로컨트롤러(예: ARM 시리즈)는 임베디드 운영체제(uCLinux 등)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윈도우 프로그래밍 외에 기회가 있으면 리눅스 프로그래밍도 해볼 수 있다.
또한 컴퓨터 전공자를 위한 데이터베이스 원칙 (지금은 데이터베이스가 너무 중요해서 SQLServer, Oracle 같은 큰 것을 배우는 것이 가장 좋고, MySQL, Access도 배울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공학, 컴퓨터 아키텍처(기초가 탄탄하다면 굳이 배우지 않아도 됩니다) 마이크로 컴퓨터 원리), 컴파일 원리(충분히 어렵다)
Windows 프로그래밍: 초보자는 VB를 사용해야 하고, 실제 개발에는 Delphi를 사용해야 합니다. C Builder도 많고 VC를 배우는 비용도 너무 높습니다. Java/C#의 경우 아직 기본 개발과는 거리가 멀습니다.
다른 기본 측면은 드라이버(WDM 또는 Linux 드라이버) 작성이지만 이는 상대적으로 주요한 부분이므로 깊은 이해가 필요합니다. 운영 체제
전자 공학 커리큘럼의 또 다른 주요 부분은 신호 시스템, 디지털 신호 처리, 통신 원리, 전자기장 및 마이크로파 기술 기초입니다. 이러한 과정은 수학을 많이 사용합니다.
그리고 학부과정에서는 이런 과목들을 이해하기 어렵다고 생각하는데(수학적 기초가 부족해서) 헷갈리기보다는 이론상으로 이해하는 것이 더 낫다는 생각이 듭니다
에서 사실 전자정보공학과의 핵심교과목은 마이크로컨트롤러 기술, EDA 기술, DSP 기술, 임베디드 시스템 등이다. 그 외에 회로 CAD, 운영체제 등 좀 더 중요한 과목도 있다.
DSP가 가장 유망하지만 수학이 더 좋다. 5년 경력 연봉은 8000~8000이다. 10,000위안.
VC는 하위 레이어와 복잡한 계산 개발을 결합하기 어렵고, 급여는 5년에 6,000~10,000위안입니다.
MCU는 일반적으로 산업 제어 분야에 속하며, 연봉은 5년에 4,000~6,000위안
해안 대도시 얘기죠 연봉
게다가 직업 등 하나만 알면 연봉이 엄청 낮습니다. 호스트 컴퓨터 프로그래밍 방법을 알고 있다면, 즉 전체 시스템의 개발을 마스터했다는 뜻이며, 급여는 기본적으로 1~3,000달러 더 높아질 것입니다.
어려운 일일수록 원하는 사람이 적어지고 연봉이 높아집니다.
간단하고 인기 있는 일일수록 원하는 사람이 많아지고 연봉은 낮아집니다
그러나 특정 산업에 깊이 들어가 그 산업에서 개발된 전체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마스터하거나 그 과정에서 일부 고객을 만나고 프로젝트를 진행하면 연봉이 수십만 이상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그리고 자신의 회사를 시작하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 전자 정보 공학 전공과 관련된 직위는 대략 다음과 같습니다.
집적 회로 설계
집적 회로 설계 회로 응용 엔지니어
집적 회로 검증 엔지니어
전자 엔지니어|기술자
전기 엔지니어|기술자
회로 엔지니어|기술자
전자 소프트웨어 개발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개발
테스트 엔지니어
수석 하드웨어 엔지니어
하드웨어 엔지니어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선임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통신 기술 엔지니어
이 전공의 졸업생은 다양한 취업 분야에서 전자 정보 연구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전자 정보 과학 기술 및 관련 분야의 기업, 연구 기관, 회사, 학교 및 행정 부서의 시스템, 디자인, 교육, 정보 기술 연구, 개발 및 기술 관리 업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