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몇 년간 버라이어티 쇼는 강력한 기세를 보이며 국내 예능 영화와 TV의 주류로 자리 잡았다. 관객들은 힘들게 생활하다가 섹스를 하지 않고도 패스트푸드 같은 즐거움을 얻을 수 있고, 연예인들은 짧은 작업 주기로 편안한 환경에서 일할 수 있다. 시간의.
그리고 자본금을 위해 영화나 드라마를 만드는 것보다 수익성이 크게 떨어지지 않고, 적은 투자와 낮은 리스크로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프로젝트입니다. 이상을 토대로 볼 때, 예능이라는 존재는 여러 당사자의 협력이 있어야 가장 윈윈(win-win)할 수 있는 존재인데, 왜 안 될까요?
그러나 어떤 상황에서도 어떻게 하면 수많은 예능 중에서도 돋보이고 대중에게 인기를 얻을 수 있는 예능을 만들 수 있는가는 모든 프로듀서가 고민해야 할 문제이다. 사실 이 문제는 간단하기도 하고 복잡하기도 합니다.
너무 복잡해서 많은 프로젝트가 처음에는 실패하고 이 격동의 물결에 조용히 빠져들지만, 동시에 일부 예능은 표면적으로는 수월해 보입니다. . "Longing for Life"와 같이 시즌마다 계속할 수 있습니다.
쭉 따라오신 시청자들에게 '그리움'은 단연 '백월광'이다. 직설적으로 말하면 시끄러운 세상 속에서 한 조각의 정토를 발견할 수 있다는 뜻이다.
5월 8일 새 시즌으로 돌아온 '동경'은 파일럿 영화만으로도 설렘을 금할 수 없다. 샤이, 도홍, 곽기린, 송위룡, 임자륜, 탄송윤, 왕술롱, 심지어 생방송 1위 웨이야까지 초대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어찌 흥미롭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이 질문에 대한 답은 이전 호에 실었다면 매우 확실한 답을 얻게 될 것입니다. 확실히 흥미로울 것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네 번째 시즌이 방영된 후 갑자기 대답이 불확실해졌습니다. 기대가 너무 컸던 탓인지는 모르겠지만, 2권을 읽고 나니 서서히 실망감과 우울함이 밀려왔습니다.
1회 게스트가 저우쉰을 초대해 화제가 됐다. Zhou Xun 자신은 자신 만의 주제를 갖고 있으며 Huang Lei 및 He Jiong과 수년 동안 친구로 지내며 새로운 밈과 감정이 뜨거운 검색의 물결이되어야하지만 그는 방송 후 효과를 기대하지 않았습니다. 내내 궤도를 벗어난 Pan Yueming은 멋진 에피소드를 보냈습니다.
아직 요리하고, 수다 떨고, 일하는 중이지만 예전보다 평범하고 심지어 지루하기까지 하다. 오랜 친구끼리 추억을 회상하는 시간도 있었지만, 대화 내용에는 분명 실질적인 내용이 없었고, 현장을 뒷받침하기 위한 대처형 채팅에 가깝다는 것이 분명했다.
채팅과 더 관련 있는 부분은 농사일 부분이다. 극의 공장 설정상 농사일도 주요 내용 중 하나였지만, 결국 노동은 보상과 맞바꿔야 한다. 그런데 이번 시즌 프로그램에서는 모두가 단지 일을 하러 온 것 같다. 본편은 프로그램의 100분도 채 되지 않으며, 바나나를 따고 나르는 것이 프로그램의 3분의 1을 차지한다.
솔직히 TV 속 스타들도 너무 피곤해서 바나나를 들고 다니는 모습은 물론, 화면 밖 시청자들도 바나나를 들고 다니는 모습을 보며 많이 지쳐갔다. 가끔 연예인들이 일상과 무관한 농사일을 하는 모습을 보는 것도 재미있지만, 늘 지치고 흥얼거리고 있는 무리의 모습을 보는 것은 재미가 없다.
특히 이런 슬로우 버라이어티의 관객은 기본적으로 도시 생활을 통해 갈고 닦은 사회적 짐승들과 삶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젊은이들 중 누가 지켜볼 의향이 있는 것인가. 피곤한 하루, 피로에 마비된 다른 사람들을 계속 지켜보세요.
힘들고 힘든 일이지만 농사짓고 파종하는 일의 진수를 제대로 보여주지 못한다. 실제 농사일을 해본 적도 없는 사람들이 파종하고 따는 일도 서투른 일이다. 일, 사람들이 논평할 수 있는 농담이 조금 더 많고 농사 일의 실제 질감이 조금 적습니다.
연예계는 언제나 자본의 지배를 받아왔고, 사람들이 보고 듣고 싶어하는 콘텐츠에 자본은 언제나 기꺼이 돈을 지불해 왔습니다. 따라서 첫 세 시즌 동안 좋은 성적을 거두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인생을 갈망하다'. 국내에서 가장 활발한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인 후난위성TV 역시 당연히 자본의 '발톱'을 벗어날 길이 없다.
그래서 왔고, 14명의 펀더 아버지들의 기대를 안고 거만하게 찾아왔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성공적인 예능에서 후원자 아버지가 독점권을 얻는 것은 매우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예능에서 다수의 후원자가 있는 경우가 매우 흔하지만, <인생을 갈망하다>처럼 실제로는 매우 드뭅니다. 한 시즌에 14명의 광고주를 확보하세요.
더 많은 기부자가 있으면 실제로 당신을 부자와 권력자로 만들 수 있지만, 홍보도 큰 프로젝트이기 때문에 결국 기부자는 기꺼이 무료로 게시하려고 합니다. 스폰서마다 각기 다른 장면과 각기 다른 카피라이팅을 갖추고 있는데, 이는 마치 연기를 하듯이 대사를 외우는 배우들에게도 다소 부담스러운 일이다.
광고 상품의 종류는 전자상거래 플랫폼부터 현재 환경과 통합된 온라인 교육 APP, 고등학생 장쯔펑(Zhang Zifeng), 휴대폰 브랜드부터 독서 APP, 스마트 제품, 사진까지 다양하다. 프린터, 심지어 두 개의 버섯 집까지 모든 개를 돌보고 개 사료 브랜드도 포함됩니다.
이를 위해 프로그램 팀은 단순하고 투박한 레이아웃으로 14개 프로그램의 눈 차트도 만들었습니다.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하는 사람이 가장 크고 눈에 띄는 위치에 배치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은 제때에 맞춰야 하고 업계는 업무를 재개해야 하기 때문에 광고 게재에는 문제가 없지만, 이를 위해 프로그램의 품질을 희생해야 한다면 다소 손해가 될 것입니다.
고밀도 이식은 당연히 모든 사람의 프로그램에 대한 인식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심지어 많은 시청자들은 프로그램을 시청하는 것이 TV 쇼핑을 보는 것과 비슷하다고 보고했습니다. 스폰서를 기쁘게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프로그램이 자본의 사랑을 받을 수 있는지를 결정하는 핵심은 관객이다.
처음 2호의 경우 1분이 넘는 초기 리뷰(현재 이슈의 하이라이트) 클립에 더해 광고의 시작 부분만 읽는 데 1분 이상이 소요되는데, 아직 다 읽지 못했습니다. 취소된 프로그램은 방송될 때 "장면을 추가"하기 위해 시간을 쪼개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이 문제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너무 피곤하고, 광고를 다 읽을 수 없고, 이런 삶이 전혀 원하지 않는다'는 느낌을 줍니다. '생명에 대한 갈망'의 첫 번째 시즌은 베이징 교외 밀운에서 녹화되었으며 이후 항저우와 샹시로 옮겨졌지만 황레이가 3시즌 동안 집착했던 몰디브에는 가지 않았지만 네 번째 시즌은 국내 명절 천국 시솽반나(Xishuangbanna)에 왔습니다.
녹화 장소가 바뀐 것만으로도 각 시즌이 다른 시즌보다 절묘하다는 것을 알 수 있지만 문제가 발생합니다. '생명에 대한 갈망'의 치유 효과는 점차 줄어들고 있습니다. 오히려 한때 다소 단순했던 처음 몇 시즌은 모두의 '상아탑'에 대한 갈망에 더 부합합니다.
1호 게스트는 저우쉰과 장징이다. 저우쉰은 예능스타는 아니지만 허지옹과 황레이의 오랜 친구라는 위상으로 대화가 오가기도 한다. 피상적으로 그는 여전히 자연에 통합됩니다.
장징이를 보면 일부 시청자들은 그녀가 방송에서 저우쉰을 '이모'라고 부르는 것을 알아차렸지만 그녀의 전체적인 통합은 다소 어색했다. 특히 황레이와 허지옹이 저우쉰에게 사진을 소개하느라 바쁜 가운데, 수줍음이 많은 장징이는 세 사람의 뒤를 맴돌며 이따금 그들의 방향을 살폈다.
그러나 그녀는 둘러보기만 하고 다른 조치를 취하지 않았다. 이 때문에 후기에는 점차 투명해지는 효과가 주어졌는데, 이는 이 단락에 작은 하이라이트를 추가했다고 볼 수 있다. 휴식은 그냥 그랬어요. 후기에는 최선을 다했다고 할 수 있죠.
장징이는 수줍음이 너무 많아서 함께 작업했던 펑위창과 교류할 때 다소 딱딱하고 제한적인 모습을 보였다. 똑같이 수줍음이 많은 장쯔펑과 함께 있을 때는 내성적이지 않은 것이 사실이지만, 대화할 때는 두 사람이 서로 친해지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모습을 엿볼 수 있다.
그래서 장쯔펑은 장징이에게 대학 입시와 대학 문제에 관해 '조언'을 요청했지만 결국은 좀 덜 순조로워서 조금 당황한 모습을 드러냈다.
그래서 첫 번째 이슈는 전반적으로 너무 밋밋하고 흥미롭지 않았으며, 이는 덕윤회의 맏언니인 궈기린(Guo Qilin), 샤이(Sha Yi), 타오홍(Tao Hong)이 도착할 때까지 완화되지 않았습니다.
사실 '구생'은 2017년 방송 이후 인기의 비결은 매력적인 프로그램 형식뿐 아니라 고정 MC와 게스트의 호흡에도 있다. 특히 친구 몇 명을 초대해 와인 한 잔을 들고 와인(우유)을 마시며 이야기를 나눌 때면 누구나 바라는 삶이 바로 그것이다.
오래된 친구들은 서운함을 버리고 과거의 부끄러운 일을 이야기하는 것조차 하이라이트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Chen He는 그가 왔을 때 자신에 대해 말했습니다. 당신도 할 수는 없지만 실제로 요추 근육이 긴장될 때까지 일합니다.
예를 들어 Chen He, Xu Zheng처럼 가장합니다. 바람을 피우지만 실제로는 많은 일을 하고, 최고의 머리 감기 서비스도 즐깁니다. 예를 들어 자신의 말을 듣기 위해 좋아하는 사람이 바이올린을 연주하면 떠나기를 거부하는 왕쉰은 한때 "에서 멋진 장면이었습니다. 삶에 대한 갈망".
이 멋진 순간들은 게스트와 MC 사이의 친밀감과 진심을 바탕으로 오랜 친구들 간의 교류와 교류 속에서 삶의 질이 새롭게 변합니다. '생명에 대한 갈망'은 배경색 또한 가장 설득력 있는 특징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배경은 시즌이 진행됨에 따라 점차적으로 스폰서는 늘어나고, 오랜 친구는 줄어들고, 그들은 차례로 새로운 사람들로 대체됩니다. 이는 인기 예능 프로그램의 일반적인 발전 추세입니다. 결국 자본의 요구에 부응하려면 상업적 홍보의 요구도 충족해야 합니다.
'그리움' 세 번째 시즌에는 한 회차에 8명이 한꺼번에 찾아온 일이 기억나실 것이다. 이들 8명은 감성지능이 뛰어나지만 허지옹은 그들을 꼽을 수 있다. , 그들은 모두 꽤 친숙했지만 황 레이에게는 낯설고 심지어 낯선 젊은이들일뿐입니다.
그래서 세 시즌 만에 처음으로 황레이 선생님이 조심스러워지는 모습을 모두가 봤다. 비록 뻔하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눈에 띄었다. 이러한 불안함은 내 친구 라오랑이 올 때까지 지속됐다. 황 선생님의 말투에서 기쁨이 뚜렷하게 느껴지며 "내가 잘 아는 사람이 왔다"고 퉁명스럽게 말했다.
식사를 하던 중 황레이는 모두를 마주했다. 청년은 솔직하게 말했다. "늙은 늑대가 오자마자 마음이 편했어요. 나는 당신을 잘 알지 못하기 때문에 잘 모르는 사람들에게 굳이 말을 걸 필요가 없기 때문에 당신이 인사하러 들어올 때 나, 별로 열성적이지 않았어."
당시 이런 포장홍보에 대해 황레이가 어느 정도 의견을 갖고 있었음을 알 수 있다. 그는 이런 정보가 방송에 정확하게 피드백될 수 있다고 생각했다. 최소한 한 번에 오는 사람도 적고, 관광단 같지도 않을 것이다. 하지만 이후의 게스트들도 패키지로 참석했고, 1회 게스트들은 개별 심사가 아닌 일괄 심사를 받게 됐다.
예고편을 보면 이번 시즌 '그리움' 역시 시즌3의 전통을 따라야 할 것 같다. 이는 실수가 아니지만, 새로운 사람들이 쇼에 합류하는 과정에서 게스트와 진행자 사이의 원래의 친밀감은 사라지고, 오랜 친구 사이의 진심은 새로운 사람들의 당혹감과 자제심으로 대체됩니다.
인간의 손길은 상업화로 대체됐고, 젊은 아티스트 단체와 팀들에 의해 본래의 치유력은 약화됐다. 그리고 이번 시즌은 여전히 시골에 있지만 실제로는 너무 도시화되었습니다. 바나나와 싸우기 위해 사탕수수를 자르는 것 외에도 더 이상 다른 농촌 지역이 가져야 할 리듬을 볼 수 없습니다.
지금의 '그리움' 게스트들이 얼굴화되고, 링크가 굳어지고, 프로그램이 상용화될 것이라는 얘기도 나온다. '해피캠프' 야외버전.
그래서 방송을 시청한 후 누군가 프로그램팀에서 고려할 만한 질문을 제기했다. “14개의 광고와 신인배우가 뭉쳐진 <인생을 동경>은 아직도 드라마를 만들 수 있는 능력이 있는가?” 만약 사라진다면 '그리움'은 또 어떻게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