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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번째 조상인 회씨는 어떻게 세상을 떠났나요?

휘커대사는 중국 대승선불교의 2세대 창시자이자 중국 선불교의 첫 번째 인물이다. 그는 중국불교사와 중국사상사 모두에서 중요한 영향력을 지닌 인물이다. 선불교를 연구하려면 제2조를 연구해야 하고, 제2조의 사상을 연구하려면 제2조의 삶의 궤적을 이해해야 합니다.

두 번째 조상인 혜과대사는 호로(우라라고도 함, 현재의 허난성 싱양시 비수이진)에서 태어나 푸양현 얼조촌 원복사(현 허난성 싱양시)에 안장되었다. 허베이성 청안현)) 이는 논란의 여지가 없는 것으로 보인다. 오직 두 번째 조상이 돌아가신 곳만 일부 사료의 오류로 인해 의견이 다릅니다.

하나는 청안이론이다. 명나라 완력이 쓴 『성안현역기』에는 다음과 같이 적혀 있다. “(회) 커내이는 예의 수도로 떠돌아다니며 마음대로 설교했다. 그는 34년 넘게 외모를 숨기고 외모를 바꾸었다. , 그리고 미친 척 계속했습니다. 성안광자오산(Cheng'an Kuangjiao Temple Mountain) 제자들이 지고의 길에 관해 이야기하고 있었고, 그 당시 변화(Bianhe) 선사가 절에서 열반경(Nirvana Sutra)을 가르치고 있었습니다. 제자들이 이 소식을 듣고 그 가르침을 설명하자 변허는 화를 냈고, 그는 성의 관찰자 자이중칸(Zhai Zhongkan)을 비방하고 불법으로 삼았습니다. 며칠 동안 향기가 나서 장강(張河)으로 옮기라고 명하고, 커는 물 위에 앉아서 눈을 감고 상류로 18마일을 가서 3월에 그곳에서 17살이 되었다. 문제 13년(13년) 16일, 그는 부양현에서 북동쪽으로 50마일 떨어진 자주(杭州)에 묻혔다. 그러므로 가의 경험을 칭찬하는 사람은 “소림이 골수를 얻었고, 예두가 평안하고, 빚이 청산되었고, 구름이 닥쳤다”고 말했다. ."

두 번째는 도시관리론이다. 이 이론은 송나라의 『경덕전등록(景德泉護記)』에서 유래했다. “스승이 지시를 내린 후 즉시 예두에서 설법하니 소리가 순조롭게 흘러 네 사람이 피신하였다. 34년 동안 모은 후에 도광은 모습을 바꾸었고, 술가게에 들어가기도 하고, 길거리에서 수다를 떨기도 하고, 하인으로 일하기도 했습니다. 도교인이여, 왜 그렇습니까?" 스승이 말했다: "나는 내 마음을 다스리는데, 당신의 사업은 무엇입니까? 그는 또한 관성현 광구사 삼문(어떤 버전에서는 "완"이라고 부릅니다)에서 최고의 길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그 말을 들은 스승은 절에서 열반경을 가르치고 있었는데, 너무 화가 나서 성주 자이종간(趙忠干)을 비방하고 스승을 속여 불법으로 삼았습니다. 수나라 문제는 17세에 즉위하였고, 귀주 13년 3월 16일에 부양현에서 북동쪽으로 70마일 떨어진 곳에 장사되었습니다.

위의 두 설명은 그의 가르침과 죽음의 과정을 묘사한 것입니다. 모두 동일하고 위치만 다를 뿐입니다. 어느 것이 옳고 어느 것이 그른가? 사실 이 문제는 우리가 주의 깊게 연구하고 분석하고 간단한 분석만 하면 '관성론'이 틀렸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송나라의 『경덕천등로』 이전의 역사서에는 모두 제2대 조상인 회과대사가 성안에서 살해되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당나라 대리9년(774년)에 쓰여진 『과거마보기』에는 “북제2조 회(惠)가선사”라고 되어 있다. , 가대사를 거짓 고발한 보리류 제자당에 대해 설명한 후, "(황제가) 성안현 행정관 자이충간(赤忠密)에게 법에 따라 처형하라고 명령했다"고 말했다. 청안현에서 사망. "Jingde Chuandeng Lu"이전의 역사서를 확인하면 "관청 이론"이 없습니다.

2. 『경덕전능로』 서사 시작 부분에 지역이 명시되어 있다

"스승님께서 지시를 주셨으니 설법을 하리라. 예두는 적절하다." 예두, 즉 예청은 한때 동위 왕조와 북제 왕조의 수도였던 곳으로 오늘날 허베이성 임장현 예진 일대에 위치해 있다. 이곳은 역사적인 관청에서 수백 마일 떨어진 곳에 있는 반면, 청안은 가까운 이웃이자 당시 지푸의 땅이었습니다. 기사에는 예두의 범위에 속한다고 명시되어 있는데 왜 예두에서 수백 마일 떨어진 관청으로 옮겨가는 걸까요? 이것은 분명히 잘못된 것입니다.

3. 사망한 곳과 둘째 조상의 매장지 사이의 거리로 보아 관성(關成)이 아니어야 한다. Guancheng의 행정 소재지는 현재 Guancheng District ( "Guan"은 "Wan"과 동일함) 인 Zhengzhou City입니다. 이 곳은 2대 조상인 회과(惠求)가 주지를 지냈던 소림사에서 100리 이상 떨어져 있고, 2대 조상이 묻혀 있는 푸양현 루춘(현재 성안현 얼조촌)에서 북쪽으로 약 500리 떨어져 있다. 제2대 조상인 혜과가 악한 자들에게 모함을 받아 죽었다면, 당시 관성(關成)에 있었다면 관성(關成) 근처에 묻혔어야 하는 이유 중 하나이다.

둘째, 두 번째 조상인 Huike는 소림사의 고위 승려였습니다. 그가 관성 근처에 묻히지 않았다면 그의 제자들은 그의 뼈를 불과 100리도 더 떨어진 그의 "고향" 소림사로 옮겨 매장해야 했습니다. . 그러나 그는 관성에도 없고 소림사에도 없고 관성에서 500리 떨어진 루춘에 묻혔다. 왜 여러 주와 카운티를 거쳐 가깝고 먼 곳을 떠나 북쪽의 외딴, 알려지지 않은 외딴 마을에 묻힐까요? 이는 분명히 불합리한 일이다.

성안현 광교사는 성안현에서 남쪽으로 1마일, 둘째 조상인 회과가 묻혀 있는 루춘촌에서 북서쪽으로 18마일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다. 두 번째 조상은 성안 치안 판사에 의해 불법적으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그의 제자들과 신자들은 그를 매장할 장소를 18마일 떨어진 곳으로 선택했는데, 이는 거리상 적합했습니다. 당시 이 지역은 츠저우 푸양현에 속해 있었고 성안현 관할이 아니었습니다. 현이 다를 뿐만 아니라 주(성안은 향주에 속함)도 다르기 때문에 당연히 성안부사는 그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있으며 둘째 조상의 장례를 방해할 수 없습니다. 그의 제자들과 신자들이 두 번째 조상을 묻기 위해 서로 가깝고 두 주와 카운티에 속한 외딴 곳을 선택하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4. 2대 조회회가 자신이 살해당했다고 했을 때, 관성현은 아직 성립되지 않았습니다. 역사적 기록에 따르면 관성현은 수나라 개황제 16년에 설치되었습니다. 회과대사가 죽었을 때, 그 당시에는 관성현이 없었는데, 어떻게 그가 관성현에 가서 법을 전할 수 있겠습니까? 그러므로 '관성' 이론은 불합리할 뿐만 아니라 역사에도 부합하지 않는다.

5. 성안현 광교사에서 두 번째 조상인 회과대사가 설법하고 세상을 떠났습니다. 유물은 천년 이상 남아 있으며 역사상 여러 번 재건되었습니다. "Da Ming Yitong Zhi" 기록: "말하는 단은 성안현에 세워졌습니다... 수 왕조 때 개황이 단을 건설했습니다." 청나라의 "Jifu Tongzhi"는 다음과 같이 기록했습니다. "강교사는 성안현에서 남쪽으로 2마일 떨어져 있습니다. (성안)현 조서(曹西) 2대 조 혜과(惠惡)가 수(隋) 황제 치세 중반에 단을 쌓고 명(周)대에 다시 지은 것입니다. 광교사 재건을 위해 왕조와 청나라 성안의 학자 육기(陸浪)가 모두 비문을 남겼습니다. 오늘날에도 성안현 광교사 사찰 터가 남아 있을 뿐만 아니라 청나라 시대의 고대 건물과 고대 비석도 남아 있습니다. 역사적 기록과 유물은 성안현 광교사가 실제로 두 번째 조상인 회과가 설교하고 세상을 떠난 곳임을 충분히 증명합니다.

그렇다면 '관성론'이라는 오류는 어디서 왔는가? "Jingde Chuan Deng Lu"보다 이전의 "Baolin Biography"와 "Zutang Ji"에서 동일한 기록을 살펴보면 어느 정도 이해할 수 있습니다.

"Baolin Biography": "그 이후 스승님은 말씀을 마치시고 예두에 가셔서 34년 동안 사람들을 가르쳤고 그 후에는 행동이 바뀌어 다시 도시에 계시고, 골목에 계시지도 않으셨습니다. 일이 끝나면 다른 곳으로 가십시오. 현명한 사람은 항상 “스승님, 남에게 간섭하지 마십시오.”라고 충고했지만, 스승은 “나는 마음을 정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상관할 일이 아니다." 그해 정월 초하루에 변화대사가 예두 성안현을 맡았다. 그때 선사는 절에 가서 열반경을 설했다. 많은 군중이 있었지만 스승님이 가르치실 때는 소수의 사람들만이 있었습니다. 시볜허는 스승님을 보고 몇 번이고 놀라서 현 행정관 자이종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설법하여 법을 파괴하고 백성을 속였다." 이때 자이는 그를 부양에서 북동쪽으로 70여 리 떨어진 츠저우에 매장하라고 명령했다. 수나라 문제 13년에 귀저우를 선포했다. 춘추시대 17세에 사망."

'조탕집': "(휘케)가 이 시를 끝내고 나에게 말했다. "나는 빚을 갚기 위해 예두에 갔다. 빚이요.” 나는 도시에서 34년을 보내며 하고 싶은 일을 하고 일이 끝나면 갚았다. “스님은 전문가이니까 아무 것도 하지 마십시오.” 스승님이 말씀하셨습니다. , "나의 마음을 다스리는 것은 그의 일이 아닙니다."그 당시 Bianhe 선사는 예두 성 안현 광 구사에서 열반 경을 가르치고 있었는데 그가 설교하러 성전에 갔을 때 많은 군중이있었습니다. 그러나 주변에 사람이 거의 없었기 때문에 현 행정관 취중간(曲忠干)에게 가서 "그는 도사를 악하게 보고 강의를 깨뜨렸다"고 말했다. Cizhou는 수나라 초대 황제 Guichou가 13년이었을 때 17세에 사망했습니다.”

여기서 예두의 범위를 먼저 정의합니다. 현.” 예두의 지명을 찾아보면 “관성안현”이나 “관성현”은 없고 “성안현”은 있다. 역사적 기록: 북제 천보 4년(553), 예(愛) ​​휘하의 임장현(臨張縣)을 예현(能縣), 임장(臨長), 성안(成庵)의 세 현으로 나누어 도읍에 속하게 하였다.

"Baolin Zhuan"과 "Zutang Ji"에는 "Guan"이라는 단어가 추가되어 관할권, 즉 "Yedu 관할 도시 (Cheng) An County"를 의미해야합니다. 어쨌든 이곳은 결코 "예도 관성현"이 될 수 없으므로 "관성현"으로 축약 할 수 없습니다.

《보림전》은 당나라 진원시대 지거가 편찬한 것으로 《조당기》보다 170여년, 《경덕전등록》보다 200여년 앞선다. "Zutang Ji"는 "Jingde Chuan Deng Lu"보다 반세기 앞선 5 대 왕조의 남당 승려 Shi Jing과 Yun Chan이 편찬했습니다. 텍스트의 내용으로 볼 때 "Zutang Ji"는 분명히 "Baolin Biography"를 참조하고 "Ye Du가 Cheng'an County를 다스린다"라는 문장을 복사했습니다. "Jingde Zhuan Deng Lu"도 분명히 "Baolin Zhuan"과 "Zutang Ji"를 참조하고 텍스트를 재정렬했습니다. 그러나 "Jingde Chuandeng Lu"의 저자는 자신의 이해를 바탕으로 "Ye Du Guan Cheng'an County"를 "Guancheng County"로 변경했습니다. 이 변화는 수백 마일 잘못되었습니다. 이 책은 송대중(大宗) 항복(極富) 4년(1011)에 관료들에 의해 축소 가공되어 『대장경』에 수록된 이후부터 선불교의 가장 대중적인 역사서로 자리잡았다. "관성(Guan Cheng)" 이론은 "전법정종기(Chuan Dharma Zhengzong Ji)", "부처 역대기(Buddha's All Dynasties)", "오등회원(Wudeng Huiyuan)", "지월로(Zhiyue Lu)", "송(Song)"과 같은 후세의 많은 책과 기사에서 채택되었습니다. 슈' 등이 현재까지 전해지고 있다.

이제 원인을 규명하고 역사의 진면목을 바로잡아야 할 책임이 우리에게 있다. 제2의 조상인 혜과대사가 세상을 떠난 곳은 성'이었다. 현재의 허베이 성 청안 현인 예두 현. 제2조 회과대사의 묘소는 루춘(지금의 얼조촌)이 역사적으로 부양현(훗날 자현으로 명명)에 속해 있었으며 1945년 이후 성안현에 속하게 되었다. 따라서 제2조의 사망지와 매장지는 모두 현재의 허베이성 성안현(成庵縣)이라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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