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중국 기업 정보 - 화성은 어느 도시입니까?

화성은 어느 도시입니까?

광저우.

' 꽃성' 은 도시 브랜드의 가치와 개발

원문출처 광저우시 제 6 차 문화발전전략 심포지엄 논문집

작가 정영기

(a)' 꽃성' 은 광저우의 독특한 역사문화 브랜드

광저우는 아열대, 장하 따뜻한 겨울, 일 년 사계절 초목 상록수, 꽃 사계절, 꽃이 많아 꽃, 사랑 꽃, 꽃 감상과 한나라의 광주는 해상 실크로드 무역의 출현과 함께 이미 해외의 각종 화훼를 도입하여 당대의 광저우의 화훼는 이미 전국적으로 유명하며, 유명한 시인 맹교는 광저우 겨울철에도 여전히 곳곳에 화초의 기이한 광경을 묘사하였다. "해화만초가 겨울을 이어도 있고, 행처에는 집이 없다." ① 이 시기에는 해외의 재스민, 손톱꽃, 수형화 등 양화 재배가 보편화되고, 화훼 매매시장이 싹트고, 당시 광저우에서 꽃처녀를 팔아 색끈으로 각종 꽃을 입고 팔려 중국과 외국 관광객들을 끌어들였다. 청대 중엽, 광저우는 이미 국내 최초로 국내외에서 유명한' 개나리시' 를 형성했다. 매년 섣달 그믐날 3 일 전, 광저우 도심의 각 부서 앞 일대에 꽃시장을 형성하고, 몇 리 긴 거리, 토염쟁방, 인파가 몰리면서 광저우는' 꽃성' 이라는 명성을 얻었다. 국내 도시에서는 이런 별칭과 꽃시장은 지금까지 끊이지 않고 있으며, 이미 2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광저우만의 우세한 역사 문화이다. 최근 몇 년 동안 광저우의 개나리시가 커질수록 이미 여러 시 소속 지역에서 열렸으며, 많은 시 외, 성 밖의 사람들의 참관을 끌어들이고, 화훼도 오늘날 광저우 시민들이 가정을 미화하고 성품을 도양하는 정신적인 제품이 되어' 청당 상화, 발코니, 베란다 신녹색, 방우 꽃바구니, 공여학화예' 가 등장하고 있다. 화훼 산업의 관점에서 볼 때, 광저우는 현재 화훼 재배 면적이 7 만 무 () 이고, 화훼 품종은 2000 여 개, 화훼 연간 생산액은 이미 10 억 위안에 달하며, 전국 10 여 위안을 차지하고 있으며, 이들 지표는 모두 상해 쿤밍 베이징 등 국내 화훼 대도시를 능가하며 전국 최대 화훼 주산지로 전국 분재 관상식물의 생산 공급센터 전국 화훼 주요 집산지와 광저우의 화훼 산업은 깊은 역사와 문화적 내포를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견고한 당대 경제 기초와 우수한 기후 조건, 독특한 지리적 위치를 가지고 있으며, 전국적으로 독특한 우세를 가지고 있으며, 시장 전망은 광범위하고,' 화성' 은 광저우의 잠재력이 있는 도시 역사 문화 브랜드이다.

(2)' 꽃성' 은 광저우 역사 문화 브랜드의 가치

1. 광저우 화훼산업의 발전을 촉진하는 역할을 한다

광저우 화훼산업은 풍부한 실력을 가지고 큰 성과를 거두었다 광저우 화훼업도 현재 강한 경쟁에 직면해 있다. 예를 들어 윈난쿤밍은 지난해 엑스포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이후 올해도 계속 꽃문화를 크게 만드는 문장. 상해의 국제화훼절은 이미 몇 차례 열렸고, 순덕진촌의 국제화훼축제도 성성 광저우에 도전하고 있다. 전반적으로 광저우 화훼산업은 여전히 전통 상무경영이 남아 있지만, 현대 이미지 운영이 부족한 부족이다. 정보전달, 문화포장, 이미지 건립 방면에서 여전히 충분하지 않다. 이는 화훼산업의 진일보한 발전을 어느 정도 속박하고 있으며, 이 전통산업이 광저우 이미지 개성과 관광업 개발의 중요한 부분이 되지 못하게 했다. "문화는 유형경제이고, 경제는 무형문화다", "문화는 내일의 경제다", "이런 관점의 제기와 실천은 정보화 시대, 지식경제 시대에 문화가 경제에 미치는 중요한 역할을 보여준다. 남해송강진이 2000 년 설에' 복숭아꽃 축제' 를 열었기 때문에 복숭아꽃이 전례 없는' 좋은 도시도' 를 선보이며 현지에서 재배한 복숭아꽃 판매율이 98, 농민설 기간 동안 300 여만원을 늘렸다. ③' 화성' 이라는 도시 브랜드를 개발하면 광저우 화훼산업에 역사문화를 주입하고' 화혼' 을 주입하여 산업의 진일보한 발전을 촉진할 수 있음을 알 수 있다.

2.' 꽃성' 은 광저우 도시건설에 이미지 개성을 확립하는 역할을 한다.

광저우의' 1 년 작은 변화, 3 년 1 중 변화' 는 도시 환경의' 변화' 를 바꾸는 데 주력하는 만족스러운 성과를 거두었다 산수도시' 의 제법은 광저우 도시의 자연적 특징에 잘 맞지만,' 산수도시' 는 많은 도시의 * * * 같은 목표가 될 수 있으며, 광저우는 자신만의 개성이 결여되어 있다. 화성이라는 브랜드를 포함시키면' 산수도시' 의 개성적 내포를 강화할 수 있다. 다만 오랫동안' 화성' 이라는 역사 문화 브랜드는 광저우의 도시 건설에서 높은 중시를 받지 못해 효과적인 역할을 하지 못했다. 도시 건설 방면에서 과거에는 경제 건설에 지나치게 치중하고, 과학 계획과 관리를 소홀히 하고, 도시 생태 건설을 소홀히 하고, 광저우 도시 환경이 한때 악화되어' 꽃성 무화, 석똥 숲' 현상이 나타났는데, 이 2 년 동안 큰 변화가 있었지만, 국내 선전, 주해, 중산, 대련 등 선진 도시에 비해 여전히 적지 않은 차이가 있다

3.' 꽃성' 은 광저우의 문화관광자원

가' 꽃성' 을 광저우의 역사문화브랜드로 개발해 새롭고 매력적인 관광판매점을 만드는 데 유리하다. 현재 광저우 인문 자연 관광 자원 의 특징 은 자원 이 풍부하고 다채로운 것 이지만, 많은 자원 은' 작은 점, 분산, 보기 안 함' 의 결함 이 있 고, 90 년대 개발 된 인공 경관 은' 세계 대관' 등, 자신 의 역사 문화 를 벗어난 수동적 인 물, 동일 반복, 개성 부족 으로 이미 실천 이 실패 했 다 따라서 광저우 자체의 독특한 역사문화를 바탕으로 종합개발이라는 생각으로 종합우위를 형성하는 것은 광저우 관광개발의 주요 방향 중 하나여야 한다. 화성' 을 주제적인 관광 브랜드로 개발하는 것은 광저우 자체의 독특한 역사문화를 바탕으로 한 종합 개발이자 인공경관 수명 주기가 너무 짧아서 지속 가능한 발전을 피할 수 있는 자원이다. 중국과 외국 문화사의 사실은 자신의 역사 문화에 입각하는 것이 혁신의 토대 중 하나이자 쉽게 복제되지 않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루는 중요한 보증임을 보여준다. 빙성' 이라는 별명이 있는 하얼빈은' 얼음' 이라는 제재로 문화관광을 개발하고 있으며, 매년 빙설절 및 관련 행사로 국내외 많은 관광객을 끌어들여 독특한 문화행사가 되어 여러 해 동안 시들지 않고 있다.

4.' 꽃성' 은 광저우 현대문명 건설의 새로운 내용이다 필자가 당시 살던 내지도시에서는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이었기 때문이다. 개혁개방 이후 광저우 화문화도 내지에 영향을 미쳤다. 최근 몇 년 동안 내지의 약탈공 * * * 화분에 관한 보도에 대해 필자는 여러 차례 읽었고, 얼마 전 모 성도에서 수백 명의 시민들이 화단 화분을 약탈하는 일이 벌어졌다. ④ 광주는 평소 뿐만 아니라 시민 집집마다 꽃을 사서 설을 쇠기 전, 도시공 * * * 자리에는 화분이 도처에 널려 있었고, 꽃을 훔치고 빼앗는 일도 거의 듣지 않았다. 이는 화성 민속문명의 표현이기도 하다. 개혁개방 이후 서구발렌타인데이, 크리스마스, 어머니의 날 등 명절이 도입됨에 따라 전통화문화도 서구문화와의 교류에서 서구의 문명을 흡수하고 서양식, 현대의 색채를 더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발렌타인데이 장미꽃이 양성에서 잘 팔리는 것이다. 화성' 이미지의 형성을 통해 광저우라는 전통문명을 발양하고 광저우 공문 * * * 문명의 건설을 촉진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다.

2,' 꽃성' 광저우 역사 문화 브랜드 개발

(1)' 꽃성' 자연환경 건설

1.' 꽃성' 하이난으로 가는 곳마다 코코넛 나무를 보면 하이난에 있는 느낌이 든다.

광저우는 광저우의 성장과 특색에 가장 적합한 꽃나무로 도시의 주요 도로를 관통하는 것을 고려해 도시의 주요 기조를 통솔하는 역할을 해야 한다. 카폭 () 은 광저우의 시화이지만 녹화, 그늘 효과가 좋지 않아 부분적인 특색 꽃나무로만 쓸 수 있다. 유칼립투스 녹화, 그늘의 효과가 좋아 자연의 녹색' 기루' 를 쉽게 만들 수 있다. 남방 곳곳에 독특하고 선명한 광저우 특색이 부족하다는 단점이 있다. 하지만 더 나은 꽃나무 대체가 없는 상황에서도 유칼립투스는 여전히 광저우의 1 순위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주요 기조 아래 각 거리, 구, 공원, 광장은 화훼 재배, 분포에 각자의 중점을 두고 집중적이고 뚜렷한 효과를 형성하며 무질서, 무주제, 또는 천편일률적인 것을 피해야 한다. 각 거리, 구, 공원은 자신의 역사적, 문화적 특징, 자연 환경 특성에 따라 현지 조건에 따라 관련 꽃나무를 재배하고 설치하여 각자의 화훼 주제를 부각시켜야 한다. * * * 함께 광저우' 화성' 을 구성하는 백화원. 선열로는 광저우의 시화홍면을 주체로 하고, 우뚝 솟아 있고 열렬한 영웅나무를 취하여 혁명정신의 함의를 상징하고, 선열로 부근의 공원, 동네는 여러 가지 홍면을 만들 수 있으며, 홍면을 주체로 하고, 다른 꽃을 보좌하는 홍면가든을 건설할 수 있다. 이 길은 3, 4 월에 홍면을 감상하기에 좋은 곳이 되고, 꽃과 경치가 어우러져 이 일대 근대 혁명 역사의 관광을 이끌 수 있다 예를 들어, 난초는 난초를 심는 것을 주제로 하고, 다른 여러 가지 꽃을 보조하며, 면적이 크지 않지만, 그로 인해 자신의 특색을 형성한다.

2. 커뮤니티 가든은 광저우의' 꽃도시' 면모의 기본 단원이 되어야 한다.

광저우는' 살기에 가장 적합한 도시' 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커뮤니티 가든을 대대적으로 발전시켜야 한다. 현재 광저우는 공원 건설을 매우 중시하고 있다. 오래된 공원을 제외하고는 1997 년부터 2000 년까지만 새 공원 30 개를 지었고, 공원도' 꽃성' 의 구성이지만, 지역사회 정원 건설도 소홀히 할 수 없다. 지역사회 정원은 많은 시민들에게 공원보다 이용률이 높다. 대부분의 시민들은 공원에 가서 일반적으로 관광지로 유람하는 반면, 지역사회 정원은 언제 어디서나 산책이나 레저 등 일상적인 활동을 할 수 있는 장소로 적합하다. 대부분의 주민들에게 공원은 비교적 멀리 떨어져 있어서 입장권을 구입하는 것이 그리 편리하지 않지만, 지역사회 정원은 훨씬 편리하다. 커뮤니티 가든은 구내 주민들에게 좋은 행사장을 제공하여 집주인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행사장이 되었다. 지역사회 정원은 또한 도시를 균일하고 보편적으로 미화하는 효과를 낼 수 있다. 현재 광저우의 부동산 개발은 이미 대개발상이 개발한 방식을 실시하고 있지만, 향후 지역사회 설립, 관리 및 지역사회 활동 전개에 유리하다. 하지만 많은 지역사회가 뒤처져 있다. 필자는 광저우의 여러 곳을 가 본 결과, 일부 동네 화원이 다양한 정도의 손상을 입었고, 어떤 것은 주차장으로 겸용되고, 어떤 것은 잡동사니를 쌓고, 어떤 것은 꽃나무 생산으로 둘러싸인 작은 기지였다. 대부분의 지역사회 정원은 면적이 작고 단조로워 지역사회 문화 활동 기능과 결합하지 못하고 관리도 제대로 되지 않고 시설, 환경이 뒤처져 있다. 새로 지은 주민주택지역에도 이 문제가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광저우에 나타난 벽계원, 청호산장, 리강가든 등 우수한 지역사회 정원은 현대인들의 고퀄리티 지역사회 정원에 대한 수요를 반영하고 있다. 필자는 광저우에서 지역사회 가든 디자인 대회를 개최하여 도시 지역사회 정원 건설을 추진하기 위해 몇 가지 시범점을 건설할 것을 건의했다. 대량의 지역사회 정원을 도시의 기본 단위로 하여 정원식 도시를 조성하면서 광저우 가든 도시의 특색을 형성하다.

3. 영남원림은 화성 자연환경의 주체가 되어야 한다.

< P > 광저우는 1999 년' 1 년 작은 변화' 부터 2000 년 시작된' 3 년 1 중 변화' 까지 도시 자연환경 건설은 만족스러운 성과를 거두었다. 잔디밭 주목할 만하게도, 이 몇 년 동안 국내 잔디는 이미 유행이 되었지만, 넓은 잔디밭은 서구의 자연문화관을 반영하고 있으며, 유럽과 미국에 있는 많은 사람들이 적고, 차대보하는 국정에 적합하다. 광저우와 같은 인구 밀도가 높고 환경이 붐비는 도시에서는 잔디를 대량으로 재배하기에 적합하지 않고, 도로 양쪽에 나무를 대량으로 재배하기에 적합하고, 광저우의 기루는 광저우의 장하 단겨울 기후에 적응하는 걸작이다. 나무와 화초는 건축과의 결합에 있어서 영남원림의 특색을 중시해야 한다. 영남식 원림 환경에서 꽃의 바다, 녹색의 세계를 조성하는 것은 동양과 영남의 문화적 개성과 광저우의 시정에도 적합하다.

영남원림은 중국의 4 대 원림 중 하나로, 규모가 크지 않고 구조가 촘촘한 특징이 있어 광저우의 고거주 밀도가 높은' 성정' 에 적합하고, 도시 혼잡, 공 * * * 공간 부족을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되며, 잔디밭을 과도하게 재배하는 것은 광저우의' 성정' 에 적합하지 않다. 이와 관련하여 란포 공원 건설 경험도 참고할 만하다. 난포지는 번화가에 위치해 있고, 정원은 좁지만, 디자이너는 영남원림의 각종 조원 수법을 교묘하게 사용하여 공원의 높고 낮음을 틀리게 하고, 내용이 풍부하고, 소란을 피우고, 조용한 곳을 찾고, 소중에서 큰 것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3,' 꽃성' 문화환경 건설

(a)' 꽃성' 문화시설 건설

1. 꽃성 문화센터

2. 꽃성 광장

광저우의 별명은 여러 가지가 있어' 양성',' 꽃성' 으로 가장 유명하다. 현재 광주는 여러 광장을 건설하거나 계획하고 있으며, 계획 중인' 오선관 문화녹화광장' 은' 양성' 이라는 별칭의 신화 전설을 반영하고 있다. 필자는 광저우에는 또' 화성 광장' 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했고, 광장에' 화성' 의 상징적인 조각품을 설치하여 관련 문화시설과 화초목을 배합하여' 화성' 이라는 별명의 역사문화를 표현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이 광장의 중요성은' 꽃성' 이 역사의 진적이 아니라 광저우의 한 점이 아니라 광저우 전통 역사 문화와 현실 경제 사회와 연계된 광범위한 유동성 자원이라는 점이다. 전통과 현실을 연결하고 미래를 가리키는 끊임없는 자원이며 역사적 가치와 현실적 의의가 크다.

화성 광장은 광저우의 북부를 중점 고려 지점으로 삼을 수 있다. 북부의 백운산은 광저우시 폐이고 산수도시 중' 산' 의 주체이자 가든 도시 건설의 중점 지대이며, 다시 북쪽으로 향하는 종화는 광저우 수원과 생태대 집중지이며, 화도구는 광저우에서 가장 큰 화훼생산기지 중 하나이며, 북부나 신공항 등 광저우 대외교통의 요로이며, 광저우 동, 서부와 함께 화성광장' 이' 화성 문화센터' 등과 하나가 되거나 서로 가까워질 수 있다면 가장 좋은 선택이다.

현재 광저우에는 여러 곳에 흩어져 있는 화훼생산기지가 여러 개 있기 때문에 광저우의' 화성문화센터',' 화성광장' 건설에는 광저우 각 화훼기지를 주식으로 만들 수 있는 전반적인 계획과 배치가 있어야 한다

(b) 화훼축제:' 꽃도시' 의 하이라이트와 역동적인 이미지

1. 화훼축제의 문화적 의미

는 지난 몇 년 동안 국내 문화축제가 많이 열렸지만 범람했다

2000 년 초 필자는' 광저우의 상업 이미지를 형성하는 나의 견해' ⑤ ⑤ 에서' 꽃시' 는 광저우의 특색 있는 명절이지만 개혁개방 이후 전통적인 방식에 머물며 복지성의 성분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런 기능은 없어서는 안 되지만, 화시와 광저우는 전국적인 화훼 시장으로서 연락이 부족하고, 화시의 경제효과는 효과적으로 발휘되지 않아 일종의 부족이라고 말할 수 없다. 전통 꽃시장의 형성과 발전도 경제무역 수요와 밀접한 연관이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이전의 소농 경제 모델은 이미 오늘날의 경제 수요에 훨씬 적응할 수 없다. 화시는 개조와 보충을 통해 광저우 화훼시장 발전의 수요에 맞춰 전국적, 다국적 대화시를 만들어 명절의 기능을 겸비하고 광저우 화훼 산업에 뚜렷하고 방사능적인 이미지를 만들어 화훼 산업의 진일보한 발전을 촉진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화훼, 화훼, 화훼, 화훼, 화훼, 화훼, 화훼, 화훼, 화훼) 기쁘게도 광저우 시 정부는 이미 2000 년 12 월 23 일부터 2001 년 1 월 1 일까지' 광저우시 제 1 회 화훼축제와 화훼상품거래회' ('화훼절') 를 개최했는데, 그 주제는' 명화환광저우, 경제무역통큐슈' 이다. 관광관람, 화훼무역, 기술교류와 협력을 통해 광저우 화성의 아름다운 이미지를 확립하고 화훼라는 핵심 산업의 발전을 촉진하다. 천년화향' 으로 불리는 방촌이 있으며, 제 1 회 방촌구 광저우 화훼박원도 2001 년 1 월 개원을 열어 팔방 손님을 맞이했다. 앞으로 화훼절이 끊임없이 풍부하고 보완됨에 따라 광저우 화훼업의 발전을 촉진하는 데 긍정적인 의의가 있을 것이다.

2. 화훼축제의 문화적 하이라이트-백화회

는 화훼 축제를 개최하며 문화프로그램을 지나치게 일반화해서는 안 된다. 화훼절에는 눈에 띄는 문화적 포인트가 있어야 사람들의 주목을 끌 수 있다. 대련의 의류 페스티벌은 의상 공연이라는 관상성, 예술성, 참여성이 높은 문화적 포인트가 있어 성공을 거뒀는데, 이는 의류 자체가 이런 기초를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그럼 화훼절에 어떤 포인트가 있나요? 필자는 화훼절의 문화적 하이라이트는 원칙적으로 독특하고 참신하며 자신의 특징에 맞는 것이어야 하며, 화훼절 자체의 특징에서 벗어나는 하이라이트는 오래가지 못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필자의 구상은' 백화회' 대회를 개최할 때 참가자들은 꽃꽂이 예술, 꽃과 건강, 화훼 재배, 화훼, 생태 등 화훼에 관한 기본 지식을 숙지하고 화성의 역사 문화를 이해해야 한다는 것이다. 꽃꽂이, 꽃요리, 의상 공연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다. 대회는 선수의 개성적 특징에 따라 화훼명을 상 이름으로' 홍면상' (건강미형),' 봉황상' (열정형),' 복숭아리상' (지식형) 등을 주고' 화황' 과' 화신' 을 선정할 수 있다 백화회' 는 광저우 방송국과의 협력을 고려할 수 있다.

광저우 TV 방송국은 여러 해 동안' 광고 모델 대회' 를 개최하며 풍부한 경험을 쌓았고,' 광고 모델 대회' 가 개최된 처음 몇 기 동안 센세이션을 일으켰고, 최근 몇 년 동안의 반향은 예전만큼 노화된 느낌, 혁신이 필요했다. 만약' 백화회' 를 바꾸거나 다시 개최할 수 있다면, 상쾌한 느낌을 줄 수 있을 것이다. 화훼 페스티벌은 광저우 방송국의 힘으로 인력, 물력, 재력 투자에도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이는 문화제와 기업 및 매체가 우세를 보완하고, 호혜 * * * * 즐기고, 서로 보완하는 최고의 협력이다.

3. 화훼축제의 기타 행사

광저우의 화훼축제는 꽃음식, 생화보건과 생화, 의류, 꽃, 가족장식 등을 대대적으로 확장해 맛집 행사, 패션행사와 함께 꽃을 주체로 하는' 꽃, 꽃' 을 형성할 수 있다 광저우 가족 꽃꽂이 대회',' 국제꽃꽂이 대회' 등의 행사를 개최할 수 있다. 또한 광저우의 화훼기업은 광저우의' 화성',' 화시' 브랜드를 빌려 화시를 외지로 만들어 화훼, 원림디자인 등에 관한 업무를 전개하여' 화성' 의 영향을 확대할 수 있다. 화훼재배, 보신 등 관련 기술의 부단한 향상도 이런 활동에 좋은 조건을 만들었다. 2000 년 설날에 광저우에는 원예회사가 호남 상덕에서 가장 큰 슈퍼마켓에 가서 개춘화 시를 열었고, 현지 지도자가 성원하러 왔고, 상덕시 민정 () 이 갑자기 참관하여 한때 현지의 새로운 조류가 되었고, 이 회사는 산둥, 산시 등 일부 도시에 꽃시장을 운영할 준비를 하고 있다. ⑥ 화훼는 광둥요리처럼 뚜렷한 지방성을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기업은 앞서가는 의식을 가지고 규모 있는 외지에서 화시와 꽃집을 운영하는 명품 (상표, 이름, 서비스 특색, 이미지 디자인 등) 을 세워야 한다. 예를 들어' 광저우 화성' 과 같은 직접적이고 간결한 명칭을 사용하는 것도 광저우 화훼업을 전국으로 나아가게 하고, 영향을 확대하고, 효과를 높일 수 있는 것이다.

(3)' 꽃도시' 의 정보문화건설

1. 온라인' 광저우-꽃도시' 설립

이것은 정보문화전략에서 고려한 것이다 당대 정보산업화의 빠른 발전은 전 세계 다른 산업의 정보화 대세를 불러일으켰고, 온라인' 화성' 을 세우는 것은 산업 상급, 규모 영향 확대, 선명한 이미지 확립을 위한 조치다. 이 구상은 국제 인터넷을 전달체로 하여 두 단계로 나누어 간다. 첫 번째 단계는 먼저 광저우시의 인터넷' 꽃성' 을 세우고 국내외 화훼에 관한 정보를 모아 화훼정보성을 형성하는 것이다. 내용은 (1)' 꽃성' 의 역사문화, 국내 각지의 화훼문화, 세계 각국의 화훼문화를 포함한다. (2) 광저우 화훼의 기지, 기업, 품종, 서비스 품목, 특색; 등등. 현재 방촌이 초보적으로 화훼 전자상거래의 건설을 시작한 것은 기쁜 신호이다. 두 번째 단계는 범위를 넓히고, 시, 성, 다국적 인터넷' 화성' 을 세우고, 외지 관련 화훼 정보를 그물에 포함시키고, 온라인 화훼 거래, 외지 선물 꽃, 화훼정보 교류, 교육 학습 등의 업무를 하는 것이다. 광저우는 화훼 방면에 비록 냉채관처럼 국내외에서 널리 퍼진' 화관' 은 없지만 외지의 실력 있는 꽃집, 화농, 화훼 설비 등 관련 기관을 끌어들일 수 있는 웹사이트는 화훼의' 꽃성' 에서 지역간' 미국 인터넷 화성' 에 이르는 중요한 토대다.

2. 화훼를 소재로 한 문화창조와 창작 장려

광저우 화훼 역사문화의 유구한 발전과 화훼시장의 발전에 비해 광저우라는 주제의 문화창조와 창작이 뒤쳐져 있다. 오늘날의 정보사회에서 화훼의 문화 창작도 일종의 정보 전달이자 효과적인 지속적인 광고 홍보이다. 예를 들어 고대 장계한' 단풍교 야박' 은 한산사에 큰 이름을 붙였다. 당대 영화' 다섯 송이의 금화' 의 성공적인 창작은 윈난대리의 영향을 크게 증강시켰고,' 다섯 송이의 금화' 는 영구적인 매력으로 미디어를 끝없이 말하게 하고, 여러 해 동안 무료 광고를 해 왔으며,' 다섯 송이의 금화' 자체도 대리의 관광 문화 상품이 되었다. 1980 년대' 태양도' 한 곡으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태양도로 몰려들게 되었는지, ... 중국에는 옛말이 있다. "산이 높지 않고, 선칙이 있다. 물은 깊지 않고, 용은 영이 있다. "라고 말하는 것이 바로 이런 현상이다.

이와 관련하여 정부는 꽃 주제의 창조에 특정 단계에서 기울어 져야하며, 시작, 성장, 노래와 춤, 장편 영화, 소설, 산문, 만화, 만화, 공예품 등을 모두 창작의 형태로 키워야합니다. 현지 문화인을 독려하는 것 외에도 외지 문화인들도 창작에 참여하도록 독려하고, 이런 제재의 창작상과 창조상을 주는 것도 광저우 특색이 있는 문화상품을 만들고 화훼절을 위한 내용을 준비하는 조치 중 하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또한,' 꽃성' 을 간결하고 생동감 있는 작은 총서, 작은 그림책으로 편성해 홍보할 수 있고, TV 영화로 제작해 시디를 만들어 홍보할 수 있으며, 방송사는 꽃을 소재로 하는' 미재화성' 과 같은 예능 프로그램을 개최할 수 있다. 화훼의 지식, 예술, 풍습, 가무 등을 내용으로 한다. 물론 이 방면은 인도를 제창해야지, 강경한 지시를 해서는 안 되며, 실제에서 벗어나 강경하게 모이는 것을 방지해야 한다.

화훼는 광저우의 전통적 우세와 가소성 있는 문화적 내포와 이미지 외관을 지닌 산업으로 광저우 문화대관원의 주요 구성 중 하나가 되어 광저우 관광업의 브랜드가 되어야 한다. 전반적으로 자원을 집중하고 합리적으로 배치하고' 화성' 건설을 잘하는 것은 관광업과 기타 산업을 이끌고, 도시 이미지의 개성을 형성하고, 도시의 매력을 강화하는 중요한 내용이다.

주석:

① "광저우에 허우 판사를 보내라";

② 조연화:' 강룡' 이 양성화훼업에 도전한다',' 광저우 화성', 2001 년 1 호

< P > < P > ③ 본보 뉴스: "정부가' 복숭아꽃 축제' 농민을 운영하여' 재운',' 남방일보' 2000-2-18-B4;

④ 심소평은' 문명불덕' 뿐만 아니라' 중국개혁보' 2000-10-24;

⑤' 영남문사', 2000 년 제 1 호

⑥ 황령화, 진동명:' 광저우 사람들이 지방에서 꽃시장을 운영한다',' 양성석간지' 2000-1-28-A5.

copyright 2024회사기업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