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탕지난 일, 아미타불, 작은 산묘를 말하지 않을 수 없다. 불교는 민간에서 이미 뿌리가 깊고, 자연도 한 쪽의 풍토와 인정을 풍부하게 하고 있다.
백탕산묘, 작은 산선사라고도 합니다. 백탕산 남단의 한 산비탈에서 그늘은 북향남으로 물건을 두루 둘러보며 장강 풍수를 마주하고 있다. 그리 크지는 않지만, 호랑이 도사리고 있는 기세가 그곳에 나타났다.
절은 전후 양진으로 나뉘어 앞으로 살다가 뒤이어 불상을 모시고 있다. 가운데에는 아트리움이 있고, 아트리움 양쪽에는 통로가 연결되어 앞뒤로 들어간다. 대문에 들어서면 고개를 들어 후진이 정중앙에 모시는 불상을 볼 수 있다. 정말 불광이 두루 비치고, 한눈에 볼 수 있는데, 이것은 그해의 광경이다.
< P > 소산묘도 아주 오래된 선사로 강희년 사이에 지은 것으로 알려져 34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영험이 유명하기 때문에, 예전의 향불은 매우 번창했다. 예전에 장강에서 배를 타고 부두를 달리던 뱃사공이 이곳을 지나갈 때, 모두 배를 정박하여 상륙하여 향을 공경해야 했다. 물론, 주변의 백성들은 재물을 구하고, 아들을 구하고, 향을 빌고, 향을 구하는 향객들도 일년 내내 향불이 끊이지 않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이것은 또 다른 특별한 절이다. 이른바 일방 정토라는 것도 사람들의 상상 속에만 존재한다.
내가 기억할 때 해방 후 절에는 스님이 한 명뿐이었다. 속성은 장이다. 천성적으로 미륵불처럼 태어났고, 작은 거리에는 사람들이 모두 그를' 장스님' 이라고 불렀다. 수행이 있는 비구니, 속성 주, 청량함과 평화, 작은 거리의 사람들이 모두 그녀를' 수요일 고모' 라고 부르고 있고, 그녀를' 작은 절 삼고모' 라고 부르는 비구니도 있다. 그들은 한 쌍의 자녀를 안고 한 가족처럼 절에 살면서 같은 솥에서 밥을 먹었다.
양자는 장방여라고 하며 장스님 본가의 조카이다. 말띠, 늙었을 때 우리도 그를' 조랑말' 이라고 부른다. 성격이 활발하고 명랑하며, 공부가 늦어 나보다 한 번밖에 높지 않다.
이 스님, 노인이 여강현인이라는 말을 듣고, 어려서부터 출가하여 낡은 허름한 거리의 수부묘에서 작은 사미를 만들었다. 해방 전에 일본놈의 비행기가 폭탄을 떨어뜨려 수부묘를 폭파시켜 안식처가 없었고, 다른 사람은 어려서 작은 산묘로 보내졌다. 수요일 고모, 오동성인, 억양이 늙어도 큰 변화가 없다. 그녀는 문혁 초기의' 낡은 4 구' 로, 오동성에서 파괴된 비구니 암리에서 쫓겨나' 혁명 소장' 에 의해 작은 산묘로 달려왔다.
당시 혁명 소장들은 좋은 일을 하고 또 한 가지 인정으로 끝까지 해야 했다. 지금은 새로운 사회라고 하니, 스님 비구니는 모두 없애야 한다. 승려 비구니는' 봉자 수리' 의 잔재이며 사회주의는' 기생충' 을 키우지 않는다. 그리고 장 스님 수요일 고모 두 사람에게 두 가지 길을 그어 주었는데, 이것도 당시 시골에 있던 스님 비구니였다. 유일하게 갈 수 있는 두 가지 길이었다. 두 사람이 말을 잘 듣고 절에서 결혼하거나, 아니면 두 사람이 완전히 꺼져버리고 고향으로 돌아가 환속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렇게 해서 그들 두 사람이 한 쌍의 자녀를 안고, 표면적으로 절에 한 가족을 조직한 일도 있었다.
작은 사원은 비바람을 피할 수 있지만,' 네 식구의 집' 은 살고 소중히 여긴다. 수요일 고모는 사람됨이 평온하고 조심스러웠다. 수행이 이뤄졌기 때문에 모르는 사람이 만나는 것도 일반인과 다를 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또 수행자가 집에서도 살아야 하고, 땔감 기름염도 빼놓을 수 없고, 그 스님은 또' 집안일은 묻지 않는다' 며, 평소 수요일 고모가 거리로 나가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래서 거리에 있는 사람들도 그녀와 더 잘 알고 있고, 인간관계도 자연히 좋다.
당시 계획경제, 수요일고모가 거리로 나갔는데, 티켓으로 공급되는 긴박한 물자를 사고 싶다면' 상점, 공급판매사' 의 사람들은 그녀가 입을 열기만 하면 몰래 그녀에게 팔려고 하는 것이 세상 인심일지도 모른다. 타파하여 타파하고, 미신은 미신에 귀속한다. 생활과 미신 사이에도 암암한 마음으로 보리를 심고 부처님의 마음을 남기는 사람들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지난 1950 년대와 60 년대에 모두의 생활이 빡빡해서 이 작은 산묘에도 향불이 없었다. 하지만 그들도 밥을 먹고, 하루에 세 끼를 먹고, 또 한 쌍의 자식을 키워야 한다. 그래서 수요일 고모는 작은 산묘 주변에서 황무지를 개간하고 농사를 짓는 일을 하고, 입도 좀 더 씹어먹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 스님도 한가하지 않고, 그는 흙천을 짜는 솜씨를 가지고 있다.
그 당시 농가에서는 면실을 심어 천을 많이 짜서 장 스님의 마음이 방황되지 않아 일 년 내내 토포를 짜서 기계를 만들 수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품삯을 조금 벌어서 가계를 붙이기도 하고, 양아들 장방여로 하여금 고등학교를 마치고 하권으로 가게 하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작은 산묘는 운명이 다분하여 문혁에 가면 향불이 조금도 없다. 봉건 미신이 크게 깨질 때가 되면 설상가상이고 또 한 차례 더 큰 재난을 겪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봉건 미신, 미신, 미신, 미신, 미신, 미신, 미신, 미신)
시골에서 음력인' 칠월 반 그때 모두들 이미 익숙해져 더 이상 보살을 초대하지 않았지만, 1 년' 7 월 반' 첫날 밤, 혁명 소장들은 또' 낡은 것' 을 주워' 낡은 것' 을 끝까지 진행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런 다음 언덕 사원 에 와서, 하드 사원 예배 보살 의 크기를 넣어, 스쿠터와 함께 모두 흰색 스윙 용인 라이 관개 역 문 앞에 당겨, 길가 큰 디젤 탱크 에 가로 놓여 있습니다.
다음날 아침,' 7 월 반' 의 날을 통해 혁명 소장들은 높은 의자 위에 서서 빨간 양철방송통을 손에 들고 일제히 구호를 외치며 아침 거리에 나간 사람들을 향해' 미신을 타파하고 사상을 해방시킨다' 고 대대적으로 선전했다 어느 날 아침을 어지럽힌 후, 또 다른 혁명 일을 하러 갔다.
며칠 후, 그 수요일 고모가 거리로 나갔고, 또 그 큰 보살들을 눈뜨고, 당시 백탕보건원에 끌려가, 한 대의 수레를 끌고 지나갔는데, 연고를 끓이는 땔나무를 만들겠다고 들었다. 아미타불, 죄죄' 는 마음속으로는 조금도 생각이 나지 않는다.
이렇게 하면 작은 산묘도 정말' 사방이 텅 비어' 있다. 정말' 장중가' 가 사는 곳이 되었다. 그 수요일 고모는 마음을 가라앉히고, 그녀의 그 지점에서 황무지를 심은 산지를 계속 심었고, 장중도 그의 그 촌천을 계속 짜고 있었다. 마치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은 쇼코처럼 보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작은 발 할머니만 가끔 농수산물을 가지고 산문을 누비곤 한다. 여전히 묵묵히 텅 빈 신위를 향해 경건하게 제물을 차려 놓고 향을 한 대 더 켜놓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그 향기가 한동안 타 버린 후에야 향재가 또 한 토막 떨어졌다. 노부인이 그곳에서 마음속으로 생각하는 것을 무릎을 꿇는 것을 아무도 알 수 없다.
생각을 바꾸지 않으면 누가 너를 위해 고난을 구해줄 것인가; 뒤돌아 볼 수 있다면, 왜 내가 큰 자비를 베풀어야 하는가.
언덕묘는 여느 때처럼 평온하지만 또 불성의 광채를 어렴풋이 발산하고 있다.
나중에 양아들 장방루가' 지식청회성' 으로 현지 백탕점에서 채용했다. 그 당시 장 스님은 수요일 고모도 아직 살아 있었고, 이미 힘겹게 풍촉 남은 해에 살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양녀는 이미 시집가서 가정을 이루었으니, 그들이 의논하는 것은' 가정' 이 아무리 어렵더라도, 눈앞에 양자가 가정을 이루게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먼저 남의 아들을 안고 와서 키웠는데, 지금은 커서 남의 아이의 청춘을 지체할 수 없다.
그래서 사람들에게 중매를 부탁하고, 보살의 보우도 순조롭게 되어 탕구 고읍에 있는 왕씨 아가씨를 잘 이야기했다. 작은 산묘 옆에 발집을 하나 지어 양자장방처럼 결혼하게 하여 작은 나날을 보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 후 개혁 개방으로 종교 정책도 시행되었다. 현지의 작은 산묘로서, 현지인들도 당연히 그것에 대해 항상 감정을 가지고 있다. 이제 또 사람들이 향예불을 공경할 수 있게 되었고, 작은 산묘도 점차 향불을 갖게 되었다.
다시 말하면, 그' 장방여한 집' 은 작은 산과 불연이 있고, 역사적인 조건으로 형성되며, 당연히 작은 산묘에 의지해 살아야 한다. 나중에, 장 bangruo 나이 해고, 환경 에 따라 마음 차례, 부처님 에 전심으로. 또 어릴 때부터 귀에 물들었고, 그 경향예불, 아침 종저녁 북고, 독경좌하는 불사였다. 그가 하면 당연히 그리 어렵지 않을 것이다. 자성이 갑자기 나타나니, 뒤돌아보면 해안이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그는 또 거사로부터 경건하게 불문에 귀의했고, 이에 따라 석씨는 또 한 명의 제자과칙을 갖게 되었다.
시간은 1995 년이 되었는데, 당시 이미 석씨 제자의 과칙인 장방루였다. 작은 산묘의 연대가 오래되고 허물어져 마음이 자비를 받는 것을 보았다. 그런 다음 홍원을 보내 사찰을 보수하고 금신을 다시 세우고자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래서 좋은 인연을 넓게 맺고, 사방으로 돈을 모아 작은 산묘를 철저히 뒤집었다. 구화산에 올라' 삼존대불' 과 다른 불상이 모셔왔다.
또 현지 원중앙대대 거사 (어민) 가 소식을 듣고 가장 모처럼 홀로 작은 산묘에' 육신불' 을 기증하고 더욱 엄숙히 정토를 마무리하며 작은 산묘 불당' 사방이 텅 비어 있다' 는 어색한 국면을 끝냈다.
는 작은 산묘가 민국 34 년 (1945 년) 정말 소위 소유라고 하는데, 인연에서만 소멸된다. 어떤 일들은 한번 읽으면 마음을 버리고 바로 완성해야 하는데, 그 순간이 바로 소유라고 한다. 일단 놓치면 다시는 없을 수도 있다.
우리는 모두 평범한 사람들이고, 불법은 넓고 심오하여, 자연히 이해하기 어렵다. 하지만 우리는 예불에 가서 부처님의 지혜로 인생을 밝히고 인생의 수양과 통달을 얻을 수 있다. 자신의 마음의 정화를 얻고, 시끄러운 붉은 먼지 속에서 경솔한 범심을 서서히 가라앉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보리본에는 나무가 없고, 거울도 대만이 아니며, 원래 아무것도 없었는데, 어디에서 먼지를 일으키는가.
불교가 중국에 도입되면서 중화문화에 깊은 영향을 미치고 중화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를 형성했다. 구체적으로 작은 산묘에 이르기까지 오늘도 남아 있을 수 있는데, 나는 이것도 한 쪽의 인문적 내면과 한 쪽의 문화적 자신감을 남겼다고 생각한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가 앞으로 또 무엇을 가지고 자녀와 손자에게 문명을 말할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