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매니저는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나뉜다.
1 위는 연예인이 유명해진 뒤 연예인이 뭔가를 처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형 브로커' 다.
두 번째는 시장을 개척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프로페셔널 매니저' 로 연예인의 잠재력을 개발하고 연예인이 기회를 찾도록 돕는다.
이런 매니저는 예술, 관리, 광범위한 사회관계에 의지하고 예리한 시장의식과 경영을 잘하는 뇌로 연예인을' 포장' 한다.
우리가 현재 언급하고 있는 것은 대부분 2 종 브로커이다. -응?
기자회견에서 브로커가 스타를 막아주는 장면 연예인은 브로커의' 작품' 영자로 브로커 업계에 종사한 지 3 년이 됐다. 그 휘하의 스타 매리, 정몽우는 서클에서 이미 작은 명성을 얻었다.
전자는' 진주공주 3' 의 자웨이 역을 통해 많은 사랑을 받았고, 지금은 황뢰 신작' 천일생수' 를 막 완성했다. 영자를 접한 첫 번째 느낌은 그녀의 상큼함과 친화력이었다. 우리의 대화는 자연스럽게 브로커라는 업계부터 시작됐고, 영자는 이에 대해 꽤 심오하게 보였다. -응?
"이 업계는 개인의 종합적인 자질에 대한 요구가 매우 높으니, 광범위한 사교능력, 우수한 문화적 소양, 뛰어난 개인적 기질이 있어야 한다. 매니저라는 업종은 다른 업종과 달리 업무 특징은 불가지성이다. 미래에 어떤 일이 일어날지 아무도 모르기 때문에 포기하고 포기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
"매니저로서 창의성, 계획성, 전문성을 갖추어야 한다. 가장 중요한 것은 연예인을 위해 연극을 받을 때 판단력이 있어야 하고, 대본이 좋은지, 배역이 적합한지, 제작반이 우수한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영자는 매니저의 일이 많아서 자질구레하다고 솔직하게 말했다. 연예인이 계약을 하기 전에, 연예인의 인품, 재능을 조사하기 위해 조사를 해야 한다. 계약 후 연예인의 홍보와 홍보를 잘해야 하고, 연예인들의 각자의 특징에 따라 시청자들에게 더 받아들일 수 있는 캐릭터를 확정해 이들을 밀어내' 손목' 으로 만들어야 한다.
이 중 많은 일이 중요하다. 예를 들면 출연료, 출연료는 시장과 결합해야 하고 연예인 발전을 전제로 해야 한다. 현재 선내에는 출연료에 관한 구체적인 규정이 없으므로 브로커가 시장 가격에 따라 분수를 파악해야 한다. 매니저와 연예인의 관계에 대해 말하자면, 영자는 매니저와 배우가 매우 복잡한 관계라고 말했다. "우리는 동료, 친구, 파트너가 될 것입니다.
하지만 매니저가 먼저 책임감이 있어야 연예인의 신뢰를 얻을 수 있다.
매니저는 연예인을 정성껏 보호해야 하지만, 반드시 객관적이어야 하며, 너무 감성적이어서는 안 된다. 이렇게 하는 것은 사실 매우 어렵다. 아침저녁으로 쌍방의 생활을 하나로 융합하는 것을 피할 수 없고, 깊이 알고 나면 상대방을 감상할 수 없고, 때로는 자기도 모르게 상대방이 모든 것이 좋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매니저는 객관적이어야 하며 연예인의 발전에 매우 중요하다. 많은 사람들이 브로커를 스타의 보모라고 생각하는 것에 대해 영자는 이것이 마음의 문제라고 말했다. 실제로 매니저와 연예인은 배에 타고 있는 사람이고, 가방 독촉장은 브로커 업무의 일부이며, 연예인은 브로커의' 작품' 이며, 브로커의 성취감은 연예인의 성공에서 비롯된다.
상호 이익이되는 컨소시엄? 마오 신우, 큐슈 야화 연예유한공사 홍보원, 업무상 최소 수십 명의 매니저와 접촉했고, 업계에서 8 년간 근무한 그는 매니저라는 업계에 대해 상당히 인지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연예, 연예, 연예, 연예, 연예) "매니저는 광범위한 사회적 관계를 가져야 한다. 이것이 기본이다. 매니저로서 각종 언론의 기자와 잘 알고 있어야 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각종 공연 조직 단위의 주관자, 영화감독, 프로듀서와 친구가 되어야 한다. " 브로커, 모신우를 언급하는 첫 문장이다.
실제로 브로커의 역할은 연예인의 연예사업을 위한 장기 계획, 계획, 공연 기회 찾기, 공연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문제 처리, 돌발 상황에 대처하는 것이다. 모신우는 "예를 들어 촬영 중인 연극에서 감독이 배우에게 머리를 짧게 자르라고 요청했지만, 배우가 다음 연극에서 긴 머리를 기르려면 매니저와 감독이 조율해야 한다" 고 말했다.
"?
모신우에서 스타와 매니저는 호혜적인 연합체다. 한편 매니저는 스타가 등장함에 따라 생겨났고, 반면 매니저는 많은 기회에서 스타들이 판단을 내릴 수 있도록 도와서 스타가 최고의 발전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 필자는 몇 년 전 서기 매니저들이' 와호장룡' 촬영 시간이 너무 길어 서기 대신 옥교룡이라는 캐릭터를 밀어냈고, 장쯔이 역시 이 캐릭터로 국제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한 바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번 선택으로 인해 서기 매니저와 갈등이 생겼다고 합니다. 이로써 브로커가 스타를 위해 대본을 결정짓는 것은 매우 중요한 업무부분이며, 그 중 위험은 눈에 띈다. 조미 선택 형수 진용 (Chen Rong) 과 같은 일부 스타들이 자기 가족을 중개인으로 초대하는 이유일 것이다. 나영은 언니 나신에 의존한다. -응?
대중의 관심을 받는 브로커 수입 문제에 대해 연예회사에 취업한 브로커와 비회사 브로커는 수입에서 뚜렷한 차이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전자는 보통 고정월 수입을 받고, 한 달에 약 3000 위안-6000 위안을 받는다. 후자는 보통 스타를 받고 연극에 출연하는 출연료로 주요 수입이 된다.
물론 브로커 서클에서 인지도도 수입의 양을 결정합니다. 가장' 돈경' 이 있는 직업은 미국에서 스타 매니저가 오래된 직업이라고 한다. 미국의 브로커 직업은 이미 6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브로커 시장은 CAA 등 3 개 소속사를 중심으로 미국 80 명의 연예인을 올무했다. -응?
중국은 아직 성숙한 엔터테인먼트 매니지먼트사 운영 모델을 형성하지 못하고 있다. 작은 작업방 스타일의 조작으로 브로커 행위가 진한 개인적 색채를 띠게 되고, 일부 영화음악제작사들은 제작진의 요구를 충족시키거나 신인을 발굴하기 위해 실제 경영스타와는 거리가 멀다.
2002 년 10 월 1 일 문화부가 공포한' 영업성 공연관리조례 시행세칙' 이 정식 시행됐다.' 세칙' 에서 브로커를 명확하게 포지셔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회사 명칭에' 중개업' 이라는 단어를 사용할 수 있게 된 것은 처음이다. 그 이후로 중신 문화 투자의 세기 영웅, 시대 워너, 큐슈 문화합자인 큐슈 아화는 2002 년 소속사의 면모로 연예계에 등장했다.
필자에 따르면 문화산업이 국제예단에서 신흥 지주산업으로 부상하면서 미국 프랑스 스페인 영국 등 유럽 국가들은 이미 규범적인 문화브로커 직업제도를 확립한 것으로 알려졌다.
중국에서는 문화시장이 활발해지면서 문화브로커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최근 인재 시장에서는 연예브로커, 연극시장 브로커, 가무 공연 브로커, 곡예브로커 등으로 불리는 이 채용이 자주 등장한다. 필자에 따르면 이 브로커의 수요 열풍 속에서 문예 전공 출신이나 문과 전문 배경을 가진 인재들이 이미 인기 있는 후보가 된 것으로 알려졌다. -응?
업계 관계자들은 베이징을 예로 들면 10 만 명이 넘는' 북표류' 가 있지만 현재 브로커 수는 전체 업계 수요량의 20 도 채 안 되며 높은 자질의 브로커가 매우 부족하다고 분석했다. 이에 따라 브로커 업계의 시장 잠재력이 크며 금세기 가장' 돈경' 이 있는 업종 중 하나가 될 가능성이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