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것으로 프로그램 소스의 복원을 더욱 견고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것 없이는 사람들에게 힘과 에너지가 부족하다는 느낌을 줄 것입니다!
서브우퍼는 소리의 디테일을 반영합니다!
원칙적으로 서브우퍼와 스피커는 진동판의 직경이 더 크고(보통 8~10인치), 진동용 스피커가 추가된다는 점을 제외하면 완전히 동일한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평가 지표 측면에서 서브우퍼는 기본적으로 스피커와 동일합니다. 여기서 구체적인 내용은 자세히 소개하지 않겠습니다. 주파수 응답은 일반적으로 200 미만입니다. Hz이고 정격 임피던스도 약 4Ω이며 감도는 일반적으로 90dB/W/m보다 큽니다.
현재 서브우퍼는 크게 액티브 서브우퍼와 패시브 서브우퍼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액티브 서브우퍼는 파워앰프가 내장된 서브우퍼를 말하며, 일반적으로 사용시 별도의 파워앰프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종류의 서브우퍼의 단점은 열 방출이 이상적이지 않고 출력이 그다지 높지 않다는 것입니다. 배럴 모양은 일반적으로 불필요한 진동을 발생시켜 서브우퍼의 제어 가능성을 감소시킵니다. 이와 대조적으로 패시브 서브우퍼가 작동하려면 외부 앰프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종류의 서브우퍼의 모양과 출력 선택은 더욱 유연할 수 있으며 효과는 자연스럽게 더욱 이상적입니다. 또한, 액티브 스피커는 밀봉형 박스와 천공형 박스로 더 나눌 수 있는데, 전자는 심포니 음악에 더 적합하고, 후자는 팝 음악에 더 적합합니다.
"서브우퍼"는 상용 또는 민간 응용 분야에서 종종 "서브우퍼"로 불립니다. 실제로 재생되는 주파수 대역은 일반적으로 150Hz에서 100Hz 사이입니다. 가장 낮은 것은 약 25Hz인데, 이는 서브 베이스가 아닌 베이스일 뿐입니다. 20Hz 이하의 주파수는 인간의 귀가 들을 수 있는 음악적 범위를 뛰어넘는 저음이기 때문에 과학적인 해석이나 전문적인 해석의 관점에서 볼 때 20Hz 이하의 주파수만을 '슈퍼' 베이스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서브우퍼는 재생 주파수가 20Hz보다 낮은 저음을 말합니다. 역동적인 음악을 재생하든 영화 음향 효과를 재생하든 서브우퍼는 기존 플로어 스탠딩 스테레오 스피커보다 훨씬 더 중요합니다. 많은 음악(교향악이나 하프와 드럼 음악)과 많은 영화에 포함된 특수 음향 효과가 매우 웅장하고 역동적인 저음이기 때문입니다. 그들이 이 상황의 분위기를 "느끼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Hi-Fi를 플레이하는 친구들은 서브우퍼에 대해 다양한 반응을 보입니다. 컨트롤이 어렵다고 느끼는 사람도 있고, 특히 Hi-Fi를 경험한 오디오 애호가를 위한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장난감;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작은 책장 상자의 단점을 해결하기 위해 사용되는 장치라고 생각하며, 어떤 사람들은 이것을 가지고 놀 때 전체 시스템에 추가할 때 배치에 너무 많은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장비가 부족하고 성공률이 너무 낮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이상적인 시스템에 서브우퍼를 추가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일부 사람들은 3ub우퍼가 매우 넓은 공간에서만 사용하기에 적합하다고 생각하기도 합니다. 의견이 다르기 때문에 서브우퍼는 오디오 애호가들 사이에서 가장 적게 이야기되고 가장 잘 이해되지 않는 품목입니다. 이 기사를 통해 서브우퍼 장비에 대한 일부 오디오 애호가들의 견해가 바뀔 수 있다고 믿으며 동시에 토론을 통해 발열 수준을 함께 개선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1. 서브우퍼의 종류
서브우퍼는 크게 패시브(PASSIVE)와 액티브(ACTIVE) 두 가지로 분류됩니다. 현재 시장에는 서브우퍼와 2개의 소형 메인 스피커가 포함된 3피스 "3D" 위성 시스템(서브우퍼/위성 시스템)이 많이 나와 있습니다. 이 시스템에서는 서브우퍼를 하나만 사용하므로 서브우퍼가 모노입니다. ) 신호는 분할 지점 위에서만 스테레오 효과를 갖습니다. 이러한 종류의 시스템은 전면 스테이지의 볼륨 조절 손잡이를 사용하여 모든 스피커의 볼륨을 결정합니다. 서브우퍼의 감도나 볼륨이 메인 스피커의 볼륨과 같지 않으면 음장에 혼란이 생기고 주파수가 고르지 않게 됩니다. 응답 및 사운드 이미지 위치 파악이 불가능하며, 이때 서브우퍼 배치로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없는 경우 이러한 유형의 서브우퍼는 일반적으로 저레벨 저파이 시스템에서만 나타납니다. .
패시브 서브우퍼도 있습니다. 왼쪽과 오른쪽 메인 스피커는 풀레인지이며, 서브우퍼는 상위 주파수 차단 지점 아래의 저음이 나타날 때만 소리가 납니다.
이러한 종류의 시스템을 연결된 서브우퍼 시스템이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메인 스피커의 재생 주파수는 65Hz 이하로 감쇠되고, 서브우퍼의 분할 지점은 메인 스피커를 원활하게 연결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이 시스템의 문제점은 메인 스피커가 65Hz 미만으로 감쇠된다고 해서 저주파수가 65Hz 미만으로 감소하기 시작한다는 의미는 아니며, 이러한 감소 정도는 각 스피커의 설계 요구 사항에 따라 다르므로 65Hz에서 서브우퍼로 재생하는 것입니다. 중요한 이유는 서브우퍼 유닛과 메인 스피커 유닛이 서로 다른 제품이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대구경 서브우퍼 유닛의 진동 품질은 확실히 더 큽니다. 메인 스피커의 스피커 장치이므로 사운드 속도가 느려져야 하며 동시에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이런 종류의 서브우퍼를 연주하는 오디오 애호가들은 서브우퍼를 추가한 후 없는 것보다 효과가 더 지저분하다고 느낍니다. 이런 종류의 서브우퍼 설계자는 일반적으로 메인 스피커와의 충돌을 피하기 위해 서브우퍼의 부분 지점을 가능한 가장 낮은 수준으로 보정하려고 합니다. 본 시스템의 서브우퍼 크로스오버 포인트는 특정 메인 스피커 쌍에 대해서만 설계되어야 합니다. 왼쪽 및 오른쪽 메인 스피커를 교체하는 경우 서브우퍼 크로스오버 포인트를 재보정해야 합니다. 일부 메인 스피커는 65Hz 이하로 감쇠되지만, 이러한 스피커를 도킹 서브우퍼와 결합하면 저음이 충분히 강하지 않고 질감이 없으며 저음이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매우 지저분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서브우퍼를 생산하는 제조업체는 일반적으로 메인 스피커를 함께 설계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저가형 low-Fi 시스템의 문제점이기도 한 크로스오버 지점과 주파수 차단 지점의 감쇠(dB/옥타브)에 문제가 발생합니다.
액티브 ACTIVE(듀얼 앰프) 서브우퍼 시스템에서는 신호가 액티브 크로스오버를 통해 프리앰프로 직접 들어갑니다. 100Hz 미만의 주파수는 베이스 앰프에 의해 증폭되어 방송용 서브우퍼 스피커로 전송됩니다. 100Hz 이상의 주파수는 주파수 분할 후 메인 스피커 후면으로 전송되어 메인 스피커에서 증폭되어 재생됩니다. 이때 서브우퍼 볼륨과 메인 스피커 볼륨의 비율을 조절하는 볼륨 조절 장치가 있어야 하며, 또한 베이스 앰프의 위상을 0~180까지 조절할 수 있는 위상 조절 손잡이도 있어야 합니다. 학교. 서브우퍼 앰프의 파워 앰프와 메인 스피커는 디자인이 다를 수 있으므로 대부분의 경우 동일한 위상에 있지 않습니다. 서로 다른 위상의 청취 효과는 청취자의 느낌을 다르게 만듭니다. 서브우퍼 및 메인 스피커와 동일한 위상 효과를 제공합니다. 다른 위상에서 동일한 위상으로 조정하면 볼륨이 더 크게 느껴지고 저음이 더 견고(풍부)해집니다. 위상이 180도로 반전되면 사운드 효과가 약간 느려집니다.
서브우퍼를 올바르게 사용하려면 서브우퍼 시스템이 다음과 같은 5가지 특성을 갖추어야 한다고 저자는 믿습니다. 1. 서브우퍼에는 자체 파워 앰프가 있어야 합니다. 2. 3. 독립적인 볼륨 조절이 있어야 합니다. 4. 위상 제어가 있어야 합니다. 서브우퍼는 독립적인 위치에 배치되어야 합니다. 메인 스피커는 서브우퍼의 크로스오버 주파수 이상(예: 100Hz 또는 120Hz 이상)에서 작동해야 합니다.
2. 서브우퍼를 사용하는 이유 서브우퍼를 사용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서브우퍼를 사용하는 독자들은 대부분 소형 스피커의 저음이 부족하기 때문에 서브우퍼를 사용한다고 생각합니다. 대형 스피커 플로어 스탠딩 박스의 경우 서브우퍼를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사실 서브우퍼를 사용하여 연주하는 것은 저음을 보조하는 데 사용하는 것만큼 간단하지 않습니다. 영화 사운드에서 느낄 수 있는 저음을 충실히 재현할 수 있는 기존 스피커는 시중에 소수에 불과하며, 대부분의 중저가 AV 서라운드 앰프도 서브우퍼를 구동할 만큼 전력이 부족합니다. 액티브 서브우퍼를 사용하면 위의 두 가지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소위 "액티브 액티브"는 서브우퍼 자체에 특별히 설계된 파워 앰프가 있으므로 필요한 신호 소스는 AV 서라운드 앰프의 일반 레벨에서만 나온다는 의미입니다. 액티브 액티브 서브우퍼는 다른 오디오 장비와 쉽게 조화를 이룰 수 있으며, 페어링된 스피커의 감도나 저주파 응답이 어떻게 설계되었든 자체적으로 조정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정면에서 음장을 향하든, 음장 반대쪽을 향하든 상관없이 위치를 이동할 필요가 없으며 위상만 조정하면 됩니다. 아래에 설명된 서브우퍼는 모두 액티브 서브우퍼 시스템입니다.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메인 스피커는 100Hz 미만에서 작동할 필요가 없습니다. 따라서 100Hz 이상의 이 스피커의 왜곡은 줄어들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스피커에서 재생되는 왜곡은 저음 재생의 필요성으로 인해 100Hz 이상의 주파수 왜곡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신호를 100Hz 미만으로 푸시할 필요가 없으면 100Hz 이상의 사운드를 재생하는 본 장치의 능력이 향상되고 왜곡이 낮아집니다.
2. 서브우퍼에는 자체 파워 앰프가 있기 때문에 왼쪽 및 오른쪽 메인 스피커의 파워 앰프는 주파수를 100Hz 미만으로 밀어낼 필요가 없고 100Hz 이상에서만 작동하면 됩니다. 이러한 베이스를 밀어붙일 필요가 없기 때문에 100Hz 이상의 이 앰프의 "파워"는 이전보다 2~4배 더 커질 것입니다. 현 시점에서는 이에 대한 추가적인 설명이 필요하다. 파워 앰프의 출력이 50W라면, 즉 앰프가 20-20000Hz의 작동 범위 내에서 작동할 때 구동 파워는 50W입니다. 예를 들어 70Hz 이상에서 작동하는 경우 200w), 전력 증폭기의 전력 출력 용량에 관해 이야기할 때 이는 증폭기가 20~20000Hz 사이에서 작동할 때 50W의 출력을 가질 수 있다는 의미일 뿐입니다. 하지만 50W 파워 앰프가 100Hz 이상에서만 작동하는 경우 그 출력(100Hz 이상)은 20~20000Hz의 주파수를 재생하는 100W~200W 앰프와 동일한 사운드 레벨 성능을 발휘합니다. 하지만 이것이 원래 앰프라면 50W입니다. 100Hz 이상의 재생 주파수로 인해 100-200W로 업그레이드된 제품은 전체 주파수 대역에서 작동하면 전력이 원래 형태로 돌아가 원래의 50W가 됩니다. 100Hz 이상으로 작업할 경우 재생되는 음악의 주파수에 따라 2배 또는 4배가 되며, 대부분의 음악이 중저음이면 4배가 됩니다. 더블. 전력 증폭기는 변경되지 않았지만 다른 주파수 내에서 작동할 때 전체 주파수 대역의 에너지가 대부분 중저주파 및 저주파 대역에 집중되기 때문에 구동 성능이 달라집니다. 파워 앰프가 10000Hz 미만에서만 작동하는 경우, 베이스를 강화할 필요가 없을 때만 "파워"에 영향을 미칩니다.
3. 메인 스피커와 분리되어 다른 곳에 배치됩니다. 우리가 방에서 듣는 저음은 주로 방에 있는 이러한 저음의 반응으로 인해 발생하므로 실내에 서브우퍼를 배치하는 것이 저음 효과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일부 스피커 설계자는 서브우퍼 상단에 왼쪽 및 오른쪽 메인 스피커를 배치합니다. 이 디자인은 별도의 서브우퍼와 메인 스피커의 장점을 고려하지 않습니다. 어떤 분들은 일체형 스피커가 더 좋아 보인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겠지만, 일체형 스피커라면 왜 서브우퍼를 굳이 끼울까요? 스피커 배치 측면에서 보면 고중역 스피커에 적합한 위치는 대부분 적합하지 않을 것입니다. 베이스 스피커. 서브우퍼는 일반적으로 왼쪽 및 오른쪽 메인 스피커 뒤에 배치해야 합니다. 서브우퍼를 분리할 수 있기 때문에 이 재생 시스템에서 생성된 음장과 위치는 스피커 레벨에 관계없이 왼쪽 및 오른쪽 메인 스피커 쌍과 비교할 수 없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대형 플로어 스탠딩 스피커로 연주할 때 저음이 충분하지 않다고 느끼거나 저음이 너무 무겁고 탁하다고 느낍니다. 베이스와 메인 스피커 사이의 볼륨 비율을 조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또한 독립적인 위치를 가질 수 있으므로 이 서브우퍼는 베이스가 너무 무겁거나 부족한 문제가 없습니다.
위 내용은 서브우퍼 스피커를 사용하면 얻을 수 있는 주요 장점 3가지입니다.
답변: lyzqc - 시험 기간 레벨 6-14 22:13
오디오 매니아들은 모두 가청 오디오 범위(20Hz-20KHz)에서 사운드 재생을 달성하기 위해 많은 스피커는 여러 개의 스피커 유닛을 사용하여 전체 주파수 대역의 사운드 재생을 동시에 완성합니다. 일반적으로 양방향 크로스오버 및 3방향 크로스오버 스피커 시스템이 사용되며 전자는 트위터와 미드우퍼를 사용하고 후자는 하나의 스피커를 사용합니다. 고음, 중음, 저음 각각을 출력하려면 이러한 스피커는 단순히 병렬 또는 직렬로 연결하는 것만으로는 정상적으로 작동할 수 없습니다. 서로 다른 스피커 유닛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려면 주파수 분배기라는 저항-커패시터 네트워크를 사용해야 합니다. 적절한 주파수에서 플랫 연결을 달성하여 전체 스피커 시스템이 왜곡을 최소화하면서 전체 주파수 대역에서 사운드 재생을 완료할 수 있도록 합니다. 따라서 크로스오버의 역할은 스피커 장치가 안전하게 작동할 수 있도록 하는 것만이 아닙니다. , 뿐만 아니라 전체 스피커 시스템의 성능과 스타일도 결정합니다.
영국의 Rogers LS3/5A BBC 모니터 스피커(그림 1)와 같이 우리에게 친숙한 우수한 스피커 중 일부는 응답을 만들기 위해 크로스오버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상당히 복잡하여 효율이 매우 낮고(82.5dB) 임피던스가 11옴에 달해 부적절하게 매칭된 앰프는 이를 구동하기 어렵습니다. 실제 음향 효과입니다. 스피커 크로스오버의 디자인과 그것이 앰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논의하는 일부 오디오 잡지를 자주 봅니다. 이러한 기사를 볼 때마다 크로스오버를 사용하지 않고도 사람 귀의 고막과 같은 스피커가 있을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앰프가 전체 주파수 대역에 걸쳐 평탄한 응답을 달성한다면, 한편으로는 크로스오버로 인한 손실을 피할 수 있고, 다른 한편으로는 크로스오버 장치로 인한 음색 왜곡과 위상 변화도 피할 수 있습니다. . 이론적으로는 일부 고품질 헤드폰과 같은 스피커를 설계하는 것이 가능하지만 매우 가볍고 헤드폰 진동판의 일시적인 응답을 갖는 재료를 찾고 일반 크기와 현 단계에서는 스피커가 비현실적이다. 설령 그런 스피커가 있다고 해도 그 비용은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비쌀 것이다. 서민인 나로서는 이 아이디어가 꿈이라고밖에 볼 수 없을 것 같다.
우연히 특별한 구조를 지닌 작은 스피커를 접했을 때 꿈과 현실의 거리가 훨씬 가까워진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초가을 오후였고, 날씨가 상쾌했는데, 오랫동안 만나지 못했던 친구가 전화를 해서 새 집으로 이사해 작은 서재에 스피커 세트를 설치하고 싶다고 했던 기억이 납니다. 사용하지 않는 소형 스피커 한 쌍이 있는데 혹시 사용해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조언을 구한 후 우연히 괜찮았기에 바로 동의했습니다. 그의 작은 공부방에 가보니 그 방은 약 10평방미터 정도의 일본식 다다미 스타일로, 장식이 고급스럽고 고급스럽다고는 할 수 없지만 유난히 우아하고 따뜻했습니다. 낮은 바닥에는 벽을 기댄 작은 스피커 한 쌍을 들고 자세히 살펴보며 "야! 나쁘지 않은데, 영국 유명 브랜드 스피커 TANNOY CPA-5(사진2)다"라고 친구가 재빠르게 말했다. , "이 박스는 원래 AC-3 시스템용으로 사용되던 것이었습니다. 거실이 너무 작아서 후면 스피커를 없앴기 때문에 음악을 듣기에 적합한지 모르겠어서 제안해서 가져왔습니다." 거실에 있는 데논 AV앰프 AVC-2800G, CD플레이어는 예전에 구매한 SONY CDP-497이고, CPA-5는 스프링 베이요넷형 스피커 단자를 사용하기 때문에 배선이 랜덤입니다. 너무 두꺼운 스피커 케이블은 사용이 불가능해서 그냥 우연히 발견했습니다.. 바닥에 놓인 CPA-5가 너무 짧아서 후아민 서라운드를 스피커 케이블로 연결했습니다. 사람들이 다다미에 앉으면 귀가 딱 맞네요. 자, 드디어 소리를 켤 수 있게 되었습니다. "MY" "TITANIC"의 HEART WILL GO ON'. 놀라운 점은 이 작은 스피커 CPA-5가 거의 쉽게 재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눈앞에 넓은 음장이 펼쳐졌습니다. 보컬 방송은 얇았지만 초점은 매우 좋았습니다. 그리고 음악의 디테일도 매우 풍부했습니다. 그러나 저주파 측면에서는 실망스러웠습니다. 깊고 강력한 저주파 신호가 많이 필터링되어 몇 가지 음악 디스크만 들었습니다. 저주파가 적은 컬렉션은 기분이 좋았고 사운드는 투명하고 부드러우며 유난히 선율적이었습니다.
몇 시간이 빨리 지나고 거의 밤이 깊어가기 때문에 요약을 해봤습니다. "이런 사용법으로 전체 음장의 폭과 높이는 좋지만 깊이가 매우 얕습니다. 마치 공중에 떠 있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장시간 청취하면 사람들이 불안함을 느끼게 됩니다. 비록 중간 주파수가 크지만, 이 작은 5인치 스피커가 깊은 저주파를 생성하는 것은 정말 어렵습니다. 말할 것도 없이 Denon의 앰프는 차가운 사운드를 갖고 있어 이러한 작은 스피커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 스피커 쌍을 잘 활용하는 열쇠는 쉽지 않은 저주파 부족을 어떻게 보완하는가입니다. !” 내 말을 듣고 친구는 약간 낙담했습니다. “스피커를 하나 더 사는 게 어때요?”, “너무 바쁘지 마세요. 며칠 후에 답장을 보내드릴게요!” >
급하게 작별 인사를 하고 집에 돌아와 늦은 밤에 Tianlang의 정보를 뒤져보니 CPA-5의 상세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CPA-5 CPA-5SBII
스피커 유닛 5인치 ICT 동축 4개 5인치 저주파
내력 100Watts 100Watts
주파수 응답 80Hz-22KHz 45Hz-210Hz
감도 ( 1W/m) 90dB 90dB
볼륨(높이 × 너비 × 깊이) 220× 155× 130mm 200× 550× 300mm p>
무게(kg) 2.85 12
Tianlang 공장에서 CPA-5를 출시했을 때 패시브 서브우퍼도 출시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그림 3). CPA-5의 주파수 응답을 보면 저주파수의 하한이 상대적으로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저역대가 만족스럽지 못한 것은 당연합니다. 하지만 5인치 스피커 CPA-5는 크로스오버가 없는 진정한 풀밴드 동축 스피커이며 탄노이만의 독자적인 특허 기술인 ICT(InductionCoupled Technology)를 적용한 제품입니다. ); 자기 유도 원리와 고주파 및 저주파 다이어프램의 고유 주파수 분할 특성을 사용하여 주파수 분배기가 필요하지 않으며 고음 다이어프램의 품질을 새로운 최저 수준으로 낮추어 이론적인 수준에 가까워졌습니다. 완벽의 상태. 또한 CPA-5의 감도는 90dB에 달하며, 견딜 수 있는 전력은 대구경 책꽂이 상자에 뒤떨어지지 않습니다. 하이엔드 주파수 응답은 인간의 귀가 들을 수 있는 한계를 뛰어넘습니다. CPA-5는 또한 Tannoy의 시그니처 싱글 포인트 소스 디자인을 채택하여 사운드 포지셔닝이 뛰어나고 음악의 진정한 개성과 의미를 가장 잘 반영할 수 있습니다. 스피커의 배치는 일반 스피커와는 달리 까다롭고 어렵습니다. 핸들.
제조사에서 CPA-5에 서브우퍼를 장착했기 때문에 저음 문제는 해결된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원래의 서브우퍼는 패시브 구조로 되어 있어 드라이버 앰프를 매칭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 꽤 번거로운 일입니다. , 적절한 액티브 서브우퍼가 있으면 많은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디버깅도 매우 편리합니다.
액티브 서브우퍼에 대한 관련 정보를 뒤져보니 유럽과 미국의 일부 브랜드 서브우퍼는 크기도 크고 가격도 터무니없이 높기 때문에 받아들일 수 없는 일이었습니다. 가격은 문제가 되지 않아요. 제 친구의 작은 공부방에서는 정말 너무 과장됐어요. 마지막으로 일본의 여러 YAMAHA 홈시어터 서브우퍼에 시선이 갔습니다. 외관이 절묘하고 단순하며 우아한 모양을 갖고 있으며 가격은 2,000위안 정도로 받아들이기 쉬우며 YAMAHA의 AST를 사용하기 때문에 크기도 크지 않습니다. 기술적으로, 저주파수 하한은 실제로 유럽과 미국의 대기업과 비슷합니다. 친구의 연구 규모를 기준으로 마침내 YST-SW40과 YST-SW80 중에서 선택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홈시어터 장비 분야에서는 YAMAHA의 제품이 최고조에 달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AV 앰프, DSP 디코더, AV 스피커 모두 상당한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것도 YAMAHA의 강점 중 하나입니다. , YAMAHA의 서브우퍼 스피커는 해외의 많은 일반적인 홈 시어터 구성에 없어서는 안될 요소이며 HI-FI 시스템에 사용할 때의 효과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우연히 국내 가전시장에 있는 다창오디오가 탄노이와 야마하의 대리점이라 주말 오전에 친구들과 매장에 가서 테스트 청취를 했는데요. 당시에도 탄노이가 장착되어 있었습니다. CPA-5. 여러번 듣고 비교한 끝에 가격, 외관, 전력, 전체 시스템의 가성비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하여 가격이 2,000위안 미만이고 크기가 가장 작은 YST-SW40을 선택했습니다. 그림 4에서 볼 수 있듯이 이 서브우퍼에는 20cm 풀밴드 우퍼 유닛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50W 파워 앰프는 YAMAHA의 AST(Active Servo Technology) 특허 기술을 채택하여 크기는 작지만 초저음 재생이 가능합니다. 30Hz의 낮은 주파수와 50-170Hz 범위에서 지속적으로 조정 가능한 고주파 차단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 필터는 다양한 소형 스피커와 완벽한 주파수 연결을 쉽게 달성할 수 있습니다.
탄노이 CPA-5의 효과를 제대로 발휘하기 위해 시중에서 아름답고 섬세한 미드로 유명한 국내 유명기 바다 DC-211AK(사진5)도 구입했습니다. - 그리고 고주파수. CPA-5가 더욱 균형 잡힌 사운드 성능을 가질 수 있도록 두껍고 강력한 중저주파를 갖춘 저렴한 몬스터 신호 케이블과 스피커 케이블입니다. 장비 외에도 스피커 삼각대도 필수다. CPA-5가 상대적으로 작고 가벼운 점을 고려하면 디버깅이 쉽고 품질이 뛰어난 국산 접이식 고품질 서라운드 스피커 스탠드(그림 6)를 선택할 수 있다. 그리고 저렴한 가격.
작은 공부방으로 돌아가서 서브우퍼도 켜지 않은 채 장비를 연결했는데, 여전히 'My Heart Will Go On'이라는 곡이었는데, 와!
CPA-5에서 나오는 보컬은 너무나 순수하고 아름답습니다. 중역과 고역은 흠잡을 데 없는 투명도를 갖고 있으며, 중역의 두께는 Denon AV 앰프로 구동할 때보다 확실히 더 좋습니다. 더 이상 차갑고 세밀한 느낌이 없습니다. 잘 생각해보면 Bada DC-211AK의 중고역 성능은 실제로 그럴 만한 가치가 있으며 다른 한편으로는 DC-211AK의 장점도 충분히 반영하고 있습니다. 크로스오버 없는 스피커: 손실 없이 앰프의 중간 주파수 신호를 복원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SW40 서브우퍼를 두 개의 작은 스피커 사이에 놓고(연구에 사용된 스피커의 레이아웃은 그림 7 참조) 전원을 켜고 주의 깊게 미세 조정하고 유지한 후 80Hz 근처의 주파수 연결 지점을 선택합니다. 적당한 볼륨으로 소리를 들을 수 있게 올라가는 것이 가장 자연스럽습니다.
서브우퍼의 도움으로 우리 앞에 펼쳐지는 음장은 더 이상 공중에 떠 있는 듯한 느낌이 들지 않습니다. 그 높이와 너비, 깊이는 이전과 비교할 수 없을 만큼 뛰어납니다. 음장은 견고하고 뚜렷하며, "TITANIC" CD를 재생할 때 사람들은 작은 연구가 큰 무대가 되었다는 느낌을 받게 되며, 연속적인 저주파와 초저주파가 짙은 안개처럼 굴러갑니다. 마치 보이지 않는 한 쌍의 손이 있는 것처럼 피부를 마사지하는 동안 편안하고 20비트 디지털 녹음의 저주파 매력을 진정으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다음 몇 시간 동안 나는 "Tsai Chin's Old Songs", "Going My Own Way", "Sutra's List", "Starka Cello Collection" 등의 디스크를 들었고, 내가 가장 깊이 느낀 것은 부드러운 저음이었습니다. 성능, 이전에 그렇게 잘 들어봤던 이 디스크에서 발견되지 않은 저주파 성분이 너무 많다는 것이 정말 믿기지 않습니다. 그 남자의 웃는 얼굴을 보면 그 사람이 얼마나 만족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