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집가치가 있습니다.
중화민국 가구의 소장 가치는 5가지 측면에서 반영된다.
중화민국 건국 1911년부터 1949년 말까지 우리가 흔히 언급하는 가구는 다음과 같다. 이 기간 동안 생산된 가구는 중화민국 가구이다. 이는 '민국 모방' 가구와 '민국 스타일' 가구로 나눌 수 있는데, 전자는 민국 시대를 모방한 명나라 가구와 서양 가구를 말하는 반면, 후자는 중국 간 문화 교류의 결정체이다. 그리고 시대의 독특한 특성을 지닌 서양.
중화민국 가구와 청나라 가구의 가장 본질적인 차이점은 중화민국 가구가 청나라 가구보다 외국풍에 가깝다는 점이다. 이러한 '외국 스타일'이 가구에 반영되어 중국과 서양 스타일의 '혼성화' 현상, 즉 외국 패션을 숭배하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현재 중화민국 가구는 다섯 가지 측면에서 소장 가치를 보여줍니다.
1. 시대: 중화민국은 청나라 말기부터 민국 초기까지 이어졌습니다. 중국의 인민정치 관념은 변화하고 있으며, 서구의 정치문화에 대한 저항은 '중국을 위한 서구화'로 바뀌었다. 국가 시스템부터 의복, 헤어스타일, 건축, 가구에 이르기까지 엄청난 변화가 있었습니다. 중화민국의 가구가 등장한 것도 이러한 배경에서였다. 불과 40여년 만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추구하는 패션이 형성되었으며, 고유한 미적 상징과 미학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이러한 요소는 중화민국을 연구 및 수집의 가치로 만듭니다. 현재 벼룩시장에 유통되고 있는 고가구는 주로 중화민국산 견목가구로, 일정기간 강수를 거쳐 예술품이 소장품이 될 수 있는 문턱에 이르렀다. 제품' 또는 '오래된 제품을 컬렉션으로 바꾸는 것', 꽤 많은 컬렉션 공간을 갖춘 Stage' 등이 있습니다.
2. 재료: 청나라 말기와 민국 초기에도 가구 재료는 여전히 청나라의 자단과 자단을 중심으로 한 패턴을 따랐습니다. 그러나 원래 우리 중국인들이 소중히 여기지 않았던 너도밤나무, 티크나무, 소나무 가구가 점차 인기를 얻게 되었습니다. 이것은 전적으로 중국을 위해 외국 재료를 사용한 결과입니다. 서구의 영향을 받아, 중화민국의 가구는 현대적인 산업자재를 사용하기 시작했고, 고급스러움을 추구하기 위해 합판의 표면을 각종 귀한 나뭇결로 덮었습니다. 그 시대에는 목재와 더불어 유리가 가구를 만드는 데 가장 중요한 재료가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중화민국의 거실에는 소파, 카드 테이블, 커피 테이블 외에도 매우 중요한 대형 가구가 있었는데, 캐비닛의 전면과 측면은 일반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유리로 만들어져 희귀한 예술 작품이나 서적을 전시하는데 사용되었으며, 소유자의 지위와 문화적 성취도 보여줍니다. 원래 배플이 없었던 곳에 유리를 설치하면 기밀성이 높아지고, 원래 단단한 목재 부품을 유리로 변경하면 투과성이 높아집니다. 동시에 유리를 사용하면 가구 전체가 "외국적"처럼 보이게 됩니다. 스테인드 글라스는 일부 캐비닛의 문에도 사용되어 프라이버시와 장식적인 관심을 한 층 더 추가합니다. 민국시대에는 도기타일도 도입되었는데 주로 식당이나 주방의 가구나 벽체로 사용되었으며, 그 중 일부는 아름다운 문양과 밝은 색상이 인쇄되어 바닥을 포장하는 데 사용되기도 했습니다.
3. 외관 : 19세기 초반의 중화민국 가구는 사치스럽고 부유한 것도 있고, 천박하고 촌스러운 것도 있는데, 당나귀도 아니고 말도 아닌 것도 있습니다.
외관에 따라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복사 스타일. 중화민국의 가구는 대부분 중국의 유럽 고전 가구를 복사한 것이었습니다. 사람은 서양식 가구를 추구하고, 문화계층은 진정성을 추구합니다. 많은 가구가 외국 잡지의 사진을 바탕으로 직접 제작됩니다. 중화 민국 가구 중 가장 인기있는 식사 의자는 식사 의자로 해외에서는 "사이드 의자"라고 불리며 많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외국과 달리 중화민국 시절에는 자단과 자단으로 만든 식탁의자가 많았고, 외국의 식탁의자는 마호가니, 참피나무 등을 주로 사용했다. 순수 수입 복제 가구의 또 다른 유형은 소파입니다. 소파를 포함하여 오늘날 우리가 보는 오래된 가구는 모두 중화민국 시대의 제품입니다. (2) 개혁주의자. 주로 상하이 스타일 가구로 일반적으로 상하이 오래된 가구로 알려져 있습니다. 중화민국의 상하이식 가구는 한 시대를 대표할 뿐만 아니라 이 시대 중국 가구의 최고 수준을 대표한다. 소재면에서는 원목을 중심으로 한 명청 가구 컨셉을 이어가고 있으며, 붉은색 바탕색으로 우아하고 풍부하다. 스타일은 서양식을 기반으로 하며 3문 찬장, 서랍장, 화장대, 3개의 회전 거울, 유리 캐비닛, 창 캐비닛, 한쪽 다리가 있는 원탁 및 침대 등을 포함합니다. 침실의 침대는 복잡함에서 단순함으로 바뀌었고, 침대는 한쪽에서 양면으로 변경되어 편안함과 실용성을 강조했으며, 화장대는 복잡해졌고, 의자는 '램프 걸이' 스타일에서 벗어났습니다. 의자 등받이는 기울어져 있고 다리는 '삼굴곡' 또는 기계를 사용하여 나무를 돌리는 등의 작업을 했으며, 카드 테이블과 대형 옷장이 도입되었습니다. 기구의 모양과 크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예를 들어, 대형 옷장과 진열장의 높이가 2미터가 넘었는데, 이는 서양식 건물의 넓은 공간과 관련이 있습니다. 그 밖에도 서양식 스테인드글라스, 모서리 거울, 서양식 꽃장식 등도 널리 사용된다.
상하이 스타일 가구는 패션을 선도할 뿐만 아니라, 중국 장인의 지혜를 담아 중국 전통 가구에 신선한 피를 불어넣고 있습니다. (3) 하이브리드 세력. 주로 흙과 서양의 요소를 결합한 일부 가구를 말합니다. 중국과 서양 요소의 혼합이 상당히 무뚝뚝하고 예술 수준이 매우 낮습니다.
4. 희소성: 최근 연식으로 인해 중화민국 가구는 비교적 대량으로 존재하지만, 독특한 스타일을 지닌 가구는 드물다. 높은 모조품 가격으로 인해 민국 가구의 위조품은 많지 않지만, 최근 몇 년 동안 민국 가구의 가격 추세가 급등하여 접목된 모조품이나 변형된 제품이 많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수집할 때에는 "허위를 제거하고 진실을 유지"하는 것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5. 완전성: 민국 가구는 거의 100년이 지나면서 사용 중 손상으로 인해 부분적으로 결함이 있는 가구가 많습니다. 이는 민국 가구의 특징이기도 합니다. 수집과 투자의 관점에서 볼 때, 잘 수집되고 누락되지 않는 가구가 첫 번째 선택이 되어야 합니다. 물론, 손잡이, 동장식 등 사소한 결함이 있는 일부 품목은 일시적으로 버릴 수 있지만, 부서진 것처럼 보이는 가구도 있지만 주요 부품이 빠지지 않는 한 그대로 보관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이전에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