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전통 결혼식 풍습은 중국 수천 년의 문화사적에서 유래한 것으로, 경사는 중국식 결혼식의 취지가 되었다.
1, 3 서
중국 전통 예법에 따르면 예빙 과정에서 오가는 문서, 각각' 초빙서'-약혼서, 약혼 때 교환한다. "선물서"-선물의 종류와 수량을 상세히 열거한 선물 목록, 큰절을 할 때 교환한다. "영서" —신부를 맞이하는 책, 결혼 당일 신부를 데리러 갈 때 사용한다.
2, 6 례
는 구혼, 중매에서 결혼, 완혼에 이르는 수속을 말한다. 각각' 납채' 입니다. 일반적으로 중매쟁이가 여자 집에 가서 혼혼을 청하고, 여자 집은 결혼을 약속하고, 남자 집은 예식을 준비하며 청혼을 합니다. "이름을 묻다"-속칭 합팔자로 불리는데, 중매쟁이에게 여자 생년월일과 이름을 묻고 합혼식을 준비하라고 부탁한다. "나지"-즉, 남자 집 부득길조 후, 예식을 준비하여 여자 집에 알렸고, 혼사는 초보적으로 합의하였다. "납정"-일명 큰절, 남자가 길일을 선정하여 여자 집에 가서 약혼 큰절을 올리다. "청기"-길일을 택하여 결혼을 하고, 옛날에는 길일을 주로 2 월 2 일로 선택하였으며, 3, 6, 11 월을 선택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았고, 3 에는 산음이 있었다. 6 을 선택하지 않는 이유는 신인을 원하지 않기 때문에 반세 인연밖에 없기 때문이다. 11 월은 끝없는 뜻을 내포하고 있다. 친영'-결혼식 당일 남자는 영서를 가지고 직접 여자 집에 가서 신부를 맞이했다.
셋, 안상
결혼식 며칠 전 좋은 날을 고르고, 새 침대에 침구를 깔고, 침대 시트를 깔고, 용봉이불을 깔고, 땅콩, 대추, 대추와 같은 다양한 희과를 뿌린다 침대를 든 사람, 침대를 깔은 사람, 그리고 희과를 뿌린 사람은 모두 엄선된' 좋은 명인' 이다. 부모가 건재하고, 형제자매가 완비되어 있고, 결혼과 화목, 자식이 쌍쌍이 되는 것은 당연히 이런 사람이 신인에게 행운을 가져다 줄 수 있기를 바라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4, 혼수
여자 집의 배송은 여자 가족의 지위와 부의 상징이다. 혼수는 늦어도 결혼식 전날 남편의 집으로 배달된다. 혼수는 옷 액세서리 외에 주로 좋은 징조를 상징하는 물건들, 예를 들면 가위, 후디에 쌍비를 뜻한다. 가래침, 일명 자손통이라고도 한다. 꽃병은 꽃이 피고 부귀함을 뜻한다. 신발, 의미 백년해로; 자, 옥양전 만경 등을 뜻한다. 물론 각지의 풍속과 신경을 모두 다르다.
5 위
남녀 모두 혼전 의식을 거행해야 한다. 또한 좋은 첸 길일 을 선택, 각 집에서 남성과 여성 은 큰 소리로 말을 하는 동안, 한쪽 빗 여자 머리, 한쪽 빗, 한쪽 빗: 빗 끝, 두 빗 은 흰 머리 qimei 에 빗질, 세 빗 은 자녀와 손자 전체 땅 에 빗질, 네 개의 은색 죽순 은 모두 표준 으로 빗질. "위" 는 매우 까다로운 의식이다. 머리를 빗으려면 새 빗을 사용해야 한다.' 위' 를 돕는 사람은 반드시' 전복의 사람' 이어야 한다. 즉, 이 사람은 육친이 모두 완전하며, 자식은 만당인 사람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6, 빨간 우산
7, 경보
남자와 여자의 가정이 서로 족보를 교환하여 정친의 증빙으로 삼다. 중매 가 결혼 을 제기 한 후, 남성과 여성의 아침 팔자가 충돌하지 않는 경우, 양측은 gengbu 를 바꿀 것입니다.
8, 과문정, 큰절
9, 우는 결혼
에 따르면' 예기' 는 "공자가' 시집가는 집, 3 박 쉬지 않고 촛불, 서로 떨어져 있다" 고 기록했다 옛날에는 교통에 현대적인 편리함이 없었기 때문에 딸이 시집간 후 가족을 만날 기회가 생기기 어려웠다. 사실 시집간 여자도 오늘처럼 언제라도 친정으로 돌아가 가족을 방문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친정으로 돌아가면 남편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
또한, 다음과 같은 진술이 있습니다: 우는 결혼은 고 대 여성의 자유로운 결혼에서 유래, 그래서 그들은 고 대 불공정 한 결혼 제도에 대 한 고소 우는 노래를 사용 합니다.
10, 뚜껑
여인은 보통 한쪽 길이가 3 피트인 정사각형의 빨간 스카프로 머리 위에 가려져 있는데, 이 빨간 스카프를' 스카프' 라고 하며, 흔히 빨간 덮개라고 부른다. 보통 남자가 여자의 빨간 머리를 들어 올리는 것이다. 커버와 같은 결혼 관습에 대해 일반적으로 두 가지 설이 있다. 그 중 하나는 커버를 가리는 것이 부끄러움을 감추기 위한 것이라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또 다른 설법은 고대의 약탈혼에서 유래한 것으로 신부가 뚜껑을 덮고 나면 돌아갈 길을 찾을 수 없다는 뜻이다.
11, 영친
고대 혼인을 할 때 남자는 반드시 영혼을 해야 한다. 친영' 은 육례 중 가장 성대한 예절이다. 영혼하는 신랑이 없으면 시집가는 신부가 없다. 고대에는 친영하고, 도보도 있고, 차도 있는데, 비교적 보편적인 것은 팔인대의 가마로 친척을 맞이하는 것이다. 가마를 든 사람은 반드시 몸이 강해야 하고, 남의 집 꽃가마를 만나야 하며, 절대 그들과 만날 수 없고, 반드시 우회해야 한다. 영혼이 돌아올 때, 또 한 가지 길을 찾아 돌아가야 한다. 뒤돌아보지 않겠다는 뜻을 찾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도중에 절, 묘, 무덤, 우물, 강 등을 통과하면 남자가 장가를 가는 사람 장홍펠트가 꽃가마를 덮어야 한다는 뜻으로' 사악을 피하라' 는 뜻이다. 도중에 발인 팀을 만난다면, 마중나온 사람들은 "오늘 상서로운, 보재를 만나다!" 라고 말할 것이다. " 관의 해음은' 관재' 이기 때문에, 즉 보물을 본다는 뜻으로, 이는 주로 길리를 도모하기 위한 것이다.
12, 예배당
는' 배천지' 라고도 불리며 결혼식에서 매우 중요한 의식이다. 예배당' 은 결코 고대의' 삼서 육례' 에 속하지 않는다. 이 결혼 풍속은 송대 이후 매우 유행했고,' 예배당' 을 거쳐 여자는 정식으로 남자 집안의 일원이 되었다. 예배당' 에서 결혼식을 주재하는 사의는 큰 소리로 말했다. "일배천지, 이배고당, 부부 교배, 일제히 동방에 들어간다." 사실, 하늘과 땅을 숭배하는 것은 하늘과 땅의 신들에 대한 신성한 봉사를 상징한다. 예배당은 효도에 대한 구현이다. 부부 경배는 부부가 서로 손님처럼 공경하는 것을 대표한다.
13, 외출
외출이란 신부가 친정을 떠난다는 뜻이다. 길조에 도착했을 때, 여자는 큰언니가 꽃가마를 메고 있어야 한다. 신부의 두 발이 땅에 닿으면 악운을 가져온다고 한다. 외출할 때 신부의 올케는 서로 보낼 수 없다. 왜냐하면 형수자는 빗자루 별의 글자를 쓸어버리는 해음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올케가 외출할 때 상봉하는 것이 불길하다고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신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신부명언) 지금의 신부는 외출할 때 신부 들러리가 빨간 우산을 들고 신부를 감싸고, 가지치기를 한다는 뜻이다. 큰 실언니와 자매들은 상공과 우산 꼭대기, 꽃 지붕 사미를 향해' 금닭을 먹이다' 는 뜻으로 닭이 쌀을 쪼면 신부를 쪼지 않는다는 뜻이다. 마지막으로 화차에 오르기 전에 신부는 배웅하는 친척과 친구들에게 허리를 굽혀 감사의 뜻을 표할 것이다.
14, 문
문을 여는 것은 신부가 여자 집에서 외출한 후 정식으로 남자 집에 들어와 옹고모와 남자 집안의 다른 어른들을 찾아뵙는 것을 의미한다. 전설에 의하면 옹고모는 로비에서 직접 신인이 들어오는 것을 볼 수 없다고 한다. 왜냐하면 이렇게 하면 서로 부딪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여자가 남자 집에 들어서면 옹고모는 방에서 나와 로비에서 신인을 만날 것이다. 그런 다음 신랑 신부는 먼저 천지를 숭배하고, 후에 조상을 경배한다. 신인은 옹구 봉차에 무릎을 꿇는다. 옹고모는 축복의 말을 하고 장신구와 선물을 신부에게 줄 것이다. 신부는 장신구를 받은 후 즉시 착용해 감사의 뜻을 표해야 한다. 그런 다음 신인은 다른 어른과 친척들에게 차를 봉한다.
< P > 15, 삼조 회문
< P > 전하는 바에 의하면, 진나라 시대에는 이미 이런 풍습이 있었다고 한다. 귀녕 () 은 어머니 () 로 돌아가 부모님께 핑안 () 을 보고한다는 뜻이다. 고대에는 교통에 현대적인 편리함이 없었다. 만약 여자가 남편의 집을 친정에서 멀리 떨어지게 한다면, 시집을 간다고 하면, 여자가 남편의 집에 도착하면 다시 친정으로 돌아갈 기회가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래서 집으로 돌아가는 것은 여자가 친정에 발을 들여놓을 수 있는 마지막 기회일지도 모른다. 이 때문에 사람들은 귀녕이라는 결혼식 풍습을 매우 중시하고, 집으로 돌아갈 때 남자는 돼지 한 마리, 서빙 두 상자, 술 한 쌍, 죽서 두 개, 닭 한 쌍, 상추, 생과 두 바구니, 귀영, 이면 두 상자, 닭 등롱 금, 돼지 배, 돼지고기를 준비해야 한다
16, 메이크업 재촉
는 남자가 사람을 보내 예식을 보내 여자 집에 일찍 신부를 위해 화장을 하도록 재촉하는 계기절이다.
송대, 친영전 3 일 전, 남자는 화장꽃 롤빵, 금뚜껑, 꽃팬 등을 여자 집에 보내고, 여자 집은 금은쌍승어, 나화푸 머리, 녹포, 부츠 등의 물건에 답했다.
17, 메이크업 보내기
는 친영 며칠 전, 여자가 혼수를 남자 집에 보내는 의절이다. 혼수는 왕왕 새장으로 포장되어 있고, 시집을 자랑하기 위해 혼수를 네모난 탁자로 하나씩 펼쳐 놓고, 종대로 줄을 서서 호탕하게 남자 집으로 배달하는 사람들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혼수에는 보통 캐비닛, 침구, 장신구, 옷, 비단, 문방 사보, 금은그릇 등이 있으며, 밭집, 가게, 전당포를 동반으로 한다. 절강 일대에는 혼수 중' 자손통' 이라는 이름이 있는데 (큰 통에는 신부가 출산할 때 쓰는 큰 뚜껑이 있다), 통 속에는 붉은 알, 희과, 이른바' 배달자' 가 들어 있어 축복의 뜻이 있다. 사오싱 일대에는' 딸주' 를 혼수로 보내는 것도 있다. 즉 딸의 보름달이나 몇 살 후, 즉 양조수단이 지하에 묻혀 딸이 시집가는 날까지 지참금 선물로 남자 집에 배달된다.
18, 점포
는 여자가 남자에게 사람을 보내 새집을 깔는 의절로, 때로는 화장과 동시에 진행된다. 송대 () 는 전날, 여가가 새집에 사람을 보내 휘장 (), 침구 () 및 기타 방 안의 그릇을 깔고, 예식 () 을 준비하여 난방을 하러 왔다. 그런 다음 측근 여자 또는 결혼 여성 가드 룸 에서, 외부인 을 입력 할 수 없습니다, 새로운 사람 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집을 파는 사람은 반드시 복수쌍전, 집안 형편이 넉넉한' 호명파' 가 되어 길조를 받아야 한다. 현대의 일부 지방에서는 아직도 이런 풍속이 유행한다.
19, 술잔치
술잔치는 거의 모든 신혼부부가 결혼식을 올릴 때 없어서는 안 될 의식으로, 오늘날까지 전해지면서' 희주 먹기' 는 민간결혼식의 약칭이 되었다. 술잔치에는 간결하고 규모가 다양하며, 가장 중요한 의미는 신랑신부의 결혼이 친지들의 인정을 받았다는 것이다. 따라서 술잔치도 결혼식에서 가장 사회적 의의가 있는 부분이다.
20, 합주
술잔은 두 개로 나뉘어 부부가 원래 두 몸이었음을 상징한다. 선 연결 핸들, 결혼 을 통해 연결된 두 사람 의 상징; 합치면 한 가지인데, 부부가 비록 두 몸이 여전히 한마음 한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신혼부부는 술잔치에서 * * * 한 솥으로 만든 요리를 먹고 한 잔을 함께 마시는 것은 부부간의 사랑과 친밀함을 상징한다. 이 의식은 의미가 깊기 때문에 이후 결혼식에서 빼놓을 수 없는 프로그램이다. 물론 시대가 바뀌면서 이름도 다르고 그릇도 변하고 술 마시는 형식도 다르다.
21, 번화가
현대에는 신혼부부가 결혼식 밤에 신혼집에서 친지축하, 장난치는 의절로, 민간에는' 신혼3 일에는 크기가 없다',' 시끌벅적하고 시끌벅적하다' 가 있다 각지의' 번화가' 는 서로 다른 방식, 방법, 소란의 정도도 점잖고 저속하다. 때로는 머리를 저질러서 주빈 쌍방에게 어색함과 불쾌감을 가져다주기도 하지만, 결혼식에 열렬한 분위기를 더해 주므로, 이후 결혼식에는 이 프로그램이 없어서는 안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