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악형산의 근원에는 많은 전설이 있다. 반고는 천지를 개척하고, 사후에 산천림으로, 머리는 동악태산, 발은 서악화산으로, 복화는 중악송산으로, 오른팔은 북악항산으로, 왼팔은 남악형산으로 변했다고 한다.
중화의 시조 중 하나인 염제신농씨가 주새를 쫓아와 신채찍으로 주새를 남악으로 떨어뜨렸다고 하자 남악고진 입구에서 본 방앗간에는 주새 도안이 그려져 남악산 휘장' 주새' 가 그려져 왔다.
전승에 따르면 제청이 축융을 불정관으로 임명했다고 한다. 축융은 옛날' 삼황오제' 중 삼황중의 하나로, 그는 불 타이밍을 맡고, 불을 지피고, 백성을 위해 복을 베풀며, 천지의 광명을 드러내고, 오곡나무를 부드럽게 하고, 후세를 화신으로 공경할 수 있다.
나중에 승천하여 신선이 됐으면 좋겠다. 그는 형산의 산에 불씨를 묻었다. 불씨가 천천히 타오르는 것을 누가 알았는지 남악은 한때 불바다가 되었다.
형산의 산신이 급해서 동해 용왕에게 불을 끄라고 부탁하느라 바쁘다.
용왕이 비를 내리자 불은 꺼지지 않고 오히려 더 커졌다. 용왕은 관세음에 도움을 청했고, 관세음은 "형산이 발해로 통하는 그 통로를 열어야만 불을 끌 수 있다" 고 말했다. 용왕은 부하 800 마리의 용을 불러 밤낮으로 그 통로를 뚫었다. 불은 꺼졌지만 용왕은 다시 불이 붙을까 봐 용아들에게 밤낮으로 지켜달라고 했다. 겨울에는 날씨가 춥고, 불을 더 크게 만들고, 산 위의 설수를 녹이고, 형산에 촉촉하고 따뜻하게 해준다. 여름에는 샘물로 주입하여 불을 작게 하여 날씨가 시원할 수 있게 한다. 바로 이 때문에 형산이 이렇게 편안한 환경을 가질 수 있다. 남악대묘에는 800 마리의 용들이 이 산과 물을 지키고 있다.
< P > 는 남측의 상황을 잘 알고 있기를 기원했기 때문에 황제는 또 그를 사도로 봉하여 남방의 사물을 주관했다. 그는 형산에 살고, 죽은 후에 또 형산에 묻혔다. 사람들에 대한 그의 중대한 공헌을 기념하기 위해 형산의 최고봉에 축융봉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옛말에서 "소원" 은 오래 지속되고, "융해" 는 밝다. 즉 그를 영원히 빛나게 하는 것이다.
융봉이 우뚝 솟아 부용, 보라색 덮개, 천주, 상광, 연하, 하숙제봉보다 높기를 기원합니다. 축융전의 서쪽에는 망월대, 달빛의 밤, 밝은 달이 하늘을 향하고 은빛이 사방으로 비치고 경치가 유난히 아름답다. 무대에 서서 달빛을 감상하며 다른 광경이 있다. 달이 서쪽으로 가라앉더라도 여기에 그 잔광이 남아 있다. 명대 손응오의 시가 묘사한 바와 같이,
인간의 낭백함은 이미 다 떨어졌고, 이곳의 청광은 아직 낮지 않다.
축융봉 부근의 사찰이 즐비하고, 그 남쪽에는 상봉사가 있고, 수대는 예전에 광천관이라고 불리던 도교활동의 곳이다. 수양 황제 대업 년 동안 상봉사로 변경하라는 명령을 내렸다.
상봉사 바로 앞에는 남천문이 있습니다. 상봉사 뒤의 산에는 관일대가 있는데, 지금은 기상대가 설치되어 있다. 관일대 옆에는' 관일출처' 라는 네 개의 큰 글자가 새겨진 비석이 있다. 가을이 높고 상쾌한 날, 특히 비가 온 후 처음 맑은 날에는 관광객들이' 붉은 태양이 골든 글로브를 굴리는' 기이한 광경을 볼 수 있다.
형산에는 산을 넘나드는 대나무가 있고, 난죽, 반죽, 대나무, 봉황죽, 화살죽, 물죽, 자죽도 있습니다. 이곳의 대나무는 대나무를 만들 수 있어 먹을 수 있다.
< P > 오래 전, 축융봉 북쪽 중산골에 초가집이 하나 있었는데, 류이라는 사람이 살았는데, 모두 땔감으로 생계를 꾸렸다.
어느 날 그는 멜대를 메고 굽은 칼을 들고 산에 올라가 나무를 베었다. 큰 멧돼지 한 마리가 죽순을 아치하여 먹고 있는 것을 보았다. 그는 달려들어 멜대를 들어 멧돼지를 향해 맹렬히 찔렀다. 멧돼지는 비명을 지르며 목숨을 걸고 도망갔다. 리우 두 죽순 zifuzheng, 소나무 토양 배양 좋은 뿐만 아니라, 몇 가지 기타 나무 막대기 를 잘라 사방 에 못 박고, 장작 을 잘라 산에 갔다.
< P > 얼마 지나지 않아 그 죽순은 남죽, 푸른 잎, 크고 예쁘다. 유이는 그것을 자신의 초가집 앞에 이식했다. 이듬해에 또 많은 죽순을 보내 곧 대나무 숲이 되었다. 유이는 매우 기뻐서 틈만 나면 대나무에 비료를 준다. 대나무가 길수록, 유이의 집을 꽁꽁 둘러쌌다.
1 년, 형산 가뭄, 서민 생활이 괴로웠고, 류이도 배가 고파서 머리가 어지럽고 매일 나물, 나무껍질로 하루를 보냈다. 그러나 아무리 어려워도 그는 대나무를 베어 곡식을 바꿔 먹는 것을 아쉬워한다.
어느 날 밤, 그는 잠을 자지 않는 듯 "나는 당신이 직접 심은 대나무, 죽선이라고 합니다. 당신은 내 목숨을 구해주셨고, 여러 해 동안 정성껏 재배해 왔습니다. 보답하기 위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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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두 장신은 다음날 아침 대숲에 가서 보니 대나무 한 그루에 정말 두꺼운 대나무 한 층이 맺혀 있었다. 대나무 쌀은 보리알만큼 크고, 길고, 두 끝이 뾰족하고, 가운데 둥글고, 연한 노란색이다. 그는 2 리터를 따서 가지고 가서 죽을 삶아 한 번 먹어 보고, 고소한 듯 부드럽고, 쌀처럼 맛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리우 두 빨리 마을 사람들에게 이 좋은 소식을 전했고, 산을 넘나드는 대나무 쌀은 그들이 백 년 동안 만나지 못한 기근을 넘길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이후 형산 서민들은 대나무에 대해 특별한 감정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자주 죽산을 개간하고, 멧돼지를 쫓아내고, 죽순을 보존하여 남악산의 대나무가 점점 더 무성하게 자라게 한다.
당요, 우순시대가 되면 제왕들이 형산순수제사를 지낸 기록이 있다. 즉, 그때 형산에는 공식적인 봉호인 남악이 생겼고, 그때의 요제 순제 우제는 모두 남악제사를 지낸 것으로 전해진다. 상서',' 주례',' 엘야',' 산해경',' 수경주' 등의 저술에는 모두 남악형산에 대한 서술이 있다.
나중에 역사학자 사마천은' 사기' 에서 요제가 형산을 순찰한 적이 있다고 기록했다.
순. 5 월 남순은 남악까지 순찰했다. 남악, 형산도.
대우치수에서도 형산에서 말을 죽이고 천지를 제사를 지냈고, 황제암재계식에서 하늘의 도움을 빌며, 하늘이 주신 금통옥서를 받아 치수 방안을 마련하고, 하늘에 사무치는 홍수를 제압하고, 공을 만세에 매달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