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조주공부차
조주공부차는 중국 다도의 집대성자로, 조주공부차, 중국공부차, 중국다도는 실질적으로 삼위일체이다.
1, 중국 다도의' 칠의일심'
중국 다도는 7 가지 주요 의리 ('칠의 의미'): (1) 다예 (b) 차 독일; (c) 차 의식; (d) 차 관리; (e) 차 사랑; (6) 차 이론; (7) 차 안내 (즉, 차 기공). 중국 다도 정신의 핵심 (즉,' 일심') 은' 화' 이며, 이것이 바로 중국 다도의' 칠의일심' 이다.
"and" 는 철학, 미학 범주에 속한다. 화' 는 선민들이 생존 행복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천지 사례와 함께 추구하는 소박한 문화의식이다. "조화" 의 내포는 소위 "존경", "청청", "침묵", "청렴함", "검소한", "아름다움", "음악", "정적" 이라는 의미뿐만 아니라 유, 해석, 도 세 집 모두' 화' 의 이상을 제시했지만 차이가 없는 것은 아니다. 유가는 의리를 중시하여 이' 합' 을 유도하고 중화의 아름다움을 구현하며, 석가가 현세를 초월하는 주체와 객체가 텅 비어 있는 종교식의' 합' 을 실시하여 규범의 아름다움을 구현한다. 도가는 순임자연의' 합' 을 매개하며, 형태가 없고 비정규적인 자연을 반영하고 도가의' 제멋대로' 의 임의성을 부각시켜 일반 중국 민중의 강렬하고 실용적인 심리에 영합했다.
요약하면, "중국 다도" 는 포괄적 인 문화 시스템이며, 그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중국 다도에는 다예, 차덕, 다례, 차리, 차정, 차학설, 차가이드 7 가지 의리, 중국 다도정신의 핵심은 "입니다 중국 다도는 다사 과정을 통해 개인이 본능적인 이성의 향락에서 덕성을 완성하여 전 인류의 조화와 안락을 실현하는 길로 나아가도록 유도하는 길이다.
2, 조주 공부차: 고금의 변화
중국 다도는 성당에서 형성되며,' 다경' 은 총 대성, 약칭' 다경법' 으로 불린다. "다경법" 은 차 선택, 차, 타작, 불 따기, 물 선택, 차 끓이기, 차 마시기, 술 마시기, 술 마시기 등 차 예술을 상세히 담고 있어' 다예' 의 핵심 내용을 구성한다.
청대 유교' 꿈공장 잡저. 공부차' 는 "공부차, 요리법, 본제육우' 다경' 은 기구가 더욱 정교하다" 고 지적했다. 유 () 는 말 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다. 조주 시간 차 예술 프로그램, 일반적으로 차 선택, 물 선택, 활염, 차 요리, 차 시음.
< P > 비교를 통해 차 선택, 불 따기, 물 선택, 차 끓이기 프로그램, 다기 응용에서 조주 공부차법과' 다경' 다과법의 차이는 객관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요요자를 들어, 조주 공부차법은 제과차를 엽차로 바꾸고, 구이를 모두 우려내고, 이로 인해 다기 사용의 차이를 낳는 것은 시대 발전의 필연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차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차명언) 그러나 우리는 다음과 같은 역사적 사실을 결코 간과해서는 안 된다. 당에서 지금까지 이미 5 개 조대 수천 년의 역사를 거쳤다. 이 기간 동안 문화적' 유전전달력' 작용으로 조주 공부차가 고유의 문화의 정수를 보존할 수 있게 되었다. 따라서 전체 논리 절차로 볼 때 조주 공부차법은 육우젠차법과 본질적으로 비슷하다. 전승관계가 뚜렷이 드러났고,' 공부차, 요리법, 본제육우' 다경', 기구가 더욱 정교하다' 는 말이 정확하다는 것을 완전히 증명했다.
비교를 통해, 우리는 육우의' 달구지법' 이 사실상' 중국공부차' 의 권유라고 생각할 이유가 있다. 다른 말로 하자면, 중국 공다예는 일찍이 성당 때 이미 정식으로 형성되었는데, 그것은 중국 다도의 전달체인 당대의 시간 다예 중심지인 장안에 있다.
송인의 차법은' 두차' 또는' 차시차' 라고 불리며, 차국의 품질을 겨루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육우전 차법에서는 차를 마실 때 그릇에 떠든' 화' (즉,' 거품 과자') 를 고르게 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며, 두차법은 창조적인 발전을 하여' 화' 로 연출했다. 송인은 차를 마시고, 솥에서 차를 끓여 중간 지점 차를 만들고,' 거품 담근' 의 선례를 열었다.
송대 두차법에 대해 채향의' 차록' 에 설명된 대로 대표할 수 있다. "차록" 에 설명된 바와 같이, 두차 요소는 다섯 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하나는 찻잎 선택, 두 번째는 기구 선택, 세 번째는 물물 주의물, 네 번째는 불의 정도를 중시하고, 다섯 번째는 물 분사 비율을 강조하는 것이다. 이른바' 두차법' 이란 당대의 차 굽는 법의 발전이며, 당대의 차예가 쇄신 중 앞으로 뻗어나가는 것이다.
위안 사람들이 차를 마시는 가장 주목받는 변화는 더 이상 차를 갈아서 사용하지 않고 차를 달여 끓이는 것이다. 양위정은' 차를 끓이는 꿈' 에 실려 있다. "어린 윤동에게 백련천 () 을 길어 () 을 피우고, 대나무를 태우고, 능소화 () 차 싹을 마실 수 있도록 수여한다." 이것은 예입니다, 하지만 어떻게 "마실 수 있도록"? 구체적으로 말하지 않았습니다. 쿠즈혜는 "식사를 하려던 참이다. 제 2 권", "청차" 조가 마침 보충되었다. "먼저 물로 굴러가고, 깨끗이 닦고, 차 이빨을 내리고, 어렸을 때 구웠다." " 술을 공급하기 위한 방법은 찻잎을 직접 물에 넣어 끓이는 것이다. 물의 처리는 송인보다 더 신경을 쓴다. 먼저 물을 끓이고 불순물을 걸러낸 다음 차를 넣고 달구고 끓인다. 위안인이 차를 맛보고 물 선택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위안 사람들이 차를 마시는 가장 중요한 공헌은 차를 잎차로 바꾸는 것이다. 엽차 삶은 음료는 후대인의' 거품' 법에 더 가깝다. 송 () 위안차 () 는 중국 공부차 () 의 발전 시기로 볼 수 있으며, 당대의 차예들이 쇄신 중 앞으로 뻗어나가는 것으로 볼 수 있다. 송원의 시간 다예 중심지구는 강과 로에 있다.
명인 다예가 완벽해지며 중국 공부차의 전성기가 나타났다. 이에 따라 차슈' 차스파', 도롱' 시험여사', 고원경' 차보', 고영' 준생 팔지안', 주고기' 양선망명주전자계' 에 포함돼 종합명인품 음료 프로그램: (1) (b) 물 선택; (c) 물을 기르다. (d) 활화 (e) 차를 요리하다. 차를 음미하다. 명인 다예 종합에서, 우리는 명인이 이미 다예를 완벽한 단계로 추진하여 중국 공부차의 전성기를 형성했다는 것을 분명히 보았다. 이 순간, 시간 차 예술 센터 지역은 강, 절강 으로 이주했다.
당 > 송은 모두 제과차로 마무리 짓고, 송인은 냄비를 바꿔 점주로 삶았다. 위안 사람들은 잎차를 사용했지만 냄비 요리 구습을 회복했다. 명인의 혁신은 엽차 양조, 송원원의 우세를 겸하여 독창적인' 거품' 을 독창적으로 만드는 묘법이다. Zhou Gao 가 "Yangxian Monghuang 시스템" 에서 말했듯이: "명나라에 차, 더 이상 조용한 향약 그룹 케이크, 이것은 고대인보다 훨씬 큽니다." 또 구름: "주전자는 진차를 공급하고, 신천에서 불을 피우고 있고, 소용돌이치며, 색색의 향기로 향을 풍기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조주 지역의 차 마시는 역사는 송대로 거슬러 올라간다. 조주 팔현 중 한 명인 장규는 정치와 7 년 (1117) 진사이다. 그의' 서장과 거인운 보내기' 시에는' 연란환백호 치즈노' 라는 문구가 있다. "연란환백정봉봉이 광한유를 불다." (참조 "조주 삼양 로고 원고. 볼륨 4. 예문지"). 치즈노는 차의 별칭인데, 이 시는 술잔치 후에 차에 들어가 흥을 돋우는 것을 말한다.
명대에 이르러 조주의 차를 마시는 것은 이미 점차 바람이 불어오고 있으며, 많은 글이 기재되어 있다. 정통 년, 차오양 교칙 주태' 치평사' 시운:' 승동은 홍엽을 삶고, 관광객제는 녹색 이끼를 쓸었다' (재순지' 조주시권 11 권'). 가징 11 년 (1532 년) 수석림대진' 재야시' ('동우선생문집 제 5 권' 포함) 는 "잎요리차는 복행에 앉아 있고, 고독은 달과 삼경에 비친다" 고 말했다. 도시의 차마는 물처럼 흐르고, 가을재보다 하룻밤 정이 적다. " 가정 "오색조천 삽입과에 시 북곡 군란경기" "화장의게으름" 이라는 문구가 나왔다. "청소차탕 준비", "규방 구녀" 라는 문구가 나왔다. "익춘점 차탕", "만력", "금조 조조 금화녀 대전 재보채", ""
는 명세대가 있는데, 조주 지역에서 차를 마시는 것은 전대보다 보편적이지만 아직 바람이 불지 않았다. 만력' 조중 잡기. 권 12' 에는 "풍속은 차를 잘 쓰지 않는다. 그러므로 차의 좋은 사람은 습기가 없다. " 차를 마시는 일은 아직 문인 학사의 중시를 불러일으킬 수 없고, 결국 차를 마시는 세부 사항은 상세하지 않다. 차를 마시는 전문 저서에 관해서는 궐로를 지불한다.
그러나 공부차의' 외곽' 지역으로서 이런 상황이 발생하는 것은 사물 발전의 법칙에 부합한다. 거의 모든 문화 방사선은 인구 이동, 무역, 종교 문화 교류, 전쟁 등의 요소들을 통해 확산과 확산을 실현하며, 과정은 순차적으로 더디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명대 영락년 동안 교토가 북으로 이주하자 저장 지역은 공부차 중심지 이동의 위기를 잠복하고 있다. 외곽' 지역인 조주는 오랜 기간 방사선, 통합작용을 받은 뒤 이를 계기로 대체의 포텐셜 에너지를 축적하고 있다. 공부차 문화 중심지에서' 바통' 의 이전을 보이고 있다.
청대에 이르기까지' 시간' 은 차를 요리하는 방법과 함께' 공부차' 라고 불린다. 최초의 문자 기록은 청대 유규' 조가풍월기' 에서 볼 수 있다. 공부차' 전문사진:' 공부차, 요리법, 본제육우' 다경', 기구가 더욱 정교하다. 난로 모양은 통처럼 높이가 약 1 피트 2 ~ 3 인치인데, 가는 흰 진흙을 그 것으로 삼는다. 이흥 가마에서 나온 사람이 가장 좋고, 동그란 납작한 배, 누추이 크랭크랭크는 큰 사람이 승승장구할 수 있다. 컵 접시는 대부분 꽃 도자기, 안팎 산수 인물, 극공, 비근대물, 그리고 어떤 해에서 제조되었는지에 대한 지식도 없고, 시험도 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난로 와 냄비 접시 각각 하나, 컵 의 수 만, 고객 의 양을 볼 수 있습니다. 컵은 작고 접시는 보름달 같다. 또한 타일, 갈색 패드, 종이 팬, 대나무 클립이 있어 모두 박아입니다. 주전자 접시와 컵은 낡고 좋은 사람, 귀여움이 아치벽처럼 비싸고, 범상배 중에서도 쉽게 얻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먼저 샘물을 넣고, 가는 숯으로 끓고, 주전자에 차를 던지고, 덮고, 다시 붓고, 그 위에 붓고, 향기는 향기롭고, 매화를 씹는 것보다 더 깨끗합니다. 비엄지전 마시는 사람이 그 맛을 얻을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만화주인, 정강월주중제' 차시' 는 "잔치 파업으로 달이 가득 찼고, 옷을 벗고 흥란산에 홀로 앉아 있었다" 고 말했다. 왼쪽 jiaoyu 로맨틱 도, 나를 위해 성가신 삶은 피닉스 그룹 을 제거합니다. 작은 삼각대 큰 소리로 샘을 놀리며, 창야마다 조용히 말을 하면 매미와 연결되어 있다. 한 잔의 가느다란 모금이 눈에 맑았으며, 몽산활화전을 부러워하지 않았다. " 촉차는 오래지 않아 계속된다. 오늘 배 속에는 여전히 우이 () 에 불과하지만, 훌륭한 사람은 한 근당 두 개씩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육막선 중 먹는 사치는 연의 모습을 보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
위 기록 유' 공부차' 전문입니다. 설명자, 이전에는 옹정 12 년 (1734 년) 의 육정찬' 속차경' 에 기록되었고, 그 두루마리 아래' 차의 출출' 은' 관견록' 을 인용했다. 우이차는' 그 최고의 사람 이름은 공부차' 였다. 육문의' 공부차' 는 차종을 가리킨다. 제조공이 정교하게 붙여진 이름이기 때문에, 품음예술이 아니다. 따라서, 특히 차 예술 \ "노동자 차 \" 를 의미, 여전히 유 원 을 참조하십시오.
유문의 조주 공부차에 대한 묘사는 오늘날의 유행프로그램과 거의 일치한다. 늦어도 건륭년 사이에 조주 지역의 공부차 양조 방법이 이미 규범을 형성하여 연구자들에게 이론과 방법을 제공하는 신념의 역할을 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청대 중기 이후, 공다예중심구가 이미 조주 지역으로 이주한 것을 알 수 있다.
요약하자면, 중국 (조주) 공부차 발전의 역사는 거품법 경계에 따라 다법 (당), 두차법 (송), 산차법 (원후) 의 세 가지 주요 단계로 나눌 수 있다. 중앙구 경계에 따르면 대전은 장안공부차 (당), 강, 로공부차 (송), 저장 (또는 수, 항) 공부차 (명), 민, 광동 공부차 (명말 청초), 조주공부차 () 로 나눌 수 있다
< P > < P > < P > 는 당대에 형성된 중국 공부차,' 공부차' 의 실상이 있지만 오랫동안 정명을 얻지 못한 몇 가지 흥미로운 역사적 현상을 발견할 수 있다. 깊이 생각하게 하다.
둘째, 중국 정치센터의 변화는 경제센터의 이주에 영향을 미치고, 공부차 문화도' 센터 이전' 현상을 보여 북쪽과 남쪽의 운동 궤적을 보여 주며, 결국 조주 지역이라는 비교적' 고립' 된 유리한 생태 환경에서' 정착' 하고 있다.
셋째, 조주 공부차는 본질적으로 중국 공부차의 가장 오래된 종유류로, 고대 공부차라고 불리는' 활화석' 도 빼놓을 수 없다. 그러나 오랫동안 지역 민속문화로 오인돼 사람들은' 유전자' 의 원시적 성격을 소홀히 해 오랫동안 이름을 알 수 없는 액운을 겪었다.
따라서 우리는 소위' 중국다도',' 중국공부차',' 조주공부차 따라서 현재 유행하는 조주 시간 차 예술은 바로' 다경' 시간 차 예술의 연장이며, 바로' 다경' 시간 차 예술이 천여 년 동안 끊임없이 축적되고, 끊임없이 포기하고, 끊임없이 발전하는 과정을 거쳐 살아남은 희귀한 차 사물화 성과이며, 바로 현대 중국 다도의 원천이다.
셋, 조주 공부차: 천인을 연구할 때
"주역. 계사" 는 "쉽게" 라는 책도 잘 알고 있다. 천도연, 지하도가 있다 "도" 란 무엇입니까? 주역계사상' 은 "일음과 일양의 술어" 라고 말했다. 양강의 음유한 변화의 법칙을 말한다. 이것이 바로' 쉽게' 도이다. 천도, 지하도, 인도적 발전법칙을 천명하고, 사람들이 우주정신을 본받고, 자강불식, 후덕재물을 본받도록 고무시킨다. "쉬운" 도리는 원래 추상적이고 중앙 집중적인 뜻으로 규범과 실용성의 두 방면의 기능을 겸비하였다. 풍천유 "중화원전정신" 은 "중화문화의 용이다", "원전" 이라고 부른다.
육우의' 다경' 은 바로' 중국 다도원전' 에 속하는 책으로, 중국 다도의 독창적인 정신적 기둥을 구성한다. 현대까지 이런 원전 정신은 현대인의 창조적 전환을 통해 여전히 미래를 가리키고 세계를 소통하는 계시와 영감을 활기차게 제공하고 있다. \ "다경 \" 에 반영된 다도의 이치를 알고, 지금 조주 공부차를 전달체로 삼고 있으며, 허실을 양끝을 잡고, 진합중도의 규칙을 잡고, 실제 손가락과 가짜 아파트 추상에 따라 규범과 실용성의 두 방면의 기능을 겸비하고 있다.
1, 조주 공부차의 미학사상 기초는' 천인합'
자연변화 법칙의 존재는 이미 군더더기가 없다. 중국 (조주) 공부차도는 바로 자연인화의 전달체이다. 우리는 이렇게 말할 수 있다. 다도 예술 형식의 규범화, 프로그래밍이 없다면 다도의 아름다움은 결코 없을 것이다.
Weng Huidong 의 "gongfu 차", 별도의 롤, 자기 순서, 개요; 차의 본질 물을 채취하다 활화 차 세트 (찻주전자, 뚜껑, 찻잔, 세차, 다반, 차패드, 물병, 물발, 용독, 홍진흙 난로, 사청, 깃털, 구리 젓가락, 주석통, 티슈, 대나무 젓가락, 찻잔 요리법 (규칙, 나차, 후탕, 충점, 거품, 캔, 파마, 차 뿌리기, 차 시음 등) 등. 서술이 세밀하고 눈짓이 뚜렷하다.
2, 조주 공부차 규범의 최고 경지는' 천인합'
' 주역계사' 가 표지의 변화로' 입상이 최선을 다한다' 는 사상을 총결하고 규범의 아름다움을 강조했다. 인체 자체는' 규범' 의 아름다움의 전형이다. 그 구조의 안정은 관람자가 한눈에 사람이나 동물을 구별할 수 있게 한다. 인체의 규범의 아름다움은 생명의 아름다움이다. 그것은 천성적으로 자연스럽다. 그것은 천도의 자연에 부합한다. (존 F. 케네디, 아름다움명언) 인체의 이런' 존재' 는 인간의 생존의식을 제약하고 있으며,' 도' 는 많은 생존의식을 종합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따라서 세상의 "도" 는 생명의 아름다움을 위해 자연의 힘을 최대한 조절하고 이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당대에 형성된 중국 다도는 그 본질을 따지는 것이 바로 생명의 아름다움의 연장이다. 중국 (조주) 공부차도의' 칠의일심' 은 중국 다도의 규범의 아름다움이며,' 칠의를 세우고 일심으로 최선을 다한다' 는 것이다. 하늘이 움직이고 다도도 움직인다. 인류가 화목하고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추구는 결코 멈추지 않기 때문에, 개인의 내면적인 마음이 자연으로 돌아오는 좋은 소망도 끝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입상은 마음으로 펼쳐진다. 반드시' 코끼리를 잊고 마음을 다한다' 는 것이다. 그렇다면' 칠의를 세우고 일심으로 최선을 다하라', 궁극적으로는' 칠의를 잊고 일심으로 최선을 다하라' 는 것이 중국 (조주) 공부차도의' 와' 의 최고 경지라고 할 수 있다. 그때는 다도미와 생명이 하나가 되었고, 다도규범은 행동규범이 되어 "백성들이 일용할 때 모른다" ("주역. 계사상") 의 경지에 이르렀다. 여기서 이른바' 알 수 없다' 는 것은 다도가 신을 짓밟는 것을 의미하며, 곳곳에서 자연과 맞물려 무리하지 않고, 바로 이때 선천적인 본능의 표출과 같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런' 행동자연' 과' 천도자연' 의 관통은 실로 최고경지의' 천인합', 즉 최고경지의' 합' 이다. 전성국세의 활력으로 탄생한 중국의 초기 회복기를 갖춘' 합' 이다. 그것이 바로 중국 (조주) 공부차도의 진실, 선, 아름다움이다.
4, 조주 공부차: 승화된 모든 인류가 이해할 수 있는 에스페란토어
' 주역 주역' 이 천도를 밀고 인사의 핵심 사상을 밝히는 것은' 염황 자손의 행복론' (덩구백어) 이다. 이것은 "쉬운" 이치입니다. 중국 다도의 "도" 이치를 요약하려면, "다도 변화, 각자 정명, 보합태화, 만국 함녕" 을 빌릴 수 있습니다. 이 몇 마디 말로 다도를 관조하는 것은 고도의 일관성을 유지하는 인사가 내일도의 내포로,' 천도' 의 원형회증으로' 행복론' 이 전환된 행동 분야에 속한다.
중국 (조주) 공부차도는' 인도적' 의 전달체로' 계선생성, 덕대업 읽기' 의 인도적 원칙,' 각자 목숨을 걸고, 태화를 보전한다' 는 응집력, 덕선을 쌓는 미래의식을 보여준다. 중국 (조주) 공부차도는 본질적으로 완전히 새로운, 모든 인류가 이해하고, 이해하고, 해독할 수 있는 언어로 승화되었다. 중국 (조주) 공부차도가 발사되는 곳까지 점차 독특하고 통일된 문화의식체계인 차문화를 형성하고 있다.
"예기. 예운 9" 는 "큰길 여행도 천하가 공개된다" 고 말했다. 미래의 세계 문화는 반드시 동서문화의 융합과 조화를 이루는 미래 문화일 것이다. 중국 (조주) 공부차도는 바로 세계 미래문화를 구축하는 촉화이자 세계 미래문화를 구축하는 선진 의식의 천사다.
5,' 공부차' 라는 정명
' 공부차' 와' 공부차' 를 섞은 상황이 요즘 유행하고 있다. 사실,' 공부차' 는' 공부차' 라고 부를 수 없다. 그러므로 특별히 그것을 위해 작문을 정명으로 삼다.
1, "일", "기능" 은 다릅니다. 일, "해설자" 는 "일, 교묘한 장식도 사람이 규칙을 가지고 있는 것 같다." 서창주는 이렇게 말했다. "공교롭게도 규칙과 법도를 따르고, 그 다음에 일을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Duan yucai 는 말했다: "모든 좋은 일은 노동자라고 말한다. 클릭합니다 공,' 설문해자' 가 간다: "공, 노동으로 나라를 정하라." "엘야" 구름: "성과, 훈: 공도."
위의 인용문은' 공',' 공' 의 원시적 의미를 설명하고, 차이점을 한눈에 알 수 있으며, 혼용해서는 안 된다. 예를 들면' 논어',' 공이 그 일을 잘하려면 먼저 그 기구를 이용해야 한다',' 공' 과 같다
2, "시간", "쿵푸" 는 다르다
"시간", "쿵푸" 는 일반적인 예가 부족하지 않지만 그 차이는 여전히 존재한다. 혼용은 필연적으로 개념이 불분명하다.
송명리학자는' 시간' 을 철학 범주로 사용한다 주희는 여전히' 가난한 이공계' 와' 수양 시간' 을 가지고 있다. 왕양명 \ "친구에게 대답하다 \" 구름: "지행은 원래 두 글자로 한 시간, 이 시간, 이 두 글자를 써야 하는데, 측은 전혀 병폐가 없다고 말했다." 황티 "밍따오 편. 권 1" 은 "시간을 알리고, 격자로 효능을 나타낸다" 고 말했다. 더홍은' 논학서' 로 갔다. "시간을 보면 ... 이것은 바로 사찰과 실격물의 공로를 행한다." (황, 돈말 중' 공',' 공' 이 조합된 차이에 주의해라.) 볼 수 있듯이' 시간' 범주는 주체의 전체 현실 활동에 대한 철학적 요약으로, 더 깊은 가계가 공을 쌓고, 양심성의 수양 시간을 축적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런 "시간" 은 결코 "쿵푸" 로 대체해서는 안 된다.
무술을 주로 표현한 장편 영화를' 쿵푸 영화' 라고 부른다. 이곳의 "쿵푸" 는 특히 무술을 지칭하며, 절대 "시간" 으로 대체해서는 안 된다.
3,' 공부차',' 공부차' 는 다르다 이후 샘' 나비계 외사', 서애' 청란지류 지폐' 등 문헌 자료를 보내며' 공부차' 라고 많이 부른다.
청중기 이후' 공부차' 는 종유품으로 조주와 그 주변 지역에서 유행하고 있다. 조주 지역의 전통적인 명칭은' 공부차' 이다. 조주 성운 지부에 따르면, "공" 은 "강" 운에 속하고, "공" 은 충운에 속한다.
조주공부차, 중국공부차, 중국다도는 본질적으로 삼위일체입니다. 따라서 조주 공부차의' 본체' (즉 존재하는 원시 본질적 의미, 법칙, 법칙) 에 대해 말하자면, 그 존재는 보편적인 철학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왕양명의 말을 빌려 "합득본체는 시간이고, 할 수 있는 시간은 본체다" ("습록") 라고 한다. "시간" 은 "본체" 입니다. 철학의 현사가 현실 생활에 가까울수록 생명력도 강해진다는 뜻이다.
공자 구름: 이름이 불규칙한 말이 순조롭지 않다. 앞서 언급한 문자원의추적, 가장 오래된 문헌 기록, 유행지역의 전통 명칭, 조주 성운의 지부 참조, 공부차의 두드러진 특징,' 시간' 즉' 본체' 에 대한 철학적 사고: 우리는' 조주 공부차' 를 정명으로 삼아야 한다.
조주 공부차는 융정신, 예절, 양조 기예 순차 예술, 평가품의 질이 일체인 완전한 다도 형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