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서 유명한 복싱 유형 중 하나이며, 특히 춘전은 단순함, 정신, 힘, 맹렬함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입맨이 입만(Yip Man)의 창시자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영춘권은 광둥성 복건성 임영춘의 창시자가 만들었고, 임영춘의 주인은 우메이시타이(Wu Mei Shi Tai)였습니다.
엽문의 아들 입춘이 '영춘권의 뿌리를 입증하고 무술의 치욕을 규탄한다'는 기자회견을 준비하던 중 갑자기 '불청객' 여럿이 나타났다. "준 삼촌, 오랜만이군요." 모든 제자들에게 둘러싸여 초대받지 않은 손님이 자리에 앉은 후 예준에게 인사를 했고 예준은 이에 대해 손을 흔들었습니다.
참석한 모든 사람들의 감시 속에 초대받지 않은 손님이 기자회견장에서 자신이 정통 영춘권 수련생임을 선언했는데… 기자회견은 30분 동안 중단됐고 사이트 변경 취소를 선언했다.
이 장면은 홍콩, 대만 무협극의 발차기 장면과 매우 흡사하지만 실제로는 영춘권의 탄생지인 포산에서 실제로 벌어졌던 장면이다.
영춘권 명장 입만의 장남 입춘이 이끄는 세계 영춘권 연맹은 "영춘권의 뿌리를 증명하기 위해 포산 센추리 로터스 경기장에서 기자 회견을 준비하고있다"고 밝혔다. 무술의 치욕을 고발한다." 장주오칭과 양서휘를 연맹에서 해임을 발표한다. 뜻밖에도 기자회견이 시작되기 전 양서휘가 사람들을 몰아 행사장에서 난리를 피웠고, 예준은 도중에 자리를 떠났고, 이후 기자회견은 순덕채심호텔로 옮겨졌다.
집안 정리를 하려다 소란을 피우다
계획에 따르면 10월 9일 기자간담회는 원래 '가족 정리'였다. 가족 "예춘과 세계 영춘권 연맹" 행동으로 스승이자 견습생인 장주오칭과 양서희가 회의에서 해고되었습니다. 기자회견이 막 시작되자마자 양서희가 사람들을 행사장으로 이끌었습니다.
양서희는 "저희도 연맹 회원인데 기자회견할 때 왜 우리를 피해야 합니까? 여기에 '불산체육국'이라는 단어가 적혀 있다"며 기자회견의 신뢰성을 큰 소리로 의문을 제기했다. .스포츠국 사람들은 어디에 있습니까?" 나중에 양서휘 등은 자신들이 진정한 영춘권 수련자이며 그들이 한 모든 일은 영춘권을 홍보하기 위한 것이며 이기적인 동기가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양서회와 함께 온 완조당은 홍콩의 '싱타오일보'를 꺼내 자신이 영춘학파의 진정한 혈통임을 증명했다.
기자회견을 이어가기가 어려워진 90세 예준은 한마디도 하지 않고 중도 퇴장을 선택했다.
소림사 비석 건립에서 비롯된 분쟁
예준과 세계영춘권연맹이 '문 청소'를 하려는 가장 중요한 이유는 Wing Chun은 "조상"Zong을 인식해야합니다. 장탁경과 양서회는 영춘권과 소림무술을 연결하고자 하여 송산소림사 근처에 영춘권을 상징하는 석판을 세웠다. 비석에 새겨진 내용은 연방이 매우 불만스러워하는 부분이다.
비석에는 엽문의 제자 5명의 이름이 새겨져 있다고 하는데, 그 중 이소룡을 포함해 3명이 세상을 떠났다고 한다. 장남 예준의 이름을 묻자 예준은 '다른 제자'에 포함됐다.
양서회는 장주오칭의 제자이며, 장주오칭과 양서휘의 스승과 견습생이 정한 규칙에 따라 다른 사람이 자신의 이름을 석판에 새기려면 '조각비'를 지불해야 합니다. 영춘권의 작은 종파가 돌판에 비문을 "새기려면" 2,000달러를 지불해야 합니다.
예준에 따르면 그는 영춘권과 소림무술 사이에는 아무런 연관이 없다고 생각하며, 각 종의 무술의 독자적인 발전을 지지한다고 말했다. 한 명도 아니고 "두 명의 정통 영춘권"이 아닙니다. "아버지를 정통 영춘권으로 기재하고 돌비에 이름을 새겼을 때 저는 이런 사실을 몰랐습니다. 예전에는 저와 제 가족이 동의해야 했습니다. "게다가 상업화에 반대합니다. 이름을 새기려고 돈을 요구하는 것은 상업적인 관행입니다." 11월 9일 소림사에서 열린 천 비석. 이 행사는 연맹에 의해 강력하게 항의되었습니다. 소림사 주지 Shi Yongxin과 협상한 후 그는 Wing Chun의 소림사로의 "복귀"에 대한 자신의 유보를 분명히 밝혔습니다. 이에 응하지 않아 10월 9일 기자간담회를 열기로 결정했다.
연맹은 기념비를 세우고 문자를 새기는 형태로 '진품을 주장하는 것'은 '오만하고 스승을 기만하고 조상을 파괴하는 행위'이며, 객관적인 홍보를 위한 행위가 아니라고 밝혔다. 윙춘.
불산칭오협회 영춘연구회 부회장 루바이헝 역시 이 문제에 대해 "무술은 다양한 기술이고 영춘권은 특정 개인이나 특정 집단에 속하지 않으며 석판은 의아해한다"고 말했다. ”
영춘권 기원 전설
영춘권 기원 전설에는 여러 버전이 있지만 대부분이 그렇습니다. Wing Chun의 창립자 중 한 명인 Yan Wing Chun과 관련이 있습니다.
유명한 영춘권 스승 입만에 따르면 청나라 강희 시대 광동 출신인 염얼은 어떤 일로 누명을 쓰고 투옥됐다고 한다. 그 때 안씨의 아내가 죽자 딸 안용춘을 데리고 쓰촨성 대량산 기슭에 가서 두부를 팔며 생계를 꾸렸다. 영춘(靈春) 15년, 그 지역의 한 부자가 그의 미모를 탐하여 그녀에게 그와 결혼하도록 강요했습니다. 그러나 영춘권은 어렸을 때부터 복건성 소금 상인 양보천(梁伯泉)과 약혼했고, 그의 아버지는 몹시 걱정했다.
인근 대량산 백학사에서 허난성 송산 소림사 출신 무미대사가 이 사실을 알고 윙과 함께 이곳으로 피신했다. 천씨는 그에게 무술을 가르쳤다. 밤낮으로 영춘권을 열심히 연습한 뒤 집으로 돌아와 투밥에게 도전해 그를 쓰러뜨렸다. 그 후 다섯 명의 사부는 떠나기 전에 영춘에게 결혼 후 무술을 발전시켜 청나라에 맞서 싸우고 명나라를 회복하도록 도와야 한다고 경고했습니다. 영춘권은 결혼 후 자신의 무술 실력을 남편인 렁보추엔에게 물려주었고, 그 실력은 점차 널리 퍼졌다.
외부 견해
무술계 사람들은 '내분'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이것은 영춘권의 내부 문제이며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이름을 밝히기를 꺼린 광둥성 무술계의 한 유명 인사는 "이런 논쟁은 불가피하다"고 말했다. 영춘권은 워낙 유명하기 때문이다. 지금은 종파가 많아 이전의 내부 분쟁이 쉽게 드러납니다. "이것은 영춘권 내부의 문제이며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이 업계 관계자는 공연장에서 이렇게 큰 소란이 실제로는 꽤 평화로운 것이며, 다른 종파들은 여전히 '큰 싸움'을 벌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 사람은 누가 '진품'인지에 대한 논쟁에 대해 "안영춘이 진짜 영춘권이다. 안영춘을 제외한 나머지는 모두 유산이다. 이런 관점에서 보면 누가 진짜인지 차이가 없다"고 말했다.
무술 연구 학자들은 정통 사이의 논쟁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전통은 부인가 아니면 부담인가
베이징 사범대학교 주하이 분교의 교사이자 무술에 관해 폭넓은 연구를 해 온 학자는 한편으로는 이러한 비물질적 긍정적 선언이 우리에게 전통문화의 부흥을 예감케 하며, 다른 한편으로는 다양한 문화에 대한 논쟁이 일어나고 있다고 믿는다. 이름'과 '정통' 역시 우리를 혼란스럽게 만든다. 우리는 어떤 문화를 되살리고 싶은가?
최근 '영춘권' 관련 사건들이 또 다시 난항을 겪는 것 같다. 논쟁은 어느 정도 좋은 것입니다. 그러나 결국 그 논쟁이 결과를 낳지 못하고, 더 나은 발전을 촉진하지 못한다면, 사람들이 쏟은 노력은 심지어 물거품이 될 것입니다. '영춘권'에 대해서는 양측 모두 당연히 각자의 의견을 갖고 있을 것이다. 외부인으로서 논평하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이런 일이 우연히 일어나는 것이 아니라는 점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논쟁이 궁극적으로 중국 전통 쿵푸를 세계에 알릴 수 있도록 한 사례에서 다른 사례로 추론을 이끌어내는 것이 더욱 필요합니다.
그러므로 전통은 부이기도 하지만 부담이기도 합니다. 전통문화의 본질을 논할 때 우리는 먼저 어떤 전통도 원래 자리에서 부활할 수 없다는 점을 알아야 한다.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새로운 환경에서 혁신이 필요합니다.
우리가 진정으로 전통의 뿌리를 지키고 싶다면 세상과 시대를 직시하고 열린 마음을 가져야 합니다. 지속적인 발전을 통해 전통을 상록수로 유지하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전통'이라는 이름에 위축된다면 전통적인 모습이 다시 돌아온 것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그래도 되살아날 필요가 있다.
,, 영춘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