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배치: 먼저 검은색, 그 다음 흰색으로 한 번에 한 단계씩 번갈아 배치합니다. 체스 말은 교차점에 배치됩니다.
2. Qi: 체스 말이 직선에 인접한 교차점은 Qi가 없으면 캡처됩니다. 직선으로 연결된 체스말은 통째로 기를 즐길 수 있다
3.금지점 : 이동 후 기가 없는 지점, 이동이 금지된 지점(카운터킬 제외)
4. 강도 : 게임 전체에서 동일한 모양을 갖는 것은 금지됩니다.
5. 승패: 185개로 흑이 승리합니다.
1. 배치: 검정색이 먼저 이동하고 흰색이 나중에 이동합니다. 각 플레이어는 한 번에 한 단계씩 교대로 이동합니다. 조각은 교차점에 배치됩니다.
그림 1
그림 1과 같이 바둑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기억하세요: 움직여도 후회는 없습니다.
2. Qi: 체스 말의 인접한 직선의 교차점은 Qi가 없으면 캡처됩니다. 직선으로 연결된 체스 말은 하나의 전체이며 에너지를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림 2
그림 2에서 볼 수 있듯이 X는 흑기, 흑기는 4호흡, ▲는 백기, 백은 3기이다.
그림 3
그림 3과 같이 한쪽 체스 말의 에너지를 다른 쪽이 점유하면 에너지가 없어 먹히게 됩니다.
사진 4
그림 4와 같이 체스 말을 서로 연결하면 "*** 숨을 즐긴다"는 3개의 검은 돌에는 7개의 호흡이 있습니다
>그림 5
그림 5에서 볼 수 있듯이 여기의 검은 조각 A와 B는 직접 연결되어 있지 않아 에너지를 완전히 공유할 수 없습니다.
검은 체스 A의 에너지는 녹색 점 4개이고, 검은 체스 B의 에너지는 빨간색 사각형 4개입니다.
3. 금지지점 : 이동 후 공중이 없는 지점으로 이동이 금지된 지점(반격 제외)
그림 6
그림과 같이 6, 흑은 불가 A지점에 돌을 놓을 때, 흑은 에어리스 상태이므로 플레이할 수 없다. 여기서 A점을 금지점이라고 합니다.
그림 7
그림 7과 같이 반격이 가능하다면 금지 지점은 아니다. 흑이 A 지점에서 플레이하면 ▲로 표시된 흰색 체스를 잡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A 지점은 흑 체스의 금지 지점이 아닙니다.
4. 강도: 전역적 동질성 금지
그림 8
그림 8에서 볼 수 있듯이 그림 7에서 계속해서 검정색이 A 지점으로 이동하면 흰색이 결국 백은 ▲에서 흑 A를 즉시 포획할 수 없다.
그림 9
그림 9에서 볼 수 있듯이 백 1이 다른 곳으로 이동한 후 백 3은 ▲에서 흑의 기물을 잡을 수 있습니다. Black의 다음 움직임도 마찬가지입니다. White 3을 즉시 캡처할 수는 없습니다. 캡처하려면 먼저 다른 곳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5. 승패: 185개의 말을 가지고 흑이 승리합니다.
위의 기본 바둑 지식을 익힌 후 체스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내기가 끝난 후 누가 지고 누가 이겼는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중국에서 사용하는 카운팅 방식은 양측이 더 이상 움직이지 않는다는 것을 확인한 후 스톤을 셀 수 있다.
한 쪽의 살아있는 조각 + 이 조각들로 둘러싸인 빈 교차점의 수를 세어 흑색이 185를 초과하면 승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