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년 뱀소녀가 탄생한 달별 운명
이 글은 암컷뱀정령병에 관한 것이 아니라 암컷뱀정령에 대한 낙인찍힌 신화의 역사를 다루고 있다
그녀는 주홍색, 금색, 녹색, 파란색의 점들로 이루어진 밝은 색상의 복잡한 매듭이 있는 인물입니다. 숨을 쉬면 이 은빛 달은 녹아 더 밝게 빛날 수도 있고 그 광채를 더 어두운 무늬와 엮을 수도 있습니다. 그녀의 몸은 무지개와도 같지만 암울한 층으로 물들어 있습니다... ——키츠의 "라미아"
날씬한 아름다움, 그러나 뱀 소녀
고대 그리스 작가 필로스트라토스는 그의 저서 "아니오스의 삶"에서 다음과 같은 이야기를 들려준다. Meniprisius라는 청년은 어느 날 Sanchiria와 Corinth 사이의 길에서 아주 괜찮은 남자를 만났습니다. 유령은 그를 붙잡고 코린토스 외곽에 있는 그녀의 집으로 초대하며 그녀가 페니키아에서 태어난 유명한 여인이라고 말했습니다. 만약 그가 그녀와 함께 머물고 싶다면 그녀의 노래를 들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당신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아무도 마시지 않은 포도주를 마시고, 예전에도 아름답고 사랑스러웠던 그녀는 기꺼이 그와 살고 죽고 성관계를 갖습니다.
이 청년은 다른 면에서는 꾸준하고 신중한 편이다. 사랑에 대해서만 그의 이성은 고분고분하다. 그래서 그는 그녀와 함께 행복하게 지내고 그녀와 결혼하여 남은 생애를 보낼 계획이었습니다. 결혼식에 참석한 손님들 중에는 청년의 스승인 아니오스(Anios)도 있었습니다. 몇 가지 단서를 바탕으로 현자는 그녀가 반은 인간이고 반은 뱀인 뱀이라는 것을 알아냈고, 그녀의 모든 시설은 호메로스가 묘사한 탄탈로스의 금과 똑같았다. 그것들은 실제 사물이 아니라 환상일 뿐이었다. 그 여인은 자신이 분명히 목격되었다는 것을 깨달았을 때 울면서 아니오스에게 조용히 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그러나 아니오스는 흔들리지 않았습니다. 즉시 유령부인과 식기, 집과 그 안의 모든 것이 사라지고, 실종된 연인을 애도하는 불행한 청년만 남았습니다.
영국 시인 키츠의 시 '라미아'에서 낭만주의 시인은 뱀의 화신인 라미아를 아름답고 섬세한 뱀으로 묘사했다. 한때 그녀는 어린 리시우스가 부러워할 만한 경주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는 꿈을 꾸었고, 그에게 집착하게 되었습니다. 그리하여 뱀은 똑같이 아름답고 섬세한 아름다움으로 변했고, 가까스로 그의 길을 가로막았습니다. 플라톤의 리시우스는 라미아의 아름다움에 반해 사랑에 빠졌고, 두 사람은 결혼을 결심하게 된다. 불행하게도 결혼식 당일, 리시우스의 멘토이자 철학자인 아르니(Arnie)가 초대받지 않았음에도 찾아왔습니다. 라미아는 애니에게 조용히 해달라고 애원했지만, 남자는 굳건히 서서 그녀의 이름을 부르며 그녀를 빤히 바라보았다. 라미아는 그의 위협적인 시선에 마침내 시들고 비명을 지르며 허공으로 사라졌다.
'라미아' 마지막 부분에 애니가 남긴 구절이 있다. "바보! 바보! / 인생의 불운으로부터 널 지켜줄게 / 오늘까지 / 내가 속이는 널 보길 바라니?" 뱀?"
선생님은 좋은 의도일지 몰라도 안타깝게도 그의 학생들은 '라미아'의 시처럼 '사랑이 사라지면 나는 죽는다'. Lisius는 Lamia를 잃고 "잃어 버렸고" "무거움"만 남았습니다.
그리스 신화 속 라미아는 한때 리비아의 여왕이었다.
동아시아의 뱀 여인 이야기도 비극으로 끝나는 경우가 많다
이 줄거리가 익숙하지 않나요? 예, 그것은 단순히 "White Snake"의 그리스 형제 버전입니다. 여러 나라의 신화와 불가사의를 살펴보면 '백사'형 이야기의 흔적을 더 많이 발견할 수 있다. 열정적인 남자들과 아름다운 뱀소녀들이 많고, 고민에 빠진 결말도 많다.
홍마이의 '이젠이지? 양젠의 두 괴물' 속 비단뱀 여자는 양젠의 눈에 꿰뚫린 뒤 몸부림치며 그녀의 본색을 드러낸다. 그러나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죽었다. 이는 그가 여전히 '뱀'을 피할 수 없음을 보여준다.
일본 '고사기'에서 토모코는 올해 호세초 히메와 결혼한 뒤 하룻밤을 보낸 뒤 소녀를 엿봤는데 알고보니 뱀이었다. 올해는 배를 타고 도망갈까 두려워 나가히메가 안타깝게 쫓아갔고 결국 배는 파도에 부딪혔다.
프랑스 '뱀 소녀'에서는 남자가 사냥을 하다가 아름다운 여인을 만나 청혼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그 여자는 그에게 토요일에 자기를 만나지 말라고, 자기가 무엇을 하는지 묻지 말라고 맹세하게 했습니다. 동의한 후, 그들은 결혼했습니다. 결혼 생활은 매우 행복합니다.
형은 질투심에 내 앞에서 형수가 그랬다고 말했다. 그는 맹세를 어기고 토요일에 그의 아내를 염탐하기 위해 고대 탑에 갔다. 그의 아내는 거울 속에서 옷을 차려입고 있다. 그녀의 허리 아래 부분은 뱀의 몸과 꼬리를 갖고 있다. 공포의 외침. 동시에 소리가 나더니 창문 밖으로 하얀 빛이 날아왔다. 이후 사랑하는 아내를 잃고 우울증에 걸려 죽게 되는데...
이런 이야기의 비극적인 결말은 아동기로 발전하더라도 본질은 여전히 그 것임을 말해주고 있는 것 같다. "인간과 외계인은 영원히 함께할 수 없다." 남자가 뱀 아내를 두려워하든지 기꺼이 받아들이든 상관없이, 기본적으로 결혼이 성사되기 전에는 간헐적으로만 모일 수 있을 뿐, 영원히 함께 있을 수는 없습니다.
그렇다면 질문은 무엇입니까? 왜 암여우와 여자에게는 여전히 다인종 사랑의 기회가 있지만, 뱀의 정령은 항상 비극으로 끝나나요? '인투 사이언스'는 역사적 관점에서 이를 분석하게 되는데…
뱀은 자연의 일원으로서 인간의 모습으로 인간 세상에 반영되지만, 동물성을 버릴 수 없고, 그것은 사람들을 항상 강화하지만 방어하기 어렵게 만드는 신비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흔적도 없이 왔다갔다하고, 허물을 벗고 변신하고, 육지에서도 수륙양용도 하며, 다리도 날개도 없지만 앞으로 도약할 수 있는 모습에 사람들은 종종 놀라고 겁을 먹는다.
뱀에 대한 숭배와 숭배는 거의 모든 지역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뱀소녀 이야기는 위에서 언급한 의미 외에도 신화적 관점에서 해석할 수 있는 가능성을 제공한다.
고대 신화 속 여신의 영광
노란빛 하늘과 땅을 멀리서 바라보면 우주 선사시대 원시인들은 생명을 분류하지 않았다 및 하위 카테고리에는 특별한 차이가 없으며, 반인반수는 어디에서나 볼 수 있습니다.
당시 뱀소녀들은 바람과 구름의 여신이거나 머리가 변색된 상태여서 일부러 뱀 같은 몸을 숨길 필요가 없었다. 이들 여신 중 일부는 뱀 두 마리를 손에 들고 있는 모습으로 등장하기도 한다.
이집트는 중앙아시아와 근동 지역에서 유입된 여신 케데쉬가 대개 사자 위에 앉아 손을 잡고 있는 모습으로 나타난다. 그녀의 손에는 꽃이 있고, 거울이나 뱀의 이미지가 정면에 나타납니다.
사자 등을 탄 벌거벗은 여신 케데스
"산과 바다의 고전? 해외 서양 고전"은 말한다: Wu Xianguo는 Nv Chou의 북쪽에는 녹색 뱀이 오른손에 쥐고 있고 붉은 뱀이 왼손에 쥐고 있는데, 보산(寶山)에 오를 때 무당들이 위에서 아래로 따라오고 있다.
이 그림은 여신을 묘사한 것이 아닌 것 같은데…
20세기 초 영국의 고고학자들은 북반구에서 황도대를 발견했다. 그리스 크레타섬 노스 궁전(미노아 소가 갇혀 있는 미로). 3600년 된 여성 뱀 여신상이 궁궐에서 발굴됐다.
여신은 양손에 뱀을 쥐고 있으며, 긴 치마를 입고 가슴을 드러내고, 머리를 하이번으로 묶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그녀가 대지의 상징이고 기쁨이 넘친다고 말하며, 어떤 사람들은 뱀이 강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고, 뱀 여신은 불멸의 생명을 상징한다고 말하며, 다른 사람들은 뱀이 강한 번식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말합니다. 자손을 번성하게 하고 인구를 번성하게 하라.
크레타의 여성복은 매우 현대적이어서 시간 여행자라고 의심할 정도입니다
다른 여신들은 반인반뱀을 선호합니다 이미지:
"황제의 세기", "열자", "누와 그림 찬양"은 모두 누와가 "사람의 머리와 뱀 모양"이라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중국 신화의 세 황제 중 하나이며 인류의 어머니로 존경받고 있으며 '인간 창조'와 '하늘 수리'라는 위대한 업적을 남겼습니다.
'태평위란'은 '풍습'을 인용해 "하늘과 땅이 열리기 전에 여와가 황토를 굴려 인간을 만들었다고 한다. 너무 약해서 그것을 마련해 주지 못했다. 밧줄을 진흙 속으로 끌어들여 끌어올린 사람들을 생각해 보세요." 『회남자? 난명순』은 여와가 오색석을 만들어 하늘을 고치고, “아오를 잘라 네 기둥에 서고”, “갈대재를 쌓아 그것을 막고”, “흑룡을 죽인 때를 이야기한다” Jizhou를 돕기 위해." 그 때 누와는 "천둥마차를 타고 용을 타고 녹색 구를 타고", "앞은 흰 지저귀고 뒤에는 뱀이 자유롭게 떠다닌다"며 웃으며 세상을 날아오르고 있었다. -그녀는 활기가 넘쳤어요.
누와는 중국 인류의 '결혼법' 중 하나를 제정했습니다. 『여시? 호지2』는 '관습'을 주석으로 달고 "누와는 절의 신에게 기도해 인간 결혼의 중매가 되어달라고 부탁했다. 그 대답을 받은 뒤 인간 중매 결혼 제도를 확립했다. 그리고 그는 덧붙였습니다. "누와(Nu Wa)가 직접 중매를 주선했기 때문에 후대가 그녀를 교외 중매의 신으로 세웠습니다(그것을 매개로 하여 미래의 나라의 신, 의식의 신)."
누와는 음악가이기도 했고, 그녀는 성황을 발명했다.
전국시대 역사가들이 쓴 『십편』에는 『여와가 성황을 만들었다』, 『세기황제』에는 『여와의 성은 풍(鳳)이라 백희(百秦) 제도를 이어받아 성황을 만들기 시작했다』고 되어 있다.
고대에는 교외 지역에서 남성과 여성이 노래를 통해 감정을 표현하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에 음악은 자연스럽게 사랑의 더 좋은 매체가 되었습니다. 중매인으로서 누와는 이런 소개팅 활동을 담당했다. 그녀는 "음악이 조화롭지 않다"고 느꼈고, 효과도 좋지 않다고 느꼈기 때문에 남자들이 성리드를 연주할 때 사용하는 관악기 성황을 발명했다. 그리고 여자들이 시골에 모여 연인들에게 설렘을 더해주는 것은 마음에 감정의 파동을 불러일으켜 인간생식의 명분을 크게 촉진시킨다.
누와복희의 한나라 묘비 초상석
동양신화에서 누와가 인간을 낳고 만물을 창조한 위대한 어머니라면 그리스에서는 신화 소설 속 에키드나는 온갖 악을 행하고 색깔이 변하는 암흑 노처녀이다. 이 타이탄 여신의 상체는 여성이고 그녀는 매우 아름답지만 하체는 뱀입니다. 그리스 시인 헤시오도스는 "에키드나의 상반신은 아름다운 얼굴과 날카로운 눈을 가진 아름다운 여신이지만 하반신은 끔찍한 비단뱀이었다"라고 썼다.
그녀의 남편은 다름 아닌 티폰이었다. , 유명한 백두 용. 대지의 여신 가이아는 자신의 타이탄족 아이들을 잔인하게 대했던 제우스에게 보복하기 위해 명계의 신 타르타로스와 결혼하여 티폰을 낳았습니다. 그리스 신화에서는 백개의 머리를 가진 용 티폰이 유난히 영웅적이었다고 주장합니다. "그의 눈에서 불이 뿜어져 나왔고, 그의 어깨에서 뱀이 튀어나왔고, 그의 다리에는 비단뱀이 감겨 있었다고 생각됩니다." 이들 둘에게서 태어난 아이들은 스핑크스(나중에 오이디푸스가 수수께끼를 맞혔고 부끄러워하며 절벽에서 뛰어내렸음), 히드라, 히드라(나중에 헤라클레스에 의해 큰 돌 아래로 밀려났음), 사자를 품은 히드라입니다. 앞부분은 꼬리에 비단뱀, 몸에는 염소(나중에 벨레로폰과 날개 달린 말인 퍼쿠스에 의해 만들어짐)와 세 개의 머리와 뱀 꼬리를 가진 개 커타스(나중에 하데스의 왕인 하데스가 모집하여 지키는 개).
이 아름다운 뱀 엄마는 그 당시 남편과 손을 잡고 올림피아 산에서 신들을 물리치는 등 많은 명예로운 일을 했습니다. 당시에는 위대한 영웅 헤라클레스마저도 티폰의 부재를 틈타 에키드나를 쫓았다는 소문까지 돌았다. 안타깝게도 나이가 많은 관계로 이번 건의 진위 여부는 확인하기 어렵습니다.
에키드나 "야마구치 미유키의 그림"
신성의 상실 - 여성
고대 신화시대 뱀소녀들의 삶은 참으로 자양분이 많은 삶이었다 . 불행하게도 좋은 시절은 오래가지 못했으며, 한나라와 청동기시대에 이르러 점차 가부장제가 모계제로 대체되었고, 여성은 남성에게 점점 더 의존하게 되었고, 이는 여성신의 의미로 이어졌습니다. 가부장제의 영향을 받아 여와가 인간을 창조했다는 사상은 '여와가 홀로 인간을 창조했다'에서 '여와와 시진핑이 공동으로 인간을 창조했다'로 바뀌었다. 상편은 뽕나무 숲에서 태어나서 팔과 손이 태어났으니 여와가 칠십 년으로 변한 것이다.” 이는 여와의 인간 창조가 황제 등의 지원을 받았다는 뜻이다. 명나라 주유(周伯)가 쓴 『개해의 낭만』에는 “복희 가문이 멸망하고 왜신이 왕위에 올랐으며, 그녀를 황후로 칭하고 도읍을 중황지(中皇治)에 두었다”고 적혀 있다. 복희에게서 물려받은 것. 멀리 그리스에 있는 에키드나도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었다. 제우스는 티폰을 이용하여 시칠리아 해를 건너고 에트나 산을 그에게 박살내어 그를 영원히 화산 기슭에 남겨 두었습니다. 그리고 에키드나도 남편처럼 지하에 갇혔습니다. "그녀는 신을 만나러 나올 기회가 거의 없습니다. 그녀는 항상 어리지만 결코 태양을 보지 못합니다." 시간은 신화에서 힘이 훨씬 약한 괴물로 자주 등장합니다. 그들의 존재 가치는 종종 영웅들에게 기여하는 것입니다. 캄보디아의 "페미나 카시(Femina Kasi)"에는 앙코르와트 중앙의 황금탑에 뱀이 있는데, 밤이 되면 왕이 여자로 변한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재앙이 닥칠 것입니다. 왕이나 그의 왕국. 나중에 이 사건을 알고 유망한 젊은 귀족이 화를 냈다. 어떤 사람이 지시를 받은 후 먼저 뱀의 약속을 얻으려고 하다가 뱀이 인간의 모습으로 변하기 전에 그녀가 궁궐로 들어가는 곳에 융단 같은 것을 깔고 날카로운 칼로 덮었습니다. 그러자 뱀은 슬퍼했습니다. 오늘날에도 광시(廣西)와 윈난(雲南)의 많은 신화에는 “짚자리를 깔고, 쇠칼을 세우고, 뱀이 오기를 기다린다”는 유사한 줄거리가 남아 있다.
피미나쿠스 궁전 유적 이곳에는 뱀이 살고 있다고 하는데, 왕은 매일 다른 후궁들에게 가기 전에 그와 잠자리를 해야 했다.
왕이 되기란 정말 쉽지 않은 일인데...
그리스 메두사는 캄보디아 뱀보다 조금 더 강력한 것 같지만 안타깝게도 그녀의 운명은 별로 나아지지 않습니다. 고르곤 세 자매(세 명은 오얄, 세노르, 메두사) 중 하나로, 보기만 해도 흉측한 뱀털과 돼지 같은 이빨, 거대한 황금빛 날개를 갖고 있어 모든 생물이 돌로 변한다. . 메두사(Medusa)는 원래 아로디테(Arodite)의 여사제였으며, 그녀의 금발 머리는 당시 사람들에게 "금빛처럼 아름다운 머리"라고 불렸습니다. 고대와 현대에서 두 번째로 사랑을 많이 받은 포세이돈(그 중 하나는 제우스)은 그녀와 사랑에 빠졌습니다. 어느 날 두 사람은 절에서 밀회를 하다가 몹시 화를 냈습니다. 그 벌로 메두사는 아름다운 모습을 잃고 머리카락이 뱀으로 변해 흉측한 괴물로 변했습니다. 그녀의 자매들도 괴물로 변했습니다. 그때부터 머리 위에 뱀이 맴돌고 있는 세 마리의 괴물들이 이를 돌보기 시작했고, 가끔씩 지중해의 작은 섬으로 휴가를 떠나 동물, 새, 인간을 석상으로 만드는 기술을 연마하기 시작했다.
나중에 헤르메스 신의 제안에 따라 위대한 영웅 페르세우스는 방패를 거울처럼 닦고 칼로 메두사의 머리를 잘랐습니다. 흩뿌려진 피 속에서 날개 달린 말인 페르키소스(Percissus)가 날아와 헬리콘 산으로 날아가 대체되지 않은 채 자신의 삶을 살았습니다. 헤르메스의 인도에 감사하기 위해 페르세우스는 메두사의 머리를 희생했고, 메두사는 그 머리로 방패를 장식했습니다. 그때부터 이 끔찍한 형상은 지혜의 여신의 보호 위에 나타났습니다. "Fighter Seiya"에서 Shiryu는 방패에 있는 초상화를 보지 않기 위해 눈을 멀게 해야 했는데, 이는 매우 근거가 있는 일입니다.
베르니니의 걸작인 메두사의 흉상. 이 조각품은 메두사가 어린 소녀로 변했다는 사실을 모르고 놀랐을 때입니다. 그녀는 우연히 거울을 보았다. 땅이 돌로 변했다
키츠의 시는 라미아를 온화하고 고결한 암뱀으로 묘사하고 있다. 사실 그녀의 원래 이야기는 메두사와 비슷하다. 라미아 역시 상반신은 미인이고 하반신은 뱀인 뱀 머리의 요괴이기 때문에 에키드나와 자주 혼동되기도 한다. 그리스 신화에 따르면 그녀는 원래 리비아의 아름다운 여왕이었고, 제우스는 그녀와 사랑에 빠져 그녀에게 마음대로 눈을 제거하거나 교체할 수 있는 힘을 주었다고 합니다. 이 사실을 알게 된 제우스의 아내 헤라는 질투심이 많아 라미아의 자식들을 모두 죽여버렸다. 고통에 미쳐버린 라미아는 눈에 띄는 아이들의 피를 먹거나 삼키곤 했습니다. 라미아의 자식 중 한 명이 헤라에게 살해당했지만 그녀에게도 라미아라는 다른 후손이 있었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이 후손들은 네 개의 다리와 앞발을 가진 반인반뱀 뱀파이어였습니다. 라미아에게 물린 자는 라미아의 포효로만 치료할 수 있다. 라미야를 반은 염소, 반은 말의 괴물로 보는 이들도 있다. 물론 제우스와 질투심 많은 헤라가 동시에 관여하는 한 기본적으로 좋은 일은 일어나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나중에 그녀와 암푸사(구리 다리를 가진 식인 여성 괴물의 일종)가 헤카테 여신의 시녀가 되었고, 결말도 나쁘지 않았다.
금기의 출현 - 중세 뱀령
당시 뱀 소녀들이 여전히 뱀의 모습으로 나타났다면, 중세에는 인간의 출현과 함께 -만든 것, 특히 삼대세계의 확산이며 인위성은 점차 문학의 영역으로 침투한다. 이때 뱀 소녀는 인간을 만나고 사랑에 빠질 기회를 얻기 위해 자신의 뱀 본성을 숨겨야 했다.
유럽에서는 "중세는 오직 하나의 이념, 즉 평화와 신학만을 알고 있었다." 중세 유럽에 유통되었던 거의 모든 '백사전설'류의 이야기들은 강한 힘을 가지고 있었다. 색상. 12세기 윌트 메이플(Wilt Maple)의 기록은 매우 대표적인 예이다.
한 귀족이 야생에서 하녀와 함께 아름다운 여인을 만나 자신의 것을 데려와 결혼하고 여러 명의 자녀를 두었다. 그 여인은 모든 면에서 좋은 아내요 어머니였지만, 미사 때 물을 뿌리기 전에 늘 교회를 떠났습니다. 이를 의심한 시어머니는 며느리 침실 문에 구멍을 뚫었고, 며느리와 하녀가 샤워를 하자 문이 뱀으로 변했다. 귀족은 신부를 자신의 집으로 초대하고 갑자기 그의 아내와 하녀에게 물을 뿌렸습니다. 그들은 뱀으로 변신하여 지붕에서 날아올랐습니다.
중세 전사들은 소위 '리드 포인팅 기술'을 터득한 것 같습니다. 손가락으로 만지는 흥미로운 것은 무엇이든 리드만큼 지루하고 지루해집니다. 위의 이야기는 프랑스의 "뱀 소녀"와 명백한 유래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이야기에서 뱀 정령은 여러 명의 자녀를 낳았으며 좋은 아내이자 어머니이기도 했습니다. 가장 먼저 의심을 불러일으키는 것은 남자의 친족이며, 일주일에 하루는 진실을 밝히는 것도 금기시된다.
그러나 금기가 깨진 이유는 다릅니다. 이야기에서 뱀 정령이 날아간 것은 "뱀 소녀"의 남자가 다른 사람의 맹세 위반을 들었기 때문이 아니라 그녀 자신의 치명적인 약점 때문에 그렇게 할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모든 의식을 완수하고 진실이 유출되게 만든 사제는 강력한 무기로 그녀를 처벌했습니다. 인간과 뱀 사이의 이런 종류의 사랑 이야기에 주제와 주제를 결합하는 것은 분명히 제자들의 의도적이었습니다. 이 개작 이후에는 신과 권위를 높이려는 이야기의 목적이 분명해지며, '당신이 내 종족이 아니면 바람직하지 않다', '나는 선한 여자보다 사나운 인간 여자와 결혼하는 것이 낫다'라는 의미를 갖는다. 뱀 부족의 아내."
이에 비해 이 시기 중국의 뱀 소녀들은 덜 설교적이고 애정이 더 깊었습니다. 세상에 해를 끼치는 아름다운 뱀이라도 그 의미는 일반적으로 세상이 아름다움에 욕심을 내지 않도록 설득하는 것입니다.
당나라 고심자의 『백일지』 중 『이황』은 두 명의 미녀와 사람을 해치는 뱀의 이야기를 그린다. 부자 이황이 강에서 아름다운 여인을 만났다. 길을 떠나 그녀와 함께 3일을 살았다. 집에 돌아온 후 그의 몸은 뱀물로 변했다. 그의 가족이 조사에 나섰고 그 책임은 흰뱀에게 있다는 것을 알아냈다. 또 다른 귀족 가문인 리관(Li Guan)은 길에서 아름다운 여인을 만났는데, 그녀의 몸에서 이상한 향기를 맡은 것만으로도 두통이 생기고 뇌가 분열되어 죽었습니다. 가족이 따라가서 문제를 일으키는 것도 뱀이다. 이 두 이야기는 뱀 소녀의 해로운 면을 강조하며, 그들의 도덕은 그곳이 사람이 살 수 없다는 점을 강조하고 스윙어들에게 꽃을 찾지 말라고 경고하는 것 같습니다. 송원대 설화집인 서호삼탑기(西湖삼탑기화)는 기본적으로 이러한 설화를 따르고 있다.
그러나 송나라 홍미가 지은 『의건지』에서는 또 다른 문체에 속하는 일련의 뱀아내 이야기를 발견했다.
『이젠지』 제2권 Zhi Wu' '손지현의 아내'는 단양시 외곽 출신인 손지현이 아내와 결혼한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그의 아내는 아름답고 흰옷 입기를 좋아한다. 내가 샤워할 때마다 누구도 나를 볼 수 없도록 해야 합니다. 10년이 지난 어느 날, 쑨원은 술에 취해 아내가 목욕하는 모습을 엿보다가 커다란 흰 뱀을 보고 의심을 품게 된다. 이를 알아차린 선씨의 아내는 정중하게 설득했고, 두 사람은 예전처럼 화해했다. Sun Que는 우울증에 걸리고 병에 걸렸으며 10세가 되기 전에 사망했습니다. 기사 뒷부분에는 "장시순이 진강성 장커우진을 감독하고 지사에게 시의 사무를 맡게 하라고 명령했는데, 실제로 들어보니 이런 이야기가 나온다"고 나와 있다.
또한, 광저우의 이야기를 다룬 『의지부』 22권에는 『전염학자』가 있고, 『의지안지귀』 9권에는 광저우의 이야기를 다룬 『항주사호의 아내』가 있다. Hengzhou Story; "Yijian Ding Zhi" 제2권 "Jinan Wang Sheng"은 "Yijian Zhi Supplement" 제22권 "Jiang Wulang and Two Women"은 Jianchang New City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2권 5. "리양의 아름다움"은 리양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위의 글들은 줄거리가 매우 다르고 곳곳에 분산되어 있지만 그 구조는 대체로 비슷하다. 흰뱀이 아름다운 여인으로 변해 누군가와 결혼하고 사랑에 빠진다는 사실이 나중에 인정된다는 점이다. 뱀 소녀는 죽거나 탈출합니다.
이 시리즈는 아름다운 뱀 이야기의 무서운 분위기를 나타내지 않는다는 점에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이야기 속 남자 주인공이 뱀 소녀와 사랑에 빠진 이후 그의 삶은 대체로 평화로웠다. 1년 후 공포로 사망한 "손지현의 아내"의 손지현을 제외하고, 다른 여러 이야기의 남자 주인공들은 안전하고 건전했습니다. 그러나 이야기의 끝은 언제나 뱀 소녀의 비극으로 끝나는데, 이는 당시 사람들이 이런 결혼을 용납하지 않았으며, 뱀 소녀에 대한 동정심이 어느 정도 있었음을 암시한다.
정리하자면, <백사전설>이 제작되기 오래 전부터 중국 땅에는 뱀부인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가 돌고 있었다고 할 수 있다. 뱀 아내의 해악을 강조하는 『보일지리황』으로 대표되는 변주가 있고, 인간과 뱀의 결혼의 비극을 이야기하는 『이젠지』에는 초기 흰뱀 이야기가 많이 수집되어 있다.
'백사 전설'은 중국의 유명한 오페라로 명나라 풍몽룡의 '경고서'에 처음 등장한다. "(28권). "뇌봉탑(Leifeng Pagoda)"은 명나라 천류용(Chen Liulong)이 편집했습니다. 청나라 작가 "Yizhuan"Tanci. 원래 줄거리 요약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미산의 녹색과 흰색 뱀 정령이 인간의 생명을 부러워하여 소녀 샤오칭과 바이수전으로 변신하고 서호로 놀러갑니다. Xu 학자와 Bai Suzhen은 만나 사랑에 빠졌고 Xiaoqing과 결혼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진산(Jinshan)의 승려 법해(Fahai)는 서(Xu)와 바이(Bai)의 결혼에 대해 말로 감사를 표현했습니다. 서(Xu)는 비방을 믿고 집을 버리고 금산에서 도망쳤습니다. Bai Suzhen은 Jinshan Suofu에 도착했을 때 Fahai와 싸워서 부러진 다리에 패했습니다. 깨어난 Xu와 Bai Suzhen은 화해했지만 Fahai는 무력을 사용하여 부부를 헤어졌습니다. Bai Suzhen은 Leifeng Pagoda 아래에 눌려졌습니다. Xiaoqing은 신성 장군을 초대하여 뇌봉탑을 불태우고 Bai Suzhen을 구출했습니다.
이 이야기는 오랫동안 중국에 널리 퍼졌기 때문에 오늘날 뱀 소녀를 이야기하면 아름답고 친절한 마음을 떠올리지 않을 수 없습니다. 백사부인, 속기 쉽고 약한 서, 영리한 소청, 그리고 두 연인이 헤어지는 마지막 결말.
그것이 표현하는 주제는 금기이며, 뱀의 변형과 변형 사실을 은폐하려는 노력이 핵심 플롯이다.
시대의 변화로 인해 뱀 소녀의 이야기는 '문명'이라는 두꺼운 외투로 포장되었습니다. 뱀의 몸은 고대처럼 완전히 드러날 수 없습니다. 뱀 소녀와 상호 작용하기 전에 형성됩니다. 그러나 특정 조건 하에서 그녀는 여전히 뱀 모양으로 다시 변해야 하므로 뱀 소녀는 항상 그녀의 치명적인 약점을 물려받게 됩니다. 프랑스 뱀 소녀는 토요일에 인간의 머리와 뱀 몸으로 변하고 중국 백인 여성과 Xiaoqing은 할 수 있습니다. 용 보트 축제를 견디지 못하고 뱀 정령은 너무 짠 음식을 먹을 수 없습니다. 그리스 라미아는 사람들이 자신의 이름을 부르는 것을 두려워합니다... 이때 뱀 소녀들은 그들의 조상보다 위엄과 영광이 훨씬 떨어집니다. 그들은 등장하자마자 금기를 갖고 있으며, 일단 그들의 진짜 정체가 노출되면 그들은 항상 필멸의 세계에서 추방될 것입니다. Xu가 White Snake의 진정한 모습을 본 것이 그의 의도가 아니었다면 Hai가 White Snake를 파괴하려고 한 이유는 바로 그녀가 선하거나 악하기 때문이 아니라 외계인이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래도 미스터리는 사라졌다
손가락 튕기는 순간 흰 구름과 회색 개들이 나타난다. 수천년이 지나 시간은 현대로 접어들었고, 신화 속 뱀소녀가 화면에 등장해 게임에 활용되기도 했다. TV에 나오는 친절한 뱀 소녀들은 자오야지가 연기한 바이수진과 똑같고, 아름답고 친절하며, 인간미가 전혀 없습니다. 그들은 거의 모든 아름다운 말을 결합합니다. 그러나 이들은 대부분 뱀 여성으로 성적 매력이 뒤섞여 성적 욕망의 아우라를 풍기는 경우가 많을 뿐만 아니라, 진실이 밝혀지면 극도로 이성에 대한 소유욕을 갖게 된다. 무슨 수를 써서라도 복수하고, 심지어 포기하기 전에 상대를 죽이기도 합니다.
게임 속 뱀 소녀들의 운명은 다르며, 일부는 메두사와 같이 사용 가능한 템플릿을 갖춘 생물이 됩니다. 그들은 영웅적인 PC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도구가 되었습니다. 역경에 맞서는 여정에서 영웅은 항상 적게는 한두 마리, 많게는 서너 마리의 괴물을 쓰러뜨려야 합니다. 창조의 위대한 어머니 여신이 된 누와(Nuwa)와 같은 다른 사람들도 게임 속 캐릭터가 되었습니다. 심지어 신화 속 케찰코아틀과 동남아시아에서 숭배되는 용왕인 나가도 여신으로 변신했습니다. 전자는 최후의 지옥의 군주 아스모데우스의 전 부인이고, 케찰코아틀의 질서와 친절의 신 자즈리안은 후자입니다. Na로 확장 Jia 뱀 부족에는 창조, 보호, 파괴를 동시에 상징하는 삼면의 여신 사기니스테(Saginiste)가 있습니다(그녀의 빛의 궁정은 이국적인 "불 먼지"에서 언급됩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뉴스와 스캔들이 난무하는 이 시대, 인터넷과 라면이 난무하는 시대에 신화는 희미해지고 말살되어 왔습니다. 뱀 신은 그의 신전으로 물러났고 뱀들은 오락을 위해 이용 가능했습니다. 그 시대의 뱀 소녀들은 여전히 매력적이지만 그들의 신비로움은 더 이상 예전과 같지 않습니다. 돌이켜보면 그토록 아름다웠고 아름다웠어야 했던 그 우아한 모습들이 시간과 역사의 격류 속에 점점 사라져가는 모습이 보입니다...
위 내용은 매달 운명과 관련된 내용입니다. 2001년 뱀소녀가 탄생했을 때 는 누와(Nuwa)의 나눔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2001년 황금뱀이 태어나기 가장 좋은 달에 대해 읽어본 후, 이 내용이 모든 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