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는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CRT 컬러 모니터 LCD 평면 패널 모니터
는 다음과 같이 모니터 매개 변수를 하나씩 설명합니다.
1. 포인트 거리와 가시 영역
< 14 형 평면 패널 모니터의 가시 영역은 일반적으로 285.7mm×214.3mm 이고, 14 형 평면 패널 모니터의 최적 (최대 표시 가능) 해상도는 1024*768 입니다. 즉, 평면 패널 디스플레이는 수평으로 1024 픽셀입니다. 평면 패널 모니터의 포인트 거리는 285.7/1024 또는 214.3/768 이 0.279mm 와 같다는 것을 쉽게 계산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평면 패널 모니터의 포인트 거리와 최대 해상도를 알고 평면 패널 모니터의 최대 가시 영역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설명해야 할 점은 LCD 의 포인트 거리가 CRT 의 포인트 거리와 약간 다르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CRT 모니터의 포인트 거리는 쉐도우 마스크 모니터의 경우, 중심의 점 거리는 주변보다 작으며, 그늘 게이트 모니터의 경우 중간 점 거리 (격자) 와 양쪽의 점 거리 (격자) 도 다릅니다. 현재 CRT 제조업체는 모니터의 점 거리 (격자) 를 공칭 할 때 해당 모니터에서 가장 작은 점을 표시합니다.2. 최적 해상도 (실제 해상도)
평면 패널 모니터는 비디오 카드 출력의 아날로그 신호를 특정 "주소" 정보가 있는 디스플레이 신호로 직접 처리하는 "디지털" 디스플레이입니다 따라서 평면 패널 모니터는 CRT 모니터처럼 여러 디스플레이 모드를 지원할 수 없습니다. 평면 패널 모니터는 평면 패널 해상도와 정확히 같은 화면을 표시할 때만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최적 해상도보다 작은 화면을 표시할 때 평면 패널 디스플레이는 두 가지 방법으로 표시됩니다. 하나는 800*600 회 해상도를 표시할 때와 같이 가운데 800*600 입니다 주변은 그림자입니다. 이 방법은 신호 해상도가 일일이 대응하기 때문에 화면이 선명합니다. 유일한 아쉬움은 화면이 너무 작다는 것입니다. 또 다른 것은 800*600 의 화면을 1024*768 의 해상도로 확대하여 표시하는 것입니다. 이 방법으로 처리된 신호는 픽셀과 일일이 대응하지 않기 때문에 화면이 크지만 흐릿합니다.
3. 밝기 및 대비
평면 패널 모니터의 밝기는 평방 미터 칸델라 (cd/m2) 또는 nits (루멘은 밝기 단위가 아니라 "광속" 으로 1 칸델라와 같습니다 그것은 빛 에너지의 강약을 설명한다. NIT 루멘이라고도 하는 제곱 촛불은 일반적으로 LCD 및 CRT 모니터의 밝기를 표시하는 데 사용됩니다.
) 시중에 나와 있는 평면 패널 모니터는 백라이트의 수가 노트북 모니터보다 많기 때문에 밝기가 노트북보다 훨씬 밝아 보인다. 밝기는 일반적으로 150nits 에서 210nits 사이인데, 이미 CRT 모니터를 훨씬 능가하고 있습니다. 시중에 나와 있는 저급 평면 패널 디스플레이에는 심각한 밝기 불균형이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중심의 밝기와 경계 부분 영역의 밝기 차이는 비교적 크다. 대비는 이 평면 패널이 풍부한 레벨을 나타낼 수 있는지 여부를 직접적으로 나타내는 매개변수이며, 대비가 높을수록 복원된 화면 층감이 좋아진다. 밝기가 높은 사진을 볼 때도 어두운 부분의 디테일이 뚜렷하게 드러난다.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평면 패널 모니터의 대비는 일반적으로 150: 1 부터 350: 1 까지이며, 고급형 평면 패널 모니터는 훨씬 더 많다 500: 1 까지 도달할 수 있습니다.
4. 응답 시간 및 새로 고침 빈도
응답 시간은 입력 신호에 대한 평면 패널 모니터의 응답 시간을 나타내는 평면 패널 모니터의 가장 기본적인 픽셀 단위' LCD 상자' 로, 구동 신호를 받은 후 가장 밝은 픽셀부터 가장 어두운 픽셀까지 나타냅니다 구동정보를 결정체 구동관에 추가하는 것도 시간이 걸리는데, 대형 스크린 평면 패널 모니터에서 특히 두드러진다. 평면 패널 모니터의 이 지표는 동적 화면 복원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CRT 모니터와 비교했을 때, 평면 패널 모니터는 응답 시간이 길어서 동적 화면을 복원할 때 비교적 뚜렷한 탁미현상 (대비가 강하고 빠르게 전환되는 화면에서 매우 두드러짐) 이 있어 비디오 프로그램을 재생할 때, 화면은 CRT 모니터만큼 생생하지 않다. 응답 시간은 현재 LCD 모니터가 더 개선되어야 할 기술적 난관이며, 현재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15 형 LCD 디스플레이의 응답 시간은 일반적으로 25-50ms 정도입니다.
응답 시간은 LCD 모니터의 각 픽셀 지점이 입력 신호에 반응하는 속도를 밀리초 (ms) 단위로 나타내는 LCD 모니터의 특정 지표입니다. 응답 시간이 작을수록 픽셀 반응이 빨라지고 응답 시간이 길어지며 동적 이미지 (마우스 커서) 를 표시할 때 디스플레이 지연이 더 심해지며 현재 평면 패널 모니터의 표준 응답 시간은 30ms 이하여야 합니다.
LCD 새로 고침 빈도는 표시 프레임 속도, 즉 각 픽셀이 해당 주파수에 대해 새로 고쳐지는 시간으로 화면 스캔 속도 및 화면 깜박임을 방지하는 기능과 관련이 있습니다. 육안으로는 CRT 의 스캔 주파수의 높낮이를 감지할 수 있기 때문에 스캔 주파수가 최소 65 또는 70HZ 여야 화면이 깜박이지 않습니다. LCD 모니터는 어레이 픽셀 디스플레이에 속하며, 새로 고침 빈도가 60Hz 를 초과하는 한 CRT 모니터 라인 스캔으로 인한 깜박임은 없습니다. 85HZ 이상으로 조정하면 깜박거리는 현상이 보이지 않습니다.
5. 시야각
많은 독자들이 평면 패널 모니터를 처음 보면 평면 패널 모니터의 색상이 이상하다고 생각할 수 있으며, 일부 로우엔드 평면 패널 모니터의 시야각이 너무 낮아 왜곡이 발생하기 때문에 다른 각도에서 보는 색상 효과가 다를 수 있습니다. 평면 패널 모니터는 백라이트 디스플레이입니다. 그 빛은 LCD 모듈 뒤의 백라이트가 제공한다. LCD 는 주로 액정결정체의 편향각을 제어하여 화면을 "스위치" 하는데, 이로 인해 LCD 모니터는 최적의 감상각만 있을 수밖에 없다. 다른 각도에서 볼 때, 백라이트가 옆 픽셀을 관통할 수 있기 때문에 사람의 눈에 들어온다. 따라서 색상 왜곡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평면 패널 모니터의 시각적 각도는 왜곡 값을 받을 수 있는 시선과 화면 법선을 볼 수 있는 각도입니다. 이 값은 물론 클수록 좋고, 더 큰 시각적 각도는 동료들과 함께 문제를 토론하기 쉽습니다.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15 형 평면 패널 모니터의 수평 시야각은 일반적으로 120 도 이상이며 좌우 대칭입니다. 수직 시야각은 수평 시각각보다 훨씬 작고, 일반 수준은 위아래로 비대칭입니다 삼성 150T LCD 는 160/160 의 시각적 각도에 이를 수 있다.
6. 최대 디스플레이 색상 수
평면 패널 모니터의 색상 표현 능력은 물론 소비자들의 가장 큰 관심사 중 하나입니다. 시중에 나와 있는 13.14.15 형 평면 패널 디스플레이 픽셀은 일반적으로 1024*768 개, 픽셀당 RGB 입니다 즉, 2 의 6 승 =64 가지 색상입니다. 각 개별 픽셀이 표현할 수 있는 최대 색상 수는 64*64*64=262144 가지 색상이며, 프리미엄 LCD 패널은 FRC 기술을 사용하여 각 기본 색상이 8 비트 색상, 즉 2 의 8 승 =256 가지 색상을 표현할 수 있도록 합니다. 픽셀이 표현할 수 있는 최대 색상 수 이런 디스플레이판은 화면 색채가 더 풍부하고 층감도 좋다.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평면 패널 모니터는 두 가지 디스플레이 보드를 모두 채택하고 있으므로 소비자가 구매할 때는 반드시 벤더나 리셀러에게 문의해야 합니다.
7. 필드 주파수 (수직 스캔 주파수), 라인 주파수 (수평 스캔 주파수) 및 비디오 대역폭
비디오 대역폭은 비디오 증폭 회로가 처리할 수 있는 주파수 범위, 즉 비디오 증폭기의 -3dB 해당 주파수 응답 범위입니다. 이는 모니터의 중요한 매개변수이며 모니터 성능의 좋고 나쁨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대역폭이 넓을수록 관성이 작을수록 응답 속도가 빨라지고, 허용되는 신호 주파수가 높을수록 신호 왜곡이 적어지며, 이는 모니터의 이미지 해결 능력을 반영합니다. 다음과 같이 계산됩니다.
대역폭 = 수직 주사율 × (수직 해상도 ÷0.93)× (수평 해상도 ÷ 0.8) = 수평 해상도 × 수직 해상도 × 수직 주사율 × 1.34
필드 주파수와 주파수 두 가지 보다 직관적인 지표로 바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필드 주파수는 수직 스캔 주파수, 즉 화면 주사율로, 초당 화면 새로 고침 횟수를 나타내며, 일반적으로 Hz 로 수직 주사율이 높을수록 화면 깜박임이 덜 뚜렷할수록 눈이 피로해지지 않습니다.
행주파수는 수평 스캔 주파수로 전자총이 초당 화면에서 쓸어가는 수평선 수를 나타냅니다. 단위는 일반적으로 kHz 입니다. 필드 주파수와 라인 주파수의 관계는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라인 주파수 = 필드 주파수 × 수직 해상도 ×1.04
보이는 라인 주파수는 해상도와 필드 주파수를 결합한 매개변수로 모니터의 성능을 보다 포괄적으로 반영합니다. 높은 해상도에서 모니터의 주사율을 높이려는 경우 주파수가 주파수 응답 범위를 벗어나는지 여부를 추정하여 모니터가 원하는 주사율에 도달할 수 있는지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필립스의 107P 를 예로 들어 공칭 대역폭은 230MHz, 필드 주파수 범위는 50-160Hz, 주파수 30-96kHz 입니다. 먼저 모니터의 대역폭이 특정 해상도에서만 최고점에 도달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107P 의 최대 해상도는 1920×1440 이며, 이 경우 주사율은 60Hz 이며, 위의 공식을 통해 대역폭 = 1920× 1440× 60× 1.34 = 222MHz 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1024×768 해상도에서는 220MHz 대역폭으로 계산하면 최대 주사율이 210Hz 에 이를 수 있습니다. 분명히 불가능합니다.
이 시점에서 모니터의 최대 주사율은 라인 주파수에 따라 제한되며 최대 주사율 = 96k/1.04/768 = 120hz 입니다. 그것은 권장 값입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경우, 주파수의 의미가 더 중요하며, 필드 주파수 범위를 너무 많이 고려하는 것은 의미가 없습니다. 필드 주파수 상한선은 보통 가장 낮은 해상도에서 도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