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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학과 종교의 관계를 논술하다.

하나, 과학, 종교의 정의

1. 과학의 정의

(1) 정의 탐구

영국의 저명한 과학자 일본의 유명한 과학 계몽의 대가인 푸제유지는' 사이언스' 를' 과학' 으로 번역했다. 1893 년까지 강유 웨이는' 과학' 이라는 단어를 도입하고 사용했다. 엄복은' 천연론' 과 같은 과학 저작을 번역할 때도' 과학' 이라는 단어를 사용한다. 그 이후로 "과학" 이라는 단어는 중국에서 널리 사용되었습니다.

인터넷상의 정의 "기본 정의-과학은 진리와 진실을 숭상하는 사람들이며, 끝없이 탐구하고 실천하며, 단계적으로 진리에 접근하고, 단계적으로 진리의 단계적, 발전성, 역사적, 변증성, 보편성, 특수성을 설명하고 밝히는 경향이 있다 종교 같지 않아요?

' 사직' 정의: 과학은 범주, 정리, 법칙 등 사고방식을 활용해 현실 세계의 각종 현상의 본질과 법칙을 반영하는 지식체계로 사회이데올로기 중 하나다. 연구 대상에 따라 자연과학, 사회과학, 사고과학, 요약과 세 분야를 관통하는 철학과 수학으로 나눌 수 있다. 실천과 서로 다른 연계에 따라 이론과학, 기술과학, 응용과학 등으로 나눌 수 있다.

과학은 사회 실천에서 비롯되어 사회 실천을 제공한다. 그것은 역사상 추진 작용을 하는 혁명의 힘이다. 현대에서는 과학기술이 제 1 생산력이다. 과학의 발전과 역할은 사회 조건의 제약을 받는다. 현대과학은 학과의 고도로 분화되고 고도로 종합된 방향으로 왕성하게 발전하고 있다.

(2) 일상 언어에서 과학 사용

지식 시스템 science 의 원래 의미는 시스템 지식이다.

요구 사항: 1/ 논리적으로 앞뒤가 일치하고 모순되지 않는 2/ 내용 사이에 깊은 연관이 있다. 분산된 3/ 특정 분야 특유의 법칙을 합리적으로 설명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프랑스' 백과사전': "과학이 먼저 또한 과학은 사물을 지배하는 법칙을 밝혀서 사물을 설명하려고 한다. "

이런 각도에서 신학을 보는 것도 과학이다. 뉴턴이 만년에 신학을 연구하는 것은 잘못이 아니다.

자연과학인들의 자연과 그 법칙에 대한 인식

예술작품 인식과 예술가 인식의 차이는 둘 사이에 갈등이 있어서는 안 된다.

태도 방법, 과학적 태도, 실사구시.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기독교 태도를 만나자마자 비과학적이다.

2. 종교에 대한 정의

중국 문화는 창시자가 있고 숭배 대상이' 종' 이라고 생각한다. 추종자 그룹이 있으며, "가르침" 을위한 희생 의식이 있습니다. 서양 문화의 종교 리진은 라틴어' re' 와' legere' 에서 진화했다.' 다시' 와' 모이다' 를 의미한다. 한 가지 목적을 위해 함께 모이는 사람들이 같은 신앙, 같은 신념, 이 신앙을 위해 생사를 두려워하지 않는 것으로 발전했다는 뜻이다

' 사직' 은 종교에 대한 정의다. "사회 이데올로기 중 하나. 초자연적인 신을 믿고 숭배하는 것은 자연력과 사회력이 사람들의 의식에 왜곡되고 허황된 반영이다." 분명히 어느 정도의 경향성을 가지고 있다.

키케로는' 신의 경례와 관련된 모든 것을 진지하고 존중한다 '

와 이 힘이나 실황 사이의 관계는 신뢰나 공황에 관계없이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즉, 이러한 특성들은 모든 종교에서 다양한 정도로 존재한다.

a) 우선 보이는 세계 밖이나 위에 하나 이상의 초연하고 보이지 않는 신 (힘 또는 실황) 이 존재한다는 것을 인정한다.

b) 둘째, 사람과 이 보이는 세상이 이 신들의 지배를 받는다는 것을 인정하고 그들에게 의지해야 생존할 수 있다. 즉, 사람들은 이 신들과 밀접한 관계나 창조주와 창조물의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입법자와 준법자의 관계일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모두가 그들의 축복을 받을 수 있도록 일부 종교 예절을 준수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렇지 않으면 이 신들에게 벌을 받거나 심지어 재난을 당할 것이다.

c) 다시 한번, 사람들은 이 신들에게 경례를 하고, 선물을 바치고, 제사를 거행할 필요가 있다. 제물은 가축, 심지어 사람이 될 수 있다. 제사의 범주도 다원성, 속죄, 구은 등이다. 이 제사들은 사제가 주재해야 한다. 제사직은 제물을 바치는 것 외에도 교리를 제정하고 책에 쓰는 일을 담당한다. 그는 또한 경례의 의식, 시간, 장소, 용품 등을 배정했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제사장들은 한 민족의 종교 지도자이기도 하다.

d) 마지막으로 종교 경험에 관한 것입니다. 종교 경험은 매우 특별한 경험이며, 다른' 사람의 경험' 과는 매우 다르다. 이 종교적 경험을 통해 사람들은 매혹적이고 감탄하며 동시에 놀라는 신들의 생활이나 분위기에 들어갈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사람은 신을 대할 때 당황한다. 왜냐하면 사람이 신의 위대함, 신성함, 신의 초연력에 직면할 때, 사람은 자신의 미묘함, 무능함, 연약함을 완전히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반면에, 사람들은 또한 신이 나서 기뻐할 것이다. 사람들은 마침내 하나님의 헤아릴 수 없는 사랑, 그의 자애, 그의 미선을 맛보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그래서 이 만남은 하나님과의 끊임없는 교제에 대한 갈증을 불러일으키고, 그와 하나가 되어 그의 생명의 깊숙한 곳으로 들어가기를 바랄 수 있다. 따라서 이 신들이 만났을 때, 흔히 생명이 원만한 느낌을 받게 되는데, 특히 인생의 마지막 귀착점과 목적을 찾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둘째, 과학과 종교의 관계에 관한 네 가지 논점 [1]

1. 충돌론

"과학과 종교는 종종 사결전의 적으로 여겨져 양측의 진영에 있다

. 과학유물주의

는 우주가 근본적으로 물질이라고 단언했다. 모든 현상은 결국 물질 현상이다.

모든 현상의 배후에 지배하는 것은 물리와 화학법칙이라는 환원론이 있다.

논리적 실증주의 "관찰 경험에 의해 확인되거나 위조될 수 있는 진술이 의미가 있다."

. 기초파 (Fundamentalism)

는 문자 그대로 성경을 이해하거나, 어떤 잘못된 종교이념, 독단적인 태도 반과학에 얽매여 있다.

천주교가 프톨레마이오스의 지심을 고수하고 코페르니쿠스를 박해하는 일심설은 몇 마디 할 필요가 있다. 코페르니쿠스도 독실한 기독교인이고, 코페르니쿠스 자신은 박해를 받지 않고, 갈릴레오를 박해했지만, 그는 여전히 기독교인이었다. 그는 "우리는 진리가 서로 충돌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래서 물리학의 이론이 정확하다면 성서가 절대적인 진리라고 믿는 사람만이 세상의 어떤 위대한 이론에도 도전할 용기가 있다. " [4]

기초파는 기독교뿐만 아니라 각종 종교에서도' 근본주의' 로 직역된다.

1.2 무관

과학과 종교는 두 가지 다른 분야와 분야에 속하며 별로 관계가 없다. "각각 다른 목표, 대상 및 방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5]

. 실존주의 (Existentialism)

종교의 목표는 사람의 생존 의미를 찾는 방법을 제공하는 것이고, 과학의 목표는 예언을 해석하고 우리 주변 환경에서 물질 대상의 활동을 통제하는 것이다.

. 언어 분석철학

비트겐슈타인은 종교와 과학이 별개이지만 똑같이 합법적인 언어게임이라고 생각한다.

. 테르툴리아누스

"아테네와 예루살렘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터무니없기 때문에 우리는 믿는다.

"

. 네오정통주의

신앙은 하느님의 계시를 다루고 있으며, 인간의 자연능력이 따라올 수 없는, 자연스러운 방식으로 신을 알 수 없고, 자연스러운 방식은 자연만 알 수 있다.

"인간에서 신으로, 이 길은 통하지 않는다." "신은 신이다."

1.3 대화론

기본 분리를 바탕으로 둘 다 사전 설정, 방법, 개념적으로 대화하여 유사성이나 관련성을 찾을 수 있습니다.

. 과학철학

과학은 완전히 객관적이지 않고,

1/ 자연은 진정한 2/ 자연은 영혼에 의해 보호될 수 있다

"갤럽 통계에 따르면 지난 3 세기 유명 과학자 300 명 중 92% 가 하느님의 신자였다."

"종교가 없는 과학은 절름발이이고, 과학이 없는 종교는 장님이다." (아인슈타인)

< P >. 복음주의 (Evangelicalism)

"바로 신학 지식의 순연지배성과 객관성에 대한 겸손과 순종으로 객관적인 진리를 탐구하는 모든 투쟁과 과학 지식을 탐구하려는 모든 시도를 계발하는 데 도움이 된다 [6] 토렌스 (t.f.torrance)

1.4 통합론

종교와 과학은 서로 논증하고 보완하며 포용할 수 있는 통일되고 포괄적인 이해를 얻을 수 있다

2/ 모든 것이 인과사슬에 있고, 결국' 1 인' 이 있다.

3/ 우주의 모든 것은' 우연한' 존재이며, 마지막으로 다른 존재를 필요로 하지 않고 존재하는 필연적인 사람이 있다.

4/ 사물은 모두 부분의 진선미의 특성을 공유하는데, 이 모든 최고점에는 반드시 완벽한 존재가 있어야 한다.

5/ 조화로운 세계활동은 목적이 있고, 우주는 결국 영원한 목적을 향해 나아가는데, 이 목적의 가이드는 하느님이다. [7]

스티븐 호킹 (Stephen Hawking) 은 빅뱅 후 1 초 동안의 우주 팽창률이 실제치보다 10-17 작으면 생명이 형성되기 전에 우주가 다시 무너질 것이라고 말했다.

. 자연의 신학

는 당대의 과학이론으로 전통 교리를 새롭게 설명했다.

기독교 환경보호주의자, 창세기 1: 28 재 해석

1/ 사람은' 땅의 집사' 이자 수탁자이다.

2/ 성스러운 안식일, 환경 보호, 환경 휴식

3/ 자연의 성례성, 사람은 하느님이 창조하신 선함의 가치 있는 자연을 존중해야 한다.

. 시스템 통합

프로세스 철학과 프로세스 신학

1/ 하느님은 세상을 초월하지만 세상에 임하고 세계와 함께 있는 과정에서 모든 것을 감당하신다. "하느님은 우주의 사랑하는 분이십니다. 그분은 시작인뿐만 아니라 사물의 영향을 받는 상속자이기도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Norman Pittenger)

2/ 창조는 길고 긴 과정이다. 사람과 세계는 모두 반제품의 역할이다. 이것은 진화론을 포함할 수 있다.

3/ 하느님도' 참신함과 질서의 원천' 이다.

예로부터 대부분의 사람들은 바다가 흐르지 않는' 고인수' 라고 생각했다. 사실 바다는 순환유동 시스템이다. 밑바닥 바닷물의 흐름을 해류라고 한다. 20 세기까지, 사람들은 여전히 바다 깊숙한 곳에 해류가 존재하지 않는다고 생각했다. 일련의 연구를 거쳐 남대서양 해저에 해류가 존재한다는 것이 증명되었다. 그러나 직접적인 증거가 부족해 여전히 의심을 받고 있다.

60 년대 중반, 과학자들은 현대 사진 기술을 이용하여 바다 깊숙한 곳에 잔물결과 씻겨진 현상을 발견했다. 잔물결을 통해 해류가 해저 퇴적물에 부딪히는 현상을 관찰함으로써 해저 해류의 존재가 최종적으로 확인되었다.

미국 과학자 마우리 (Matthew Fontaine Maury) 는 해양 항로의 발견자이다. 그는 항해지에서 바다의 풍향과 해류 상황을 상세히 연구하여 대서양을 횡단하는 이상적인 항로를 요약하여 향후 국제적으로 공인된 항로의 기초가 되었다. 모리가 쓴' 해양물리학' 은 여전히 오늘날 계절풍과 해류의 상호 관계를 연구하는 기본 교과서 중 하나이다. 몬순과 해류의 상호 작용으로 해양을 순환이 끊이지 않는 시스템으로 만드는 것은 그의 첫 번째 지적이다.

< P > 는 해양 항로에 대한 마오리의 영감이 성경에서 나온 것이라는 계몽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 마오리의 생애에 관한 책에는 이런 일이 기록되어 있다. 한 번은 모리가 병상에 누워 있었고, 매일 밤 그의 아들이 성경을 읽어 주었다. 어느 날 밤, 그의 아들이 시편 8 절 8 절, "바다의 물고기, 항로를 통과하는 모든 것이 그의 발 아래 있다" 는 것을 읽었을 때, 그는 갑자기 해저 항로 문제를 떠올렸다. 그가 말하길, "만약 하나님이 바다에 항로가 있다고 하셨다면, 나는 병이 난 후에 반드시 그것들을 찾아내야 한다." 모리는 1873 년에 세상을 떠났다. 모리의 고향인 버지니아주는 1923 년 수도 리치몬드에 기념비를 세웠는데, 비문에는 모리의 영감이' 성경' 에서 유래한 것으로 새겨져 있다.

셋째, 과학과 종교의 관계에 대한 분석

1. 과학과 종교는 역사적으로 충돌한 적이 있지만 충돌의 원인은 양자의 본질이 아니라 복잡하다.

. 오해로 인해 충돌

1920 년대 몽키 트레일 (Monkey trial)

테네시 주에서는 진화론을 가르치는 것을 금지하는 법령을 통과시켰다

. 정치적 이유로 충돌

문화대혁명, 소련의 무신론선전

브루노는 당시 가톨릭교회를 공격하며 고대 이집트의 종교요술 회복을 주장하며 불에 타 죽었다.

브루노와 함께 박해를 받은 사람은 프로테스탄트교도도 있는데, 이는 종교적 박해가 아니라 정치적 박해다.

. 인위적인 경계 (왜곡) 로 인해 충돌

종교는 왜 (why) 질문에 답하고 과학은' 무엇' (why) 질문에 대답한다 과학자와 신학자가 자신의 본분을 지키지 않고 상대를 난폭하게 간섭하면 심각한 충돌이 일어날 수 있다.

아일랜드 주교 우설 (James Ussher) 이 인류의 기원을 추정한 시대, 기원전 4004 년; 1870 년 라이트 주교는 하늘에서 날아가는 것은 천사일 뿐, 사람은 결코 하늘로 날 수 없다고 생각했다.

. 어떤 관념의 지연성이나 절대성으로 인해 충돌하는

지심설과 일심설의 쟁론:

천주교는 프톨레마이오스의' 일심설' 을 고수하는 과학자들이 또 다른 과학자들을 박해하는 것이다

2.2 과학과 종교 관계는 복잡하며 종교마다 과학에 미치는 역할은 다르다.

. 범신론

는 우주 자체가 신의 확장이고, 신은 우주이고, 우주는 신이라고 생각한다.

주관적 유심론에도 비슷한 점이 있다. 단,' 내 마음은 우주, 우주는 내 마음이다' 라고 생각하는 것뿐이다. " 우주는 신성이나 정신성을 가지고 있지만 객관적인 실체는 아니다. 이런 관념에서 반드시 세 가지 결과를 가져올 것이다.

1/ 우주가 주관화되고, 우주를 아는 것은 사실 자신을 아는 과정이며, 외측 탐사

2/ 우주가 신화되어 우주를 발견할 엄두가 나지 않는다

3/ 우주는 허황되고, 마음은 소멸되고, 심장은 우주생이다. 만법은 모두 텅 비어 있고, 모든 유심이다.

. 다신론

우주 자체에는 많은 신들, 많은 영역이 있다고 생각한다.

이런 관념이 가져온 결과는

1/ 우주 통일성을 부인하고 객관적인 법칙이 널리 퍼져 있다고 믿지 않는다. 모든 곳에 모든 곳의 신이 있다고 생각한다.

요셉 (Joseph Needham): "그들은 사람이 자연의 법칙의 진상을 풀 수 있다고 자신하지 않는다 [11]

2/ 모험을 두려워하는 과학 연구, 예를 들어 청말 철도 수리는 산신을 놀라게 하는 것을 두려워한다.

. 이원론

는 세계에 두 가지 출처가 있다고 생각한다. 하나는 선신이고, 하나는 악신이다. 초기의 마지안주의, 마니교 등

와 같은 관념이 가져온 결과는

부정물질이 선하고 물질이 악하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물질 세계를 연구하는 것을 꺼린다.

불교에도 이런 관념이 다소 있다. 몸은 악취가 나는 가죽 주머니',' 붉은 먼지'

근대의학 발전의 전제는 해부학이지만, 동양국가에서 발전하지 않은 이유는 불교의' 불순관' 과 신체에 대한 증오와 큰 관계가 있다. 서구의 그리스도인 과학자들은 몸을 하느님의 놀라운 창조로 보는 경향이 있다.

"내가 놀랍고 두려움을 창조했기 때문에 나는 너에게 감사할 것이다." (시 136: 14) 그래서 감히 해부칼을 들고 인체를 해부한다.

. 기독교

1/ 유일신론은 세상의 통일성을 인식하게 한다.

2/ 창조론은 세상의 근원이 선하고 좋다는 것을 깨닫게 한다.

하느님이 하늘과 땅을 창조하셨을 때 연거푸 "신이 보는 것이 좋다" 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신은 모든 것을 보고 잘 만드셨다" 고 말했다. " (창 1: 31)

3/창조론은 창조주와 피조물 사이의 관계를 적절히 구분하고 물질의 신성을 없앴다. 사람들에게 대자연을 연구할 용기가 있게 하다.

4/ 수탁론은 사람들에게 자연을 관리하고 이익을 얻을 권리가 있다고 말한다. (창 1: 27, 28)

5/ 인간의 목적론 신앙은 인생의 목적이 하나님을 영광스럽게 하기 위한 것이며, "하늘은 하나님의 영광을 말하고 창공은 그의 수단을 널리 전한다" 고 말한다 (시 19: 1) 자연을 아는 것은 과학자들의 의무이다.

뉴턴은 평생 경건하게 주님을 사랑했고, 과학과 신학에 전념해 두 분야 모두에서 눈부신 성과를 거두었다. "현대 과학은 뉴턴의 하나님에 대한 묵상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클릭합니다 (Mnaue, 뉴욕대학교 역사학과 교수) [12]

옥스퍼드 대학 대기물리학과 주임, 영국 기상청 겸 우주센터 지구관측프로그램 이사회 회장 Dr. John Houghton 은 하느님이 두 권의 책, 성경 한 권, 자연 한 권을 계시했다고 생각한다. [13]

3. 요약: 과학과 종교, 특히 과학과 기독교의 관계를 정확하게 보아야 한다.

< P > 우리는 과학과 종교가 서로 다르기 때문에 상충해서는 안 된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는지 논의했다. 만약 양자가 충돌한다면 대부분 복잡한 이유 때문이다. 하지만 그리스도교 신앙은 과학의 발전을 촉진시켰으며 오늘날에도 여전히 과학 발전의 원동력이 되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과학명언)

노벨 물리학상 밀리건 (Millikan) 은 "인간의 종교는 태어날 때부터 피할 수 없다" 고 더욱 분명하게 말했다. 우주는 과학 지식의 범위를 넘어서기 때문에 비인간적 지혜가 엿볼 수 있다. 이 사람의 지혜가 엿볼 수 없는 범주가 바로 종교의 영역이다. ...... 인간의 지혜는 한계가 있어 우주의 궁극적인 신비를 완전히 이해할 수 없다. . 진정한 현대 과학은 하느님께 순종하고 겸손을 배워야 한다. "

노벨상 수상자는 대부분 서구 기독교 국가에서 나왔으며, 대다수의 사람들은 종교를 가지고 있고, 어떤 사람들은 종교 신분, 심지어 종교 직업인들까지 가지고 있다. 639 명의 수상자 중 종교나 종교를 믿지 않는 무관심자 ***21 명. 다양한 종교를 믿는 사람은 618 명이다.

그중 기독교 (기독교, 프로테스탄트, 정교회 포함) 를 믿는 596 명, 유대교를 믿는 8 명, 불교를 믿는 8 명, 이슬람교를 믿는 4 명, 힌두교를 믿는 2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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