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포장 상자는 접는 상자와 골판지로 만든 미세 골판지 상자를 말하며 아름다운 포장 상자는 항상 내려놓기가 어렵습니다. 인쇄된 포장 상자를 디자인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포장 상자 인쇄용 재료는 무엇입니까? 인쇄포장박스 재질과 디자인 포인트를 소개합니다. 함께 살펴보시죠! 인쇄 포장 상자에는 어떤 재료가 있나요?
인쇄 포장 상자에는 어떤 재료가 있나요?
1. 단분지: 단분지라고도 합니다. 단면 코팅지(단면 광택 코팅지)
(1) 용지의 한 면은 광택이 있고 한 면은 무광택 면만 인쇄할 수 있습니다.
(2) 색상에 대한 제한 없이 다양한 색상으로 인쇄가 가능합니다.
(3) 인쇄 후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표면 처리 공정에는 접착, UV, 핫 스탬핑 및 엠보싱이 포함됩니다.
2. 양면코팅지 : 양면코팅지를 말합니다. 양면 코팅지는 양면 코팅이 되어 있는 코팅지의 일종으로, 양면의 평활도가 비교적 고급스럽습니다.
(1) 용지 양면이 매끄러워 양면 인쇄에 사용할 수 있는 반면, 단일 구리 용지에는 매끄러운 면이 하나만 있습니다. 그러나 단일 구리의 강성과 경도는 이중 구리보다 높습니다. 또한 단일 구리는 약간 황색을 띠고 이중 구리만큼 광택이 뚜렷하지 않습니다.
(2) 단동지와 가장 큰 차이점은 양면 인쇄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3) 인쇄 후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표면 처리 공정: 접착, UV, 핫 스탬핑, 엠보싱 등.
3. 골판지: 골판지는 매끄러운 크라프트지와 물결 모양의 종이(통칭하여 종이 코어라고 함)를 프레임으로 만든 종이 포장의 중요한 재료 중 하나입니다.
(1) 일반 용지에 비해 더 곧고 내하력이 더 강합니다.
(2)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것에는 단일 피트, 이중 피트 및 삼중 피트가 있습니다.
(3) 다양한 색상으로 인쇄할 수 있지만 단일 동지만큼 효과가 좋지 않습니다.
(4) 인쇄 후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표면 처리 공정: 접착, UV, 핫 스탬핑, 엠보싱.
4. 특수용지: 특수용지는 특수한 용도로 사용되며 출력량이 상대적으로 적은 용지입니다. 특수지는 종류가 다양하며, 각종 특수용지나 아트지를 총칭하는 용어입니다.
(1) 특수 용지에는 엠보싱 용지, 패턴 용지, "Ningcai" 진주 패턴 용지, "Xingcai" 금속 패턴 용지 등 다양한 종류의 특수 용지만 언급되어 있습니다. 금종이 등
(2) 이 종이는 포장의 질감과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특수 처리되었습니다.
(3) 엠보싱 및 엠보싱 항목은 인쇄할 수 없으며 표면에 핫 스탬핑만 가능합니다. Xingcai, 금색 종이 등은 4가지 색상으로 인쇄할 수 있습니다.
5. 판지
(1) 선물 상자 구조를 만드는 데 사용되며 표면에 단일 분지 또는 특수 종이를 얹습니다.
(2)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색상은 검정색, 흰색, 회색, 노란색입니다.
(3) 또한 다양한 수준의 판지 두께가 있으므로 내하중 요구 사항에 따라 선택해야 합니다.
(4) 단일 분말로 장착하는 경우 프로세스는 단일 분말 상자와 동일합니다. 특수 용지로 장착하는 경우 대부분 핫 스탬핑만 가능하며 일부는 달성할 수 있습니다. 인쇄가 간단하지만 인쇄 효과가 좋지 않습니다.
포장 상자 재료
①분홍색 종이, 한쪽은 흰색, 한쪽은 회색, 가격은 더 낮고 이중 분홍색 종이는 양면이 흰색이며 가격이 더 높습니다.
②제품의 모양과 크기에 따라 색상 상자의 재질을 결정하십시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재료로는 280G 핑크 회색 용지, 300G 핑크 회색 용지, 350G 핑크 회색 용지, 250G 핑크 회색 용지 장착 E 피트, 250G 이중 핑크 용지 장착 E 피트 등이 있습니다.
포장 상자 정의
는 판지와 미세 골판지로 만든 접이식 상자와 미세 골판지 상자를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 포장박스를 생산하는 기업을 컬러박스 인쇄포장공장이라고 합니다.
박스 포장의 용도
일반적으로 내부 포장과 외부 상자 포장 사이의 중급 포장 방법으로 사용됩니다. 포장 상자와 색상 상자는 일반적으로 여러 색상의 조합으로 구성되어 사람들에게 강한 시각적 감각을 제공하고 구매자와 사용자가 제품의 전반적인 모양과 색상을 어느 정도 이해할 수 있도록 합니다. 특히 구매 전에 포장을 풀 수 없는 품목에 적합합니다. 이제는 전자제품, 식품, 음료, 주류, 차, 담배, 의약품, 건강제품, 화장품, 소형 가전제품, 의류, 장난감, 스포츠 용품 및 기타 산업과 제품 포장 지원 산업에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포장지
포장지에는 선물 포장지가 포함되며 차 소매 포장과 같은 상품용 소매 포장지도 포함됩니다.
선물 포장지의 디자인은 패턴의 연속성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즉, 포장지 전체에 개별 패턴의 분포와 배열이 형식미의 원칙을 준수해야 합니다.
포장박스 디자인과 소비자 심리
제품이 좋은 판매 실적을 낼 수 있는지는 시장에서 검증받아야 한다. 전체 마케팅 과정에서 포장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고유한 이미지 언어를 사용하여 소비자와 소통하여 소비자의 첫 번째 감정에 영향을 미치며, 포장된 제품은 처음 보았을 때 매력을 느끼게 됩니다. 표현력이 부족한 포장은 성공을 촉진할 수도 있고 실패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우리나라 시장경제의 지속적인 발전과 개선으로 인해 소비자는 점점 더 성숙해지고 합리적이게 되었으며, 시장은 점차적으로 "구매자 시장"의 특성을 드러내게 되었습니다. 이는 제품 마케팅의 어려움을 증가시킬 뿐만 아니라 포장 디자인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이러한 도전은 제품 포장이 대중의 소비자 심리를 파악하고 보다 과학적이고 더 높은 수준의 방향으로 발전하도록 유도합니다.
실제 상업 활동에 있어서 포장은 주요 판매 행위가 되었으며, 필연적으로 소비자의 심리 활동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포장 디자이너로서 소비자 심리를 이해하지 못하면 장님이 됩니다. 어떻게 소비자의 관심을 끌 수 있는지, 어떻게 소비자의 관심을 더욱 자극하고 최종 구매 행동을 유도할 것인지는 소비자 심리학에 대한 지식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소비자 심리와 변화를 연구하는 것은 포장 디자인에 있어서 중요한 부분입니다. 소비자 심리의 법칙을 숙지하고 합리적으로 적용해야만 디자인 품질을 효과적으로 향상시키고 상품의 부가가치를 높이며 판매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소비자 심리학 연구에 따르면 소비자는 상품 구매 전후에 복잡한 심리 활동을 하며 연령, 성별, 직업, 인종, 교육 수준, 사회 환경 등 여러 측면의 차이로 인해 다양한 소비자 그룹과 소비자의 심리적 특성이 다릅니다. 최근 중국사회조사국(SSIC)의 소비자 심리 조사 결과에 따르면 소비자 심리의 특징은 대체로 다음과 같은 범주로 요약할 수 있다.
참신한 디자인의 포장박스
1. 현실심리
대부분의 소비자가 소비과정에서 느끼는 주된 소비자심리적 특성은 제품의 실질적인 효용성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입니다. 사용하기 쉽고 저렴하며 품질이 좋으며 일부러 아름다운 외관과 참신한 스타일을 추구하지 않습니다. 현실적 사고를 지닌 소비자 집단은 주로 성숙한 소비자, 서민, 주부, 노년층 소비자 집단이다.
2. 미용 추구 심리
어느 정도 경제적 능력이 있는 소비자는 일반적으로 제품 자체의 모양과 외부 포장에 주목하며, 제품의 가치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십시오.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소비자층은 주로 젊은 층과 지식층이 주를 이루고 있으며, 이들 중 여성이 75.3%에 달한다. 제품 카테고리 측면에서 주얼리, 화장품, 의류, 수공예품, 선물 등의 포장은 미적 가치와 심리 표현에 더욱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3. 다양성 추구 심리
차별화 추구 사고방식을 지닌 소비자 집단은 주로 35세 이하의 젊은층이다. 이러한 유형의 소비자 그룹은 상품과 포장의 스타일이 매우 중요하다고 믿고 참신함, 독특함, 개성에 주목합니다. 즉, 포장의 모양, 색상, 그래픽 등이 더욱 세련되고 세련될 것을 요구합니다. 아방가르드하지만 상품 관리의 사용 가치와 가격에 대해서는 그다지 구체적이지 않습니다. 이 소비자 집단 중 미성년 아동이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그들에게는 때로는 제품 자체보다 포장이 더 중요합니다. 무시할 수 없는 이러한 소비자 그룹의 경우 포장 디자인은 차별화에 대한 심리적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참신함" 특성을 강조해야 합니다.
4. 집단 사고방식
집단 사고방식을 가진 소비자는 대중적인 트렌드를 따르거나 유명인의 스타일을 모방하려는 경향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이러한 유형의 소비자 집단은 연령층이 넓기 때문입니다. 다양한 매체가 패션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유명인과 연예인의 활발한 홍보는 이러한 심리적 행동의 형성을 촉진했습니다. 이를 위해 포장디자인은 대중적인 트렌드를 파악하거나, 소비자들에게 인기 있는 제품 홍보대사를 직접적으로 소개하여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높여야 합니다.
5. 명성 추구 심리
어떤 소비자 집단에도 명성 추구 심리가 존재하며, 이들은 제품의 브랜드를 중시하고 제품에 대한 신뢰와 충성심을 갖고 있습니다. 잘 알려진 브랜드. 경제적 여건이 허락한다면 제품의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구독을 고집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좋은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한 포장 디자인은 성공적인 제품 판매의 핵심입니다.
요컨대, 소비자 심리는 복잡하고 오랫동안 한 방향을 유지하는 경우가 거의 없으며 대부분의 경우 두 가지 이상의 심리적 요구 사항을 결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심리적 다양성을 추구함으로써 제품 포장은 똑같이 다양한 디자인 스타일을 제시하게 됩니다.
포장 상자 디자인의 색상 제어
포장 상자를 디자인할 때 색상 기술은 다음 사항에 주의해야 합니다. 첫째, 색상과 포장 간의 일치, 둘째, 색상 간의 관계; 색상 자체가 대비 관계입니다. 이 두 가지 포인트가 컬러 활용의 핵심이다.
포장 상자의 색상이 포장된 품목의 색상과 일치합니다
(1) 색상과 포장의 일치
그런 다음 색상 간의 일치 그리고 포장은 '왜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는가?'에서 시작되어야 합니다. 주로 외부 포장 색상을 통해 내부 포장 품목을 드러내거나 반영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람들은 외부 포장을 볼 때 내부 포장이 무엇인지 기본적으로 인식하거나 연관시킬 수 있습니다. 저자는 과거 글에서 이 문제를 여러 차례 언급했지만, 매장에 들어가 상품을 살펴보면 이러한 배려 관계가 반영되지 않은 상품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는 소비자가 포장된 품목의 외부에서 내부까지 무엇인지 생각할 수 없게 만듭니다. 물론 제품 판매에 긍정적인 판촉 역할을 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일반 외부 포장의 색상은 정도에 따라 동일한 특성을 파악해야 합니다.
업계 관점에서 식품 포장은 일반적으로 구스 옐로우와 핑크를 주요 색상으로 사용하여 사람들에게 따뜻함과 따뜻함을 준다는 것을 표현합니다. . 친밀감. 물론 녹색은 차에 많이 사용되고, 녹색과 파란색은 음료에 많이 사용되고, 밝은 빨강은 와인과 케이크에 많이 사용되고, 장미는 어린이 음식에 많이 사용되고, 그 외의 색은 일반적으로 데일리 화장품에 주로 사용되는 컬러는 로즈, 핑크, 화이트, 라이트 그린, 라이트 블루, 다크 브라운으로 따뜻하고 우아한 무드를 강조한 제품이며, 의류, 신발, 모자는 다크 그린, 다크 블루, 브라운, 그레이를 주로 사용합니다. 평온함을 강조하십시오.
성능 특성상 음식의 경우 케이크나 스낵 등은 금으로 만든 경우가 많아 향이 강한 느낌을 주는 차나 맥주 등의 음료는 빨간색이나 금으로 만든 경우가 대부분이다. 녹색은 차의 풍부함을 상징하며 토마토 주스와 사과 주스는 종종 빨간색으로 품목의 자연적 특성을 집중적으로 나타냅니다. 일부 패키지의 메인 컬러는 위에서 언급한 제품 특성과 유사한 색상으로 보이지는 않지만, 잘 살펴보면 패키지의 디자인이 아티스트에 의해 만들어졌다면 외부 포장 사진에는 반드시 상징적인 색상 블록, 색상 포인트, 색상 선 또는 해당 색상으로 강조된 집중된 내용입니다. 이것은 우리의 자랑스러운 일이 되어야 합니다. 그러한 예는 일부 의류, 일부 화장품 포장, 심지어 일부 와인 포장에서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2) 색과 색의 대비
색과 색의 대비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이는 많은 제품 포장에서 표현하는 것이 가장 쉽지만, 파악하기는 매우 어렵습니다. 디자인은 주인에게서 나오며, 포장의 상처 효과는 봄과 하얀 눈과 같으며, 반대로 비천한 사람과 같습니다. 중국 서화에는 '밀폐되어 있으면 말은 달릴 수 있다'는 말이 있다. 실제로는 대조적인 관계이다. 포장 디자인에서 이러한 대조 관계는 매우 분명하고 일반적입니다. 소위 대비에는 일반적으로 어둡고 밝은 색상의 대비, 색상의 밝고 무거운 대비, 색상의 점대면 대비, 전통 색상과 단순한 색상의 대비, 우아하고 저속한 색상, 색상의 대비 등.
(1) 어두운 색상과 밝은 색상의 대비
이는 현재 포장 디자인 색상에서 가장 자주 나타나며 가장 넓은 범위에서 사용됩니다. 이는 많은 그래픽 디자인(포스터, 걸이 그림 또는 장면 장식 참조)에서 매우 일반적입니다. 소위 명암 대비는 어둡고 밝은 두 가지 색상이 동시에 사진에 교묘하게 나타나 더욱 조화로운 원근 효과를 가져오는 디자인 색상을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 넓은 면적의 밝은 색상의 포장을 사용하고 그 위에 밝은 * 포장을 사용하거나 갈색을 사용하여 패턴을 구성하거나 갈색 색상에 밝은 노란색 또는 흰색 패턴 라인을 사용하는 등 어두운 구성을 사용합니다. 블록; 베이스에는 짙은 녹색을 사용하고, 베이스에는 밝은 빨간색을 사용하고; 이는 모두 어두운 색상과 밝은 색상의 대조입니다. 포장 디자인에서는 일부 화장품 포장이나 일부 서양 와인 포장, 특히 서유럽 와인 포장에 이 형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중국의 Changyu 와인과 Shuanghui 소시지는 물론 CJ의 육류 제품 포장의 대부분이 이러한 형태로 표현됩니다. 이러한 형태의 포장은 일본, 한국, 대만에서도 일반적입니다.
그것이 보여주는 시각적 효과는 밝고 단순하며 부드럽고 우아합니다.
(2) 밝고 무거운 색상의 대비(또는 어둡고 밝은 색상의 대비)
이 역시 포장 색상 사용에 있어서 중요한 재현 기술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가벼움과 무거움의 대비는 가볍고 우아한 배경에 위엄있고 깊은 테마 패턴을 돋보이게 하거나, 위엄 있고 깊은 테마 패턴(주로 컬러 블록 패턴을 중심으로)에 사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볍고 우아한 포장 테마와 이름, 상표나 슬로건 등을 표시합니다. 그에 반해 넓은 면적의 품격 있고 깊이감 있는 피그먼트를 베이스로 사용합니다. 또한, 가볍고 우아한 색상을 사용하거나 특정 색상 블록에 중점을 두거나 일부 패턴을 전체적으로 장식합니다. 이러한 종류의 밝고 진한 대비에서는 일반 안료가 색상 대비와 차갑고 따뜻한 색상 대비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차가운 색과 따뜻한 색의 대비는 대부분 흑백, 빨간색과 파란색 등입니다.
(3) 색상 사용 시 점대면 대비(또는 크기 대비)
이런 종류의 대비는 주로 포장 그림 디자인 과정에서 사용되며, 안료를 사용합니다. 중앙 또는 전체 사진에 대한 초점 포인트, 즉 작은 사진과 큰 사진 간의 대비를 대조합니다. 일상생활에서, 특히 화장품을 세탁할 때, 우리는 제품의 포장 상자에서 매우 눈에 띄는 진한 색상의 작은 사각형(또는 타원형 또는 작은 원형)을 제외하고는 전체 영역이 깨끗하고 비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작은 정사각형 사진의 브랜드 테마와 포장 내용물의 이름은 점과 표면의 조합일 뿐만 아니라 크고 작은 것의 대비, 때로는 점에서 점진적인 전환의 대비이기도 합니다.
(4) 색상 사용에 있어 전통색과 단순화 색상의 비교
유니프레지던트100 라면의 포장봉지 하단 부분이 실제 문양임을 알 수 있다 모든 라면의 사진 윗부분은 깔끔한 녹색과 붉은색을 띠고 있으며, "100"이라는 단어가 눈에 띄게 강조되어 있습니다. "Packaging World" 잡지(패키지라고도 함) 66호 표지를 보세요. 책의). 넓은 면적의 짚으로 엮은 사진을 배경으로 사용하면 "Packaging World"라는 글자까지 포함되어 있어 매우 복잡해 보이지만, 메인 사진 중앙에는 깔끔한 원형 여백이 있습니다. 거기에는 "이 잡지는 2000년에 발행량과 용량을 확대할 것입니다"와 "지역 우체국에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라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매우 단순하고 간결하지만, 독창적이고 독립적으로 잡지의 가장 중요한 생각의 초점을 강조합니다. 저자는 매장에서 만두 포장봉지와 양념 포장봉지를 본 적도 있습니다. 전체 그림은 녹색, 검정색, *안료를 사용하여 같은 그림에 엮어 놓은 것인데, 이는 상표가 조바심을 낼 수밖에 없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이름과 그에 따른 문양을 표현하려고 했으나, 결과적으로 복잡한 디자인의 큰 면적은 실질적인 의미가 없었고 배경 문양만 나타나 위에서 언급한 본체를 희석, 익사시켜 이런 포장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사람들의 심리에 나타나는 우울감과 짜증은 자연스럽게 매출에 영향을 미칩니다.
(5) 색상 사용에 있어 우아함과 욕망의 대조
주된 목적은 저속한 단어를 강조하고 그 우아함을 대조하는 것입니다. 이 저속한 표현 방식은 "더러운" 색상과 무질서를 사용합니다. (실제로 독특하며 일부 서양 유화는 이러한 종류의 표현, 즉 현대 추상 미술에 매우 가깝습니다.) 이러한 구성은 주제를 상징적으로 드러내거나 주제에 대한 "연꽃을 강조"하는 역할을 합니다.
수천 송이 꽃 사이로 살짝 붉게 만들어 보세요. 예를 들어, 포장 화면에서는 마치 그 위에 엉망진창의 색들이 아무렇게나 쌓이거나 던져진 것처럼 보입니다. 그런 다음 패턴의 주제를 조용히 또는 미묘하게 측면에 배치하십시오. 이것은 매우 흥미로운 내용입니다. 포장재 외에도 책 제본, 광고, 홍보 포스터의 포스터, TV의 레저 칼럼까지 모두 이를 시도했습니다.
(6) 색상 사용의 대비
이러한 종류의 대비는 본질적으로 여러 안료 자체의 차이로 인해 형성되는 대비 효과입니다. 이 대비 효과는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표현됩니다. Yi Qing의 중국 그림과 같이 빨간색과 파란색의 대비와 같이 빛과 어둠의 대비(또는 음과 양의 대비); ; 우아하고 차분한 배경과 생동감 넘치는 점프 등 움직임과 고요함의 대비 패턴과 텍스트의 대비: 짙은 안료와 밝은 안료의 대비 등 가벼움과 무거움의 대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