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이 스타일은 엄밀히 말하면 학교가 아니다. 일종의 조계문학, 해외시장문학, 특정 지역문화를 바탕으로 한 역사문화 현상이다. 형성된 것은 일종의 '재능자+탕자'의 문학이었다
2. 상하이학파 초기의 3단계 발전
원숭이와 나비학파 중화민국
대표인물 : 포천소, 주서주안
특징 : '홍루몽', '화월'의 전통을 계승하고, 외적으로는 '홍루몽'의 슬픔에 영향을 받았다. 라 트라비아타'를 통해 세기말의 감성을 표현하며, 일종의 우울한 고독을 보여준다. 감정
1930년대 모더니즘 학파
대표인물 : 장쯔핑, 장쯔핑 Yiping; Liu Naou, Shi Zhecun, Mu Shiying (상하이 모더니즘)
특징: 일본 신기감각주의, 프로이트 정신분석학 등 외국 모더니즘 사상 경향을 직접 활용하여 행동과 깊이를 분석합니다. 외국사회 사람들의 의식구조.
'대도시에서의 신체의 붕괴'를 묘사하며 악몽 같은 억압감을 보여준다
1940년대 신상해학파는 낭만주의 전통과 탐구의 전통을 이어받았다. 모더니즘
대표 인물: 쉬시(Xu Xi), 어나니머스(Anonymous), 쑤칭(Su Qing), 장애링(Zhang Ailing)
3. 상하이학파의 두 가지 주요 발전 측면
모더니즘의 우여곡절 남녀 간의 로맨스 이야기는 로맨스소설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외국 모더니즘의 참신하고 적극적이며 기발한 표현방식을 배워보세요
신감각주의
신감각주의 듣고, 냄새 맡고, 보고, 만지고, 맛보는 다양한 측면 각 종류의 감각 기관은 특별한 기능을 갖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 기능은 감지되는 대상에 직접 전달되어 "생명의 감각"을 부여하여 그 느낌이 전달되도록 합니다. 감각의 흐름을 형성하게 됩니다. Liu, Mu 등은 도시의 풍경을 파편과 색으로 분해하고, 탱고 음악의 얽힌 리듬 속에서 담배, 술, 화장의 풍부한 냄새를 흔들어 놓았으며, 도시에 대한 그들의 감정은 복잡한 빛과 색의 감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갑작스러운 느낌과 마법 같은 느낌
1. 도시 문화 인식
글과 도시와의 대화에서 느끼는 불안과 우울의 감정
전통 생활과 비교한 상하이의 도시 생활 양식은 영적인 섬이면서 동시에 도시의 기계 문명으로 인해 사람들은 인생의 빠른 길에 던져져 언제든지 무너질 것 같은 느낌을 받습니다.
방황감
오래된 인연을 끊은 신형 도시인들은 새로운 합류 기반을 찾지 못해 뿌리가 없고 불안한 방황하는 영혼이 되어버렸다. 실리양창에서. '상하이풍 사생에 전해지는 방황하는 감정은 혁명의 주요 조류와 전통문명에서 벗어나 자신의 살 곳을 찾지 못하고 그 균열 속에서 생존을 위해 애쓰는 그들의 상황을 반영한다'
2. 시민 문화 인식
1. 주제의 반귀족성과 중요성 없음
2. 가치 지향: 쾌락주의적 가치는 시민 의식과 일치합니다.
3. 사고방식 실천적 합리성 강조
3. 문인의 문화적 인식
1. 두 가지 주요 특징은 불순함과 큰 차이이다
>2. 차이점은 여가형, 비판형, 철학형의 세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다
결론: 상하이 문인들은 위대한 시대의 변화 속에서 자신들이 소인임을 발견했고, 동시에 그들은 이상적인 삶의 지렛대를 찾지 못하고 문화를 회복하지 못하여 기업계 앞에서는 담론에서 멀어진 모습을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