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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녀는 소수민족 의류

열심히 일하고 소박한 그녀들은 생산의 전문가일 뿐만 아니라 직조와 자수의 숙련된 장인이기도 하다. 그들의 수공예품은 다양하고 다채로우며 독특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손수건 리본, 꽃띠라고도 불리는 짠 리본은 다양한 무늬와 아름다운 색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짠 대나무 모자는 섬세한 문양과 절묘한 장인 정신을 가지고 있으며 물색 비단 리본, 흰색 리본 및 다양한 구슬로 장식되어 있으며 그녀 여성이 가장 좋아하는 장식입니다. 서족 소녀들이 세심하게 엮고 수놓은 수놓은 손수건이나 리본은 사랑하는 커플에 대한 최고의 사랑의 증표입니다. 해방 이후에는 이 공예기술이 더욱 발전하여 인기 있는 관광상품이자 수출상품이 되었다.

서족의 직조 기술 중 가장 칭찬받는 것은 리본과 대나무 직조다. 컬러 리본은 꽃 벨트, 손수건 벨트라고도 합니다. 그녀의 소녀들은 5~6살 때부터 어머니로부터 리본 짜는 법을 배웠습니다. 리본의 정교함은 소녀의 독창성을 측정하는 중요한 기준입니다. 서 지역은 패랭이꽃, 얼룩대나무, 황금대나무, 천둥대나무 등 대나무가 풍부하여 죽직공예품 생산에 필요한 원료가 풍부하다. 쉬(She) 여성의 옷은 지역에 따라 약간씩 다르지만, 가장 공통적인 특징은 상의가 대부분 자수로 되어 있다는 점이다. 특히 복건성 푸딩과 샤푸 지역의 여성용 상의는 칼라, 플래킷, 스커트, 소맷부리까지 다양한 자수 패턴과 꽃, 새, 용, 봉황 패턴이 있습니다. 그녀 여성의 가장 중요한 의상은 "피닉스 의상"입니다.

민족의상은 '봉황관'과 '뿔모자' 머리 장식으로 유명하다. 의상의 색상은 검정색과 파란색이 주를 이룬다. 지금 보시는 '신발'은 '신발과 양말'로도 알려져 있으며, 윗부분은 검은색 홈스펀지로 제작되었으며, 뒷부분은 흰색 도트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진한 빨간색의 "단단한 천"으로 만든 윗부분은 검은색 손수 만든 천으로 수놓은 매화 무늬가 아름답고 우아하며 신발과 양말의 변형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밑창도 푸른 천으로 만들고 흰 실로 만들어 물고기 비늘 무늬를 이루고 가장자리에 지그재그 무늬를 새겨 넣었다.

객가족의 복식은 당송대의 중원민족의 복식과 많이 다르지만 사족의 복식과 유사한 영향을 받은 것은 분명하다. She족과의 장기간의 상호작용 중

, 이는 She족의 의복 문화의 유익한 영양분을 흡수함으로써 발생합니다.

역사문서에 나오는 서족에 대한 묘사는 다른 오랑캐에 대한 묘사와 똑같다. 남자와 여자는 빵을 신고, 발은 낮고, 녹색과 파란색 옷을 입는다. 남자는 짧은 셔츠를 입는다. , 스카프나 모자가 없습니다. 여성들은 긴 머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녀는 술이 달린 롤빵, 대나무 왕관, 머리를 덮는 천을 입고 길처럼 장식되어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장식은 수십 년 전 객가족의 장식과 거의 동일합니다. 여성용 빵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과거에는 많은 객가 여성들이 땋은 머리를 카누 모양의 높은 롤빵에 묶어 '보트 롤빵'이라고 불렀습니다. 붉은색 밧줄로 묶고 은을 넣었습니다. 빵의 윗부분은 노출되어 앞으로 말려져 있고, 바람이 불면 색색의 천 조각이 5인치 정도 늘어져 있어 시원하게 착용할 수 있습니다. 참으로 독특한 매력이군요." (왕증능, 『하카족과 서족의 관계』) 땋은 머리는 묶고, 하이번은 카누처럼 빨간 끈으로 묶는 것이 특징이다. - "척추 빵"이라고 불리며 "빵 위에 멋진 모자를 씌울 수 있습니다", 모자의 가장자리는 소위 "대나무 왕관을 쓰고 머리를 덮는" 천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장식적인 도로 모양." 둘을 비교해 보면 둘 사이의 일관성은 매우 분명합니다. 여성복을 예로 들면, 과거에 객가 여성들은 상의 오른쪽 가장자리와 셔츠 꼬리에 레이스가 달린 상의를 입었습니다. 1인치 폭의 패턴을 보면 청나라 중초 이전에는 복건성 남부와 조주 지역의 하층 여성들이 우리가 상상했던 전통적인 '부인' 이미지가 아니었음을 알 수 있다. 고대 청나라 양소인(梁少仁)의 의상으로, 『양변추위안수필』에는 “광동성 조주(潮州)를 여행할 때 여성들은 머리를 비눗물로 가리고 항복하고 목을 매달았다”고 기록되어 있다. 그들의 손은 무릎에 닿았습니다. 때로는 양손으로 천을 펴서 사람을 바라보기도 했는데, 그 모습이 무척 무섭게 느껴졌는데, 문공파(文功波)라고 하는데 창리(長利)가 만든 것입니다. "이런 풍습은 복건성 천주(泉州)와 장저우(張州)에도 있는데 '문공도(文工圖)'라 불리며 주자의 유산으로 여겨진다.

그러나 중국에서는 만두로 얼굴을 가리는 풍습이 있다. 빵은 한족의 특징이 아니며 유교와도 관련이 없습니다. 위에서 인용한 "삼양지(Sanyang Zhi)"는 먼저 그 풍습이 "중주의 풍습과 다르다"고 강조한 다음 "가딩(嘉亭) 기간 동안 증호화(曾伯河)가 말했다. 명령을 내리고 옛 관습이 바뀌어 오늘날까지 회복되지 않고 미친 화장을 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이런 메이크업은 '어설픈 메이크업'이라는 점을 분명히 지적했어요.

단지 이 풍습이 기사에 언급된 바와 같이 현지 관리들의 설득으로 오랫동안 이어져 사라지지 않았을 뿐입니다. 왜냐하면 청나라 말기와 민국시대까지 조주 여인들은 여전히 ​​높은 빵과 매듭을 입었기 때문입니다. "중국의 세관" Zai에서 볼 수 있듯이 특징: "그녀의 머리에서 유일하게 이상한 점은 롤빵입니다. 예를 들어, Huilai는 보통 머리를 머리 뒤쪽에서 작은 칼 모양으로 마무리합니다. 붉게 염색된 대나무 관에 관통되는데 관의 길이는 약 2인치이고 둥글며 지름은 은화만큼 크며 관 바깥쪽으로 약 1인치 정도 돌출되어 있습니다. 날실로 매듭을 짓고 그 위에 5인치 정도의 바늘이 꽂혀 있다.

그의 글에는 '조주학'이 왜 있어야 하는가. 중국 문화사에서 조주학의 중요성'이라고 자오충이 교수는 엄숙하게 지적했다. 조주(潮州) 사람들은 당나라 때부터 역사에 유명했는데, 전문가 조사에 따르면 진원광(陳源光)이 장주(張州)를 개척하고 산과 숲을 개척했다고 한다. 많은 조상 지도와 족보가 보존되어 있으며 모두 조상 판호의 전설과 판호왕의 묘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위치는 모두 라오핑(Raoping)의 봉황산(Fenghuang Mountain)에 있습니다. 즉, 봉황산은 이 민족 조상의 발상지입니다. 사문화와 조산문화의 관계는 역사적으로 매우 밀접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다층문화기원론'의 관점에서 '조산문화'의 문화복합체에 대한 '혈액상담'과 '기원' 조사를 진행하면 사람들은 즉시 그녀의 조상이 누구인지 알아낼 수 있다. 조산 문화는 의심할 바 없이 조산 문화의 고대 원천이자 조산 문화 형성의 중요한 기반이다. 이 글은 언어, 음악, 연극, 민속 등 문화연구의 요소들로부터 시작하여, 보다 열정적이고 아름다운 교향곡의 시작이라 할 수 있는 간략한 기록을 남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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