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중국 기업 정보 - 2008년 제7회 중학교 고시낭독대회 중학교 단체번역 40~70

2008년 제7회 중학교 고시낭독대회 중학교 단체번역 40~70

40. 런모는 선생님에게 배우기 위해 학교에 다녔다.

런모는 14세에 책 상자를 들고 선생님이 되었다. . 흔히 “사람이 배우지 않으면 어떻게 경력을 쌓을 수 있겠는가?”라고 말합니다. 때때로 그는 나무 아래에 기대어 앉아 짚으로 헛간을 짓고, 가시를 잘라 펜을 만들고, 나무 수액을 잉크로 사용하기도 했습니다. 밤에는 달빛 아래서 책을 읽고, 달이 없는 날에는 죽은 풀을 가볍게 읽어라. 책을 읽으면서 통찰력이 생길 때마다 옷에 대한 생각을 적어서 기억해 보세요. 그의 견습생은 그의 노고와 공부에 감탄했고 종종 그와 깨끗한 옷을 갈아입었습니다. 고대 현자의 작품을 읽지 마십시오. 그는 임종할 때 “공부를 잘하면 죽어도 살 것이고, 공부를 하지 않으면 살아도 좀비로 취급될 뿐이다”라고 경고했다. /p>

41. 영(yīng) 촉연월

옛날, 초(楚)나라의 수도 영(寧)에서 연나라 재상에게 편지를 썼다. 글을 쓰고 있던 때는 밤이었는데 빛이 충분히 밝지 않아서 나는 촛불을 들고 있는 하인에게 “촛불을 잡아라”라고 말했습니다. 그 결과 나는 무의식적으로 편지에 '촛불을 잡다'라는 단어를 썼다. 옌 총리는 편지에서 '촛불을 들다'라는 글자를 보고 매우 기뻐하며 "'촛불을 든다'는 것은 순수함과 정직함을 옹호하는 뜻이다. 청명정책을 실시하려면 인재를 추천해야 한다"고 말했다. 중요한 자리에." 연나라 재상이 이 말을 연왕에게 말하니 연왕이 매우 기뻐하여 이를 실행하였다. 그 결과 Yan은 그것을 아주 잘 해냈습니다. 나라가 잘 다스려졌지만, 이는 작가의 본래 의도는 아니었다. 지금 공부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이렇습니다.

42. 먹지도 않고 음식을 훔치다

동방에 원경목이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먼 곳으로 갈 준비를 하고 있었는데, 이미 굶어 죽어가고 있었다. 방법. 여우 신부의 ​​집에는 추라는 강도가 있었는데, 그는 그가 배고파서 땅바닥에 누워 있는 것을 보고 그에게 수프를 가져다가 먹였습니다. Yuanjing은 세 모금을 먹은 후 Qiu를 보자마자 "무슨 일을 하시나요?"라고 물었습니다. Qiu는 "나는 Guyou 출신이고 내 이름은 Qiu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아, 당신은 강도가 아니냐? 왜 아직도 나에게 먹이를 주는가? 나는 인자하고 정의로운 사람인데, 너희 강도들이 가져온 음식은 먹지 않겠다!" 그리고는 양손을 땅바닥에 눕히고 심하게 토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토하지 못하고 목에서 콸콸 소리를 내며 땅바닥에 누워 죽었다.

43. 골목 건너기

경음년 겨울, 나는 골목에서 교주성으로 들어가고자 어린 책 소년에게 나무로 책을 묶고 따라오라고 명령했습니다. 미끄러짐. 이때 해는 산 너머로 지고 있었고 저녁 연기가 나무들 주위에 남아 있었고 우리는 2마일 이상 도시를 볼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나는 뱃사공에게 “남문을 따라가면 열릴 수 있나요?”라고 물었습니다. 뱃사공은 어린 책 소년을 주의 깊게 바라보며 “천천히 가세요. 아직 열려 있어요. 빨리 가세요. 닫혀 있어요.”라고 대답했습니다. 그리고 농담. 거의 절반쯤 가던 중, 그 작은 책 소년은 넘어졌고, 책을 묶고 있던 밧줄이 부러졌습니다. 그는 울면서 즉시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책은 분류되어 묶여 있었지만 남쪽 문은 잠겨있었습니다. 나룻배 사공이 얕고 가까이 있다는 생각이 갑자기 떠올랐다. 조바심 때문에 실패하고 목적지에 도달하지 못하는 세상 사람들은 아마 이런, 아마 이런 것일 겁니다!

44. 세 번의 전투가 한꺼번에 무너졌다

향복 시대에 궁궐에 불이 났다. 정공은 궁궐을 지으라는 명령을 받았으나 땅이 멀어질까 봐 두려웠다. Ding Jinggong은 거리를 파라고 명령했고 며칠 만에 깊은 참호가 되었습니다. 그는 비안강의 물을 도랑에 유입시키라고 명령하고 대나무 뗏목과 배 재료를 사용하여 모든 자재를 도랑 물을 따라 궁으로 운반했습니다. 문제가 끝나면 불탄 장비와 남은 자재를 도랑에 채우고 거리를 다시 채울 것입니다. 저는 세 가지 일을 한꺼번에 해냈고 수억 달러 이상을 절약했습니다.

45. 각각의 장점이 있다

간우는 사신으로 제나라에 가서 강을 건너갔다. 뱃사공이 강을 가리키며 말했습니다. “이 강은 두 둑을 가르는데, 건너지 못하면 어떻게 왕의 사신이 제나라에 보낸 사명을 완수할 수 있겠습니까?” 예를 들어 말은 하루에 수천 마일을 이동할 수 있지만 쥐를 잡는 데 사용된다면 확실히 새끼 고양이만큼 좋지 않으며, 칼은 쇠를 점토처럼자를 수 있지만 목수는 장작을 패는 데에 쓰이지만, 당신과 나 사이에는 항해와 강에서 노를 젓는 일에 있어서는 당신만큼 좋지 못하지만, 사신을 보내는 데 있어서는 그렇습니다. 크고 작은 나라들, 나와 비교할 수 있겠는가?"

46. 배려

가도는 처음으로 과거에 시험을 치르고 수도로 갔다. 어느 날 그는 당나귀 등에 달린 시 두 편을 떠올렸다. “새는 연못 옆 나무에 살고, 스님은 달 아래서 문을 두드린다.” 그 역시 “밀어라”라는 단어를 사용하고 싶었지만, 계속해서 말했다. 생각했지만 그는 마음을 정할 수가 없어서 계속해서 당나귀의 등을 대고 손을 뻗어 밀고 두드리는 동작을 했습니다. 행인들은 자다오의 이런 모습을 보고 깜짝 놀랐다.

당시 한유는 도성 지사 대행으로 임명되어 마차와 말을 몰고 순찰 중이었는데, 가도는 자신도 모르게 한유의 의장대 3분의 1까지 걸어가며 여전히 손짓을 하고 있었다. 그래서 그는 갑자기 한유의 시종들에 의해 정조인 앞으로 밀려났다. 지아다오는 자신이 준비하고 있는 시에 대해 자세히 대답했다. 그는 '밀어넣다'라는 단어를 사용해야 할지, '두드리다'라는 단어를 사용해야 할지 확신하지 못했다. 한유는 마차를 멈추고 오랫동안 생각한 뒤 가도에게 "'노크'라는 단어를 쓰는 것이 더 낫다"고 말했다. 그래서 두 사람은 당나귀와 말을 타고 나란히 집으로 가며 시 짓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 서로 헤어지는 것을 견딜 수 없었습니다. *** 며칠이있었습니다. (한유)는 이로써 가도와 깊은 우정을 쌓게 됐다.

47. 서로 존경하며 대하라

처음에 손권은 육맹장군에게 “당신은 지금 중요한 위치에 있고 큰 권력을 갖고 있으니 공부해야 한다”고 말했다. 더!" Lu Meng은 군사 캠프에 많은 것이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이유를 설명하십시오. 손권은 "나는 당신이 고전과 역사를 공부하여 학식이 있는 선비가 되기를 원합니까? 단지 당신이 많이 공부하고 과거를 이해해야 한다는 것뿐입니다. 당신은 많은 일을 처리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누가 나보다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저는 종종 책을 읽고 많은 것을 얻었다고 느꼈습니다." Lu Meng은 공부를 마치기 시작했습니다. Lu Su가 Xunyang을 지나가고 Lu Mengyan과 세계 문제를 논의했을 때 Lu Su는 매우 놀랐으며 "현재의 재능과 전략은 더 이상 과거 Soochow의 Lu Meng과 비교할 수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작별인사 3일 후에는 그를 새로운 눈으로 바라보아야 합니다. 형제님, 왜 이렇게 늦게 변화를 보십니까?" Lu Su는 Lu Meng의 어머니를 방문하고 Lu Meng과 친구가 된 다음 작별 인사를 했습니다. .

48. 지식

현명한 왕은 모든 것을 보는 것이 아니라 왕이 맡아야 할 일을 잘 알고 있다. 유능한 군주는 모든 일을 개인적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관리들의 뜻을 이해해야 합니다. 모든 관리의 뜻을 다 아시므로 번거로움을 없애고 나라를 다스린다. 군주는 자신이 책임져야 할 일이 분명해야 권력을 집중하고 반역을 멈출 수 있다. 강간을 멈추기 위해 흔들리는 말은 나오지 않지만 진실은 이해될 것입니다. 진실은 설탕으로 코팅되지 않으며 오직 사실만이 드러날 수 있습니다. 이를 궁극적인 거버넌스라고 합니다.

49. 공자의 오논어

Zengzi는 "나는 매일 여러 번 나 자신을 반성한다. 나는 다른 사람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가? 나는 내 일에 정직하고 신뢰할 수 있는가?"라고 말했다.

공자께서 말씀하시기를, “군자는 자기의 음식에 만족하려고 하지 않고, 자기 집에서 편안함을 추구하지 않는다. 일은 빠르나 말은 신중하다. 현명한 사람에게 가서 자신을 바로잡으면 배우기 쉽다고 할 수 있다.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당신을 이해하지 못하고, 당신이 다른 사람을 이해하지 못한다고 걱정하십시오.

공자는 "열다섯 살에 공부를 시작했다. 서른 살이 되면 자립할 수 있다. 마흔 살이 돼도 어려움을 겪어도 당황하지 않는다. 이해한다. 50세에 운명이 뭐냐. 60세가 되면 독립할 수 있다.” 다양한 의견을 들을 수 있고, 하고 싶은 대로 할 수 있고, 70세가 될 때까지는 룰을 벗어나지 않을 수 있다.

공자는 “군자는 말은 느리고 조심하되 행동은 신속해야 한다. ”

50. 계명

정치적 청렴과 재능을 겸비한 사람의 성품은 내면의 평화와 집중에 의지하여 몸과 마음을 닦고, 검소한 생활에 의지한다. 인격을 함양하라 세상의 명예와 부(富)가 없으면 야망을 밝힐 수 없고, 육체적, 정신적 안정이 없으면 학문에 전념할 수 없다. 그리고 재능을 키우기 위해 열심히 공부해야 합니다. 지나친 즐거움을 추구하고 게으름을 피우면 정신을 고양할 수 없고, 경박함과 과민함은 기질을 키울 수 없으며, 결국 의지는 세월이 흐르면서 쇠퇴해 갑니다. 사회에 아무 쓸모도 없는 죽은 가지와 나뭇잎처럼. 그땐 집에 있어라. 이 좁은 세상에서 한숨이 무슨 소용이 있겠느냐?

51. >

맹자는 "공자는 동산에 올라가서 노나라가 작아지는 것을 느꼈다. 태산에 오르고 나서는 세상이 작아지는 것을 느꼈다. 그러므로 바다를 본 사람은 알기 어려울 것이다. 다른 물에 끌리게 되며, 성도들의 제자들 밑에서 공부한 사람들은 다른 의견에 끌리기 어려울 것입니다. 물을 감상하는 방법이 있고, 그 파도를 감상해야 합니다. 해와 달의 빛이 있고 작은 틈새도 모두 밝혀야 합니다.

흐르는 물은 구덩이를 채울 때까지 앞으로 흐르지 않으며, 도를 지향하는 군자는 일정한 수준에 도달하지 않으면 도달할 수 없습니다. ”

52. 솔선수범하고 침착하라

어르신들이 좋은 행동을 하면 젊은 세대가 따라할 수 없고 비교할 수도 없다. 노인들이 나쁜 행동을 하면 젊은 세대가 그것을 배우게 되면 다를 것이 없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노인들이 젊은 세대를 가르칠 때 그들의 행동을 바로잡아 이끌어야 잘 배울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말로만 시간을 낭비하고 솔선수범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어떤 사람의 행동이 조금 과하거나 일탈적이라면 일부 파렴치한 사람들은 그것을 참지 못하고 집단적으로 공격할 것입니다. 어떤 실수가 있어도 악당은 그를 용납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도덕적인 신사는 부도덕한 악당과 어울릴 때 그들을 침착하게 대해야 하며, 그들을 너무 심하게 꾸짖으면 안 됩니다.

53. 나라에는 영원한 약함이 없고, 법이 강하면 나라가 약하고, 법이 약하면 나라가 약해진다. 장왕(莊王)이 다른 나라를 멸하고 초(楚)가 약하였으니, 환공이 30국을 합병하여 3천 리를 열었으니, 환공이 다른 나라를 멸한 후에 제나라의 신하들이 약하였기 때문이다. 국가를 다스리는 일에 있어서는 나라가 혼란스럽고 쇠약해지며, 모두 법을 버리고 불을 끄려고 장작을 들고 다니는 것과 같습니다.

54. 기쁨

세상에 가장 큰 행복이 있을까요? 아니면 이제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할까요? 우리는 무엇을 가까이하고 무엇을 버려야 할까요?

세상 사람들이 존경하고 소중히 여기는 것은 부귀, 장수, 좋은 평판이고, 사람들이 좋아하는 것은 육체적인 편안함입니다. 풍족한 음식, 아름다운 옷, 찬란한 색깔과 아름다운 음악. 가난하고 비천하며 짧은 삶과 악명이 괴롭고 괴로운 것은 몸이 편안하지 못하고, 입이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없고, 외모가 좋지 않다는 것이다. 아름다운 옷을 입을 수 없고, 눈이 화려한 색을 볼 수 없고, 귀가 볼 수 없습니다. 이런 것들을 얻지 못하면, 당신은 매우 슬프고 걱정될 것입니다.

55. 공자찬가

태시공은 『시경』에서 “높은 산은 사람을 우러러보게 하고, 덕은 사람을 만든다”고 말했다. 그들을 흉내내라." "가장 높은 경지에 이르지는 못하지만 늘 마음속으로 동경합니다. 공자의 책을 보면 그가 어떤 사람일지 상상이 갑니다. 노나라에 와서는 공자의 절과 마차, 의복과 제사 도구가 모두 제 시간에 도착했습니다. 그의 집에서 예절을 공부하면서 나는 더 이상 떠날 수 없었습니다. 그 당시에는 세상의 왕들이 모두 영광스러웠습니다. 공자(孔子)는 10대 이상 서민들에게 전해 내려온 스승이요, 황제부터 제후까지, 중국의 육예(六藝)를 논할 때 공자는 최고의 성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56. 고제의 재물구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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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떠한 성왕도 주나라 문왕을 능가할 수 없고, 어떤 대군도 제환공을 능가할 수 없다고 들었습니다. 주나라 문왕과 제환공은 성인들의 도움으로 유명해졌는데, 오늘날 세상에 있는 성인들의 지혜와 재능이 그 당시의 재능보다 못한 것이 사실이 아닌가? 걱정되는 것은 군주가 그들과 친구가 되지 않으면 어떻게 현자들이 올 수 있겠습니까? 이제 나는 신들의 축복과 현자들과 관리들의 도움에 의지하여 세상을 진정시키고 세계를 하나로 통합합니다. 이 세상은 오래 지속될 수 있고, 대대로 조상을 모시는 사찰은 영원히 지속될 것입니다. 세상을 행복하게 하고, 어떻게 이 일을 할 수 있겠습니까? 만일 선비 관료가 나와 함께 하고자 한다면 나는 그를 존경하여 모든 사람이 알 수 있도록 이 칙령을 선포하겠습니다. 내 말은, 황실의 검열관인 주창(周昌)이 총리에게 이 칙령을 내렸고, 왕의 검열관인 중성(忠成)이 이를 현수에게 보냈다는 것입니다. 정말로 덕이 있고 현명하다고 할 만한 사람이라면, 지사는 그들을 설득하여 밖으로 데리고 나가서 총리 관저로 보내 그들의 경험과 외모와 나이를 등록해야 합니다.

그런 성인이 있는데도 현(縣)이 이를 보고하지 않으면 그가 알게 되면 직위에서 해임될 것이다. 늙거나 허약하거나 병든 현자는 보내지 말라.

57. 양지(zhì) 서문

피아노 연주 실력이 아주 부족해요. 이 스킬이 극에 달하면 소리가 클수록 궁궐의 소리가 되고, 작을수록 깃털의 소리가 나며, 현을 빠르게 연주하면 감정의 변화에 ​​따라 음색도 변하여 매우 처량해 보인다. ; 부드러운 소리가 매우 슬프게 보입니다. 때로는 산사태가 일어나 바위가 부서지는 것과 같고, 샘물이 높은 산에서 솟구치는 것과 같으며, 때로는 밤의 거센 비바람과 같으며, 때로는 노숙자나 과부의 한숨과 같으며, 남녀가 화목하는 것과도 같습니다. 새들이 서로 노래를 부른다. 그 깊은 근심과 먼 생각은 우순(周順)과 주문왕(周文王)과 공자의 유업이며, 그 비참함과 우울함, 감정과 노여움은 고아 박기와 충신 굴원의 한숨이니라. 기쁨, 노여움, 슬픔, 기쁨의 감정은 사람의 심금을 깊게 감동시켜야 하며 순수하고 우아하며 무관심한 어조는 공자의 글인 요순의 언어, 역서에 표현된 고민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그리고 『시집』에는 『그 안에 담겨 있는 원한의 아이러니는 별 차이가 없습니다. 귀로 들을 수 있고 마음대로 튀어나올 수도 있습니다. 그 조화로운 음색을 선택하여 우울함을 해소하고 생각을 퍼뜨리면 사람들의 마음에 깊은 감동을 줄 때가 많습니다.

58. 쿠투 이주

호스트를 방문한 손님은 난로 굴뚝이 똑바르고 그 옆에 장작이 쌓여 있는 것을 보고 호스트에게 이렇게 말했다. 장작이 굴뚝에 닿지 않도록 굴뚝을 돌려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불이 날 것입니다.” 주인은 침묵하며 거절했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집에 불이 났고, 이웃들이 와서 진화를 펼쳤고, 다행히 불은 꺼졌습니다. 그래서 주인은 소를 죽여 이웃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잔치를 준비했습니다. 불에 타버린 사람을 탁자 꼭대기에 앉히고 나머지는 공로자 순으로 앉았으나 '쿠투'를 제안한 손님은 초대받지 못했다. 어떤 사람이 집주인에게 말했습니다. "내가 그 손님의 말을 들었더라면 잔치를 베풀 필요도 없었을 것이고, 불을 피우는 일도 없었을 것입니다. 이제 자기의 공덕을 논하는 사람들은 손님을 초대하십시오. 그리고 '쿠투 이주급여' 제안을 했는데도 감사를 받지 못했다면, 화상을 입은 사람이 손님이 된다면 어떨까요?” 그러자 호스트는 잠에서 깨어나 손님을 초대했다.

59. 진나라가 공격하여 응징했다.

진나라는 형국을 공격하기 위해 군대를 보냈고, 제황공은 형국을 구하기 위해 군대를 보낼 준비를 했다. 바오슈야 장관은 "지금 군대를 보내기에는 너무 이르다. 전쟁은 이제 막 시작됐고 싱은 아직 멸망하지 않았다. 진의 인력, 물적, 재정 자원이 아직 고갈될 지경에 이르지 못했다. 진의 인력이 만약 , 물질적, 재정적 자원이 부족하면 제후들 사이에서 제나라의 지위가 그 중요성을 나타내지 않을 것입니다. 더욱이 위기에 처한 나라를 지원하는 공덕은 망한 나라를 부활시키는 공덕만큼 크지도 않습니다. 나중에 Xing을 구하기 위해 군대를 보내서 Xing과 Jin이 먼저 서로 공격하도록 하고 Xing이 왕국을 되찾도록 돕는 것이 Qi에게 정말 도움이 될 것입니다." Bao Shuya의 말을 듣고 Duke Huan. Qi는 즉시 Xing State를 구하기 위해 군대를 파견할 계획을 세웠습니다.

60. 부사의 유실물

리시헝은 베이징 자오웬홀(趙文殿)에서 도서편집자로 일하던 중, 무관으로 특사로 한국에 왔다. 그의 대리인. Li Shiheng은 Gao Li가 선물로 준 재산에 관심을 두지 않고 모든 것을 그의 대리인에게 맡겼습니다. 당시 배 밑바닥에 물이 새는 일이 있었는데, 배를 실을 때 부관은 이시형이 얻은 고급 비단과 기타 견직물을 배 바닥에 깔고 그 위에 자신의 물건을 올려 놓았습니다. 젖거나 새는 것을 피하십시오. 바다로 항해하던 중 강한 바람이 불고 배는 거의 전복될 뻔했고, 뱃사공들은 겁에 질려 가지고 있던 모든 것을 바다에 던져 버리라고 요청했습니다. 부관은 서둘러 배에 있는 모든 것을 바다에 던지려고 준비했지만 선택할 시간이 없었습니다. 캐스트가 중간쯤 되었을 때 바람이 잦아들고 보트가 조용해졌습니다. 잠시 후 점수가 계산되고 던져진 모든 것이 이 대리인의 것인지 확인됩니다. 그러나 Li Shiheng은 배 바닥에 있었기 때문에 아무것도 잃지 않았습니다.

61. 동추 사건

진회는 악비를 죽이고 싶어서 동추에서 아내 왕과 의논했다. 하지만 놓아준 후에는 생각해야 합니다." 다시 잡기 어려울 것입니다."

그래서 진회는 악비를 죽이기로 결정했습니다. 나중에 진회는 서호에서 놀고 있었습니다. 갑자기 배에서 병이 나자 그는 긴 머리의 남자가 큰 소리로 외치는 것을 보았습니다. "당신은 나라와 백성을 해쳤습니다. 나는 하나님이 당신을 체포하기 위해 사람을 보내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회가 집에 돌아온 지 며칠 뒤, 그의 아들 진시(秦秦)도 죽고, 도교 승려들에게 귀신을 쫓아내라고 청했다. 진희는 흐릿한 상태에서 쇠족쇄를 차고 “대사는 어디 계시나요?”라고 물었고, 진희는 “풍두에.”라고 대답했다. 방투는 진희의 말대로 풍두로 갔다. 쇠 족쇄를 차고 온갖 고문을 당하는 진희는 "아내에게 메시지를 보내달라"고 말했다. 동추앙이 악비를 죽이려는 음모가 밝혀졌다.

62.

훈족들은 화해를 요청하기 위해 사람들을 보냈고, 황제는 이를 조신들에게 넘겨 논의를 하게 했습니다. 대흥(大興)왕회(王惠)는 연(燕)나라 출신으로 변방의 관리를 여러 번 맡아 흉노(匯奧)의 상황을 잘 알고 있었다. 그는 "한 왕조와 흉노는 아마도 흉노가 다시 동맹을 깨기 전에 몇 년 안에 평화를 이룰 것입니다. 동의하지 않고 그를 공격하기 위해 군대를 보내는 것이 낫다"고 말했습니다.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는 승리하지 못할 것입니다. 현재 흉노는 많은 병력과 말에 의존하고 있으며 동물의 마음을 가지고 있으며 우리가 얻는 땅은 감당하기 어렵습니다. 영토를 넓힌다고 해서 그것을 소유한 백성은 강하다고 볼 수 없으며, 예로부터 우리 민족의 것이 아니다. 한나라 군대가 이익을 위해 수천리를 나가서 싸우면 군대와 말이 지쳐 버릴 것이다. , 그리고 적은 우리의 약점을 처리하기 위해 그들의 포괄적인 이점에 의존할 것입니다. 아래에서 위로 불어오는 강한 바람은 마침내 거위 깃털을 날릴 힘을 잃었습니다. 처음에는 세력이 약해져서 흉노를 공격하려고 군대를 보내는 것은 매우 불리하므로 화해하는 것이 낫다.” 대부분의 관리들이 한안국의 뜻에 동의하여 황제가 동의하였다. 흉노와의 평화.

63. 순우곤(春雲)이 조(趙)를 보내다

제나라 위왕(魏王) 8년에 초나라는 대군을 보내 제나라 땅을 침공했다. 제왕은 순우곤을 조나라에 사신으로 보내 지원군을 요청하고, 금 백캐티와 4마 마차 열 필을 선물로 가져오라고 했습니다. 춘유군은 하늘을 우러러보며 너무 웃어서 모자를 묶고 있는 끈이 끊어졌다. 위왕이 말했다: "선생님, 선물이 너무 적다고 생각하십니까?" 춘우 곤이 말했습니다: "어찌 감히 너무 적다고 생각하십니까?" 위왕이 말했습니다: "그렇다면 당신은 웃으십니까? 춘우가 무슨 변명이라도 할 수 있습니까?" 곤이 말했다: "오늘 나는 동쪽에서 온다. 내가 왔을 때, 길가에서 밭의 신에게 기도하는 사람을 보았는데, 그는 족발과 포도주 잔을 들고 이렇게 빌었다." 고산지대는 캠프 우리를 가득 채우고, 저지대에서 수확한 곡식은 마차를 가득 채우고, 곡식은 무성하고 풍부합니다." 창고에는 쌀알이 쌓여 있습니다. "나는 그가 희생을 거의 하지 않고 많은 것을 위해 기도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래서 나는 그를 비웃었다." 그래서 제위왕은 금 천이, 백옥 열 쌍, 말 네 마리, 자동차 수백 대를 선물로 늘렸습니다. 순우곤은 작별 인사를 하고 조나라로 출발했다. 조왕은 그에게 정예병 10만 명과 가죽으로 감싼 전차 1,000대를 할당했습니다. 초나라가 이 소식을 듣고 밤새 군대를 철수하였다.

64. 장은 초나라 총리에게 복수했다.

공부를 마친 후 장은 천하의 왕자들에게 로비를 하러 나갔다. 초국이었는데 나중에 초국의 재상이 옥 조각을 잃어버렸습니다. 사람들은 장이 가난하고 도덕성이 낮다고 생각하므로 그가 옥을 훔친 것이 틀림없습니다. 그래서 모두가 장이를 체포하고 수백 번 구타했습니다. 장이는 여전히 이를 인정하지 않았고 결국 그를 놓아주어야 했습니다. 장이의 아내는 "야, 공부도 안 하고 왕자들에게 로비만 했다면 어떻게 그렇게 굴욕을 당할 수 있느냐"고 말했다. "내 혀가 아직 남아 있다고 생각하세요?" , "내 혀는 아직 거기에 있습니다. .

Zhang Yi는 "그만하면 충분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장의(張母)가 진나라 총리가 된 후, 초나라 총리에게 "나는 당신과 함께 술을 마셨지만 당신은 나를 채찍질했습니다. 당신은 당신의 나라를 지키고 있습니다." 글쎄, 나는 당신에게서 그것을 훔칠 예정입니다!

65. 관종과 바오 삼촌

종은 “가난할 때 바오 아저씨와 장사를 해서 부를 나누면 더 많이 벌곤 했다. , 하지만 바오 삼촌은 나를 탐욕스러운 사람으로 생각하지 않고 내가 가난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나는 한때 바오 아저씨에게 어떤 조언을 했지만 결국 상황은 더욱 당황스럽고 감당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바오 아저씨는 내가 언제 유리한지 불리한지 알고 있었습니다. 나는 세 번이나 관직을 맡았고 왕에게 세 번 해임되었으나 바오삼촌은 나를 무능한 사람으로 여기지 않습니다. 나는 세 번 싸웠고 세 번 물러났습니다. 바오 삼촌은 내가 아직 집에 어머니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젊은 스승이 왕위를 위해 싸우지 못한 후, 나의 동료인 조호가 자살했고, 나는 깊은 감옥에 갇혀 굴욕을 당했습니다. 사소한 세부 사항을 잃었지만 세상에 수치심을 과시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저를 낳아주신 분은 부모님이셨고, 저를 이해해주신 분은 바오 삼촌이셨어요!

66.소진이 물다

소진이 진왕에게 10번이나 편지를 보냈지만 그의 생각은 결국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가져온 돈은 다 써버렸고 돈도 없어 진을 떠나 집으로 돌아가야 했고, 다리를 묶고 짚신을 신고 가방을 메고 있었는데, 얼굴이 누렇고 얼굴이 창백했습니다. 그가 집에 돌아왔을 때 그의 아내는 여전히 그의 직조를 무시했습니다. 그는 그를 위해 요리를 하지 않았고 그의 부모도 그에게 말을 걸지 않았습니다. Su Qin은 한숨을 쉬었습니다. 남편, 형수는 나를 형부로 대하지 않고, 부모님은 나를 아들로 대하지 않습니다. 다 내 잘못이에요.” 그래서 그는 밤새도록 책을 확인하고 수십 개의 책 상자를 열었고 Jiang Taigong이 쓴 군사 서적 "Yin Fu Jing"을 즉시 책상에서 읽고 반복해서 연구하고 숙고하여 깊이 이해했습니다. 때때로 그는 책을 읽으면서 졸음을 느꼈다. 그는 쇠송곳을 잡고 그의 허벅지를 찔러 발뒤꿈치에 피가 흘렀다. 장관의 명예? 1년 뒤 그는 이미 교훈을 얻었고 "이번에는 내가 배운 것을 현 군주에게 로비하는 데 실제로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래서 출발하여 조국 안무궁을 지나 화려한 궁궐에 있는 조소후를 만나러 조소후와 아주 좋은 이야기를 나눴다. 조왕은 매우 기뻐하며 소진을 나라의 영주로 삼았다. 재상은 무안에게 수레 수백 대, 비단 수천 개, 백 쌍의 흰 벽, 금화 수천 개를 주라고 했습니다. 강력한 진나라를 공격하기 위해 여러 나라의 왕자들에게 로비를 하고 통일과 분산 전략을 실행하여 조나라가 재상으로 있을 때 진과 동6국의 교류가 단절되어 진군은 할 수 없었다. 한고관을 떠나다

67. Xie Taifu Panheng Dongshan

Taifu인 Xie An이 Dongshan에 은둔하고 있을 때, 어느 날 Chang, Sun Xinggong 등이 배를 타고 여행을 떠났다. 바람이 거세고 파도가 세차게 몰아쳤다. 손흥공(孫興工), 왕희지(王熙治) 등이 겁에 질려 돌아가라고 소리쳤다. 세안은 여전히 ​​기분이 좋아 시를 외우고 아무 말도 하지 않고 휘파람을 불었다. 뱃사공은 기분이 좋아 계속해서 앞으로 나아갔습니다. 잠시 후 바람은 더욱 거세졌고 파도는 더욱 거세졌습니다. 이 사건으로 인해 모두가 진정되고 원래 위치로 돌아왔습니다.

Zheng Xuan은 Ma Rong의 제자들 밑에서 공부한 후 3년 동안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그는 한때 Huntian의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수학을 배웠습니다. , 그러나 결과는 일치하지 않았고 그의 제자 중 누구도 그것을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Ma Rong은 그에게 계산을 요청했고 Zheng Xuan은 즉시 그것을 풀었습니다. Zheng Xuan이 공부를 마치고 작별 인사를했을 때, 마용은 즉시 의례와 음악의 중심이 동쪽으로 옮겨갈 것을 한탄했고, 정현은 혼자 유명해지지 않을까 걱정하며 마음속으로 마용이 잡으러 올 것이라고 짐작했다. 그래서 마롱은 다리 밑으로 내려가 나무신발을 신은 채 물 속에 앉았고, 마롱은 원반을 돌려 정현의 흔적을 알아낸 뒤 주변 사람들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정현은 흙 속에 있습니다. 물 위에도 있고 나무에 기대어 있으니 죽은 것이 틀림없느니라. " 그런 다음 그는 그를 쫓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Zheng Xuan은 마침내 죽음을 피했습니다.

69. 손소오가 초나라 사령관이 되었다.

손소오가 초나라 사령관이 되어 그를 축하하러 왔다. 마침내 세마포 상복을 입고 흰색 상모를 쓴 노인이 와서 조의를 표했습니다. 손소오가 옷을 챙기고 그를 맞으러 나갔다. 그는 노인에게 말했다. "초왕은 내가 재능이 없음을 모르고 나를 영윤과 같은 높은 자리에 앉혔습니다. 축하하러 왔는데 애도하러 온 사람이 너뿐이냐? 나에게 가르쳐 줄 것이 있느냐?” 노인이 말했다: “고위가 오만하면 백성이 떠나가느니라. 만일 그가 높은 지위에 있고 권력을 독점한다면 왕은 그를 미워할 것이고, 그가 많은 급여를 받았지만 만족하지 못한다면 그에게 재앙이 닥칠 것입니다.” 손소오가 노인에게 두 번 절하며 말했다. 조언을 듣고 싶고 다른 의견도 듣고 싶습니다." 노인이 말했습니다. "지위가 높을수록 태도가 더 겸손해집니다. 월급은 이미 넉넉하니 엄격히 지키면 돈을 요구하지 마십시오. 이 세 가지 법칙에 따르면 초나라를 잘 다스릴 수 있을 것이다."

70. 공예는 늘 약속을 어긴다.

장공예는 노래를 이해할 수 있다고 한다. 다양한 새들의. 한번은 장공예가 독수리 우는 소리를 들었다. “공예장, 공예장! 남산에 죽은 사슴이 있다! 네가 와서 고기를 먹어라. 장공예는 남산으로 달려가서 사슴을 발견했다. 그러나 그분은 자신의 창자를 독수리에게 주고 싶지 않으셨습니다. 독수리는 이 때문에 원한을 품었습니다.

이후 얼마 지나지 않아 지난번처럼 다시 독수리가 보고를 하러 왔습니다. 공예창은 지난번과 마찬가지로 다시 달려가 여러 사람이 뭔가 이야기를 나누고 있는 것을 보았다. 공예창은 죽은 사슴인 줄 알고 다른 사람에게 빼앗길까 봐 멀리서 “내가 그 사슴을 죽였다”고 소리쳤고, 달려가 보니 시체였다. 이들은 공예창을 체포해 군수에게 보냈다. 군수는 사건을 심문했고, 장공예는 "당신이 '내가 때려서 죽였다'고 하더군요. 어떻게 그것이 거짓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까?"라고 반박했다. 뭐라고 했어?" 역시 대답은 할 수 없다.

너무 많아요~ 이거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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