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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왕모 관련

①복숭아 클럽

명, 청나라 이후 태후는 한족의 독실한 남녀 사이에서 매우 높은 지위를 차지했으며 그 영향력은 중국 전역으로 퍼졌습니다. . 청나라 죽시(竹章)의 《두문잡시》에는 "도화궁"이라는 노래가 있는데, "3월 3일에 도궁에 봄이 나고 향이 피고 바람이 불고 있다." 강을 따라 올라가는데 붉은 먼지가 땅에 날립니다." 베이징 판타오궁의 원형 태평궁이라고 합니다. 동변문 안쪽에 있습니다. 왕모를 모시는 궁궐입니다. 매년 음력 3월 3일에는 유명한 복숭아 축제가 열려 수백 편의 오페라가 공연되어 매우 활기가 넘칩니다. 태산 여왕모 연못 도교 사원도 마찬가지입니다. 청나라 도광 24년(1844년)에 240명이 넘는 순례자들이 서명하고 조각한 "허산 회비"가 안뜰에 있습니다. 여왕모 연못)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있습니다. "태이시 동쪽의 석판 마을에 태산 기념관이 있습니다. 집회가 오랫동안 진행되어 왔으며, 마시고 먹는 선행이 큰 축복을 가져왔습니다. 신들에게 바쳤지만 아직 부족한 것이 있습니다... 회의에 참석한 사람들은 선한 행위가 장기적으로 계속되지 않을 것을 두려워하여 도광 15년에 명패를 걸었습니다. 여왕 어머니... 이제 우리는 이 회의의 설립을 영원히 기념하기 위해 돌을 세웠습니다. "홍콩과 대만 동포들도 태산 여왕 어머니 연못에 수리, 금 조각상 하얗게 칠하기, 조각 조각을 위해 계속해서 돈을 기부했습니다. 그리고 플라크. 한족들이 태후를 그토록 숭배하는 이유는 태후가 불로장생의 비약을 갖고 있어 사람을 영원히 살게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무제전'에 따르면 태후는 일찍부터 주황을 위해 '장군은 결코 사람을 살지 못한다'고 노래했다. 죽다', '회남자'가 말했다: "이순신이 초대하여 불멸의 약을 태후께 바칩니다." 한나라와 진나라 시대에 쓰여진 "한무제전"과 "한무제전"에서 이 불로병이 '선도'(납작한 복숭아)라는 것이 분명하게 알려져 있습니다. . 이 복숭아는 "오리알만큼 크고 모양이 둥글고 녹색을 띤다", "복숭아는 맛이 달고 입안에서 포만감을 준다", "열매를 맺는 데 3천년이 걸리지만 땅이 얇다"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한여름에는 심을 수 없습니다." 이 복숭아는 서왕모와 관련이 있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여왕복숭아"라고 부릅니다. 예를 들어 "낙양가란기" 제1권에는 "(화린원에) 복숭아가 있습니다. 색은 붉은색이고 겉과 속이 밝게 빛난다. 서리가 익은 것도 곤륜산에서 나온다. "복숭아를 먹으면 불로장생할 수 있다. 한나라의 무제(吳皇)에게만 영향을 끼치는 것이 아니다. 왕조)뿐만 아니라 북위 왕조의 Jia Sixie와 같은 고대의 더 진지한 과학자들도 그렇게 믿었습니다. "Min Yaoshu"10권에는 "불멸의 옥 복숭아여, 그것을 얻으면 영원히 살 것이다"라고 적혀 있습니다. 또한 한족은 태후가 불로장생의 비약을 가지고 있다고 믿을 뿐만 아니라 축복을 ​​베풀고 자식을 낳으며 위험을 막고 재앙을 없애는 일도 한다고 믿습니다. 예를 들어 한나라 초연수(趙燕守)가 지은 『의림』 제1권에는 “기는 요나라의 사신으로 서쪽에서 태후를 만나니 백복을 빌고 좋은 아들을 낳게 하소서”라고 적혀 있다. 내가 배를 이끌고 앞장설 것이니 걱정은 없겠지만 태후는 기도를 잘 하여 액운이 오지 않을 것이다.” 서왕모도 여러 가지 악령을 다스렸다고 한다. 역병을 겪은 후 점차 태산현의 승려로 승계되었습니다.

②서왕모 사원 축제

서왕모 사원 축제(태진태후 사원 축제) )은 송나라 개보(開寶)에서 시작되어 원년(서기 968년) 음력 3월 20일을 1,043회 전승하고 있다. 송대 왕모궁 중건 준공 축하 행사를 통해 형성된 공적 제사와 사적 제사, 오락 활동을 주제로 한 민속문화 운반체로서 역사, 종교, 민속풍속, 예절 등을 담고 있다. , 축제, 공예, 기술, 상업, 음식, 문화 전시, 판매 및 공연 등 다양한 요소가 지역 특유의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원 박람회가 열릴 때마다 형천시 주민들은 온 가족과 함께 나오고, 시골 농부들도 허난성, 산시성, 산시성, 간쑤성, 닝샤 각지에서 몰려든다. 태후의 추종자로서 사원 박람회에 참석하십시오. 이날 산을 오르락내리락하는 인파는 최대 10만명이 넘을 정도로 장관이었다. 지난 20년 동안 모든 나라의 민속연구자들이 왕모사전을 방문했고, 특히 대만 동포들은 대대적으로 왕모를 순례했습니다. 사찰 박람회의 주요 축하 활동에는 물 수집, 법회, 강등, 진 오페라 공연, 노래, 신 채찍 춤, 종이 자르기, 자수, 간식 등의 전시 및 판매가 포함됩니다. 2009년에는 수천년 동안 지속되어 온 태후사원박람회의 신앙과 풍습이 국가무형문화유산 목록에 등재되었습니다!

3리얼스톤

예산포 용문천관 개울 동쪽에는 리얼석이라는 아주 큰 돌이 있다. 돌 표면 위에 길이 2피트, 너비 1피트, 깊이 1인치의 돌 구덩이가 있습니다. 리얼스톤(Li'er Stone)에서 15피트 떨어진 절벽에는 여래불의 석상이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옛날 천상 태후는 우주거울을 통해 세상의 많은 가정에 딸보다 아들을 더 좋아하는 관념이 있다는 것을 보고 크게 노하셨다고 합니다. 자신에게: "참 멋진 여자야! 딸! 딸. ! 은밀한 작은 솜 자켓, 세상 사람들은 일을 하는 데 너무 극단적이다. 여자도 없고 엄마도 없다면 세상 사람들은 어떻게 아이를 낳을 수 있겠는가? 재생?" 게다가 딸을 낳은 집안의 남편들은 아내(임신한 여성)에 대해 배가 부른데다가 아들을 낳지 못한다고 불평하는 것도 발견했다. 이를 본 태후는 더욱 분노하며 “정말 말도 안 된다”고 말했다.

세상의 선한 여인들이 악한 남자들에게 피해를 입는 것을 막기 위해 옥황상제는 이 소식을 듣고 여래를 불러 이 현상을 해결할 방법이 없느냐고 물었습니다. 여래 부처님께서는 잠시 깊이 생각하신 후 미소를 지으시며 말씀하셨습니다. 태후는 이 말을 듣고 활짝 웃으며 이 방법이 참 좋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옥황상제와 태후는 인간 세상에 내려와 만인에게 왔다. 용문협의 천관이 산꼭대기에 서서 내려다보니 정말 "두 개의 산이 하늘을 향해 서 있고, 물이 하얗게 날아다니는구나"라고 물었습니다. ” 그러자 용문천관천 동쪽에서 백 보 떨어진 곳에 즉시 ‘서 있는 돌’이 그들 앞에 서 있었다. 그러자 태후가 손가락으로 가리켰는데 그것은 시냇물의 동쪽에 있었다. 예산포 용문천관풍경구에서는 무게가 수천 킬로그램이나 되는 큰 돌이 즉시 튀어나왔고 그 돌 위에는 아주 얕은 직사각형 구덩이가 만들어져 아이를 구하러 오는 사람들이 지정된 장소에 설 수 있었다. 그리고 그 구덩이에 돌을 던져야 하는데, 돌구멍에 돌 세 개를 던져야 하는데, 세 개의 돌이 모두 들어가면 남자아이가 있고 여자아이가 있다는 뜻입니다. 즉, 남자만 있고 여자는 없고, 돌 하나만 맞으면 남자아이와 여자아이가 있는 것입니다. 여래는 이미 이 문제를 여러 사찰의 주지들에게 전달하여 그 이후로 "Li'er Stone"이 세상의 "Qiu Zi Stone"이 되었습니다.

이후 예산포 지역에서는 음력 1월 15일에 신혼부부들이 쌍으로 모여 돌 세 개를 던지며 소원을 빌곤 했습니다. 이것이 '한무제내전'에 '태후'라는 이름으로 언급된 대로 풍습이 되었다. 도교와 한족은 항상 "여왕"을 장수의 상징으로 여겨 왔으며, "여왕"은 금단지와 장수 도장의 주요 신입니다. 도교의 주류인 도교. "여왕 어머니"의 탄생일을 기념할 때마다 어떤 사람들은 3월 3일이라고 하고, 또 다른 사람들은 7월 18일을 "여왕 어머니"를 기념하기 위해 도교 사원에 자주 모입니다. "생일을 축하하고 무병장수를 기원하기 위해 도장을 짓는다.

당나라 시대에는 여자아이보다 남자아이를 선호하는 사상이 심각했다. 그 시대 여성의 지위는 천박했다. 많은 관료들이 국정을 무시했다. 그래서 타이바이 비너스는 ​​처음에 세상에서 재능 있는 여성을 찾도록 명령받았습니다. 그녀는 처음에 그 당시 사람들이 한 가지 진실을 이해하기를 원했습니다. "여성을 괴롭히는 남자들에게 "그것은 모성입니다. 여자가 남자를 돕고 싶게 만드는 사랑이 있고, 시민이기도 하고 군인이기도 한 여자도 있어요." 그러나 세계 일부 사람들은 남성과 여성의 지위에 심각한 불평등을 초래하는 극단적인 사상과 관행을 갖고 있기 때문에 오측천은 당나라에서 태어났다.

또한 존중은 상호적인 것임을 보여줍니다. 자신만을 생각하는 사람은 반사경의 원리를 결코 이해하지 못할 것입니다. 평면 거울은 사람의 아름다움과 추함을 반사할 수 있고, 반사판은 들어오는 빛을 상대방에게 반사할 수 있습니다. 마음이 다르면 생각도 다르고, 상황에 몰입하지 않으면 본질이 같지 않으면 공감의 결과도 다르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는 조화로운 관계는커녕 서로를 이해하지도 못할 것입니다. “태후는 인간 세상에서 결혼과 출산을 관장한다. 천명을 이어받아 역병과 재앙을 퍼뜨리는 자를 징벌하는 책임을 맡는다. ① “견우와 직녀”

견우와 직녀는 원래 하늘에서 났습니다. , 인간계에서는 신과 인간이 서로 분리되어 있습니다. 직녀가 몰래 저승에 놀러 내려갔을 때, 솔직하고 열심히 일하는 견우의 감동에 두 사람은 부부가 되어 아름다운 사랑 동화를 만들어냈다. 태후가 이를 알게 된 것은 직녀가 '선인이 허락 없이 사람과 결혼하는 것을 금한다'는 천리를 어겼기 때문이었다. 천군과 장수들이 직녀를 천상으로 호송할 때 견우도 바짝 따라가려고 했습니다. 태후는 필사적으로 자신의 존엄을 지키기 위해 머리에 꽂힌 신비녀를 뽑았고, 한 번의 스트로크로 끝없는 은하수를 그려 직녀와 견우를 분리시켰다. 이후 두 사람의 인연은 금처럼 강했고, 이에 태후는 연민을 느꼈고, 법 밖에서 자비를 베풀어 매년 7월 7일에 두 사람이 까치 다리에서 만날 수 있도록 칙령을 내렸다. 하늘에서 하루, 땅에서 10년), 법 밖의 호의라고 할 수 있는 한 번의 만남은 열심히 일하는 두 연인에게 희망을 주었고, 또한 인간들에게 아름다움을 추구하려는 동경과 동기의 흔적을 주었다. 사랑.

②'서유기'

태왕모의 요정복숭아는 더욱 강력하다. 3천년 만에 익으면 사람은 먹은 후에 불멸자가 되고 도교자가 된다. 6천년이 지나면 사람이 그것을 먹고 영원히 살 것이며, 천년이 지나면 그것을 먹는 사람은 하늘과 땅처럼 오래 살 것이며, 해와 달처럼 오래 살 것이다. 태후는 성대한 복숭아 잔치를 열고 각계각층의 신들을 초대하여 그 잔치에 참석하게 하였고, 손오공은 선녀들로부터 지난 복숭아 잔치에는 포함되지 않았다는 소식만 들었습니다. 그는 분노하여 실제로 천하의 이치를 어린이 장난으로 여겼고, 대대적인 복숭아 잔치를 벌였으며, 태후가 치밀하게 계획한 대행사를 완전히 망쳐 놓았습니다. 이에 천주 옥황상제가 분노하여 천군과 장수들이 지상으로 내려와 손오공과 큰 싸움을 벌이게 되었다.

3징촨회산

1999년 아시아민속연구회와 중국민속학회가 징촨에서 국내외 민속문화에 관한 학술세미나를 개최했다. 국내외 120명의 전문가와 학자들이 징촨 서왕무 문화에 대한 포괄적인 조사와 과학적 포지셔닝을 실시하고 징촨을 "중국의 유명한 서왕무 문화 도시"로 명명하여 서왕무 문화 유적을 징촨과 세계를 잇는 안전한 연결고리로 만들었습니다. . 2005년 징촨에서 열린 제1회 양안포럼에서는 다시 한번 서왕모의 탄생지이자 서왕모의 고향을 국제아시아민속학회가 정천으로 정했다. 국제아시아민속학회가 '대만 경천 서왕모 시찰·경천 산서태후 조사묘로 돌아가다'로 기지를 시찰했고, 회장이 회의에 참석해 증서를 수여했다. 이는 징촨이 서왕모의 고향임을 보여주기에 충분하며, 대만 해협과 양안 사람들을 같은 문화로 연결하는 중요한 연결고리가 되었으며, 중국 인민들에게는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 되었습니다. . 2006년에는 대만에서 포럼이 개최되며, 매년 대만과 징에서 번갈아 개최될 예정이다.

서왕모(西王母)는 우리나라 삼국오제시대 이전의 원시부족의 명칭이기도 하다. , "고주, 북호, 서왕모, 일하"가 있다. "사광야"라는 기록은 나중에 서용 모족의 여성 추장의 특별한 이름이 되었기 때문에 서왕모는 존재했다. . 우한은 “서왕모는 기원전 3000년경 산시성(陝西省)과 간쑤성(甘肅)고원에서 활동했던 룽족(龍族)이나 서용(秦隆)의 통칭이다. 『사기』, 『사기』 등 고대서적의 기록에서 볼 수 있다. 중국 서부의 진한조 이전의 한수(Hanshu) 경강, 위강, 낙강 상류에는 "회성", "회성" 등 "회"라는 단어와 관련된 일련의 지명과 건물이 있다. 종궁', '회중로', '사기 진시황기' 기록에 "27년에 시황제가 용희와 북쪽을 방문하여 지터우산을 떠나 중심으로 돌아왔다. "Jitoushan은 현재 Pingliang Kongtong Mountain이고 Jingchuan은 고대에 Huizhong이라고 불 렸습니다. Queen Mother Palace의 산은 Huizhongshan으로 명명되었으므로 줄여서 Huishan이라고 불렀습니다. 진시황이 지나간 "Huizhong"은 오늘날의 Jingchuan 지역을 의미해야합니다. 당나라 단(端) 성시 『유양재조·누오기1』에는 “서왕모(西王母) 성은 양(楊)이며 금기시되는 곤륜의 서북쪽 모퉁이를 다스린다”고 기록되어 있다. "이 문장은 장소에 대한 희망을 지명에 반영한 것으로, 경천을 회중(惠塚)이라 부르고 산을 회산(惡山)이라고도 부르는 이유를 설명할 수 있습니다. "사기: 조석가"에는 "무왕이 사신을 보내 문자를 만들었습니다"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통계에 따르면 황제를 보호하기 위해 서쪽을 순찰하며 "서왕모를 보고 너무 기뻐서 돌아오는 것을 잊었다"는 곳이기도 합니다. 《한무제연대기》에는 한나라 유철제가 45세부터 67세까지 22년 동안 11차례에 걸쳐 경천을 방문하였다. 그 목적은 서왕모를 만나기 위함이었다. 당나라 시인 증(曾)은 시 '회중(惠宗)'에서 "무제(吳帝)가 곤구에 닿을 길이 없고, 파랑새는 가을나무에 서쪽으로 가라앉는다. 태양이 죽기 전에 태양에게 경의를 표하고 싶어서 몇 마리의 용들이 형주에 왔습니다. “이 시는 회중과 형주가 같은 곳임을 나타낼 뿐만 아니라 한나라 무제(吳帝)가 형천산에 태후를 찾아갔다는 역사적 사실을 말하고 있다. 회중산은 전국적으로 인정받는 곳이 되었습니다. 이곳은 서왕모(西王母)의 성지입니다. 시인 심천기(Shen Quanqi), 육조림(Lu Zhaolin), 진자량(Chen Ziliang), 당나라의 이백(Li Bai), 리허(Li He), 송나라의 시인 육유(Lou You), 그리고 원나라의 극작가 당헌조(唐熙祖)는 『월부시집』에서 18곡 중 4번째인 '상지회'의 이름을 따서 많은 시를 썼는데, 그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시가 있다. 하나는 당나라 시인 이상인이 개성 3년에 징천을 방문하고 야오츠로 돌아왔을 때 지은 시 '요지'입니다. 땅을 움직여 애도하게 하소서. 여덟 마리의 말은 하루에 3만 마일을 이동할 수 있습니다. 무왕은 왜 다시 그 일을 하지 않습니까? “이것은 당나라 사람들이 경천회산을 서왕모의 탄생지로 믿었다는 것을 보여주기에 충분하다. 이 밖에도 완기(蓮治), 도원명(朝源命), 두보(材寶), 한우(han yu), 백거이(白居伯), 유우희 등이 있다. 모두 서왕모를 찬양하는 시가 있습니다.

서왕모에 관해서는 청나라 때 담사통이 형천을 거쳐 다음과 같은 시를 남겼습니다. 춤추는 곳, 흩어진 노란 대나무는 듣기에 참을 수 없습니다." 1942년 국민당의 노병 유유인은 징촨에 가서 왕후궁에 대한 한 쌍의 시를 썼습니다. 그리고 수천 마일의 구름이 태후의 궁전을 향해 펼쳐졌습니다. "나의 팔경수레를 타고

——풍회

나의 팔경수레를 타고 옥경으로 들어가라.

밤에는 용들이 날아오르고, 호랑이들은 주빙을 찍고 있다.

Xuanjin에서는 행복하고 자유롭고 수천 개의 스트림이 쉬지 않고 흐릅니다.

여기를 떠나 이곳에 머물게 되어 안타깝지만 재앙은 지나가고 하늘땅이 무너지리라.

죽음도, 삶도 아닌, 뜬금없는 현장을 찾아보세요.

몸이 자연스럽게 인도되고, 침묵의 즐거움이 타이밍과 결합된다.

남월은 순결과 같아서 그 옥이 밝게 빛나고 있다.

하고 싶은 것은 무엇이든 할 의향이 있다면 열린 마음을 갖고 정신을 받아들이십시오.

가희는 구불구불한 강물 속으로 내려가고, 관계는 아직 어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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