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중국 기업 정보 - 활동하지 않는 명사의 출처

활동하지 않는 명사의 출처

무위는' 도덕경' 에서 중요한 개념이다. 도가가 선전하는' 무위' 는 일종의 생존의 큰 지혜이지, 궁극적인 목표가 아니다.

' 운굽 7 서명' 은 "무위하고 싶으면 먼저 해를 피해야 한다" 고 지적했다. 어느 쪽? 먼 용의자, 먼 악당, 먼 군웅, 먼 길; 입 조심하고, 혀를 조심하고, 소란을 조심하고, 힘차게 싸운다. 늘 과실을 생각하고, 고치고, 선함에서 따르다. 천문, 지리, 인사, 귀신, 타이밍, 통술 수를 통과할 수 있다. 그것은 거룩한 제나라 공, 하늘과 같은 덕에 수행한다. "

도가의' 무위' 는 부정적인 피세가 아니라 열심히 공부하고, 진취적이고, 자연과 사회에 통달하고, 인간관계를 잘 처리해야 한다.

그래서' 무위' 는 아무것도 하지 않고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 아니다. "도" 에 따라 행동하고, 처세하며, 망한 행동을 버리고, 원화는 신중히 행하고, 소박하고 검소하고, 조용하고 과욕적인 경지를 추구해야 한다.

' 밍따오 편' 에는 시운이 있다. "자연의 도본은 무위이고, 무위하면 유망하다. 득의양양하여 말을 잊고 철철 () 을 잊고, 진흙 () 모양의 집행 () 이 혼수상태로 바뀌었다. 몸과 마음이 안정되어 천지를 감싸고, 의기양양하고 의기양양하다. 이런 진묘한 전술을 예상하면, 몇 사람이 몇 사람을 알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도덕경" 중 12 곳이 무위에 대해 언급했다. 제 3 장은 "무위, 무치" 라고 부른다. 무위는 자연에 순응하고 함부로 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Du Guangting 은 말했다: "활동하지 않는 이유, 그 큰 남자 자이. 무위자, 비 그 인용이 오지 않고, 밀지 않고, 밀고 가지 않고, 강요해서는 안 되고, 느낌도 움직이지 않고, 견고하고 흐르지 않고, 두루마리를 쥐고 흩어지지 않는다. 그 사사로운 뜻이 공의에 들어가지 않고, 기욕이 정술을 헛되이 하지 않고, 도리에 따라 일을 하고, 자본과 공로를 세우고, 일이 성사되고, 몸은 벌하지 않고, 공립하고, 이름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기관리명언). "

이에 따르면 도가의 무위는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모든 일이' 순천 때, 언제 어디서나 성, 사람의 마음' 을 뜻하는 것이지,' 천시, 지성, 인심' 을 위반하지 말고 주관적인 소망과 상상력으로 행동하는 것이다.

노자의' 무위' 학설은 당대 철학자와 정치인들이 그것을 부정적인 사상으로 많이 이해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다. 도덕경' 의 전편 철학 이념의 반영에서 무위는 사실상 주관적인 억측이 없는 행위이며, 아무도 하지 않는 것은 객관적인 법칙을 따르는 모든 행위이다. 과학적인 행동이고, 합리적인 행동이기 때문에 긍정적인 행동이다. 사실 현대 어휘의' 소극적' 과' 적극적' 은 모두 와전되어 사람들의 약속에 의해 속속속히 오해를 받았다. 소극은 편협함과 극단을 없애는 것이다. 매우 적대적인 행동이다. 적극적, 편협함과 극단을 강화하는 것은 매우 잘못된 행동이다. 이미 와전된 이상, 정말 어쩔 수 없다. 세심하게 연구하는 사람만 바라면, 여기를 읽고, 누군가가 시정하면 된다는 것을 알면 된다.

노장의 정신적 핵심은 적극적인 호태를 경멸하는 것이다. 노장자글자는 금과 같아서, "쿵푸만 깊고 쇠막대기만 갈아서 바늘로 갈면" 이라는 경지의 이치를 절대 회비해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라오 주앙 (Lao Zhuang) 은 적극적이고 유망 한 거리가 멀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수천 년 전 라오 주앙 (Lao Zhuang) 은 진정으로 사회를 조화시키는 것이 사랑이 부족하지 않다는 것을 예리하게 발견했습니다. 이런 인재는 만승의 존귀를 가지고 있는 것이다. 그래야 나라가 진정으로 법치화되는 것이다. 이런 천하가 진정으로 화목한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 P > 노자의 명언은 서구 철학의 대가인 헤겔이 고전으로 추앙했고, 백화문은 혼탁한 물 한 잔을 맑게 하는 모든 방법 중에서 조용히 움직이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 장자' 는 황태자의 치세에 무위하게 떠밀려' 허정담하고 쓸쓸한 무위자, 천지의 평평하고 도덕적인 것' 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므로 제왕의 성인은 휴남자 "이지만 제왕은" 무위를 항상 "해야 하지만 신하는" 유망 "해야 한다. \ "위 는 활동하지 않고 천하를 사용하고, 아래 는 반드시 천하를 위해 쓸 수 있을 것이다. 이 어려운 길도. " 또한,' 장자' 는 또 신의 길을 기르는 것이 무위라고 생각한다. 의도적' 편은 "형노동은 그치지 않고 폐단도 그치지 않고, 정용은 그치지 않고, 노동은 고갈된다" 며 "순수하고 잡다한 것이 아니라, 변하지 않고, 쓸데없고, 움직이고, 천행하고, 이 양신의 도리도 있다" 고 말했다.

한초 몇 대 왕조는' 무위' 치술을 채택하여 국민과 휴식을 취하며 당시 사회의 안정과 발전에 어느 정도 역할을 한 적이 있다. 회남자' 는' 주술훈',' 해석언훈' 에서 무위자를' 도의 종',' 도의 몸',' 원도훈 "소위 활동하지 않는 자는 선행을 하지 않는 것도 당연하다고 생각한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소위 하지 않는 자는 사물의 소행이기 때문이다.

이른바 무정자란 자연도 쉽지 않다. 이른바 불치자는 없다. 물상 때문에 그러하다. " 사물의 자연스러운 추세를 따르는 것은 무위이다. 그리고' 무위자, 고요하고, 무관심하고, 끌어들이지 못하고, 밀지 않는다' 는 오해의 사상을 비판했다.

오두미도는' 노자 희망어 주' 에서' 도덕경' 의' 무위' 사상을 물려받으며 무위가' 도성' 이 아니라 악이 아니라' 천하가 있으면 무위, 소박함, 합도' 를 물려받았다 그러나 자제할 줄 모르고, 조금 낯설어서 늙어가는 것을 알고 있다. ","오로지 아무것도 하지 않고, 도덕은 늘 떠나지 않고, 더욱 아기로 변한다. " 태평도의' 태평경' 은 "천지의 성, 만물은 각자 적당하다" 고 생각한다. 그 소장을 맡으면 할 수 있다. 할 수 없는 자는 강할 수 없다. " "무위" 는 "도" 와 연결되어 있고, 고대에는 "무위" 로 다스렸는데, 이는 "도의를 얻고 천심을 얻기 때문" 이기 때문이다. 사람이 "무위술에 들어갈 수 있다면, 몸도 있을 수 있다. 본말에 가면 도환도 있다. "

위진 이후 무위 사상은 도교 사회관과 도사 전신수선의 기초가 되었다. "운굽 7" 권 90 "7 부어 요요" 중 한 가지가 있다. "도덕을 집행하는 것, 존존존망의 기계, 무위사, 무위사, 적막한 사람, 무위, 무위, 무위. 안전의 시작을 정하면, 분명히 가는 이치는 온몸, 위태로움, 죄책감, 결국 위태로워질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따라서, 사주, 사사, 전신은 무위를 지도로 삼아야 하며, 무위는 바로' 도덕' 의 개요이다. 동진갈홍은' 포박자 내편' 에서 "천도는 무위이고, 임물은 자연스럽고, 친척이 없고, 다른 것도 없다" 고 생각했다. 중니는 비록 세상사에 거룩하지만, 차분하고 현머를 차분하게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무위자를 지키는 것도 아니다.' 라고 비판하며, 노자는 공자에게 훈계한 적이 있다. "량자심은 허황되고 군자성덕은 용모가 우둔하다." 라고 훈계한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아들의 교만과 다욕, 자태와 음탕함은 모두 아들의 몸에 무익하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 동시에, 갈홍은 선법을 구하는 것도 "잠잠무위, 그 해골을 잊어야 한다" 고 생각한다.

남조치량시 도홍경의' 진참' 은 "희로피해지, 애감손상성, 영광혼란 덕, 음양고갈정, 모두 학도의 금기, 선법의 질병" 과 "선선의 요도, 생의 본업" 이라고 지적했다 "서승경" 에는 "도는 무위위, 덕은 인위주" 라는 문구가 있다. 웨이처현주가 말했다. "도무체, 무위, 무위, 그래서 가장 천지 인물 위에 있다." 그는' 무위' 를 천지와 인물의 가장 높은 곳에 두었다. 서승경' 은 "사람은 허공에서 무위할 수 있고, 비욕은 도에 있을 수 있고, 도는 자귀할 수 있다", "몸을 가꾸지 않고, 해골도 다 할 수 있다" 고 덧붙였다. 서도우 주석은 말했다: "청정무위, 덕양신, 화기가 이미 회복되어, 해골 보전도 있다. 김원 이후 도교 전진파의 일부 고도는 천도와 인도주의의 차이로 무위와 유망함을 논술하였다. 고 말했다: "활동하지 않는 사람들, 천국; 유망한 사람, 인도도 있다. 무위 같은 날, 동인이 있다. 사람이 물건을 짊어지고, 양쪽이 모두 있으면 안정되고, 벗어도 한쪽이 한쪽으로 치우쳐 있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짐명언) 이어 그는 만약 양쪽이 짐과 함께 벗어진다면 원래의 상태로 돌아간다고 덧붙였다. 어떤 사람들은 유무에서 "무자, 황홀한 묘함" 이라고 말합니다. 이를 위해 융통성 있는 이치를 분명히 하다. " 현교대공안' 에서' 무위' 를' 토목인형, 밀지 않고, 부르지도 않고, 움직이지도 않고, 뭉뚱한 것' 이라고 비판하며,' 무위' 를 찬양하는 것은' 영명, 원잡함, 발랄함, 발랄함' 이라고 칭찬했다. 도피벗' 권 12' 대단편' 에서 "이성자가 사람을 만나려고 하는 것은 무위적인 길은 김단보다 훨씬 낫다. 득도는 반드시 금부적연 () 에 달려 있다" 고 말했다. 후세의 내단네는 내수술을' 유망' 을 기초로 한' 무위' 라고 일컫는다.

송대 장백단의' 오진편' 에는 시운이 있다 그러나 무위력이 묘해야 한다는 것을 보면, 어떤 것이 기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클릭합니다 쇼팅지의' 김단대성집' 에도 시운이 있다. "무위 달성은 유망하고, 잠수 묘리악희이 있다.

몇 차례 일월 여울이 서서, 줄곧 실론을 흑거북으로 낚았다. 내단네들은 댄이 성사된 후 정련신이 허위로 돌아간 상태를' 무위' 라고 하고, 정련과정을' 유망' 이라고 부른다. 청대 유명 도사, 내단가 유일명 () 은 일부 내단가가' 자오운 ()',' 강차 ()',' 심신 교차 ()',' 임독 () 만남,',' 기운 ()' 등 구체적인 조작 방법을' 유망 ()' 으로 여겼다고 비판했다 또' 황정, 사문, 사코끝, 관명당, 배꼽 아래' 등 구체적인 조작 방법을' 무위 유일명은' 유망' 이' 비강강 강강' 이라고 생각한다.

사람은 선천적으로 매장되어 있고, 생명은 견고하지 않다. 만약 심지 못하는 법이 있다면, 돌아오는 길은 어찌 장수를 연장하고 큰길을 완성할 수 있겠는가. 유망자, 이미 가고 싶어, 원래 가지고 있던 것으로 돌아가고, 이 학과는 음양을 훔치고, 행운을 빼앗고, 환생살하는 길이다. " 그리고 "소위 활동하지 않는 사람, 비 죽은 나무 차가운 회색 이론. 커버 는 정말 손 에 도달 할 수 없습니다, ​​이미 손, 원래 회신, 긴급 단단히 밀봉, 입욕 따뜻한 양육, 위험 방지, 이 원본 을 보호하기 위해, 이 원본 을 보호 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회복 손실 의 고통. " 물론, 수련의 순서에서 유일명은 "먼저 그 유망한 길을 구하고, 그 후에 그 무위적인 길을 구하고, 더 이상 설 수 없는 길을 구하면, 진실을 고치는 일이 있어야 크게 깨달을 수 있다" 고 생각한다.

중국도교협회 회장 임법융과 진통불담무위

비 추구 저장, 나는 움직이지 않는다, 그래서; 사람이 자기 자신을 택하면, 나는 스스로 아랑곳하지 않는다, 그럴 뿐이다. 마음이 본 경우, 하지만 가자, 후회 도; 기회가 왔을 경우, 하지만 희망 과 유, 헛된 도 있습니다.

첸 ao 부처님이 안 된다면, 후회 없이 자신의 길을 잃지 않을 때, 헛되이 시간을 거스르지 않을 때; 만약 행한다면, 의심할 여지 없이 자신의 길에서 후회하지 않고, 물러서지 않고 시세에 헛되지 않을 것이다. 마음을 약간 하고, 기회를 술로 삼고, 행태는 의심할 여지 없이 후회하지 않고, 무위의 근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진통불은 도교가' 도' 를 기본 신앙으로 삼고,' 도' 는 무위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2024회사기업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