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의 생명의 조상인 태보
유태보(구태 통타이)는 무제 40년 빙신(兵晉) 음력 4월 4일에 살았다. 은나라(기원전 1165년~기원전 1074년) 태어나 '고우'라는 나라를 세우고 나라를 성을 삼았다. 오의 4년 빙음 3월, 91세. 부씨와 결혼하여 오씨의 시조가 되었다. Zhou Taiwang Gu Gongfu의 장남. 그는 오늘날 장쑤성 무석 홍산(고대에는 황산이라고 불림)에 묻혔습니다. 지
유적지 태박묘: 무덤은 높이 2미터, 지름 3미터의 황토로 채워져 있으며, 묘비는 사각형 모양이며, "태박묘"가 있습니다. 전면에 새겨진 두 개의 큰 기둥이 무덤 앞에 서 있고, 화표에는 장엄한 사자가 새겨져 있고, 무덤 앞에는 제사를 위한 향당이 세워져 있습니다. 1818년, 향당(鄕塘) 문 옆 돌에는 제연회(秦熙淮)가 쓴 “정지가 삼랑과 두 가문을 벌했다”는 글귀가 새겨져 있다. 귀몽은 "화태보사"에서 다음과 같은 시를 썼습니다. "나의 고향 도시는 아직 황폐하지 않았고, 홀은 매년 젖었습니다. 최근 아버지와 아들이 세상을 위해 싸우고 있는데, 나는 거기에 있다고 믿지 않습니다."
기원전 1123년 대만은 계리의 아들 창에게 왕위를 물려주려고 했고, 태박과 그의 형제 중용은 오(吳)나라를 건국했다.
"시경 황의"에 따르면 "제국은 태백과 왕기로부터 시작하여 서로 반대하기 시작했습니다." 공자: "태백아, 그는 가장 덕망 있는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그는 세상에 3대 양보를 하여 칭찬을 받았으나 백성들은 얻을 것이 없었다." 유조운: "무석현 동황산에 태백의 묘가 있다. , 그리고 무덤의 10개의 원 중 윗층에 오래된 집이 있습니다. p>
우물은 여전히 존재합니다."
타이보라고도 불리는 타이보. Ji는 Zhou 부족의 지도자 Gu Gongfu의 장남입니다. 태박의 어머니 이름은 태강(泰江)이며 태족의 딸이며 고씨의 장인의 아내이다.
Ji Li와 그의 아들 Ji Chang은 모두 덕이 있었기 때문에 Gu Duke는 Ji Li를 그의 상속자로 삼아 Ji Chang에게 왕위를 물려 줄 생각을 가지고있었습니다. 태보는 아버지 고공복의 뜻을 이루기 위해 둘째 형 중용과 함께 문신을 하고 머리를 잘라 왕위를 물려받을 수 없다는 것을 표현했다. 리.
도중에 태항구천산(지금의 진성시 우왕산)을 지났는데, 후세들이 이를 기념하여 우왕산으로 개칭했다고 한다.
타이보와 종용은 함께 형만에서 탈출한 뒤 메이리(지금의 장쑤성 우시 메이쿤)에 정착했다. 원주민들은 타이보가 덕이 있다고 믿었고, 천 명이 넘는 가족이 타이보를 따랐으며, 그들은 타이보를 지역 군주로 지지하고 그를 타이보 우(Taibo Wu)라고 정중하게 부르고 자신을 "주우(Juwu)"라고 불렀습니다. 그러나 태백 형제가 장강 이남에 도착했는지 여부는 아직 확실하지 않다. 왕조." 고대 서적에서 메일리가 정확히 어디에서 언급되었는지 파악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은나라 말기, 중원의 제자들과 왕들이 군사를 자주 사용하였다. 태박은 군사적 재앙이 퍼질 것을 두려워하여 메이리평서에 성을 쌓고 이름을 '구'라 불렀다. Wu". 그러나 이 진술에 대한 역사적 기록은 없으며 현지에서도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고대 도시 유적은 없지만 오늘날 Wuxi의 일부 사람들은 이것을 추측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타이보는 메이리(Meili)에 수도를 세운 후 적극적으로 수자원 보호를 구축하고 농업 생산을 발전시켰습니다. 그는 한때 "가뭄과 홍수에 대비하기 위해 호도를 건너갔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타이보는 팡첸(Fangqian), 메이쿤(Meicun), 당커우(Dangkou)를 거쳐 차오후(Caohu)까지 흐르는 보두강(Bodu River)을 팠으며, 총 길이는 43km에 달합니다. 우시 칭밍대교의 한 구간은 일반적으로 "보두항"으로 알려져 있고, 다른 구간은 바이두항이라고 불립니다. 보두강 발굴은 여러 세대에 걸쳐 지역 주민들에게 혜택을 주었습니다. 공자는 『공자 태보논어』에서 “태보는 가장 덕이 크다고 할 수 있다. 그는 세상에 대한 세 가지 양보와 백성들 사이의 덕이 부족한 것을 칭찬한다”고 말했다. 그리고 강남을 발전시키는 것은 후세들로부터 존경을 받았습니다.
태백은 자식이 없었고, 그가 죽은 뒤 동생 종용(忠永)이 뒤를 이었다. 태박은 메이리둥(현 홍성진) 황산(훗날 홍산) 남쪽 기슭에 묻혔습니다. 주무왕은 상나라를 멸망시킨 후 사람을 보내 종용의 후손인 주장을 찾아 정식으로 주장을 오나라의 군주로 시성하였습니다. Taibo는 후대에 의해 Wu 문화의 창시자로 간주되었습니다.
연씨의 조상
태박의 조상은 기원전 1285년 음력 1월 9일에 태어나 기원전 1194년 3월 3일에 91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그는 상(商)나라 말기 서기(西治)의 군주 고공(孝功)의 장남으로, 뛰어난 재능과 무한한 덕성을 갖고 있어 아버지를 도와 서기를 다스리며 신하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고공의 아버지는 큰삼촌인 종용(忠永)과 삼계리(San Ji Li)라는 세 아들을 낳았고, 계력의 아들 기창(吉昌)이 나중에 주(周)나라의 문왕(文王)이 되었고 어려서부터 총애를 받았다. 구공의 아버지가 "내 인생에 누군가가 있어야 한다"고 말했는데, 부유한 사람은 창호에 있다!"는 말은 길리에서 지창에게 전해지려고 한 것입니다. 그러나 당시 Xiqi의 예절은 어른들에게만 전해졌고 젊은이들에게는 전해지지 않았기 때문에 아버지는 포기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러나 태보는 아버지의 뜻을 알아차리고 용뱀 분쟁의 재앙을 피하기 위해 셋째 형 계리에게 양보하기로 결정하고 둘째 형 중용을 설득하여 후계자를 떠나게 했다. 그의 아버지가 중병에 걸렸을 때 변명하여 약을 구하러 형산에 갔다가 주원을 떠났고, 그의 의붓아버지가 병으로 돌아가서 길리와 다른 관리들이 왕위에 오를 것을 요구했지만 거절했다. 장례를 치른 뒤 둘째 형 중용과 함께 다시 주원을 떠나 장강으로 가서 무석(無錫) 남부로 피신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Ji Li는 Shang에게 암살되어 사망했습니다. 관리와 그의 조카 Chang은 다시 Taibo에게 왕좌에 오르도록 요청했지만 그의 조카 Chang이 그를 계승했습니다. 태박과 중용은 장강 이남의 메이리로 돌아와 문신을 잘라 장강 이남을 개발하고 사람들을 인도하여 수자원 보호를 발전시키고 뽕나무를 기르고 벼를 심고 원래 야생이었던 장난을 최초로 만들었습니다. 문명으로의 도약. 그는 마을 사람들을 교육하고 장강 남쪽의 첫 번째 마을인 징춘(Jingcun), 장강 남쪽의 첫 번째 골목인 만샹(Manxiang), 장강 남쪽의 첫 번째 인공 강인 타이보 운하(Taipo Canal)를 건설했습니다. "공류", "7월" 시와 같은 유명한 작품은 시경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태박은 지역에 획기적인 변화를 가져온 것으로 원주민들의 사랑을 받았고, 그들은 그를 왕으로 지지하고 장강 이남의 첫 번째 나라인 거우를 세웠다.
태백은 고우에 와서 결혼하지 않고 49년 동안 다스리다가 91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고, 죽은 뒤 홍산에 묻혔다. 중용 형제. 지금까지 Taibo는 세 번째 형제인 Zhou Tianxia와 두 번째 형제인 Wu Tianxia라는 두 개의 세계를 세웠습니다. , 세 왕, 강남 인문학의 조상. 태박의 조카인 주무왕 희파가 상나라를 멸망시키고 주나라를 세웠을 때, 그는 나라를 항복시킨 두 할아버지의 후손을 찾아 태백의 증손자를 얻었습니다. , 그는 Yanxiang에서 백작이라는 칭호를 받았으며 Zhongyong의 증손자 Zhou Zhang을 얻었고 그는 Wu 자작이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태보공 선생이 3,300년 동안 존재했지만 그의 덕은 여전히 후대들에게 귀감이 되고 있으며, 후대가 이를 배워야 선조의 전통을 잃지 않을 수 있다. Yu Bucai는 자신이 읽은 책을 바탕으로 전기를 편찬하고 싶습니다. 소주의 조상
태박은 주나라의 왕위를 셋째 형에게 물려주고, 둘째 형을 데리고 동쪽으로 까지 갔습니다. 그를. 그래서 Taibo는 "Juwu"라는 이름의 Taihu 호수 유역에 국가를 재건하고 Wuxi의 Meili (현재 Meicun 향)에 초기 도시를 수도로 건설했습니다. 삼촌은 오나라로 가서 중원 문명의 씨앗을 후진 강동 지역에 가져왔습니다. 그러나 태박과 중용은 고난을 두려워하지 않고 새로운 생활 환경을 탐험할 용기를 가졌으며, 몇 년 안에 사람들은 번영을 누리고 마침내 동남 지역에 확고한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후대에 강력한 오나라의 기반을 마련합니다. 이 고귀한 선구자가 죽은 후, 그는 동쪽으로 이주한 마지막 종착지인 메일리핑 유적지에 묻혔고, 이곳은 그가 남동쪽에 새로운 세계를 다시 열었던 거점이기도 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태백이 죽은 뒤 오나라 사람들은 모두 슬픔에 잠겨 큰 소리로 울었다고 한다. 사람들은 서둘러 그의 시신을 꽃으로 추모했고, 갑자기 산에 있던 들꽃과 풀들이 모두 사라졌다. 많은 후발자들이 빈손으로 돌아올 수 없어 모여서 토론을 하였는데, 타이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대마 재배였다. 그래서 모두가 대마 한 묶음을 골라 허리에 묶어 사람들의 감탄과 추모, 조의를 표했다. 이 두 가지 풍습은 수천 년 동안 지속되어 오늘날까지 대중들 사이에 전파되어, 삼베를 쓰고 죽은 노인들을 애도하는 중국 민족의 장례 풍습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이 위대한 개척자의 불멸의 업적을 기념하기 위해 오족은 메이리(Meili)에 있는 그의 거주지를 조상 사원으로 바꾸었습니다. 이것이 오늘날의 타이보 사원(Zhide Temple)과 랑왕사(Rangwang Temple)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태박사는 명청 시대의 고대 사찰 터를 기초로 개조 및 재건되었습니다. 본당 앞에는 명나라 시대에 지어진 석조 아치형 통로가 있고 그 위에 '가장 유덕한 나라'라는 네 글자가 적혀 있어 눈길을 끕니다. 당나라의 유명한 시인 육계몽(魯桂孟)이 '하태박사'라는 시를 지어 이를 칭송했습니다. 아버지와 아들은 세상을 위해 싸우고 있다. 세상에 항복의 왕이 있다는 것을 믿지 않는다." 후대의 시인과 시인들이 태봉사를 찬양하는 시와 수필이 많이 있습니다.
음력 1월 9일은 태보의 탄신일이라는 전설이 있어서 이날 메이리 지역 사람들은 타이보에 가서 조의를 표한다. 음력 청명절 기간 동안 메일리 민속 풍속에서는 태박사를 숭배하는 성대한 축제 활동을 거행합니다. 역사적 평가
공자: "태보는 가장 덕이 있다고 할 수 있다. 그는 세 번 세상에 굴복했지만 백성은 얻을 것이 없었다."
사마진의 " 역사 기록 Suoyin": "Taibo "Wu, Gao Rang Xiongtu"역사 기록
"역사 기록 31권 Wu Taibo Family No. 1" 가족
아버지: Gu Gongf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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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동생: Zhongyong, Ji Li
아들: Xiu Ming
손자: Laizhao
증손자: Zhongyi Historic Site Taibo Tomb
태박릉은 장쑤성 무석시에서 동쪽으로 30마일 떨어진 홍산(동황산, 메이리산이라고도 함)에 위치하고 있으며 중국의 주요 문화재 보호 단위 중 하나입니다.
타이보의 무덤은 높이 2m가 넘고 지름이 3m가 넘는 푸른 대리석으로 만들어졌으며, 무덤 꼭대기는 황토로 채워져 있고 일년 내내 푸른 잔디로 덮여 있다. 묘비의 모양은 사각형이며 앞면에는 심플하고 우아한 전서 "태보묘" 세 글자가 새겨져 있습니다. 무덤 앞에는 두 개의 크고 장엄한 중국 시계가 서 있고 그 시계에는 장엄하고 용감한 사자가 새겨져 있습니다. 무덤 앞에는 1818년에 건립된 예배용 향당이 있습니다. 향당문 옆 돌에는 치옌화이가 타이보의 가장 큰 공덕을 찬양하는 글이 새겨져 있습니다. "우리는 서로 다른 야망으로 두 가문의 삼국을 정복하고 함께 영원한 강남을 열었습니다. " 보두강(Bodu River) p>
이전에는 타이보두(Taibodu)로 알려졌던 보두강(Bodu River)은 장쑤성 우시(Wuxi)의 칭밍교(Qingming Bridge)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은나라 말기, 우타이보(吳泰伯)는 메일리에 구오(吳吳)국을 세운 후 관개와 홍수 배수를 위해 중국 역사상 최초의 인공 강인 보두강(Bodu River)을 팠습니다. 보두강(Bodu River)은 3,0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총 길이는 43km에 달하며 메이쿤(Meicun)에서 어후(Ehu)까지 팡첸(Fangqian)을 통과합니다. 춘추시대에 오왕 합록이 서쪽에서 초나라를 공격하고, 오왕 부차가 북쪽에서 제나라를 공격했는데, 두 나라는 모두 박도수를 통과했다. Taibo Temple Taibo Temple Architecture Zhide Temple 및 Rangwang Temple로도 알려진 Taibo Temple은 장쑤성 무석시 메이춘진의 보두강 기슭에 위치해 있습니다. 동한 옹흥 2년(154년), 한나라 환황이 오현사 미보(密寶)에게 명령하여 태박의 옛 거처에 오태박을 기리는 동상을 세웠다.
기존의 태박사는 명청 시대에 지어졌으며, 사원 앞에는 조명 연못이 있고, 수영장 위에는 '상화교'라는 이름의 단일 구멍 아치형 돌다리가 있습니다. 다리 북쪽에는 화강암 아치형 통로가 있고 그 위에 "Zhi De Ming Bang"이라는 네 글자가 새겨져 있습니다. 돌단 북쪽에는 영성문(靈興문)이 있는데, 이 돌기둥 6개는 높이 6m에 구름과 용, 학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Lingxing Gate는 Taibo Temple의 첫 번째 입구 건물로 너비가 3개 방입니다. 뒤쪽에 뜰이 있고 동쪽과 서쪽에 9개의 방이 있습니다. 안뜰에는 아직 고대 편백나무 한 그루와 월계수 한 그루가 남아 있습니다.
타이보홀은 5개 방 넓이의 홀이다. 1983년에 타이보 사원을 개조할 때 높이 4.5m의 타이보 동상이 세워졌습니다. 양쪽에는 태박과 중용의 후손 동상 28개가 있습니다. 1987년에는 Lu Dingyi와 Zhao Puchu가 각각 "Tai Bo Temple"과 "Zhi De Gao Feng"이라는 명판을 새겼습니다. 태박사 옆에는 "강남 제1고성" 아치형 통로가 세워져 있고, "진박원"이 건설 중입니다. 2006년 5월 25일, 명청 시대의 고대 건축물인 태박사묘는 국무원의 비준을 받아 제6차 국가중점문물보호단위에 포함되었습니다. 타이보우물(타이보우물)은 랑왕우물(Rangwang Well)이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자더당(Zhide Hall) 동쪽에 위치해 있으며, 우물의 물은 맑고 맛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Tabor는 지역 주민들을 위해 물을 사용하기 위해 그것을 파헤쳤습니다. 그러나 연구에 따르면 태박우물은 전국시대에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태박사 건축 이후에는 태박사의 부엌 우물로 사용되었습니다. 남조 유소(劉趙)의 『후한서기』에는 다음과 같이 기록되어 있다. “무석현 동쪽 황산산 태박묘가 있는데 백성들이 이를 존경하고 십리 떨어진 곳에 고택이 있다. 무덤과 우물은 여전히 존재합니다." "Wu Di Ji"는 "Wu가 Meili Pingxu에 도시를 건설했으며 도시에 집이 있고 오래된 유적지와 우물이 여전히 존재합니다."라고 기록합니다.
당나라 시인 이신은 말년에 태박사에 은거하여 태박사에 많은 시를 남겼는데, 그중 『태박우물』에는 “이제 덕이 어디 있느냐? 핑수 우물에서 봄, 양홍(梁洪)의 대대적인 준설 이후 수천년 동안 지속되었다. "우왕산(Wuwang Mountain)은 태백이 오(吳)로 달려간 산시(山西)성 진청(錦昌)시에 있다. 명나라 『저저우현 연대기』에 따르면, “우선산현 남서쪽 6마일, 진포지점에 태박중용을 모시는 사찰이 이곳에 널리 심어졌다고 하며, 춘화도 있다”고 한다. 민속 풍습이 심어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