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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연미라는 일종의 아름다움에 대한 구성이 있나요?

기사 2개:

1조.

내 마음속의 자연미

아름다움이란 무엇인가, 특히 자연미란 무엇인가? 미학의 역사에서 끊임없는 논쟁이었으며, 이를 더 정확한 언어로 설명하는 것은 누구에게도 어렵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자연미가 자연물 자체의 속성, 즉 형태, 색상, 양감, 대칭성, 조화, 전형성 등에 있다고 말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자연미를 객관적인 아름다움이라고 말합니다. 영혼의 아름다움을 반영하며 일종의 주관적인 아름다움입니다. 자연의 아름다움은 사람들이 생산적인 노동의 실천을 통해 자연(사람 자신을 포함하여)을 변화시켜서 자연이 "인간화된 자연"을 형성하기 때문에 발생한다고 말합니다. , 그리고 '인간화된 자연' 속의 사람들은 세상을 변화시키는 인간의 본질적인 힘을 보고 미의식을 갖게 된다. 사람과 세상의 소통과 통합.

자연의 아름다움은 그 자체의 속성에 더 많이 좌우되기 때문에 이 네 가지 관점 중 첫 번째 관점을 높이 평가합니다. 사람들은 종종 특정한 종류의 자연적인 아름다움을 높이 평가하기 때문입니다. 상황과 사물이 뒤섞이고 서로를 바라보는 상태에 이르렀기 때문이다.

햇빛은 생명체에게 따뜻함을 가져다 주고 생존을 위한 기본 조건을 제공하기 때문에 아름답고, 물은 생명의 요람이기 때문에 아름답고, 산이 아름다운 것은 인간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 위에 서 있는 몸은 "산 정상에 서서 모든 작은 산을 보는 것 같다"고 느끼며, 계곡 사이로 흐르는 물이 아름답기 때문에 사람들은 감탄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사람들은 그것을 극복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마음 속의 열광은 점차 진정되고 즐거워집니다. 초원에 서서 풀 향기를 맡고 푸른 하늘과 흰 구름을 바라 보면 초원이 아름답습니다. 손이 닿는 곳에 있으면 사람과 내가 서로를 잊게 되고, 사물과 내가 함께 어우러지는 것은 사람으로 하여금 자연의 기적적인 솜씨를 느끼게 하고, 자연 앞에서 인간의 힘이 얼마나 하찮은지를 깨닫게 해주기 때문이다. ...

나는 "자연의 아름다움은 영혼의 아름다움, 주관적인 아름다움의 반영"을 높이 평가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많은 경우 사람들의 아름다움에 대한 감상은 주관적인 활동이 아닐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예를 들어, 어린 소년은 항상 아름다운 소녀들과 어울리는 것을 좋아합니다. 왜 그에게 아름다운 자매들과 노는 것을 좋아하는지 묻는다면 그는 모른다고 대답할 것입니다. '예쁜 누나랑 노는 게 재미있다', '나는 예쁜 누나랑 노는 게 좋아'라고 말할 거예요.

이 현상은 아버지의 영향을 받아 아버지를 모방하는 것을 배제할 수는 없지만, 이 모든 것이 프로이트의 범성애 이론으로 설명된다고 해도 이 현상은 여전히 ​​존재한다. 남녀관계와는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단지 인간의 본능일 뿐입니다.

인간의 집단적 잠재의식 속에서는 사물이든 풍경이든 사람이든 모든 아름다운 것들은 자신의 안전에 큰 위협을 가하지 않거나 전혀 위협을 가하지 않으며, 추악한 것들은 종종 큰 위험을 담고 있으며 생명을 위협할 수도 있습니다. 사람들은 무의식적으로 위험을 회피하기 때문에 아름다운 것을 좋아하고 가까워지며, 추한 것을 싫어하고 멀리함으로써 아름다움을 추구하고 추함을 피하려는 잠재의식적 경향을 형성합니다.

사람들이 자연의 아름다움을 감상하는 것도 마찬가지입니다.

자연의 아름다움이 주관적인 아름다움이라고 해야 한다면, 루잉의 말처럼 "아름다움은 사람의 주관적인 사물의 반영이고 하나의 개념이다." 그렇다면 자연 속에 있는 모든 것은 모두 존재하고 있는 것입니다. 인간이 존재하기 전 수십억 년 동안 지구는 아름답지 않았나요? 아니면 인간이 존재하기 전에는 존재하지 않았습니까? "아름다움은 그 자체로 아름다운 것이 아니라 사람 때문에 빛난다." 여기서 '밝다'는 것은 세대를 의미한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아름다움은 보는 사람을 떠날 수 없지만, 아름다움은 발견이고, 빛이고, 창조이고, 생성이라는 사실은 변하지 않습니다. 즉, 아름다움은 누가 감상하든지 상관없이 여전히 존재하지만, 누구도 감상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세상에 존재하는 합리적인 것일 뿐이다.

더욱이 아름다움이 주관적이라면 우리는 아름다움을 정의해야 하며, 이러한 아름다움의 정의는 교육이나 책과 같은 문화적 유산의 수단이나 도구를 통해 전파되어야 합니다. 그들은 평생 동안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없습니까, 아니면 평생 동안 아름다움을 발견할 수 없겠습니까? 학교에 다녔지만 미학을 전공하지 않은 사람들은 어떻습니까? 나는 내 인생에서 결코 아름다움을 감상하지 못하기 때문입니까, 아니면 결코 내 삶에서 아름다움을 발견할 수 없기 때문입니까? 어쩌면 이 말이 조금 편파적일 수도 있지만, 제 생각에는 이런 관점에서 '자연미는 주관적 아름다움'이라는 말은 절대 지지할 수 없습니다.

자연의 아름다움이 '자연의 인간화'에 있다고 하면 더욱 황당하다.

만리장성은 자연을 대표하는 것이어야겠죠? 그러나 진나라가 멸망한 후 거의 2천년 동안, 얼마나 많은 중국인이 그것을 자연의 아름다움의 대표자로 여겼습니까? 오늘날 사람들이 '영웅'의 상징으로 부르는 만리장성을 볼 때마다 문인과 시인들은 그 아름다움이 아니라 진시황의 잔인한 통치의 상징이자 멸망의 이유라고 생각했습니다. 진시황(秦始皇)과 마찬가지로 잔인함(秦密)이라는 단어와 동일시될 수 있다.

대운하는 자연의 인간화를 상징하기도 하지요? 그러나 수 왕조가 멸망한 후 천년이 넘는 세월 동안 얼마나 많은 중국인이 그것을 자연의 아름다움의 대표자로 여겼습니까? 문인들은 남북을 잇는 이 교통동맥을 볼 때마다 그것이 아름답다고 생각하기보다는 수나라 양제의 포학한 통치와 돈과 사람을 낭비하는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 심지어 황제의 개인 '마스코트'처럼 수양의 정복된 왕으로 간주될 수도 있다. 더욱 우스꽝스러운 것은 당나라 사람들은 대운하의 혜택을 누리면서도 늘 대운하와 수양제를 비난하고 있었다는 점이다.

이 두 가지 예에서 볼 때, 자연의 아름다움은 자연을 인간화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반드시 자연의 아름다움과 관련이 없을 수도 있지만, 인간의 가공만으로도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예도 있습니다.

아직도 자금성에서 스타벅스 커피를 기억하시나요? 자금성은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의 왕궁으로, 중국의 현존하는 고대 건축물 중 가장 성스러운 곳입니다. 명, 청 왕조의 거의 모든 주요 역사적 사건을 목격했으며, 한때 이곳에서 팔국 연합군이 행진했고, 일본군 사령관도 있었습니다. 북중국 전선은 이곳에서 중국 정부 대표들에게 항복했습니다. 이것은 중화 민족 수천년 역사의 상징이고, 이것이 중국 민족 수천년 문화의 상징입니다.

그렇다면 스타벅스 커피는 어떨까요? '스타벅스'는 100여 년 전 미국의 유명한 소설의 주인공으로, 1970년대 미국인 3명이 미국 정신을 홍보하기 위해 이를 커피숍 간판으로 바꿨습니다.

하나는 중국 문화의 상징이고, 다른 하나는 미국 정신을 지지하는 것입니다. 완전히 다른 두 문화가 어떻게 같은 공간에서 통일과 조화를 이룰 수 있을까요? 조화가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자금성에 있는 스타벅스 커피의 존재감이 어떻게 아름답다고 말할 수 있겠습니까?

그러므로 단순히 자연을 인간화하는 것만으로는 부족하고, 주변 자연환경과 조화롭게 일체화되고, 주변 환경과 영리하게 통합될 때 비로소 진정한 자연이라 할 수 있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자연의 아름다움.

이 글을 쓰다 보니 영화 '여산의 로맨스'의 한 장면이 떠올랐다. Zhou Yun과 Geng Hua가 두 번째 만났을 때 Geng Hua는 Lushan Mountain에서 Geng Hua가 많은 현대 건물을 그리는 것을 보았습니다. Zhou Yun은 그에게 그 앞에 현대식 건물이 없는지 물었습니다. , 지금은 없지만 언젠가는 있을 것입니다. 다행스럽게도 그것은 영화였고, Geng Hua는 실제 건설 엔지니어나 기획자가 아니었습니다. 그렇지 않았다면 그것은 큰 재앙이 되었을 것입니다. 만약 상황이 정말로 최악으로 발전했다면, 나는 이 생애에 결코 발을 디디지 않을 것이라고 맹세합니다. Lushan Mountain에서 반 걸음. Geng Hua의 디자인은 자연의 아름다움을 파괴하고 모독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내 생각에 자연의 아름다움은 자연물 그 자체의 속성에 있는 것이기도 하지만, 장면의 혼합, 사물과 나와의 일체감에도 있다.

제2조.

자연미에는 두 가지 형태가 있다. 하나는 노동에 의해 변형된 자연풍경이고 다른 하나는 노동에 의해 변형되지 않은 자연풍경이다.

노동을 통해 변화된 자연 풍경은 인간의 노동을 구현하며, 자연과 생명의 연결은 인간의 직접적인 현실이다. 그러므로 이 자연의 아름다움의 원천은 인간의 사회적 실천이라는 것을 이해하는 것이 더 쉽습니다.

노동으로 변형되지 않은 자연풍경이 사람들의 미적 대상이 될 수 있는 이유 역시 사람들의 사회적 실천에 뿌리를 두고 있다. 인간의 의지가 직접적으로 각인되어 있지는 않지만, 사람들의 사회적 실천 및 생활과 직·간접적으로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자연미의 특징을 갖고 있다. 이러한 유형의 연결에는 여러 가지 상황이 포함됩니다.

1. 사람의 생활 환경으로 나타나거나 사람의 생활 재료의 원천으로 나타납니다. 인간의 생명과 노동에 없어서는 안 될 존재입니다.

2. 형식적인 아름다움을 통해 사회생활과 간접적으로 연결됩니다. 미적 활동에서 사람들이 직접적으로 경험하는 것은 아름다움의 형태이기 때문에, 내용을 고려하지 않고 아름다운 것의 형태만을 보는 것만으로도 미적 감정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그러므로 사람은 아름다운 것과 모양이 같거나 유사한 것을 볼 때 미의식도 가지게 된다. 이 때문에 노동에 의해 변형되지 않은 자연풍경은 그 형식미를 매개로 사회생활과 간접적으로 연결되며 사람들에게 미적 대상이 되고 있다.

3. 자연물의 특정 특성(노동에 의해 변형된 자연미와 노동에 의해 변형되지 않은 자연미 포함)은 인간의 특정 성격 특성과 유사합니다. 사람들은 자연을 이해하고 개조하는 과정에서 자연물의 어떤 특성이 인간의 특성과 성격과 유사하다는 것을 발견하여 객관적인 대상에 인간의 특성을 부여하여 투지를 자극하고 감정을 표현하며 이상과 생계를 유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감정은 자연물에 아름다움을 줍니다. 자연물과 사회적 속성 사이의 연결은 때로 두 가지 특징을 나타냅니다. 첫째, 동일한 자연물의 여러 속성과 특성 중 일부는 사람을 아름답게 느끼게 할 수 있고 일부는 그렇지 않으며 일부는 추악한 속성과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둘째, 자연 사물의 동일한 속성이나 특성은 사람들로 하여금 다양한 조건 하에서 다양한 삶의 방식을 연상하게 하여 아름답거나 추하게 될 수 있습니다.

자연미의 주요 유형은 다양한 자연적 특징이 부여하는 다양한 미적 느낌을 의미합니다.

자연미는 형태에 초점을 맞춘다. 자연물의 아름다움의 근원은 자연물과 사람들의 사회생활 경험 및 사회적 실천활동의 연결에 있지만, 사람들은 자연물의 외적 특성을 직접적으로 느낄 수 있다. 미적인 느낌을 연출합니다.

사회적, 삶의 경험이 서로 다른 사람들은 동일한 자연물에 대해 서로 다른 감정을 갖고, 그것이 불러일으키는 감정과 미적 감정에도 구체적인 차이가 있지만, 사람들은 자연미 현상에 대해서도 기본적인 인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비슷한 문화적 소양과 비슷한 삶의 경험을 가진 사람들은 같은 자연물에 대해 비슷한 미적 감정을 갖기 쉽습니다. 일반적으로 자연의 아름다움은 다양한 자연의 특징이 주는 다양한 미적 느낌에 따라 대략적으로 다음과 같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웅장함. 장엄한 아름다움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웅장함의 기본조건은 웅대한 풍광과 거대한 규모, 장엄한 기세다. 우리 나라의 태산, 삼협의 기문, 만리장성, 폭풍우 등이 있습니다. 장엄한 자연경관을 감상하는 것은 자연을 보는 인간의 위대한 창의성의 표현이며, 어려움을 극복하려는 사람들의 큰 열정과 두려움 없는 용기를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2. 치메이. Chimei의 기본 특징은 다양성, 기괴한 반전, 놀라움, 끝없는 재미입니다. 예를 들어, 우리 나라의 황산은 '세계의 불가사의'로 알려져 있으며, 그 아름다움은 주로 기봉, 기암, 기암, 기암의 '4대 불가사의'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사람들이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감상하는 것은 새롭고 독특한 것을 창조하려는 인류의 염원과 추구를 반영하며, 인류사회는 끊임없이 새로운 것을 창조하는 과정에서 진보하고 발전한다. 동시에 멋지고 아름다운 풍경의 끝없는 변화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사회생활을 상기시켜주어, 삶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도 그러한 풍경을 사랑하게 만듭니다.

3. 아름답습니다. 아름다운 풍경의 기본 조건은 신선하고 부드러우며 조용하고 아름다운 풍경입니다. 우리 나라의 어메이 산, 리장 강, 서호 등. 이러한 자연경관에 대해 사람들이 미의식을 갖는 이유는 아름답고 평화로운 사회생활, 조화롭고 아름다운 대인관계와 정서, 생명력과 활력이 넘치는 아름다운 인물과 유사성이 있기 때문이다. 기분 좋은 미의식.

4. 아름답습니다. 아름다움을 구성하는 기본 자연의 특징은 산과 깊은 계곡, 울창한 고목의 그늘, 깊은 침묵입니다. 아름다운 풍경은 일반적으로 좁은 시야, 약한 빛, 겹겹이 쌓인 피사계 심도, 신선한 공기, 엄숙한 분위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 나라 사천성에 위치한 청성산에서 관광객들이 울창한 숲이 그늘진 좁은 길을 따라 소그룹으로 산책하거나 팅한정에 앉아 낮잠을 자면 바이러스에 감염될 수밖에 없습니다. 주변의 조용한 분위기 때문에 발걸음이 가볍고 부드럽고 천천히 말하면 평온함과 편안함이 느껴집니다. 이 자연의 깊이는 그것을 온전하게 깨닫게 해주는 심오한 삶의 철학과도 같으며, 평화롭게 잠들어 있는 순간의 아름다움과도 같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아름다운 자연 속에 있으면 영혼의 고통을 달래주고, 삶의 철학에 대한 몽상을 불러일으키며, 특별한 미의식을 갖게 해준다.

5. 아름답습니다. 광메이(Kuangmei)를 구성하는 기본 자연 조건은 넓은 지평선과 끝없이 아름다운 풍경입니다. 예를 들어, 우리 나라 운남성의 Dianchi 호수는 언뜻보기에 수면이 넓고 광활하며, 물결 치는 파도와 구름과 물이 얽혀 있으며 배를 타고 마치 하늘에있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풍경은 사람들의 넓은 마음과 영웅적인 정신, 그리고 자유에 대한 무한한 열망을 드러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 자연의 아름다움을 감상하는 것은 사람들로 하여금 열린 마음과 높은 의지를 갖게 하고, 사람들이 마음껏 달리도록 영감을 줄 수 있습니다.

6. 눈부신 아름다움. 험준한 아름다움을 구성하는 일반적인 자연적 특징은 험난한 절벽과 험한 절벽이며 계곡과 심연에 인접한 위험한 도로 만 있습니다. 화산과 같은. 인류는 수많은 시련과 고난을 겪어왔고, 도저히 극복할 수 없을 것 같은 자연재해와 질병, 전쟁 등을 계속해서 극복하고 생존해 왔습니다. 마치 정상에 오르기 어려울 것 같은 수많은 위험한 산을 오르는 것과 같습니다. 사람들은 자연의 험준한 아름다움을 감상하고 가파른 산을 오르며 어려움을 극복하는 자신감과 승리의 기쁨을 얻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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