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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의 모든 이기적인 욕망은 '과하다' 또는 '적다'일 뿐입니다.

1

진나라에 왕상이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친어머니가 일찍 돌아가셨고, 계모인 주(朱)가 아버지 앞에서 그에 대해 여러 번 나쁜 말을 했습니다. , 이는 그를 아버지의 사랑을 잃게 만들었다.

계모가 몸이 아파서 갑자기 잉어를 먹고 싶었는데 영하의 추위에 강물이 얼어 낚시를 할 수 없게 됐다.

왕샹은 옷을 벗고 얼음 위에 누웠는데, 갑자기 얼음이 녹아 잉어 두 마리가 튀어나왔다.

계모가 그것을 먹고 병이 나았다. 사람들은 왕샹이 세상을 움직였다고 말합니다.

왕샹은 비범한 인물로, 왕양명의 조상이다.

하지만 이 이야기는 매우 사랑스럽지 않습니다. 왕샹이 체온을 이용해 얼음을 녹이려고 한다는 것을 어떻게 믿을 수 있습니까? 얼음이 실제로 스스로 폭발할 수 있고, 잉어가 자살할 수 있으며, 두 마리의 잉어가 동시에 자살할 수 있다는 것을 어떻게 믿습니까?

이 이야기는 '얼음 위에 누워 잉어를 구하다'라는 제목으로 '스물네효도'에 기록되어 있다. 그들은 사람들이 부모에게 순종하게 하기 위해 실제로 이런 초자연적인 이야기를 지어냈는데, 이는 사람들을 웃고 울게 만들었습니다.

이것은 '통과'입니다. 효도를 장려하지만 그것은 여전히 ​​인간의 욕망이지 자연의 법칙이 아닙니다.

2

다시 <맹무삼수>를 살펴보겠습니다. 이야기는 이렇습니다.

맹자의 아버지는 어렸을 때 돌아가셨고 그와 그의 어머니는 서로 의지하고 있었습니다. 처음에 그들은 묘지 근처에 살았습니다. 매일 사람들이 와서 시신을 묻고 장례식을 치릅니다. 그래서 맹자와 이웃 아이들은 어른들이 무릎을 꿇고 우는 모습을 흉내내고 장례놀이를 했습니다.

멍 어머니는 그것을 보고 눈살을 찌푸리며 "안돼! 내 아이들을 여기에 살게 할 수 없어!"라고 말했다.

그래서 맹 어머니는 맹자를 데리고 시장에 가서 근처에 살았다. 도살장. 얼마 지나지 않아 맹자의 어머니는 맹자가 이웃 아이들과 함께 장사하는 법을 배우고 돼지와 양을 도살하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멍 어머니는 다시 눈살을 찌푸렸다. “이 곳은 우리 아이들이 살기에는 더욱 적합하지 않다!”

아시다시피 모자는 다시 이사를 갔습니다.

이번에는 학교 근처로 이사했다. 매달 음력 초하루에 관리들은 유교묘에 가서 절하고 무릎을 꿇고 서로 예의를 갖추었고 맹자는 이것을 보고 마음속에 기억하기 시작했습니다. 맹 어머니는 웃으며 고개를 끄덕이며 “여기가 내 아들이 살아야 할 곳이야!”라고 말했고, 그래서 그는 영원히 그곳에 머물렀습니다.

'맹무삼행' 이야기는 환경이 사람을 바꿀 수 있다는 점과, 아이가 좋은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좋은 사람, 사물, 사물과 가까이 있어야 한다는 점을 부모에게 일깨워준다.

하지만 이 이야기에는 멍의 어머니가 이사한 게 딱 두 번뿐이다. 즉, 두 번째 이동과 세 번째 이동입니다.

첫 번째 이동은 어디입니까?

특정 장소에서 묘지로 옮겨진 이유는 맹자가 죽었고, 이곳에서 효도를 지키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이를 보면 유교인들은 이 이야기를 통해 자녀의 좋은 환경을 위해서는 아버지에 대한 효도를 버릴 수 있다고 말하는 것을 알 수 있다.

이건 너무 얇게 펴서 몸보다는 머리에 신경쓰는 거다. 즉, "미만"은 효도하지 못한 것입니다.

그러므로 맹자는 불효자였고 그의 어머니는 이기적인 욕망을 품고 있었던 인물이다.

3

배고프면 먹어야 하고, 졸리면 자야 하는 게 자연의 법칙이다. 큰 생선과 고기를 먹고 잘 때에는 반드시 아름다운 여인을 동반해야 합니다. "통과" 입니다.

배고파도 먹지 않고, 졸려도 자지 않는 것도 인간의 욕망인데, 그것은 '미만'이다.

이를 통해 우리는 천국의 이치가 무엇인지 알 수 있다.

하늘의 법칙은 인간의 본성에 있는 감정의 자연스러운 표현이다. 자연적으로 표현되지 않는 것은 모두 위선이고, 표현될 수 없는 것은 무자비하다. 둘 다 이기적인 욕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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