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위 흑백 응답 시간은 입력 신호에 대한 LCD 화면의 각 픽셀의 응답 속도입니다. 즉, 픽셀이 어두운 곳에서 밝은 곳으로 또는 밝은 곳으로 바뀌는 데 필요한 시간입니다. 어둡게(원리는 액정 분자에 전압을 가하면 액정 분자가 비틀어지고 회복되는 것입니다). 우리가 자주 이야기하는 25ms와 16ms는 실제로 이 응답 시간을 나타냅니다. 응답 시간이 짧을수록 사용자가 동적 사진을 볼 때 그림자가 뒤따르는 느낌을 덜 받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흑백의 응답시간은 상승시간(Rise time)과 하강시간(Fall time)의 두 부분으로 나누어지며, 두 부분의 합으로 표현됩니다.
CRT 디스플레이 화면에서는 전자빔이 형광체에 닿으면 즉시 빛이 방출되며 남은 발광 시간이 매우 짧기 때문에 기존 CRT LCD 화면의 응답 시간이 1~3ms 밖에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CRT LCD 화면에서는 응답 시간이 언급되지 않습니다. LCD 화면은 액정 분자의 비틀림을 이용해 빛의 온오프를 제어하는데, 액정 분자의 비틀림에는 공정이 필요하기 때문에 LCD 화면의 응답 시간은 CRT LCD 화면보다 훨씬 깁니다.
초창기 25ms부터 잘 알려진 16ms, 최근에는 12ms, 심지어 8ms까지 응답 시간이 지속적으로 단축되고 있으며, LCD 화면이 엔터테인먼트에 적합하지 않다는 오래된 개념이 상대적으로 바뀌고 있습니다. 거대한 도전. 먼저 비교적 간단한 변환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30밀리초 = 1/0.030 = 초당 33개의 프레임이 표시됩니다. 25밀리초 = 1/0.025 = 초당 40개의 프레임이 표시됩니다. 16밀리초 = 1/0.016 = 초당 63개의 프레임이 표시됩니다. 초당 12밀리초 = 1/0.012 = 초당 83개의 프레임이 표시됩니다. 12ms의 탄생은 LCD 제조산업에 있어서 큰 진전을 의미한다고 볼 수 있다.
데이터 참조: /zixun/xydt/846.html
그러나 우리가 주의해야 할 것은 LCD 화면에는 특히 필드 주파수의 경우 스캔 주파수 제한이 있다는 것입니다. .(재생률이라고도 함)은 일반적으로 75Hz 미만으로 제한됩니다. 75Hz는 초당 75프레임을 새로 고치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매초 83프레임에 해당하는 12ms에 도달하지 않습니다.
사실 위에서 언급한 12ms의 응답 시간은 올블랙 이미지와 올블랙 이미지를 전환하는 데 필요한 시간입니다. 이런 올화이트 이미지와 올블랙 이미지를 전환하려면 구동 전압이 필요합니다. 상대적으로 높기 때문에 전환 속도가 더 빨라져 12ms에 도달하지만 실제 응용에서는 대부분 여전히 회색조 이미지 전환(액정의 불완전한 비틀림이 핵심), 불완전한 광 전송입니다. ), 필요한 구동 전압도 상대적으로 낮기 때문에 스위칭 속도가 상대적으로 느립니다. 따라서 2005년부터 많은 제조사에서 그레이 스케일 응답 시간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그레이 스케일 응답 시간은 다른 특별한 방법을 통해 향상될 수 있으므로 흑백 응답 시간과의 명확한 비교는 없습니다. 해당 관계는 응답 시간을 설명하는 완전히 새로운 매개변수와 동일합니다.
데이터에 따르면 응답 시간은 30밀리초 = 1/0.030 = LCD 화면은 초당 33프레임을 표시할 수 있으며 이는 DVD 재생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에 충분합니다. =1/0.025= LCD 화면은 초당 40프레임을 표시할 수 있으며 이는 DVD 재생 및 대부분의 게임 요구 사항을 완전히 충족할 수 있습니다. 더 강렬한 액션 게임, 속도 추격 등을 플레이할 때 얼룩이 없는 효과를 얻으려면 , 필요한 사진 표시 속도는 초당 60프레임 이상이어야 합니다. 즉, 필요한 응답 시간 = 1 / LCD 화면은 초당 60프레임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 16.6밀리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