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보신(七寶身)은 부처님께서 사람을 사랑하셔서 이 세상의 소년들에게 칠보신(七寶身)을 하사하셨다는 말씀이다.
'바즈라 심장의 최고의 지속 가능성에 관한 논문'의 인간의 일곱 가지 보물 중 27번째 섹션에서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첫 번째는 야망의 보물입니다. 어디서나 두려움 없이 행진하세요. 둘째는 주님을 보배로 삼는 것입니다. 균형있게 행동하십시오. 세 가지는 가정을 꾸리는 보물입니다. 선행은 부와 직업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넷은 마음의 평화의 보물입니다. 왕을 보좌하고 친척을 키우는 데 능숙합니다. 다섯 가지는 거룩한 지혜의 보물입니다. 좋은 사람들은 옳고 그름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여섯째, 안방의 보물이 있다. 위에서 아래로 규칙을 따르세요. 세븐은 결단의 보물을 가지고 있습니다. 선한 사람도 지혜로운 사람과 가까워져서 성도를 공격할 수 있습니다. 그는 Qibao라는 사람입니다.
이에 따라 여성의 누수는 5개다. 『금강심경』의 여인오류론 제28장에서는 이렇게 말합니다. “여성의 몸에 있는 다섯 가지 유출의 명칭은 무엇인가? 한 번의 유출은 몸의 주인이 될 수 없고, 두 번의 유출은 주인이 될 수 없다. 세 유출은 사람의 주인이 될 수 없고, 네 유출은 물건의 주인이 될 수 없다.
추가 정보:
불교에서는 여성을 여성이라고 부르는데, 여성의 지위에 대해 자주 논의되는 사례가 바로 '8가지 측면'입니다. '팔중법'에 따르면 여성은 독립적일 수 없으며 남성에게 의존해야 합니다. 남성과 함께 살 수도, 남성과 떨어져 있을 수도 없습니다. 남자의 장로들은 보좌에 앉도록 청함을 받아야 하고, 여자들은 반달마다 계명을 선포해야 합니다.
여성은 스님 중에서 직접 서품을 받을 수 없고, 남성의 간증을 거쳐야 했다. 비구니는 출가한 지 100년이 되었지만 새로 출가한 사람들에게도 예배를 드립니다. 그러므로 오늘날까지도 불교에서는 여성이 설 자리가 없으며, 특히 실론, 미얀마, 태국에서는 여성이 승려가 되는 것도 허락되지 않습니다. 그들은 출가 생활을 하며 승려가 될 수도 없습니다. .
그런데 이제 서양 여성들이 불교 사원에 가입하면서 성평등을 외치기 시작했습니다. 동양에서는 여성이 설 자리가 없다고 생각하는데, 서양으로 돌아가면 승려가 된 불교 여성들은 생활에 더 많은 어려움을 겪는다는 것은 이상한 현상이다.
서구에서는 여전히 남성이 불교를 설파하고 있으며, 남성이 반드시 여성을 차별하는 것은 아닐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불교 전통을 어떻게 돌파하느냐가 관건이다.
참고: 바이두백과사전-킹콩이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