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서빌딩' 은 상당히 시대적인 이름이다. 1990 년대쯤 전국 각지에서 연이어' 모 도서 빌딩' 으로 서점을 지었다. 예를 들어 베이징 서단도서빌딩, 천진도서빌딩, 저장도서빌딩. 석가장 도서빌딩도 그 중 하나이다. 이 도서빌딩이 문을 열었을 때,' 빅맥' 의 양량, 풍부한 장서 때문에 많은 시민들이 책을 사서 책을 읽으며, 인두가 용솟음치는 장면은 시장에서 장을 보는 것과 견줄 만하다.
석가장 도서빌딩은 2001 년 공식 문을 열었고 당시 문화장소가 부족한 도시에서는 이런 책 향기가 가득한 장소가 특히 인기를 끌며 주말마다 많은 사람들이 카드를 찍으러 왔다. 그 당시 사람들이 서점에 온 목적은 간단했다. 책을 읽거나 책을 사서 사진을 찍거나 문창을 사거나 커피를 마시는 사람이 없었다.
최근 몇 년 동안 고안 값망홍서점 곳곳에 꽃이 피면서 구식 서점, 도서빌딩이 점차 무시돼 문 앞에서 안마를 소홀히 하고 있다. 석가장 도서빌딩은 도심 지역에 위치해 있지만 북국상가 경사 맞은편에 인민광장과 장안공원 바로 옆에 있는데, 입구는 지하철이지만 점차 존재감 없는 빌딩이 되고 있다.
도서빌딩은 철저한 인테리어를 거쳐 다시 문을 열고 영업하는 등 한때 지방 언론의 보도중점으로 떠올랐다. 오늘날 서성의 크기는 변하지 않고, 여전히 만 평에 가까운 면적이 있지만, 인테리어는 전통 서점과 망홍서점 사이에 있다. 책을 읽는 환경은 편안하지만 눈부신 겉모습에 의해 주인을 빼앗기지 않고' 책' 의 각광을 빼앗았다.
안값은 시지퍼나 종서각과 비교가 안 되지만 5 층을 보유한 서점은 책 수 면에서 당연히 부지면적이 제한된 인터넷 홍서점과 비교가 안 된다. 인기 베스트셀러 서적은 말할 필요도 없이, 많은 편파적인 책도 찾을 수 있다.
국학은 국내에서 특히 중시되고 서점 2 층은 정세를 바짝 따라가며' 국학문화체험관' 으로 설계됐다. 본층에 들어서자 곧 진한 중국풍에 휩싸였다. 고개를 드는 것은 증국판' 가서' 가 찍힌 등잔으로,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더 나아가는 것 같다.
넓은 면적과 환경의 조용함은 사람들이 더 사적이고 쾌적한 책 구매, 독서 체험을 즐길 수 있게 한다.
맨 위에 있는 불빛은 대부분 흰색 위주로 각 책꽂이 상자 안에 전시등을 세심하게 설치해 서점 전체를 환하게 만들었다. 시각적으로 밝은 피드백이 마음속에 있어 사람들의 기분도 가볍고 밝아집니다.
대량서적 외에도 업그레이드된 서점에는 꽃가게, 카페, 크리에이티브 문구, 생활집, 전기교육용 제품, 문화체험 등의 기능이 추가됐다. 책을 사랑하는 사람은 책을 가지고 있으면 충분하다. 유행을 쫓는 사람도 여기서 다른 즐거움을 찾을 수 있다.
또 한 가지 매력적인 점은 서점에서 완전히' 셀프 서비스' 를 할 수 있고, 로봇, 셀프 수납기 등을 구매하면 셀프 검색, 셀프 결제 프로세스를 쉽게 수행할 수 있다는 점이다.
도스토예프스키는 친구에게 보내는 편지에서 사람이 빵으로만 살 수 없다고 말했다. 생활 속에서 먹고 마시고 노는 것도 중요하지만, 문화적 수요도 마찬가지로 없어서는 안 된다. 도시의 사람들은 빠른 리듬과 목표가 명확한 생활에 익숙해져 있다. 만약 마음의 오아시스를 찾고 싶다면 석가장 서성을 돌아보고 서점의 원래 본질로 돌아가 천 년 동안 흩날리는 서향, 품품 문화의 아름다움을 되짚어볼 수 있다.